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통3사별 기기변경·번호이동 가입자 현황 (2006.5~6) Tag #국내/ 이통3사별/ 기기변경/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 SKT/ KTF/ LG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G/3G를 하나의 번호로 병용하는 "Dual Network" 서비스 일본 총무성, 2003년까지 이동전화 번호이동성 실시 LNP가 제공하는 기회 번호이동성 실시를 둘러싼 FCC와 이동통신사업자 간의 갈등 번호이동성 도입에 대한 일본 이동전화 이용자의 의견조사 결과 번호이동성 효과실현의 실질적 Enabler : UIM 카드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른 소비자 비용부담 현황 FCC의 번호이동성 가이드라인 발표와 북미 통신사업자들의 동상이몽 [통계] 미국,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들의 사업자별 선호도 및 이용성향 조사 결과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북미 후발이통사의 파격적인 요금 전략과 시사점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유럽 소비자의 번호이동성 이용실태 : 요금과 수수료가 아닌 변경절차가 가장 큰 걸림돌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번호이동성,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 높게 나타나 美 번호이동성 중간성과 발표, Verizon과 T-Mobile이 가장 큰 혜택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해외시각]미국 번호이동성의 진행경과 및 향후 전망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日 번호이동성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KDDI로 이동하고 싶다" 日 총무성, 주파수 할당정책에 대한 소프트뱅크 의견 묵살할 듯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번호이동성, Churn Rate에 영향은 미미 --- Baskerville 분석 네덜란드, 번호이동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MNP와 MVNO 제도의 효용성, 난관에 봉착한 통신규제 당국들 日 소프트뱅크, "번호이동성 도입될 2006년 까지 이통시장 진출"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번호이동성, `기업의 비용절감 효과`에 유효 美 번호이동성 도입 5개월 만에 260만명 이동 2004년 일본 이통시장 세력구도 변화의 3대 변수 번호이동성의 함정, "데이터 시대에는 무용론" 의견도 제기 Churn 희망자의 절반, "현 사업자가 요금 내리면 옮기지 않겠다" 美 유무선간 번호이동성제 실시로 무선대체 현상 가속화 전망 – In-Stat/MDR 美 AT&T Wireless, 사상 최초로 가입자수 감소 美 FCC 집계결과, MNP 실시 1년간 780만 명이 이동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FCC,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클레임 접수 내역 발표 美 번호이동성, 시장점유율은 큰 변화 없으나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은 높게 나타나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유럽, 번호이동성 이용률 여전히 낮아 美 FCC, 번호이동성 관련 민원사례 600가지 발표 번호이동성 민원발생으로 곤경에 처한 AT&T Wireless, FCC도 이에 대한 공식 해명 요구 美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행동요령 가이드라인 일본, 번호이동성 도입시 최대 수혜자는 KDDI로 전망 美 번호이동성 개시 당일, 이용자 신청 100만명 미만에 그쳐 한국의 후발 이통사들, 정부가 SK텔레콤에 `시혜(favor)` 주고 있다고 비난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美 번호이동성 실시 첫날, 예상보다는 조용한 출발 美 번호이동성, 이통사업자별 득실 전망 美 번호이동성으로 법인고객의 경우 35% 비용절감 효과 … Gartner 美 번호이동성, `Zero Sum 게임이 아니라 Musical Chairs 게임` 일본의 휴대전화 이용자, 85%가 번호이동성 도입 찬성 美 FCC의 Powell 의장, 시내전화사업자들의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시행유보 요구 일축 美 FCC의 Powell 의장, 시내전화사업자들의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시행유보 요구 일축 번호이동성, 충성도 높은 고객에 촛점을 두어야 한다 獨 번호이동성, 투자 대비 효과 미미 번호이동성에 따른 미 이통업계의 가격 경쟁과열에 투자자들 우려 BellSouth, FCC에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비용 청구허용 요구 美 유-무선간 번호이동성으로 유선전화 가입자들의 이탈율 높아질 듯 日, 번호이동성 유료화 도입시 이용희망 9.7% 美 FCC, 유무선간 번호 이동성 연내 시행 명령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日 총무성, 휴대전화 번호이동성 관련 연구회 설립 美 이통사들의 50% 만이 번호이동성 준비 완료 美 번호이동성의 최대수혜자는 Verizon Wireless가 될 것 美 CTIA,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행동요령 가이드라인 발표 KDDI, OTA 기능을 이용한 휴대전화 가입업무 전국 대리점 확대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통신사업자의 브랜드 파워: `친구그룹`에 의한 네트워크 효과가 좌우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법인 가입자, 높은 전환비용과 계약 조건으로 인해 Lock-in … `충성도` 높지 않다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日 총무성, 내년 11월부터 번호이동성 의무화 방침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이동통신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년 3월)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1) 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현황(2006년 1월-3월) 日 이통사,MNP 시행 앞두고 절차 간소화 등 개요 결정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日 소비자 40%, 이통사 변경(MNP)은 ‘할인제도’ 때문 보조금 제도 시행 이후 이통3사 실적 현황 日 윌컴, "PHS도 번호이동성 대상에 포함되어야" 하나로텔레콤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 추이 (2006.1-5) 日 음성통화 중심의 가입자,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낮아 --- MM종합연구소 보조금 합법화 이후 번호이동 추이 (2006년 3월 5주~6월 1주) 소프트뱅크, 금융권과의 제휴로 Felica기반 지갑휴대폰 사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