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휴대전화 기반의 광고로 단말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올 지도 모르겠다. Google의 에릭 슈미트 CEO는 Reuters와의 인터뷰에서 휴대전화 보조금이 광고와 맞물려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구글 Google 모바일광고 Mobilead AdSense AdWord 모바일단말 휴대전화광고 휴대폰광고 dMarcBroadcastin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단말기 유통체계와 판매대리점의 진로 SIM/UIM 카드도입에 따른 단말기 가격체계의 영향 유럽사업자들의 가입자유치전략 변화 : 기로에 선 단말기유통 및 보조금제도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i-Mode] 실제와 가상을 연계한 롤플레이형 게임 i-Mode, 개인정보를 이용한 Push형 광고서비스 개시 지자체 대상 모바일홍보 서비스 발표, 미쓰비시종합연구소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모바일커뮤니티 사이트의 수익확보 전략 통합 플랫폼을 지향하는 도코모의 제휴전략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3G 환경에 대비한 일본 이통사업자의 마케팅 전략 변화와 시사점 SMS 광고에 대한 유럽소비자의 반응과 성공사례 [View] 국내 W-CDMA 서비스 성패의 변수에 대한 잘못된 논점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통계] 일본, 휴대폰 대리점의 법인영업 관련 운영실태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홍콩 Hutchison, 저가 전략으로 3G 사업의 국면 전환 시도에 나서 휴대전화를 이용한 새로운 기업 프로모션 : 커스터마이즈 자켓과 메뉴를 통해 제품 이미지 부각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모바일과 가전기기의 UI 장악을 노리는 Macromedia의 "Flash Lite" 도달율 100% 지향 모바일 광고 BM : 카메라폰 인화 + 광고 서비스 "Toku Pri" 카메라폰의 프린트 사진을 광고미디어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Fuji Film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英 BT, 파격 요금제와 단말기 무상 제공으로 MVNO 사업 호조 스웨덴 이동통신 가입율 100% 눈앞에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도코모, FeliCa폰 판독기 보급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급 결정 英 Virgin Mobile, 지난 분기 순증가입자수 영국내 1위 Felica폰과 광고포스터 연동 서비스 Skype 사장, P2P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VoIP 사업자 지향" DoCoMo, GSM/W-CDMA 듀얼모드 싱글칩 탑재 단말기 개발 발표 [Case Study] 사무직을 대상으로 확산되고 있는 PTT 서비스 RFID와 휴대폰을 연계한 광고프로모션 서비스 등장 Hutchison, 전세계 3G 가입자 173만명 확보, 2005년 BEP 예상 AOL, 이용자 기반 확대를 위해 비회원에도 일부 콘텐츠 제공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日, 보조금 휴대폰 해약후 부대기능만 이용하는 얌체족 증가 광고전화 격퇴를 위한 `Do Not Call` 등록제도, 미국에서 대인기 "일본 이통시장, 판매장려금 모델 폐지해야" …노무라총합연구소 주요 포탈사이트, 팝업 형태의 광고를 폐지하는 추세 DoCoMo, 4천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계획 발표와 함께 3G에 강한 자신감 피력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기업 판촉 캠페인의 새로운 가능성: 광고 연동 게임 애플리케이션 `마치스로 스고로쿠`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WiMAX를 활용한 광고 기반의 무료 TPS 비즈모델 등장과 의미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DoCoMo, 모바일 광고 이용자 급증, 광고 효과 입증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KDDI, 팩스를 모바일용 판촉툴로 활용하는 `전자전단지` 서비스 개발 탁월한 광고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 광고형 게임 유럽 방송 규제 개편 착수와 광고 규제 변화의 요구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美 Comcast, 업계 최초로 디지털 광고 삽입한 VOD 서비스 예정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미국 이통시장의 성장 열쇠는 `요금 체계` 광고수익 기반의 모바일 무료 VOD 서비스, `모바일 GyaO` 도코모, 모바일 광고 회사에 18억엔 출자 美 휴대폰 시장, 단말 교체수요 증대로 상승세 지속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지급 현황(2006.03.27발표)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국내 보조금 지급 전후 제조사별 인기 휴대폰 일평균 판매량 (2006년 4월) Google,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수익모델은 `지역 기반 광고`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국내 불법 보조금 행위 과징금 부과 현황(2000-2006) 국내 보조금 시행전후 이통사별 휴대폰 판매 현황(2006년 3.1-4.3) 국내 휴대폰 보조금 관련 조사 (2006.3.25~3.27)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액수- KTF 보조금 지급 확대 내역(2006.4.13발표) 日 모바일 만화 콘텐츠,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급증 국내 이통3사 단말기 보조금 지원기준 비교 (4월 25일 현재) Napster, 광고 기반의 무료 음악 서비스로 전환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일본 모바일 광고비 증가 추이 (2000-2004) 가격대별 휴대폰 판매 비중 (보조금제 시행 전후)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지급 현황 (2006.3.27-4.27)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총지급액 비교 (2006.3.27-4.30) 보조금 제도 시행 이후 이통3사 실적 현황 보조금 2차전쟁의 승부처, "고가 브랜드 단말의 라인업을 늘려라" (국내, 2006년 4월)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뉴미디어 등장에 따른 광고 모델의 진화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보조금 지급 후 휴대전화 교체 의향 여부(2006년 3월) 이통사 보조금정책 개선사항 설문조사 (국내, 2006.3.27~4.6) 이통사별 보조금정책 만족 여부 (국내, 2006.3.27~4.6) SKT 보조금 인하 계획 (2006년 5월 25일 적용)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매출 비교 (2005년)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주 수량 (2005년)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MS, Google 겨냥한 온라인 지도 서비스 Window Live Local 출시 Google의 통신시장 진출,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가공할 파괴력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보조금 합법화 이후 번호이동 추이 (2006년 3월 5주~6월 1주) Google AdWord, 시간대별 차별화 광고를 위한 Dayparting제 도입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게임과 광고, 업계 정상들이 제시하는 BM 결합의 성공전략 국내 이통3사별 불법보조금 과징금 현황 (2006.1.23~6.26) 국내 이통3사별 8년 이상 가입자 보조금 지급액 변화(2006년 6월) [발표자료] 보조금 시행 전후 국내 휴대폰 판매동향 분석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수혜자 및 보조금 지급액 현황 (2006.3.27~6.30) KTF 보조금 인상 계획 (2006년 8월 5일 이후 적용)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美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 매출 전망 (2004~2010)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세계 광고시장 규모 성장율 전망 (2006년) 국내 이통3사별 단말기 보조금 지급 표준 비교(2006년 7월)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게임 속 양방향 광고 열풍 … MS 등 메이저 기업 속속 가세 지인네트워크 사이트, 차세대 광고 플랫폼으로 두각…2010년까지 20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미국 온라인 광고 수익 추이 (1997~2006) 지역별 인터넷 광고 및 접속 서비스 시장 매출 전망 (2006~2010) 국내 인터넷 이용자 주평균 메일 수신량 추이 (2003.10~2005.11)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중국 네트워크 광고 시장 규모 전망 (2004~2008)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국내 인터넷 광고비 추이 (1995~2005)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日소프트뱅크, 할부금 자사부담 방식의 휴대폰 판매기법 도입---기존 보조금 제도에 파문 국내 SK텔레콤 휴대폰 보조금지급 변경안 (2006.10.11 실시) 국내 이통3사 합법 보조금 지급 추이 (2006.6~8)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국내 휴대전화 보조금 지원 이후 업계 변화 (2006.4~7) 중국 문자메시지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는 광고 유형 중국 무선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WAP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불법 보조금과 과징금, 엇갈린 이통3사의 이해득실 (9월 둘째주)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국내 보조금 제도 부활(3월말) 이후 SKT의 중고폰 수거량 (2006.1~8) 英 Ofcom, EU의 인터넷 서비스 규제 법안 맹비난... 또다른 통방 갈등 예고하나 국내 통신업체별 휴대전화 보조금 지불금액 (2006.3.27~7.25)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국내 4대 온라인게임 광고주 월별 광고비 집행 현황(2005)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2006년 상반기) 국내 보조금 허용 이후 이통3사 순증 가입자수 및 보조금 지급 규모(2006.3~9) 국내 온라인쇼핑몰 형태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월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별·연령별 광고 상기도(2005.12) 국내 온라인쇼핑몰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 카테고리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새로운 디지털 광고 솔루션의 등장, 양방향 광고시장 성장의 견인차 … ABI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7)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주간 판매량 추이로 본 삼성 슬림폰 비교분석: 전지현폰 vs. 이효리폰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중국 인터넷광고시장 업체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국내 지상파DMB 투자액 및 광고수익 추이 (2006.3~9) AT&T, 美 최대 규모의 공영무선랜 네트워크 구축 국내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TV 광고 매출 추이 (2003~2005)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국내 이통3사 휴대폰 보조금 최저·최고 액수 격차 (2006.10) 국내 KTF 휴대폰 보조금 지급기준 (2006.11.23 이후 적용)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약효 떨어진 `합법(合法)` 보조금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