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터넷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2004-2006) Tag #중국 인터넷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브로드밴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Ka밴드 위성채널을 이용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중국 위성산업의 현황과 전망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동향 및 예측 Bluetooth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비디오카메라 등장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2) [Asia Weekly]중국의 통신시장 개방과 정책규제 동향 [IT.인터넷] i-Mode의 일반전화판 [통계] 일본의 ISP 및 인터넷보급 현황 [Asia Weekly] 中國 IT 사업관리를 위한 관련규제 제정 발표 일본의 초고속인터넷 현황과 전망 한일간의 초고속인터넷 비교 일본 브로드밴드 액세스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Asia Weekly] 중국의 CDMA 장비업체 현황 및 기술수준 [Asia Weekly] 중국내 외국장비업체의 진출현황 [Asia Weekly]중국 통신시장의 최근동향과 전망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중국의 3G용 독자표준 TD-SCDMA, 현장시험 착수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세계 3대 이통사업자의 성장률 비교 전환기에 들어서고 있는 중국경제와 통신분야의 위상 무선인터넷 시대 3가지 혁명 차세대 이동통신 각국 동향 급변하는 중국 통신시장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는 중국의 3G 사업구상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주소 4강 구도로 재편되는 중국의 통신시장과 3G 해법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일본 이통사업자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비교 일본 이통3사의 차기 WAP 2.0 대응 방향 [i-Mode] 무선인터넷 단말기로 가출인 수색에 1,000만원의 현상금 [무선인터넷] TV프로와 휴대폰을 연계한 이색 서비스 아.태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패킷요금 할인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새로운 비니지스 모델 등장 WAP의 장래 : Wait And Pray?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유럽에서도 휴대폰 데이트 서비스 인기 휴대폰을 이용한 쿠폰 분배서비스 현황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무선인터넷으로 실시간 수해예방 정보제공 미국 주요 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중국의 무선데이터 시장, WAP과 SMS 유럽의 무선인터넷 시장현황 통계자료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일본 i-mode 조사연구를 통한 무선인터넷 산업동향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세미나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기술발전방향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1)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개선되지 않고 있는 WAP 서비스에 대한 불만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무선인터넷 개방과 이용자 개인정보의 공개범위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국내 무선인터넷 CP의 지향점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유럽 무선인터넷 시장현황과 진출전략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이변성 왕서방이 마음을 바꾼이유 북한과 인터넷 DoCoMo의 승부수와 함정 중국 CDMA와 以夷制夷 아시아 자유무역권과 中日 관계 중국시장 입장권 구입에 25억불을 쾌척한 Vodafone그룹 무선인터넷 인프라도 개방하라 ? 중국 전자상거래와 자전거 [정보통신도 중국에 뒤졌다]는 충격을 넘어서 [정보통신도 중국에 뒤졌다]는 충격을 넘어서(제2부) 굴욕의 계절 200년간의 표류와 100마리의 호랑이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이용자수1억4000만 명을 돌파한 중국 휴대전화시장의 현 주소 중국 통신행정의 대변혁 2001년도 중국 통신장비업계 연말 총평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통계] 일본, 인터넷 보급률 예측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통계] 중국, 10대 포탈사이트 변화추이 [통계] 중국 이동통신사업자 경쟁구도와 시장점유율 [통계] 중국, 이용자가 인터넷 상에서 얻는 정보 및 서비스 [통계] 중국, 인터넷 접속 성향 조사 [통계] 중국, 인터넷 사이트 성공의 요소 세계 지역별 무선인터넷게임 시장예측 인터넷 개인이용율 국가별 비교 일본의 인터넷 선진USER들의 행동특성 조사 (NRI, 2001.3) 중국,미국,일본 주요 이통사업자의 가입자 증가 추이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조사 (2000.6∼8월실시)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NTT의 차세대 브로드밴드 서비스 전략 2001년 중국통신시장 10대 사건 중국 휴대폰 이용자의 메일서비스 이용실태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2002년도 중국 노트북시장 전망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의 특징 중국정부의 IT산업 및 소프트웨어 관련 정책 새로운 중일관계와 한국에의 위협 중국의 B2C 시장환경 SEGA, 신개념의 컨텐츠 비즈니스 유통시스템 2002년도 중국통신시장 규모, 200억위안대 중국, CDMA 정착에 상당한 시간과 정책보조 필요성 제기 차세대 인터넷 플랫폼 전쟁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2001년도 중국 이동전화 단말기 소비행위 조사보고 일본 1세대 무선인터넷 CP ‘인덱스’의 최신동향 J-PHONE, 일본 제2의 이통사업자로 부상 아이모드,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 상륙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두개의 “공동화” 이야기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냉대받는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 Sony Ericsson의 중국시장 진출이 갖는 의미 중국 이동통신단말기 시장, 황금알을 낳는 거위?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TD-SCDMA의 상용화와 중국의 3G 시나리오 2003년, 중국 통신시장의 성장률 둔화 가능성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휴대전화용 자바 MIDP 2.0 상세와 향후전망 2003년 Motorola 중국을 발판으로 약진 ArrayComm의 호주진출과 국내 2.3GHz 기술표준논쟁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WAP 실패의 교훈과 WIPI 표준화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본질을 벗어나 표류하고 있는 2.3GHz 주파수 정책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중국 토종 단말기업체의 성장비결과 국내에의 시사점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통계] 국내 2002년 무선인터넷 결산 및 2003년 전망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통계] 국내 이통3사의 부문별 ARPU 증감추이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논점의 재수정이 필요한 2.3GHz 휴대인터넷 정책 2.3GHz 서비스, EV-DO 도입주장 배경과 문제점 [해외시각] 새로운 국면 전환을 맞게 된 중국 3G 시장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새로운 가능성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PHS 시장 2.3GHz 휴대인터넷, 단일기술표준 정책이 과연 적합한가 ? [4G] 일본 통신사업자들의 4G 접근방향과 시사점 [통계]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시장전망 휴대인터넷 관련, 최근의 주요 해외동향 [통계] 전세계, 공중무선랜 시장 규모 전망 (2002-2007) 4G 기술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는 802.16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호주 휴대인터넷 사례에 대한 정확한 이해 휴대인터넷, 사업권 확보용 명분과 W-CDMA의 교훈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게임콘텐츠 이용실태 : 목적의식을 갖고 이용하기 시작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C2C형 비즈모델의 부상과 휴대인터넷 사업의 방향성 정립을 위한 제언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통계] 유럽, 이동전화 보급률 현황 및 전망 휴대인터넷 관련 최근 해외동향과 3G TDD의 재평가 대체기술들의 산발적 약진과 국내휴대인터넷 사업환경의 긍정적 변화 중국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의 5대 과제 TD-CDMA 기술업체 IPWireless의 잇따른 계약체결과 그 의미 PWLAN과 휴대인터넷, 상호 위상정립의 필요성 美 브로드밴드 시장, 본격적 경쟁구도로 돌입 휴대인터넷, IMT-2000 TDD 대역 추가할당의 영향 위성을 이용한 무선랜 서비스 등장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N세대의 새로운 행동 양식, "Flash Mob"의 사업화 모티브와 가능성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ArrayComm의 휴대인터넷 시범서비스 결과발표와 의미 [통계] 美 이용자들의 통신비 지출 현황 : 무선통신비 지출 증가와 유무선대체율 증가 [통계] 일본, 급성장하는 브로드밴드 시장 현황 : ADSL은 소프트뱅크, FTTH는 NTT가 주도 802.16 상용제품 시장의 주도권 다툼과 시사점 중국 통신업계, M&A를 통한 공격적 해외 진출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BT의 VoIP 개인시장 진출 선언, 의미와 전망 Telecom Crisis 처방안에 대한 서구의 시각과 국내 휴대인터넷 정책 방향의 연계성 중국판 PHS 서비스 "샤오링퉁" Boom의 실상과 3G 출범에 따른 시장판도 변화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통계] 일본, 고령 인터넷 이용자들의 Heavy User화 일본 이통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3의 3G 기술 : TD-CDMA [해외시각] VoIP가 통신업계에 끼치는 영향과 의미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동향 조사결과 : 유료사이트 가입율 31.6%, 가입건수 2.1건 증가하는 P2P 트래픽 어떻게 할 것인가? : 인터넷의 토양을 기름지게 하는 박테리아의 역할로 보아야 미국 Nextel의 OFDM 도입과 국내에의 시사점 무선인터넷 사업 환경 변화와 휴대인터넷의 재평가 일본식 휴대인터넷 도입을 위한 최근 동향과 시사점 EV-DO 기반 "모바일 DSL" 사업자, Monet의 파산과 의미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휴대인터넷, 어떠한 미래로 가는 길인가 ?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EV-DO의 발전 로드맵과 휴대인터넷과의 관계 [통계] 일본, 유비쿼터스 시대 도래에 따른 이용자 Life Style 변화상 조사결과 광대역 무선기술의 주류로 부상하는 WiMAX : Navini 등 대체기술 개발기업의 잇따른 합류 발표 [해외시각] 무선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무료 인터넷 전화 非WiMAX계 Emerging 기술의 재약진과 시장 진화 전망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확산되고 있는 VoWLAN :신흥 VoIP 사업자들의 연이은 시장진출 발표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해외시각] 帝國의 몰락, AT&T의 미래는 있는가?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美 AT&T : MVNO와 VoIP로 시장진화의 주도권 회복 선언 휴대인터넷 정책방향 점검 : 0차사업자 도입의 이론적 배경과 가능성 [해외시각] 무선 신기술이 여는 새로운 미래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HSDPA, 국내시장 도입의 효용성 日 총무성, HSDPA 조기 상용화 의지 표명 쏠림현상을 뛰어넘기 위한 후발 사업자의 대안 WiBro 딜레마와 KT 그룹의 선택 [해외시각] WiMAX의 정체를 밝힌다 Pre-WiMAX 제품의 조기상용화 움직임과 WiBro 추진일정과의 관계 국내 통신산업 구조조정의 방향성 제언 : 신개념의 Rule of Three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WiBro,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의 Showcase로 접근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중국정부의 통신시장 2강구도 재편설과 시사점 휴대인터넷 정책의 변화, SKT와 KT에의 임팩트와 사업추진의 방향성 개방형 브라우저 Opera와 TD-SCDMA의 만남 日 Softbank의 무선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WiBro 공청회, 정책의 Contingency Plan도 필요하다 WiMAX 전용 주파수 확보에 나선 Intel의 야심과 국내 WiBro 사업향방과의 연계성 [해외시각] 美, 통근자용 인터넷(Commuter Internet) 서비스 확산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WiBro의 MVNO,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의 되어야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WiBro 사업자 선정, 칼자루는 SKT가 쥐고 있다 WiBro 사업, 하나로-삼성 연합의 가능성 Pre-Standard 장비 출시로 시차이익 경쟁에 돌입한 「모바일 WiMAX」 전세계적으로 확산중인 비영리 Metro WLAN 구축 붐, 상업적으로 추진되는 국내 WiBro와 대조 Public vs. Commercial, 무선브로드밴드에 적합한 비즈모델은 ? [해외시각] 글로벌 메이저 단말 벤더들의 중국 시장 컴백 [해외시각] VoIP의 모든 것 WiBro에서의 망개방, 유선 사업자의 현실적 차별화 전략이 될 것인가 ? 데이콤의 WiBro 사업 포기를 계기로 본 국내 통신시장의 판도 변화 전망 모바일 WiMAX를 백홀망으로 활용한 고속이동체용 무선랜 솔루션 등장 중국의 TD-SCDMA와 한국형 표준화 전략의 방향성 엇갈리는 케이블 SO에 대한 평가 : 파란인가 vs 거품인가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해외시각] 중국 3G 시장 현황 및 향후 전망 [해외시각] 마침내 열리는 중국의 통신시장, 아직은 시기상조 Nokia와 NEC, 차세대 IP 멀티미디어 서비스 호환성 시험성공 발표 中 3G 기술표준, TD-SCDMA과 타 기술 병행 채택으로 가닥 잡아 中 단말 메이커들, 4,000만 대에 달하는 재고 처리를 위해 안간힘 中 정부, 포르노 사이트 운영업자에 "최고 종신형" 처벌 모토로라 칩사업 부문 Freescale, 중국 TD-SCDMA 연구개발 투자 확대 발표 중국 통신업계에도 파격인사 바람, China Netcom 부총재가 Satcom의 사장으로 취임 中, 내년 6월까지 China Unicom에 2건을 포함해 5건의 사업권 허가 유력 한국, 일본, 대만 기업들 중국 유통시장 진출에 치열한 각축전 中 CDMA 메이커 중흥통신, 인도네시아 등 세계 30개국에 진출 中, 유무선 전화 이용자수 6억명 육박 美 FCC 파월 의장, "VoIP 등 신기술에는 통신규제의 근본적 변화 필요" VoIP 통화 트래픽, 향후 4~5년후 PSTN을 앞지를 전망 무선인터넷판 080 서비스 中 TCL, 알카텔과 협력을 통해 세계 5위의 단말기 업체 목표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中, 무선 멀티미디어 기술종속 탈피 위해 범산업계 연합체 결성 지자체 주도 공영 무선 브로드밴드 망구축, LA 市도 참여 발표 中 스마트폰 업체 E28, 리눅스 기반 단말 플랫폼 라이센싱 개시 中 정부, 통신사업자 최고경영진 맞교환 추진…시장통제력 강화가 주목적 셀룰러-VoWLAN 통합, 빠르게 확산될 조짐 … ABI Research 中 정부, PC방에 대해 대대적인 폐쇄 및 영업정지 조치 단행 中, 자국 이통산업 보호를 위한 범국가적 협력체(MMTA) 출범 태풍의 눈으로 등장하는 MS의 IP전화 시장진출, 내년이 유력 中 TD-SCDMA 상용화 시험 실패, 3G 사업권 허가일정 연기될 듯 NTT 동서, 번호변경 없는 IP전화 서비스 내년부터 단독주택으로 확대 중국, TD-SCDMA 상용화 가능 시기를 놓고 의견 분분 중국, TD-SCDMA에 대한 외고집 태도 완화 조짐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中 TD-SCDMA, 상용화 전망 불투명으로 사업자들은 투자 기피 日 총무성, 무선 브로드밴드용 주파수 할당 5배로 확대 검토중 중국, 기본통신 시장도 해외투자자들에게 내달부터 단계적 개방 中, TD-SCDMA용 주파수를 800MHz 대로 변경 가능성 시사 中, 3G 도입연기 배경은 자국 단말업체 준비를 위한 시간 벌기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WiFi 비즈모델의 새로운 트렌드, "RFID, VoIP, WiMAX와의 결합"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美 통신업계, 공영 무선랜의 역기능에 대한 우려에 공감대 형성 중 中, TD-SCDMA 주파수를 800MHz에 할당하기로 방침 변경 Virgin, 중국 통신사업자와 MVNO 합작법인 설립 추진 중 China Mobile, 3G 전국망 구축비용 133억 달러에 이를 전망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ISO의 중국산 무선랜 표준 WAPI 인증, 기술간 경쟁 재점화될 듯 中 Huawei, 해외 3G 장비시장 진출 시작 - 업계 판도변화 예고 獨 지멘스,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中 Ningbo Bird에 매각 추진 소문 일본서도 WiMAX 기반 휴대인터넷 사업자 등장, 平成電電 실험국 면허신청 한국, 휴대인터넷 표준 WiBro 시범서비스 성공 --- The Register 中 휴대전화 재고량 4,000만대, 5조3,600억원은 회수 불능 美 FCC, 항공기내 초고속 인터넷 접속서비스 이용 허용 中, 통신분야에 매년 240억 달러 투자를 위해 해외자본 참여촉구 중국 PC방 이용자, 최고 인기 콘텐츠는 한국 온라인 게임 中 부가통신 사업자 면허 획득에 18개 해외업체가 신청서 제출 퀄컴, "중국내 3G 발전 위해 TD-SCDMA 표준도 지원하겠다" 중국 온라인 게임사 Shanda, 동시접속자 수 170만 세계 최대급 中 China Mobile, 세계 최대 규모의 Softswitch 네트워크 구축 中 휴대폰 밀수 1,000만대 수준을 상회, 단속 강화에 나서 中 유선사업자의 3G 사업권 확보 명분, "CDMA 450에 주목" 무선인터넷 관련 통계, 보급률 집계보다는 이용패턴이 더 중요 日, 휴대전화 애플리 다운로드 방식 `인터넷 라디오` 시스템 개발 Virgin Mobile, 해외 MVNO 사업 추가확대 계획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중국의 CDMA 전략과 한국기업에의 시사점 초고속인터넷 망개방에 따른 영향과 전망 "HSDPA는 유선브로드밴드의 입지를 위협할 유력한 후보"...ABI Research 2005년 단말시장 전망 : 중국과 ODM 업체의 부상, 틈새시장 공략 일취월장의 Virgin Mobile, 세계 시장이 좁다 中 단말업체 BIRD, 세계시장 점유율 랭킹 8위권에 진입 Nortel, 중국 3G 시장 진출을 위해 Putian과도 합작회사 설립 [해외시각] 중국 IT 시장의 4대 주요 이슈 中 매스컴, TD-SCDMA 실패 가능성 언급은 `매국 행위`라고 비난 英 Ofcom, 인터넷TV 등 융합서비스에 대한 규제완화 방침 시사 한중일 벤더 공동개발 Linux `아시아눅스 2.0 버전 ` 7월 출시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WiBro 비즈모델 모색을 위한 두 가지 접근 방향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중국 단말업체들 20%는 퇴출 전망, 저가 전략의 한계 드러내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IPTV 2008년 까지 2억 회선 보급될 전망, 기회와 위협요인 공존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NTT컴, 광역 무선랜으로 상용망 구축 … 주일 미군부대에서 도입 PHS 기반 음성 정액제 시도와 WiBro와의 함수관계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1]: `동작인식` 기능의 가능성과 활용방안 제언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2]: 한일 이동통신 시장의 `동작인식` 도입 현황 China Mobile, 보다폰과 연합전선 구축해 3G 도입 준비중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中정부의 3G 허가지연, 선행국가의 시행착오 벤치마킹 효과 노려 美 캠퍼스 WiFi 네트워크 로밍 프로젝트 실시…Broadband Alliance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중국, `내수 시장 성숙과는 무관하게 TD-SCDMA 세계표준화에 나서겠다` 무선 인터넷, "통제권에 집착할수록 Cash Cow를 죽이는 결과" 中 단말 시장, 수익률 떨어지자 인수합병 압력 증가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中 TD-SCDMA 단말기 개발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美 FCC의 VoIP 규제, `자유방임주의’ 노선으로 선회 시사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Motorola의 도박, 低價 전략의 함정과 해법 美VoIP 사업자 Vonage, "싱가폴을 거점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한국의 차세대 인터넷 Application 상용화 전략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내수 시장에서 고전하는 중국 단말기 업체들의 위기 WiBro에 대한 부정적 시각과 단계적 시장 진화 전략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Intel, IPTV 솔루션 공동 개발 등 對중국 투자 확대 계획 밝혀 中 China Netcom, 중국 최초 HSDPA 필드 테스트 실시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中, 1Q 휴대전화 출하 6.5% 감소 … Research and Markets 英 BBC, 인터넷 통해 본방송보다 앞서 방영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Sprint, 케이블 사업자 Comcast와 인터넷전화서비스 제휴 中 IPTV 시장, 2007년경 개화…ABI Research 중국, 2010년까지 1,000만명의 WiMAX 가입자 확보 전망 중국의 디지털 방송 시장 전망 美 유선-케이블사업자, 상이한 브로드밴드 전략으로 경쟁사 대응 中 China Telecom, 유무선 사업부 통합 中 이통사, 저가 단말로 3G 시장 공략 KT, 내년 4월 전면적인 WiBro 상용화 어려울 것 中 이통사, 3G 네트워크 구축에 4,000억 위엔 투자 전망 中 SiTV, MPEG-4 IPTV 서비스 개시 中 정부, TD-SCDMA 상용화 위한 단말 및 칩 개발 압력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포화된 초고속 시장과 파워콤의 블루오션: 새로운 브로드밴드 ISP 모델을 찾아라 VoIP 통화요금, 수년 내 완전 무료화 전망: eBay CEO 중국 IPTV 상용 시범 서비스 예정지역 확대 美 VoIP 가입자 규모, 5년 내 20배 이상 성장할 것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데이타 중심으로 발전되는 WiMax, “중국 시장에는 비효율적” NTT 중기 경영전략 발표, FMC 및 인터넷 관련사업 통합이 핵심 中 TD-SCDMA, 개도국 시장 중심으로 글로벌 3G 표준 부상 가능 … Philips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UTStarcom, China Telecom에 IPTV 솔루션 제공 Skype, 중국 국영 통신 사업자와 VoIP 서비스 런칭 위한 협상 본격화 中, 내년 중 TD-SCDMA 면허를 기점으로 3G 사업권 발급 계획 美 Cingular, 무선인터넷 usability 개선을 위한 신규 서비스 론칭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中, 2006년 3G 사업권 발급과 동시에 HSDPA 진행할 것...Nortel CEO 中, 5년 내 인터넷, 통신, 방송, 네트워크 통합 계획 中, 선불 이동통신 서비스 등록제 실시로 시장 격변 예고 급성장하는 아시아의 VoIP 시장, 기술 우위보다는 전략적 차별화가 포인트 중국 정부 주도TD-SCDMA 상용화의 의미와 전망 中 스마트폰 시장, 2008년 2천만대 규모로 성장할 전망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Siemens, 상하이 텔레콤 IPTV 솔루션 사업자로 선정 中, 비공식적으로 대규모 3G 시험 네트워크 구축 개시 中, 2006년까지 중국 단말 제조사의 30%가 퇴출 전망 … Analysys [통계] 중국 VoIP 시장, 2009년 까지 급성장 [통계] 중국 통신사업자의 ARPU, 8달러대로 하락 중국 3G 사업권 2006년 중 발급될 전망 중국 휴대전화 이용자, 하루 평균 2건의 SMS 이용 濠 Telstra, 홍콩 법인을 거점으로 중국 이통시장 진출 본격화 [통계] 중국 IPTV 시장 전망 [통계] 중국 VoIP 이용 동향 및 전망 中 중싱통신(ZTE), 3G 단말 및 장비 시장에서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Skype, VoIP 성장을 위한 생태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다양한 H/W 업체와 제휴 추진 박차 中, WCDMA 칩 국산화 성공 … 3G 표준으로 WCDMA 채택 가능성 "중국은 채팅중" : 2006년 IM 사용자 1억명 돌파 예상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中, TD-SCDMA를 정식 3G 국가 표준으로 지원 계획 천명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다?VoIP, 유선전화 대비 품질 떨어져 성능 개선 시급 HP, 차세대 IMS 허브로 아시아 통신 시장 주목 국내 주요 게임업체 매출 현황(04-05) 美, 주문형 인터넷 콘텐츠 매출 2010년까지 90억 달러 규모로 성장 中 IPTV 단기 투자가치 낮지만, 잠재력 풍부 中 모바일게임 고수익 궤도 진입 NTT, 중국에 그룹 총괄사무소 설립 中 통신당국, WCDMA 테스트 중단 지시 … TD-SCDMA 지원 정책 본격 가동 유 무선 주요 통신서비스 매출 전망 (04-06) 中 3G 시장 대세는 WCDMA, "TD-SCDMA 시장 안착은 불투명"---ABI 중국 이동통신 가입자수 예측(06~08) 중국 이통2사 누적가입자 현황(2006년 1월) 유선전화 가입자수 및 KT 점유율 추이(국내,00-05)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율 추이(국내,00-05) 英 Ofcom, VoIP 서비스 관련 규제 논의 돌입 중국 휴대폰/PHS 생산량 추이(2005년 6월-11월) 중국 3G서비스 매출 전망(05-10) 중국 3G 단말 판매량 전망(06-08) 中 3G 사업권 발급 5월로 구체화 전자상거래, 인터넷뱅킹, 온라인증권거래 현황(국내,99-05)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현황(04-05) 인도 인터넷 이용자 현황과 전망 취약계층 정보격차 현황(국내,2005) 유럽 각국 초고속인터넷 보급률(2004) 인터넷이용기간별 인터넷쇼핑 구매율(미국,2004) 온라인게임 시장규모(한국중국,02-06) 중국 NGN 사용자 전망(05-10) 중국 MP3 플레이어 생산량 전망(06-10) 중국 휴대폰 판매 실적(01-05) 중국 뮤직폰 판매 전망(03-07)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중국 디지털TV 단말 수요전망(05-10) 중국 디지털TV 가입자 수요 전망(05-10) 중국 PHS 판매 실적(01-05) 3G 도입을 앞둔 중국의 통신시장 재편 시나리오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장르별 성장 전망(2004-2007) 인도 업체별 휴대폰 판매량(2005년 3분기) 중국 텔레콤사업자 시장점유율(2004-2005 2Q) 서유럽(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전세계,2005) 북미(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글로벌 휴대폰 업체 2005년 분기별 판매현황 시내전화 가입자수(국내, 2005년)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중국 IPTV 시장, 인프라 한계로 급성장 어려울 것 국내 통신업체 시외전화 매출 추이(2003-2005) 유럽 Navigator 시장규모 전망(2004-2008) 월별 국내 휴대폰 판매량 추이(2005-2006.2) 중국 휴대폰 매출추이(2004Q3-2005Q3) 2006년 2월 휴대폰 판매 순위10 (전세계) 中, 홍콩에서 소규모 3G 테스트 계획 중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2004-2009) 국내 CDMA 2000-1x 가입자 현황(2005.12-2006.1) 2월 휴대폰 판매 동향(1) : 총판매량 하락에도 일평균 판매량은 상승 2월 휴대폰 판매 동향(2) : 이통사별 점유율, SKT는 3개월 연속 하락세 2월 휴대폰 판매 동향(3) : 제조사별 휴대폰 판매량 및 점유율 中 직장인 이용자 조사, 2005년 가장 많이 구입한 상품은 휴대폰 국내 차세대인터넷주소(IPv6) 수요 전망(2006-2015)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전망 (2004-2009) 국내 인터넷 전화 시장규모 전망(2005-2009) 국내 인터넷전화(VoIP) 요금 비교(2006.3.15)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4년)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5년) 중국 월별 스마트폰 판매 실적 (2005년) 대만 모바일 인터넷 이용현황(2004-2005년) 중국 텔레콤서비스 매출 구성 (2006년 1월) 중국 월별 통신 및 텔레콤 서비스 매출 추이(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4년) 중국 월별 통신서비스 매출 추이(2004년) 덴마크 모바일 및 통신 시장 현황(2002-2004) 중국 온라인게임 매출 전망(2004-2009) 중국 온라인게임 매출 실적(2001-2005) 중국 온라인게임 이용자수 전망(2004-2009)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거의 매일 접속자가 76.2% 중국 이통2사 총매출 및 모바일서비스 매출(2005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게임, 제조국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4-2005)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TOM Online社 무선서비스 매출 현황 (2004 Q3-2005 Q3)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중국 SINA社, SMS 매출 추이 (2004Q4-2005Q4) 미국 가정용 VoIP 시장 현황 및 전망 미국 벤처캐피털의 대중국 투자 규모(2001-2005) 국내 주요 게임업체 2006년 매출 목표 파워콤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현황 (2005.10-2006.3) 국내 초고속인터넷 기술방식별 가입자 추이(2005.1-2006.2) 중국 휴대폰 총생산량 및 판매량 (2005년) 중국 분기별 WAP 매출 실적(2005년) 국내 인터넷 용도별 이용률(2004) 중국 IPTV 장비 및 소프트웨어 매출 전망(2004-2008)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2006.12-2006.1)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및 가입자수 전망(2003-2008) 중국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 수(2006.1-2006.2) 차이나넷콤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가입자수 추이 (2001-2008) 국내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2004.12-2005.11)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사용자 추이 (2000-2005년) 스카이라이프 경영실적 추이 (2002-2006) 차이나넷콤 경영실적(2005년) 중국 WAP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2003-2008) 중국 휴대폰시장 국외브랜드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통신사업자별 3G 투자규모 전망(2006년)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규모 예측(2004-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