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Orange의 분기별 선후불 가입자수 추이 (2006) Tag #영국/ Orange/ 가입자수/ 선불/ 후불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 3대 통신사업자의 동병상련 가시화되기 시작하는 DoCoMo의 해외시장 기술수출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이동통신의 틀을 넘어 브랜드력으로 승부하는 유럽 이통 사업자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1) : Orange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새로운 국면에 들어선 유럽 3G 시장: 사업권 매각과 매입, 반납과 철회 사례 속출 Orange의 PTT 출시와 Nokia의 주도권 시험 Orange와 mmO2의 PTT 서비스 도입 : 유럽 메이저 이통사업자들의 참여 러시 전망 [해외시각]Orange의 PTT 서비스 개시와 성공의 핵심 요소 Orange의 공격적 공중무선랜 전략 발표와 의미 프랑스 이통사들의 3G 도입 전략과 의미 해석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獨 T-Mobile도 PTT 시장에 가세, 단말기 공급 활성화 될 듯 불 Orange, 태국 이통시장의 투자비중 축소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이머징 마켓 동향 : 러시아와 태국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Orange, 휴대전화용 주문형 브라우저 개발위해 Opera와 제휴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佛 Orange, WiMAX 대체를 겨냥한 UMTS TDD 필드 테스트 실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佛 FT-Orange, WiMAX 백홀 활용한 무선브로드밴드 시험 서비스 佛 FT의 콘텐츠 전략, 통합브랜드로 범유럽 시장 공략 선언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佛 Orange, UMTS-EDGE 가입자 100만 돌파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Orange-Nortel, 900MHz 기반의 HSDPA 통화 최초 성공 영국 모바일 유저, 가격 및 품질보다 고객 서비스에 가장 불만족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이통사 Orange, 중소 법인 대상 유선 서비스 진출로 컨버전스 서비스 돌입 英 Orange, 가입자 서비스 이용패턴 반영한 새로운 요금체계 출시 태국 이통사별 휴대폰 매출 시장점유율 (2004년) 사면초가의 유럽 지배적 통신사업자들, 결합 상품으로 승부한다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서유럽 모바일엔터테인먼트 시장, "단기적으로는 음악, 장기적으로는 방송이 유망" ... Analysys 佛 Orange, WiFi 기반 음성정액제 포함된 듀얼모드 서비스 `Unik` 개시 英 Orange, 월 20파운드 정액제 브로드밴드 서비스로 유선시장 공략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佛 Orange, 월 12유로 정액제 HSDPA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유럽 통신시장 경쟁 구도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英 오렌지, SIP 기반의 기업용 FMC 서비스 런칭…단일 인터페이스로 PC-IP전화-스마트폰 이용 佛 Orange, 양방향 지능형 음악 서비스 론칭... 작곡자와 이용자에 사이트 개방 佛 Orange, 정액제 FMC 서비스 `Unico`를 스페인 시장으로 확대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Google-Orange폰, 당장은 브랜드 제고 효과... BM 차별화는 불확실 英 BT, 법인용에 이어 컨슈머용 보급형 FMC 단말 3종 출시...삼성전자도 공급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佛 Orange, 모바일 음악 VOD 월정액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佛 Orange, 유무선통합상품 `Unik`에 정액제 무제한 국제전화 추가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프랑스텔레콤, 원폰형 FMC 서비스와 인터넷라디오 시연 IPTV의 사업성에 대한 시각 차이 : `신수익 창출원` vs. `마진율 낮은 TV 서비스의 보완재` Orange 실적 현황 (2006)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ARPU 추이 (2005~2006)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Google폰 출시를 둘러싸고 억측 난무..."혁신적 서비스 개발중, 파트너는 삼성전자?" 유럽 이동통신 사업자 Top 10 (2006.4분기, 가입자수 기준) FMC 사업실적, BT와 FT가 차이를 보이는 이유 : 홈게이트웨이 기반과 이통계열사 유무 건물내 무선랜 핸드오버 기술 802.11r, 조만간 상용화...기업용 FMC 시장확산 계기될 듯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영국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9) 영국 주요 이통사별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1분기) 영국 주요 이통사별 가입자수 추이 (2000~2006) 영국 주요 이통사별 모바일 소매매출(retail revenue) 추이 (2000~2005) Orange, UMA 기반 FMC 서비스 해외 진출에 박차...월1,200분 무료통화 제공 영국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6.6) 영국 이통사별 순증 시장점유율 현황 (20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