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afone의 아룬 사린 CEO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3GSM에서 WiMAX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서는 이통사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Tag #모바일WiMAX GSMA Vodafone 보다폰 LTE Post-3G 망진화 틈새기술 시각차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국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네트웍장비 공급사 및 2.5-3G 진화계획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Vodafone : 당초계획대로 2002년내 3G서비스 개시, 일본에서도 사업성공 자신 Vodafone과 Ericsson, 초기단계 3G 데이터속도는 64Kbps로 완료단계에 이른 J-PHONE의 3G 준비작업 유럽 3G 보급의 저해요인들 BT의 일본시장 후퇴와 국내영향 전망 유럽 통신업계에 부는 새로운 형태의 M&A 바람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자구책 마련에 나선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고민과 전략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합병이후 마케팅에 주력하는 J-PHONE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Vodafone의 Verizon Wireless 지분매각설의 배경과 전망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Vodafone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美 Verizon, 공중무선랜 사업보다 3G에 집중, 대세적 흐름이 될 수 있을 것인가 ?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4]: 클럽형 데이트 서비스 Time2Flirt 외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美 Sprint, MVNO 사업 호조로 매출 6.5%와 신규가입 30만명 증가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濠 Optus와 Vodafone, 합작회사를 통해 3G 네트워크 공동 구축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WiMAX, 무선랜의 백홀 전용회선으로 각광 받을 듯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자사 브랜드 단말 출시를 위해 메이커들 설득에 나서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Vodafone의 3G 전력투구 선언, 투자비 회수 가능성에는 전망 엇갈려 英 BT, MVNO로서는 최초로 이메일 전용단말기 BlackBerry 도입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獨 Vodafone D2, 3G의 ARPU에 대한 기여도 적을 것으로 전망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美 Verizon, 1위 사업자 입지 탈환 위해 Alltel 인수 추진 소문 아시아 지역에 W-CDMA 보급 확산, 홍콩 3G는 본격 경쟁에 돌입 Vodafone, 독일과 이태리에서 3G 개시, 단말기 공급 지연으로 데이터카드 타입만 투입해 법인고객을 타케팅 Vodafone, 요금 체계 단순화를 위해 글로벌 로밍 제도 변경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獨 번호이동성, 투자 대비 효과 미미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리눅스 기반 휴대전화 개발 봇물, 최소 20개 단말업체가 참여중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英 보다폰, 셀룰러 망을 통해 유선전화와 인터넷 시장에도 진출 英 Vodafone, 휴대폰 번호 公私구분 서비스 출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불완전한 3G 망의 활용 : 보다폰의 선택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eBIT 2005] 모바일과 유명 브랜드와의 연계 본격화 조짐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대형 이통사들, Walled-garden 고수 및 망개방 방해 공작 여전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해외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 서비스, 유무선 대체의 촉매제가 될 것인가?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Vodafone 무선 데이터 사업 글로벌 전략의 명암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Vodafone, `단말 부가기능과 판매량은 무관, 선진국 Low-end 시장이 유망`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英 보다폰, 합병 위주 전략 한계로 위기 봉착 --- The Feature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시장 양극화에 부응한 Vodafone의 전략변화: 중장년층 겨냥 무료 심플폰 출시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伊 Vodafone, WCDMA 기지국에서 HSDPA 데이터 전송 성공 英 Vodafone, "유라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강화"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Telenor, 보다폰 스웨덴 인수로 사세 확장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이탈리아 국영방송사 RAI, 이통사 제휴를 통해 DVB-H 시범서비스 예정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Super 3G, 방송과 접속서비스에서 DVB-H나 WiMAX에 열세 Vodafone, UMTS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라디오 서비스 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Vodafone, Time to call 벨기에 Belgacom, Vodafone 지분인수로 유럽시장 사세 확장 시도 위기에 직면한 유럽 이통 시장, 미래 성장의 핵심 테마와 선결 과제는?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美 통신시장, 사업자간 M&A와 주파수 확보 경쟁이 핵심 현안 보다폰, 이탈리아 최초의 1.8Mbps급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호주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 현황 (2005년 2분기) 호주 이동전화 사업자별 매출 추이 (2000~2006) 호주 이동전화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2000~2006) 호주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기술별 서비스 제공 현황(2005년)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美 Alltel, 미국 최초로 Fastap 기술 적용된 휴대전화 출시 美 Verizon Wireless, “보다폰의 45% 지분 제휴는 계속 유지” 伊 보다폰, Lucent 기술 적용한 FMC 서비스 'Vodafone Casa' 출시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모바일 WiMAX 세계시장 전망 전세계 모바일 WiMAX 칩셋 매출 전망 (2007~2010)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일본 업체별 모바일 와이맥스 도입 현황(2006년)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유럽 통신시장, 컨버전스 vs. 디버전스로 양분화되나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4G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핵심은 `주파수 재활용`과 `IPR 공유`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Nokia, 4G에 앞서 LTE 상용솔루션 2009년 출시 … "기존 3G 진화 연장선에서 벗아나야" Vodafone, 뉴질랜드 ISP 인수로 脫이통사 전략 강화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노키아 CTO, "LTE와 모바일 WiMAX 양쪽 모두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Vodafone Italia, 유무선간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새로운 개념의 FMC 모델 실험 구체화되는 세계 WiMAX 장비 벤더들의 전략, 주요 내용과 SWOT 분석 유럽 통신시장 경쟁 구도 세계 WiMAX 및 옥외 Mesh 장비 매출 전망 (2005~2009)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동기식 4G 기술 Rev.C는 전혀 다른 진화 로드맵... OFDM 기반의 `Ultra Mobile Broadband`로 명명 WiMAX 진영의 ITU 3G/4G 표준화 시도, 글로벌 확산의 발판으로 이어질 것인가? 홍콩의 HSDPA 서비스 동향, "다양한 정액 요금제 선보이며 순조로운 출발" 세계 WiMax 시스템 시장 점유율 (2005) 전세계 모바일 WiMAX용 칩셋 시장규모 전망 (2007~2010) 전세계 고정형 WiMAX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세계 무선브로드밴드 업계의 기술전략 로드맵, 미리보는 4G 경쟁구도 홍콩의 HSDPA 서비스 및 요금제 현황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무선브로드밴드 시장의 최종 승자는 HSPA, WiMAX는 틈새기술로 병존할 것...ADL 900MHz GSM 주파수대에서 3G 도입, 유럽 47개국에서 추진 승인... CEPT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4G 기술시연 경쟁, OFDM과 MIMO로 5Gbps 까지 실현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