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이통사별 번호이동 현황 (2007.1분기) Tag #스페인/ 번호이동/ MNP/보다폰/Vodafone/ Euskaltel/Moviline/Movistar/오렌지 Orange Yoig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2G/3G를 하나의 번호로 병용하는 "Dual Network" 서비스 스페인 정부 3G 공식연기 허용의 의미 유럽사업자들의 가입자유치전략 변화 : 보다폰의 3G 연기가능성 시사와 영국 사업자들의 동향 일본 총무성, 2003년까지 이동전화 번호이동성 실시 유럽 3대 통신사업자의 동병상련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가시화되기 시작하는 DoCoMo의 해외시장 기술수출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재기의 몸부림 치는 獨 도이체텔레콤, 희망은 없는가 LNP가 제공하는 기회 이동통신의 틀을 넘어 브랜드력으로 승부하는 유럽 이통 사업자 일본통신판도 변화예고-유선사업 매각하는 Japan Telecom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쉽지 않은 MS의 이동통신단말기 OS 시장공략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번호이동성 실시를 둘러싼 FCC와 이동통신사업자 간의 갈등 번호이동성 도입에 대한 일본 이동전화 이용자의 의견조사 결과 번호이동성 효과실현의 실질적 Enabler : UIM 카드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1) : Orange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른 소비자 비용부담 현황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FCC의 번호이동성 가이드라인 발표와 북미 통신사업자들의 동상이몽 [통계] 미국,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들의 사업자별 선호도 및 이용성향 조사 결과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북미 후발이통사의 파격적인 요금 전략과 시사점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유럽 소비자의 번호이동성 이용실태 : 요금과 수수료가 아닌 변경절차가 가장 큰 걸림돌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새로운 국면에 들어선 유럽 3G 시장: 사업권 매각과 매입, 반납과 철회 사례 속출 Orange의 PTT 출시와 Nokia의 주도권 시험 Orange와 mmO2의 PTT 서비스 도입 : 유럽 메이저 이통사업자들의 참여 러시 전망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번호이동성,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 높게 나타나 [해외시각]Orange의 PTT 서비스 개시와 성공의 핵심 요소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Orange의 공격적 공중무선랜 전략 발표와 의미 美 번호이동성 중간성과 발표, Verizon과 T-Mobile이 가장 큰 혜택 프랑스 이통사들의 3G 도입 전략과 의미 해석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해외시각]미국 번호이동성의 진행경과 및 향후 전망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도코모의 前부사장이 보다폰의 신임사장으로 변신 日 Vodafone의 3G 전략과 국내 시장과의 연관성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日 번호이동성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KDDI로 이동하고 싶다" 日 총무성, 주파수 할당정책에 대한 소프트뱅크 의견 묵살할 듯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日 Vodafone, ARPU 전년 대비 9% 감소 주원인은 요금할인 경쟁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번호이동성, Churn Rate에 영향은 미미 --- Baskerville 분석 日 보다폰, 휴대폰을 구내전화로 사용하는 `모바일 오피스` 개시 네덜란드, 번호이동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MNP와 MVNO 제도의 효용성, 난관에 봉착한 통신규제 당국들 日 소프트뱅크, "번호이동성 도입될 2006년 까지 이통시장 진출"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번호이동성, `기업의 비용절감 효과`에 유효 美 번호이동성 도입 5개월 만에 260만명 이동 2004년 일본 이통시장 세력구도 변화의 3대 변수 번호이동성의 함정, "데이터 시대에는 무용론" 의견도 제기 Churn 희망자의 절반, "현 사업자가 요금 내리면 옮기지 않겠다"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美 유무선간 번호이동성제 실시로 무선대체 현상 가속화 전망 – In-Stat/MDR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英 Vodafone, PC 데이터카드용 3G 서비스 개시 美 AT&T Wireless, 사상 최초로 가입자수 감소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덴마크식 번호이동성, 할인형 신규사업자들에게는 대성공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獨 T-Mobile도 PTT 시장에 가세, 단말기 공급 활성화 될 듯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불 Orange, 태국 이통시장의 투자비중 축소 美 FCC 집계결과, MNP 실시 1년간 780만 명이 이동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FCC,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클레임 접수 내역 발표 美 번호이동성, 시장점유율은 큰 변화 없으나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은 높게 나타나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Vodafone Spain, 공중 무선랜 사업자와 로밍 협약으로 GPRS-WiFi 결합상품 제공 발표 스페인 이통사들, 3G 투자규모 축소를 위해 규제당국과 협상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유럽, 번호이동성 이용률 여전히 낮아 이머징 마켓 동향 : 러시아와 태국 일본 총무성, 번호이동성의 경제적 효과 제시 美 FCC, 번호이동성 관련 민원사례 600가지 발표 번호이동성 민원발생으로 곤경에 처한 AT&T Wireless, FCC도 이에 대한 공식 해명 요구 美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행동요령 가이드라인 일본, 번호이동성 도입시 최대 수혜자는 KDDI로 전망 美 번호이동성 개시 당일, 이용자 신청 100만명 미만에 그쳐 한국의 후발 이통사들, 정부가 SK텔레콤에 `시혜(favor)` 주고 있다고 비난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美 번호이동성 실시 첫날, 예상보다는 조용한 출발 美 번호이동성, 이통사업자별 득실 전망 美 번호이동성으로 법인고객의 경우 35% 비용절감 효과 … Gartner 美 번호이동성, `Zero Sum 게임이 아니라 Musical Chairs 게임` 일본의 휴대전화 이용자, 85%가 번호이동성 도입 찬성 美 FCC의 Powell 의장, 시내전화사업자들의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시행유보 요구 일축 美 FCC의 Powell 의장, 시내전화사업자들의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시행유보 요구 일축 번호이동성, 충성도 높은 고객에 촛점을 두어야 한다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獨 번호이동성, 투자 대비 효과 미미 번호이동성에 따른 미 이통업계의 가격 경쟁과열에 투자자들 우려 BellSouth, FCC에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비용 청구허용 요구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美 유-무선간 번호이동성으로 유선전화 가입자들의 이탈율 높아질 듯 日, 번호이동성 유료화 도입시 이용희망 9.7% Vodafone, 일본 업체에 수 백만대의 3G 단말기 생산 주문 美 FCC, 유무선간 번호 이동성 연내 시행 명령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日 총무성, 휴대전화 번호이동성 관련 연구회 설립 美 이통사들의 50% 만이 번호이동성 준비 완료 美 번호이동성의 최대수혜자는 Verizon Wireless가 될 것 美 CTIA,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행동요령 가이드라인 발표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Orange, 휴대전화용 주문형 브라우저 개발위해 Opera와 제휴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佛 Orange, WiMAX 대체를 겨냥한 UMTS TDD 필드 테스트 실시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통신사업자의 브랜드 파워: `친구그룹`에 의한 네트워크 효과가 좌우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스페인 MVNO 사업자들, 네트워크 확보 어려움으로 실패 위기 법인 가입자, 높은 전환비용과 계약 조건으로 인해 Lock-in … `충성도` 높지 않다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스페인 통신규제기관 CMT, 이통사에 강제적 망개방 고려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Tele2, Comunitel 인수로 스페인 ADSL과 법인 시장 공략 佛 FT-Orange, WiMAX 백홀 활용한 무선브로드밴드 시험 서비스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日 보다폰K.K., 소니 前수석상무를 부사장으로 영입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佛 FT의 콘텐츠 전략, 통합브랜드로 범유럽 시장 공략 선언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日 총무성, 내년 11월부터 번호이동성 의무화 방침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佛 Orange, UMTS-EDGE 가입자 100만 돌파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Orange-Nortel, 900MHz 기반의 HSDPA 통화 최초 성공 스페인 통신당국, 이통사들에게 MVNO 망개방 의무 부과 방침 日 이통업계, 신규진입과 MNP로 설비투자 특수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영국 모바일 유저, 가격 및 품질보다 고객 서비스에 가장 불만족 칠레, 이동통신 주파수 추가 경매로 경쟁 심화 예상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이통사 Orange, 중소 법인 대상 유선 서비스 진출로 컨버전스 서비스 돌입 英 보다폰, 소프트뱅크와 일본법인 매각 협상중 日 이액세스 센모토회장, "소프트뱅크 신규할당 주파수 반환해야"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이동통신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英 Orange, 가입자 서비스 이용패턴 반영한 새로운 요금체계 출시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Vodafone, Not-so-big is beautiful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년 3월)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1) 스페인 텔레포니카 자회사별 매출 실적(2005년)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현황(2006년 1월-3월) 日 이통사,MNP 시행 앞두고 절차 간소화 등 개요 결정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위기에 직면한 유럽 이통 시장, 미래 성장의 핵심 테마와 선결 과제는?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연간 브로드밴드 접속 매출 전망 (스페인, 2003-2008) 브로드밴드 접속매출의 번들 비율 (스페인, 2004-2008) 브로드밴드 접속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스페인, 2003-2008) 무선 이용자 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Vodafone 본사의 조직개편 및 사업전략 변화, 배경과 전망 日 소비자 40%, 이통사 변경(MNP)은 ‘할인제도’ 때문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매출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4-2008) 온라인 게임 가입자 전망 (스페인,2003-2008)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6-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5-2008) PC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보조금 제도 시행 이후 이통3사 실적 현황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日 윌컴, "PHS도 번호이동성 대상에 포함되어야" 스페인 Telefonica社 IPTV 서비스별 요금체계(2005년) 보다폰, 이탈리아 최초의 1.8Mbps급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하나로텔레콤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 추이 (2006.1-5) 日 음성통화 중심의 가입자,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낮아 --- MM종합연구소 보조금 합법화 이후 번호이동 추이 (2006년 3월 5주~6월 1주) 소프트뱅크, 금융권과의 제휴로 Felica기반 지갑휴대폰 사업 강화 국내 이통3사별 기기변경·번호이동 가입자 현황 (2006.5~6) 태국 이통사별 휴대폰 매출 시장점유율 (2004년) 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가입자수 추이 (2006.3~5) [발표자료] 보조금 시행 전후 국내 휴대폰 판매동향 분석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국내 이통3사 가입유형별 가입자수 현황 (2006년 상반기) LGT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추이 (2006.1~6)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수혜자 및 보조금 지급액 현황 (2006.3.27~6.30)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아일랜드 번호이동 가입자수 추이 (2003년 2분기~2006년 1분기) 유럽 로밍서비스 관련 법 시행 전후 요금 비교(2006년~2007년)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사면초가의 유럽 지배적 통신사업자들, 결합 상품으로 승부한다 국내 이통사별 번호이동 가입자 수 (2006.6.27~7.27) 국내 SK텔레콤 월별 가입자 수 추이 (2006.1~6) 美 Verizon Wireless, “보다폰의 45% 지분 제휴는 계속 유지” 伊 보다폰, Lucent 기술 적용한 FMC 서비스 'Vodafone Casa' 출시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순증가입자 시장에서 3개월 만에 1위 탈환---하이엔드 단말 라인업 확충이 주효 스페인 MVNO 사업권에 BT, 까르푸 등 13개 사업자 몰려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서유럽 모바일엔터테인먼트 시장, "단기적으로는 음악, 장기적으로는 방송이 유망" ... Analysys 獨 DT, 텔레포니카의 MVNO 자격으로 스페인 이통시장에도 출사표 日 보다폰, 대만 HTC사의 Windows Mobile 스마트폰 연내 투입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일본 휴대폰 기지국 설치수(2006.7)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日 도코모, 번호이동 앞두고 W-CDMA망 인구 커버리지 100% 강조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佛 Orange, WiFi 기반 음성정액제 포함된 듀얼모드 서비스 `Unik` 개시 국내 이동전화 및 시내전화 번호이동자 수 추이 (2006.1~8)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도코모, 이례적으로 하반기에 단말라인업 대거 투입 ... HSDPA, DMB, Kids폰 등 20여종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주부층이 20%로 높게 나타나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수수료 추이 (2004.1.1~2006.8.31)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일본 보다폰KK ARPU 추이(2005.4~2006.03) Vodafone, 뉴질랜드 ISP 인수로 脫이통사 전략 강화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日 후발 3G 사업자 eMobile, "음성은 도코모와 로밍, 데이터는 저가 HSDPA로 승부" 日 Softbank, 번호이동성 대비해 가정용 수신 안테나 무료 제공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9)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9)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Vodafone Italia, 유무선간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새로운 개념의 FMC 모델 실험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일본 이통사별 법인고객 가입현황 및 MNP 이용의향 英 Orange, 월 20파운드 정액제 브로드밴드 서비스로 유선시장 공략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약효 떨어진 `합법(合法)` 보조금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佛 Orange, 월 12유로 정액제 HSDPA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위성 DMB폰 판매 호조, SK텔레콤의 점유율 방어에도 한몫 日 KDDI, 3개월 연속 가입자 순증 선두 유지...절반이 MNP로 유입 일본 번호이동성제도 개시 전후 업체별 판매 점유율 (2006.10.1~29) 英 보다폰, BT 망임대해 휴대전화-브로드밴드-유선전화 패키지 상품 출시 유럽 통신시장 경쟁 구도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일본 소비자의 이통 요금제 선호도 조사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10)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10) 英 오렌지, SIP 기반의 기업용 FMC 서비스 런칭…단일 인터페이스로 PC-IP전화-스마트폰 이용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佛 Orange, 양방향 지능형 음악 서비스 론칭... 작곡자와 이용자에 사이트 개방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일본 번호이동성 이용동향(2006년 11월 기준)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佛 Orange, 정액제 FMC 서비스 `Unico`를 스페인 시장으로 확대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Google-Orange폰, 당장은 브랜드 제고 효과... BM 차별화는 불확실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 현황 (2006.11)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 현황 (2006.11) 휴대폰 바뀌어도 익숙한 기존 UI 그대로 조작 ... 日 소프트뱅크가 MNP 겨냥해 기술 채택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국내 유무선 통신업체 번호이동 가입자 증감수 (2006)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英 BT, 법인용에 이어 컨슈머용 보급형 FMC 단말 3종 출시...삼성전자도 공급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MNP를 통한 이통시장 경쟁 활성화 정책은 `실패`, 가입자 이탈율에 변화 없어... Analysys 佛 Orange, 모바일 음악 VOD 월정액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 건수 추이 (2003~2006)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6.12)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6.12) 佛 Orange, 유무선통합상품 `Unik`에 정액제 무제한 국제전화 추가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WiMAX에 대한 보다폰과 GSMA의 시각 차이 : 경계론 vs. 신중론 [3GSM] 프랑스텔레콤, 원폰형 FMC 서비스와 인터넷라디오 시연 伊 Fastweb의 야심, 보다폰과 QPS 협력해 자체브랜드 단말 출시..WiMAX 사업권도 관심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보다폰이 GSMA의 IM 동맹을 저버린 이유, 플랫폼 통제권보다 호환성이 더 중요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국내 이통3사별 보조금 지급 현황 (2006.3.27~11.30)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1)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1)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IPTV의 사업성에 대한 시각 차이 : `신수익 창출원` vs. `마진율 낮은 TV 서비스의 보완재` 해외 주요 국가의 CDMA 이탈 사례에 대한 해석과 시사점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Orange 실적 현황 (2006)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ARPU 추이 (2005~2006)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Google폰 출시를 둘러싸고 억측 난무..."혁신적 서비스 개발중, 파트너는 삼성전자?"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2)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2)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3월 휴대폰 판매량, 160∼170만대...보조금 규제완화 조치 이전 과열현상 재연? 유럽 이동통신 사업자 Top 10 (2006.4분기, 가입자수 기준) 국내 이통 3사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FMC 사업실적, BT와 FT가 차이를 보이는 이유 : 홈게이트웨이 기반과 이통계열사 유무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3)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3) 건물내 무선랜 핸드오버 기술 802.11r, 조만간 상용화...기업용 FMC 시장확산 계기될 듯 국내 이통3사와 KT 불법 보조금 적발 현황 (2007.4.23)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日 도코모, 자체분석 MNP 패인 2가지...‘초기 3G 커버리지’와 ‘비싼 요금` 이미지 WiMAX, 향후 신흥 통신시장에서 Joker 역할 할 수도...VoIP 구현이 전제조건 영국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9) 영국 주요 이통사별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1분기) 영국 주요 이통사별 가입자수 추이 (2000~2006) 영국 주요 이통사별 모바일 소매매출(retail revenue) 추이 (2000~2005) Orange, UMA 기반 FMC 서비스 해외 진출에 박차...월1,200분 무료통화 제공 영국 이동전화 번호이동 추이 (2003~2005.10) 영국 Vodafone의 분기별 ARPU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영국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6.6) 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1994~2006.6) 영국 이통사별 순증 시장점유율 현황 (2006.6)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KTF의 `SHOW` 효과, 타사 가입자 유치에는 기대 못 미쳐 영국 Orange의 분기별 선후불 가입자수 추이 (2006)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덴마크 이통사별 GPRS·UMTS 업로드·다운로드 비중 추이(2004~2005) 덴마크 MNP 추이(2003~2006) 덴마크 이통사별 SMS 점유율 추이 (2004~2006) 덴마크 분기별 MNP 추이 (2003~2006) 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1994~2006.6) 스웨덴 MNP 추이 (2003~2005) 국내 이통3사 가입자수 현황 (2007.4)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스웨덴 시내전화 번호 이동성(LNP) 추이(2004~2005)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英 Orange의 과감한 결단, 자사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이력을 Index화 해서 공개키로 남미지역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英 Orange, 중국 화웨이 장비로 HSUPA 테스트 성공...평균 업로드 속도 1.1Mbps 실현 유럽 간판급 Telco들의 FMC 경쟁, 주요 내용과 시사점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4)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4)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 현황 (2007.5.1~18) 佛 FT, IP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런칭... MS와 역할 분담 과테말라 이통사 Movistar의 가입자수 및 성장률 추이 (2000~2006.9) 과테말라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0~2006.9)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보조금을 둘러싼 고질적 관행, 소비자 관점에서 재고되어야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 현황 (2007.2)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사진·비디오 전송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카메라폰 보급률 현황 (2007.2) 유럽, SMS 이용률이 높은 이유...이통사가 단말스펙 통제 못해 무선인터넷 UI 불편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세계 주요 이통사들의 글로벌 진출 현황 (2005) 국내 이통3사 가입자수 현황 (2007.5) FMC 상품, `있으면 좋은` 아닌 `꼭 있어야 하는` 마케팅메시지 전달이 성패의 관건 서유럽 주요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4~2010) 보다폰, 베트남에 현지사무소 개설...”국영 이통사 민영화에 참여 예정” 스페인 유선시장 사업자별 매출기준 점유율 현황 (2006.9) 스페인 유선전화 회선수 및 보급률 추이 (1995~2006) 스페인 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1996~2005) 포화시장에서 가입자 기반 늘리기, "법인시장과 통신모듈 사업이 유망"...日 KDDI 스페인 Vodafone 이동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디지털방송 시장 규모 및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디지털방송 사업자별 가입자수 추이 (2003~2006) 스페인 이동전화 가입자수 및 보급률 추이 (1996~2006) 스페인 Orange 이동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Pay TV 업체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브로드밴드시장 주요 지표 (2007.3) 스페인 이통사별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12) 스페인 이동통신시장 주요 지표 (2006) 스페인 방송시장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이통사별 가입자 순증 점유율 현황 (2006.3분기) 스페인 위성TV 가입자수 추이 (1997~2006) 스페인 Pay TV 서비스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5~2006) 스페인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6.9) 스페인 Telefonica IPTV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스페인 이동전화 번호이동 추이 (2005.3~2007.3) 스페인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성장률 현황 (20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