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icrosoft는 지난 5월 18일(현지시각), 디지털마케팅 서비스업체 aQuantive를 60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 금액은 과거 최고치였던 20억 달러를 훌쩍 뛰어넘는 60억 달러로 MS 사상 최대 액수이다. 이번 인수로 Microsoft는 자사의 네트워크를 광고주와 제작자, 광고 대리점에 국한시키지 않고, 모든 웹 사이트와 전송 채널(인터넷TV, VoD 등)로 확대시켜 디지털 광고와 서비스, 테크놀로지 툴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MS는 광고 분야에서도 자신들의 활동 영역을 넓히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