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Nokia, 뮤직폰 신규 브랜드 `Nokia XpressMusic` 런칭 유럽 이용자들의 MP3폰 이용빈도, 미국에 비해 4배 높아 미국 뮤직폰 시장전망(2004-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