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일본의 초고속인터넷 현황과 전망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Google, 상장 첫날 주가 18% 상승 日 소프트뱅크 분기결산 발표, "야후BB ARPU는 4,100엔, 비즈모델에는 자신"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美 벤쳐캐피탈, Google의 상장 효과로 투자마인드 빠르게 회복 日 Softbank 결산발표, 1,070억엔 적자에도 불구하고 호조세 어필 美 Google, IPO로 27억달러 조달을 목표 Google, IPO에 따른 스톡옵션 분배 문제로 사내외 갈등 고조 美 Google의 사상 최대규모 IPO,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 AOL, 이용자 기반 확대를 위해 비회원에도 일부 콘텐츠 제공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Yahoo Japan, 7만곡 이상을 라인업한 휴대폰 벨소리 사이트 개설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일본 ADSL 사업자, TD-CDMA 방식으로 이동통신시장 진출 검토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북미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위치정보를 활용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의 등장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Wallet, 향후 전망에 대한 평가 엇갈려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Verizon – Yahoo DSL 서비스 제휴 체결 [포털] 구글 메신저에 대한 외부 개발업체의 기능 추가 발표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 무료 기반의 무선인터넷 접속 시범 서비스 시작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Google, Sun과 협력체제 구축 - Sun의 OpenOffice와 관련된 협력일 것으로 예상 Google의 공영무선랜 사업자 입찰 참여, 통신시장 진출의 신호탄인가?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Google과 Sun, MS에 대항하는 협력 체제 구축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Google, 美 Mountain View 市에 무료 WiFi 서비스 제공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구글, eBook 시장에 ‘대여’ 모델 도입 추진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VoIP와 연계된 Click-to-Call 서비스의 진면목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Google-Skype, 신개념 WiFi 벤쳐에 2천만 달러 투자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Google, 공유 기능 강조한 Google Desktop 3 출시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Google Desktop 3, 관리툴 추가하여 기업용 버전으로 확장 Google, 무료 홈페이지 호스트 서비스 시작 Google, eCommerce 시장에 본격 진입 선언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Google, 신규 서비스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준비 중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美 Google Earth-Discovery 콘텐츠 제휴로 위치 기반 브라우징 기능 강화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日 소프트뱅크 그룹, 보다폰 K.K.의 주식 매입 완료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Google`s Wi-Fi plans falter Is Google a threat ?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美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사업자 Google&EarthLink에 프라이버시 정책 보완 요구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Google, 익스플로러에 맞설 독자 웹 브라우저 개발 계획 부인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국내 어린이 포탈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 수 추이 (2005.6~2006.5)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新3강 체제로 재편된 일본 통신시장, 향후 전망과 과제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美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5)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Google, 네비게이션 기능의 모바일용 Google Maps 공개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확산과 퇴출의 기로에 선 美 공영무선랜, 향후 전망은?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멀티미디어 보강한 Google Earth, Maps와 연동해 통합 온라인 호스티드 서비스 탄생 예고 중국 바이두·구글 만족도 비교 (2006.8) 구글과 야후 실적 추이 (2005년~2006년 2분기)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Google,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 전략의 배경과 의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