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판매 1위 : 소니에릭슨의 K750i/D750i/W800i소니에릭슨의 K750i/D750i/W800i 은 지난달에 이어 2월에도 판매율 1위를 기록했으며, 모토로라 RaZr V3/V3i/V3c 와 노키아 N70은 뒤를 이어 추격 중에 있다. Tag #휴대폰 모토로라 소니에릭슨 노키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일본의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업체 현황 [단말기]일본의 무선인터넷 신형 단말기 소개 (2000.10월말 현재) JavaOne에서 본 휴대폰 Java의 세계동향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동향 및 예측 주부와 노인층의 신수요를 겨냥한 휴대전화의 기능 간소화 잘 팔리는 휴대폰의 조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GSM 시장선점에 나선 Nokia 유럽 모바일컴퓨팅 시장의 플레이어들과 성적표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1)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3)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2) Mobile Ipv6 데모 시연, 노키아재팬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Ericsson과 Nokia의 향후 GPRS와 3G 전망 급변하는 중국 통신시장 3G 비용분담에 나선 유럽장비업체의 속사정 "클럽 노키아" : 이통사업자들의 아군인가, 적군인가? 차세대메시징서비스(EMS)의 위기와 기회 휴대폰 대상의 실시간 정지화상 분배서비스 개시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독일 : 휴대폰 결제 서비스 `paybox`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J-Phone, 휴대폰으로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를 통한 자동판매기의 새로운 비즈니스 실험 i-Mode의 발전전략과 휴대폰의 미래상 도코모, 휴대폰용 IC카드에 Sony 방식 채택의 배경 급증하는 모바일액세스가 M-Commerce사이트를 위협한다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미리 본 2002-2003년도 휴대폰 액정 트랜드 무선네트웍 진화에 따른 휴대폰 기능의 진화동향 휴대폰용 가라오케 마이크 ‘코에노가라사와기’ SVG 브라우저 개발로 날개를 단 KDDI의 위치정보 서비스 2003년 Motorola 중국을 발판으로 약진 휴대폰과 IC카드를 사용한 전자티켓 유통시스템의 가능성 미국 시장에서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 Nokia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Motorola의 새로운 통합브랜드 "MOTO"와 글로벌 전략 [통계] 일본, 카메라폰에 대한 이용자의 선택기준 조사 중국 토종 단말기업체의 성장비결과 국내에의 시사점 MS의 무선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략: “오픈모델”과 “전방위적 파트너쉽” [View] 2003년 국내 이통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2가지 변수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무선랜/이동통신 듀얼모드 단말기 출시 해외동향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IP 휴대폰의 전단계, VoWLAN 시험결과 공개 : NTT-ME VoWLAN 서비스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헨드헬드 시장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액정화면을 스캐너로 이용하는 기술 : 「Input Display」 Cisco사, VoWLAN 전용 휴대폰 상용화 휴대폰과 얼굴인식 기술을 접목한 인증 솔루션 : Omron의 「Kaopass」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통계] 일본, 휴대폰 대리점의 법인영업 관련 운영실태 [통계]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시장전망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Nokia 연합세력과 삼성의 협공으로 위협받고 있는 Qualcomm의 아성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AT&T Wireless의 mMode와 Nokia 6800의 만남 Wintel 진영의 스마트폰 출시와 모바일 세력의 대응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모토로라의 Symbian 지분철수 배경과 단말기 OS 시장구도의 변화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부활에 실패한 모토로라, 자기혁신만이 해결책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Nokia의 휴대형 게임기 ‘N-Gage’의 실적부진 원인 : 단말기 가격, 불편한 UI, 타이틀 부족 [LBS 응용] 휴대폰 위치정보로 카드 부정 사용을 방지, 세이프카드 Nokia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Sendo [통계] 휴대폰 벤더별 M/S (2003년 3/4분기)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Orange의 PTT 출시와 Nokia의 주도권 시험 Symbian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이통사업자와 MS 양면 견제에 나선 Nokia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3GSM 2004」에서 새로운 화두로 등장한 PTT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스마트폰 OS 전쟁 최후의 승자는?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생존위기에 직면한 PDA : 고기능화와 전화기능 추가가 유일한 활로 [통계]일본, 유비쿼터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 PC보다 휴대폰 용도 확대에 기여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해외시각] TV폰 상용화를 앞두고 고심중인 Nokia [해외시각] 세계 휴대전화 시장 판도 변화와 단말 업체들의 대응 [통계] 일몬, 지갑 휴대폰 "FeliCa" 이용성향 조사 : 보안과 편의성 절충이 보급의 열쇠 Club Nokia의 사업축소 발표와 국내 상황과의 유관성 [해외시각] Nokia, 개도국 이동통신 시장 공략 배경과 전략 미국 본토에서도 휴대폰 OEM 벤더 Mvoem사 등장, "디자인에서 제조까지 9개월" 자신 모토로라 칩사업 부문 Freescale, 중국 TD-SCDMA 연구개발 투자 확대 발표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美 이용자 74%, "안전을 위해 휴대폰 소지" 스마트폰, 바이러스의 표적이 될 수도, 보안업계는 사업기회 기대 노키아와 T-Mobile,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공동개발 합의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日 소비자의 휴대폰 교체시 판단기준: `기능`과 `디자인` 압도적 Nokia 고기능 스마트폰 연내 출시, 블로그 접속과 필기체 인식 美 이통사의 무선랜VoIP 끌어안기, "이탈율과 가입자유치비 감소로 상쇄"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Motorola, 무선랜 Mesh Network 솔루션 전문업체 인수 Nokia, 모바일 IPv6 기반의 비디오 전송 기능 시연 노키아, "CDMA 시장에도 주력하겠다" 노키아, DVB-H 표준기반 단말기 2006년 출시 예정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노키아, RFID 연계 모바일 오피스 中 휴대폰 밀수 1,000만대 수준을 상회, 단속 강화에 나서 DoCoMo의 리눅스 도입 결정, 모바일OS 시장 판도 변화 예고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모토로라, ODM 방식 생산 중단하고 In-House 개발로 방향 전환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Skype를 기본 탑재한 Wi-Fi 듀얼폰, Motorola도 개발에 나서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3GSM 총회] 모토로라, 2005년 테마 재료는 `디자인`과 `3G` [3GSM 총회] 모바일 데이터 이용기반 확대, Usability 제고가 관건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3GSM 총회] 심비안과 노키아 : 2008년까지 스마트폰 보급율 25% 전망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Motorola, 홈네트웍-VoIP 결합 홈게이트웨이 제품 출시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도코모, Felica 지갑휴대폰의 도입후 실제 효과 공식 발표 [CTIA2005] 노키아, "기업용 스마트폰은 모두 WiFi 듀얼모드로" [CTIA2005] 노키아, 3G 보완 기술인 헤비유저용 I-HSPA 시연 "휴대전화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 신개념의 기술 속속 등장 휴대전화, 교체주기 짧고 선호도 높은 가전제품 … GMIPoll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유럽판 FeliCa 근거리 비접촉 기술 NFC, 이통사 트래픽 증가에 기여할 것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모토로라도 내년부터 WiMAX 장비 출하 계획 발표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노키아, `직관적 조작성`을 중시한 다목적 3G 전용 카메라폰 출시 Nokia, 단말 제조원가 절감의 유력한 대안으로 `Nano 기술` 주목 TeliaSonera, 모토로라와 UMA 기반 휴대폰-IP전화 결합 서비스 도입 시험 Motorola의 도박, 低價 전략의 함정과 해법 노키아, P2P 서비스 지원위해 2006년말까지 HSUPA 상용화 완료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Nokia, 스마트폰과 N-Gage 융합 단말 내년부터 출시 모토로라, 넥스텔-스프린트 합병으로 PTT 사업 위축 불가피 802.16e, Nokia와 Intel의 협력발표로 이동통신 시장진입 가속화 전망 Nokia, 기업용 FMC 솔루션 개발 위해 Avaya와 공조 선언 Nokia, 이제서야 삼성의 비밀을 깨닫다 : GSM/CDMA 부품 공용화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유럽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 동향: 카메라폰 응용 게임으로 차별화 美, 휴대전화 유통 위한 전국 체인 브랜드숍 등장 모토로라, 2Q 실적 호조로 노키아 아성에 도전 채비 모토로라, 802.16e 모바일 WiMAX 장비 개발 직행 모토로라, 이메일 전용 스마트폰 등 신규 단말 공개 모토로라, 무선랜-GSM 듀얼모드 단말 등 리눅스 탑재 3기종 발표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유럽, UMA에 대한 높은 수요로 유무선 컨버전스 성공 가능성 높아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북미 단말시장, Motorola 강세 지속으로 LG전자 위협 [FMC] Nokia, 유무선통합 촉진 위해 Kineto Wireless와 UMA 부문 협력 선언 Nokia, "차후 모든 기업용 단말에 WiFi 장착 예정" 日 지갑휴대폰 보유자 60%, "있어도 사용 안 해" 美 Cingular, 모토로라 iTunes폰 도입 루머 Nokia, 단말기 판매량 10억 대 돌파 Motorola, 3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로 Emerging Market 공략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2]: 글로벌 단말 메이커의 일본 진출 전략과 시사점 도코모, 반지 형상 골전도 휴대전화 개발...CEATEC JAPAN 2005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2006년도 NOKIA , “ 성장 예상되나, 수익률 향상이 관건” Nokia, 이메일 기능 강화 법인용 단말 ‘E 시리즈’ 출시 Motorola, 계속되는 매출 증가와 비용 절감으로 3사분기 실적개선 모토로라의 WiMAX 전략 키워드, "802.16e와 아시아 시장 공략" Nokia, Emerging Market 타겟으로 한 CDMA 단말 출시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인텔-모토로라, 모바일 WiMAX 확산 위해 공동보조 선언 Nokia,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운영플랫폼 출시 Nokia, 신흥시장에서의 교체수요 기대 모토로라의 HSDPA 실험, "latency 축소와 단말 확보 및 동영상 품질 개선이 성공의 관건" 신흥 시장 이동통신 단말기 교체 수요의 성격과 시점 모토로라, iTunes 기능 탑재한 슬림폰 `RAZR V3i` 출시 Nokia, 기업용 무선 이메일 강화 위해 Intellisync 인수 모토로라, Skype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 출시 Nokia, 중국에서 고속 HSDPA 시연 성공 2006년 무선시장 : 3G의 매스마켓 확산 전망 엇갈려 미국 뮤직폰 시장전망(2004-2009) 세계 휴대폰시장내 미국 시장 비중(2004-2009) 휴대형 MP3플레이어 시장내 미국시장의 비중 세계 휴대폰 판매량 전망 (04-06) Motorola, 법인 고객 겨냥한 실내형 HSDPA 플랫폼 출시 2005년 전세계 휴대폰 판매 실적과 특징 월별 국내 휴대폰 시장현황(2005-2006) 06년 1월 국내 휴대폰 시장점유율 휴대폰 빅3업체 판매/영업현황(04-05)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모토로라, 일본 시장 공략 위해 일본메이커와 제휴 검토 휴대폰 평균판가ASP(전세계,2005) 휴대폰 내수 시장 실적(국내,02-05) 향후 휴대폰 구매 장소(국내,2006) 중국 휴대폰/PHS 생산량 추이(2005년 6월-11월) CDMA 사업에서 합의점 도출한 산요와 Nokia, 美에 합작법인 설립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중국 MP3 플레이어 생산량 전망(06-10) 중국 휴대폰 판매 실적(01-05) 중국 뮤직폰 판매 전망(03-07) 중국 PHS 판매 실적(01-05)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상위 6사 독점력 강화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이동통신단말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전세계,2003-2007) 미국 휴대폰 시장규모 전망(2004-2009) 인도 업체별 휴대폰 판매량(2005년 3분기) 서유럽(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전세계,2005) 북미(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글로벌 휴대폰 업체 2005년 분기별 판매현황 국내 휴대폰결제 시장규모(2000-2006) 유럽 Navigator 시장규모 전망(2004-2008) 월별 국내 휴대폰 판매량 추이(2005-2006.2) 중국 휴대폰 매출추이(2004Q3-2005Q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