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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gin Mobile은 최근 실적 발표 결과로 괄목할 만한 성적표를 시장에 공개했다. 또한 동 사는 이통사의 기본 전략인 단말기 공급 사슬의 리더십 확보를 목표로 자사 브랜드의 단말기 유통을 결정하였다. 이제는 더 이상 니치 마켓을 타겟으로 하는 MVNO가 아니라, MNO와 시장 지배력을 논할 수준으로 급상승한 것이다. 이것은 MVNO의 고향인 서유럽에서만 나타나는 특별한 현상이 아니라 차후 미국, 아시아 시장에서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아직 MVNO가 허용되지 않는 우리나라 시장에서도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해석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