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2) Tag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 SKT/ KTF/ LG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美 번호이동성,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 높게 나타나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日 번호이동성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KDDI로 이동하고 싶다" 네덜란드, 번호이동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MNP와 MVNO 제도의 효용성, 난관에 봉착한 통신규제 당국들 日 소프트뱅크, "번호이동성 도입될 2006년 까지 이통시장 진출"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번호이동성, `기업의 비용절감 효과`에 유효 美 번호이동성 도입 5개월 만에 260만명 이동 2004년 일본 이통시장 세력구도 변화의 3대 변수 번호이동성의 함정, "데이터 시대에는 무용론" 의견도 제기 Churn 희망자의 절반, "현 사업자가 요금 내리면 옮기지 않겠다" 덴마크식 번호이동성, 할인형 신규사업자들에게는 대성공 美 FCC 집계결과, MNP 실시 1년간 780만 명이 이동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FCC,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클레임 접수 내역 발표 美 번호이동성, 시장점유율은 큰 변화 없으나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은 높게 나타나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美 FCC, 번호이동성 관련 민원사례 600가지 발표 번호이동성 민원발생으로 곤경에 처한 AT&T Wireless, FCC도 이에 대한 공식 해명 요구 美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행동요령 가이드라인 일본, 번호이동성 도입시 최대 수혜자는 KDDI로 전망 美 번호이동성 개시 당일, 이용자 신청 100만명 미만에 그쳐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美 번호이동성, 이통사업자별 득실 전망 美 번호이동성으로 법인고객의 경우 35% 비용절감 효과 … Gartner 日, 번호이동성 유료화 도입시 이용희망 9.7%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日 총무성, 휴대전화 번호이동성 관련 연구회 설립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법인 가입자, 높은 전환비용과 계약 조건으로 인해 Lock-in … `충성도` 높지 않다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日 이통업계, 신규진입과 MNP로 설비투자 특수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日 이통사,MNP 시행 앞두고 절차 간소화 등 개요 결정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日 소비자 40%, 이통사 변경(MNP)은 ‘할인제도’ 때문 日 윌컴, "PHS도 번호이동성 대상에 포함되어야" 日 음성통화 중심의 가입자,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낮아 --- MM종합연구소 [발표자료] 보조금 시행 전후 국내 휴대폰 판매동향 분석 LGT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추이 (2006.1~6) 국내 이통사별 번호이동 가입자 수 (2006.6.27~7.27)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日 도코모, 번호이동 앞두고 W-CDMA망 인구 커버리지 100% 강조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주부층이 20%로 높게 나타나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日 후발 3G 사업자 eMobile, "음성은 도코모와 로밍, 데이터는 저가 HSDPA로 승부"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9)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일본 이통사별 법인고객 가입현황 및 MNP 이용의향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일본 소비자의 이통 요금제 선호도 조사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10)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일본 번호이동성 이용동향(2006년 11월 기준)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 현황 (2006.11) 휴대폰 바뀌어도 익숙한 기존 UI 그대로 조작 ... 日 소프트뱅크가 MNP 겨냥해 기술 채택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MNP를 통한 이통시장 경쟁 활성화 정책은 `실패`, 가입자 이탈율에 변화 없어... Analysys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6.12)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국내 이통3사별 보조금 지급 현황 (2006.3.27~11.30)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1)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