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1994~2006.6) Tag #스웨덴/ 이통사/ 시장점유율/ Telia/Tele2/보다폰(Telenor)/3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 이동통신사업자의 장래에 대한 조사회사의 견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보다폰의 3G 연기가능성 시사와 영국 사업자들의 동향 GPRS 활성화를 위한 스웨덴 이통사들의 요금인하 경쟁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자구책 마련에 나선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고민과 전략 유럽의 3G네트웍 공유 허용과 그 영향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인터넷 개인이용율 국가별 비교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재기의 몸부림 치는 獨 도이체텔레콤, 희망은 없는가 일본통신판도 변화예고-유선사업 매각하는 Japan Telecom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유럽 통신사업자, 공중 무선랜 서비스 도입 러시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유럽의 신규 3G 사업자, 사업연기 또는 사업권 반납 사태 속출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Hutchison 3의 계속되는 음성통화요금 할인정책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TeliaSonera, 내달초 3G 시범서비스 개시 및 유럽식 SIM 기반의 3G 이행 전략 발표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새로운 국면에 들어선 유럽 3G 시장: 사업권 매각과 매입, 반납과 철회 사례 속출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도코모의 前부사장이 보다폰의 신임사장으로 변신 日 Vodafone의 3G 전략과 국내 시장과의 연관성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Skype 사장, "2010년까지 VoIP가 PSTN 대체해 나갈 것" EU 회원국 15%의 가구가 "휴대전화로 유선전화 이미 대체" 노르웨이,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 50% 이하로 제한 검토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북유럽 최초의 WiMAX 프로젝트 개시, 스웨덴 도시 전체를 커버 TeliaSonera, 콘텐츠 사업부문 `Zed`를 스페인 미디어 기업에 매각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스웨덴 이동통신 가입율 100% 눈앞에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日 Vodafone, ARPU 전년 대비 9% 감소 주원인은 요금할인 경쟁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日 보다폰, 휴대폰을 구내전화로 사용하는 `모바일 오피스` 개시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스웨덴 이통사, 규제기관에 3G 망구축 일정 관련 면허조건 변경 요구 Nokia 사장, "3G Breakthrough를 계기로 금년 중 35종의 신모델 출시, 이통사별 커스터마이징에도 주력"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스웨덴 규제당국, 3G 사업자들 망구축 지연에 면허조건 완화검토 TeliaSonera, 유선전화망 완전 개방(unbundling) 결정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핀란드 정부, 3G 사업자들 간의 네트워크 공유 허락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스웨덴 3G 사업자, 자사 가입자 상호간 통화는 전면 무료화 발표 스웨덴 3G 사업자, 자사 가입자 상호간 통화는 전면 무료화 발표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스웨덴, 85%의 기업이 3G 서비스 이용 희망 유럽 26개 이통사, RealNetworks 멀티미디어 플랫폼 채택 Telenor Mobil, DRM 기반 네트워크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스웨덴 Telia, 개인용 VoIP 시장에 진출 TeliaSonera, 3G 도입연기 문제로 스웨덴 정부와 갈등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유럽, 3G 사업권 매각과 매입 사례 속출로 새로운 국면 스웨덴, Orange가 반납한 3G 사업권 인수를 결정 핀란드, 통신사업자에 유상으로 가입자 정보 제공을 의무화 네덜란드 KPN, 사전선택제 이용율 증가로 시장점유율 하락 TeliaSonera, 유무선 통합 기업용 정액요금제 선보여 TeliaSonera, 유선전화 `가입(subscription)` 시장의 개방을 위해 자사망 도매 판매를 제안 TeliaSonera, 대체경로를 활용한 콘텐츠 분배 시범서비스 개시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TeliaSonera, 12월 UMTS 시험운용 및 SIM카드 무료 업그레이드 Vodafone, 일본 업체에 수 백만대의 3G 단말기 생산 주문 스웨덴, 유럽 최초로 CDMA 기술 도입 고려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TeliaSonera, 모토로라와 UMA 기반 휴대폰-IP전화 결합 서비스 도입 시험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노르웨이 WiMAX 주파수 경매 실시, Telenor 단독 입찰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Tele2, 프랑스에서 MVNO로 서비스 개시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Tele2, Comunitel 인수로 스페인 ADSL과 법인 시장 공략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日 보다폰K.K., 소니 前수석상무를 부사장으로 영입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Telenor, 보다폰 스웨덴 인수로 사세 확장 Ericson과 TeliaSonera의 UMA 실험, 북유럽 FMC 서비스 본격화 예고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스웨덴 Teliasonera, 무선랜을 활용한 2단계 UMA 테스트 돌입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英 보다폰, 소프트뱅크와 일본법인 매각 협상중 日 이액세스 센모토회장, "소프트뱅크 신규할당 주파수 반환해야"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Vodafone, Not-so-big is beautiful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위기에 직면한 유럽 이통 시장, 미래 성장의 핵심 테마와 선결 과제는?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Vodafone 본사의 조직개편 및 사업전략 변화, 배경과 전망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스웨덴, 2003-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스웨덴, 2004-2008) 브로드밴드 접속 가구수 전망 (스웨덴, 2003-2008) 브로드밴드 접속매출의 번들 비율 (스웨덴, 2004-2008) 연간 브로드밴드 접속 매출 전망 (스웨덴, 2003-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스웨덴,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스웨덴,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웨덴, 2004-2008)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보다폰, 이탈리아 최초의 1.8Mbps급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스웨덴 TeliaSonera, Nokia의 DVB-H 시험방송 시스템 도입 Tele2, 스페인 최초 MVNO 계약 추진 중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사면초가의 유럽 지배적 통신사업자들, 결합 상품으로 승부한다 美 Verizon Wireless, “보다폰의 45% 지분 제휴는 계속 유지” 伊 보다폰, Lucent 기술 적용한 FMC 서비스 'Vodafone Casa' 출시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日 도코모, 순증가입자 시장에서 3개월 만에 1위 탈환---하이엔드 단말 라인업 확충이 주효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日 보다폰, 대만 HTC사의 Windows Mobile 스마트폰 연내 투입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일본 휴대폰 기지국 설치수(2006.7)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유럽의 UMA 동향으로 본 KT 원폰II의 과제: `유선시장 방어`와 `법인시장 개척`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일본 보다폰KK ARPU 추이(2005.4~2006.03) Vodafone, 뉴질랜드 ISP 인수로 脫이통사 전략 강화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Vodafone Italia, 유무선간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새로운 개념의 FMC 모델 실험 英 보다폰, BT 망임대해 휴대전화-브로드밴드-유선전화 패키지 상품 출시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모바일TV 이용행태, 이동환경 보다 가정내 수요가 더 높아... TeliaSonera 조사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스웨덴, 가상세계 Second Life에 정부 공식 대사관 개설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WiMAX에 대한 보다폰과 GSMA의 시각 차이 : 경계론 vs. 신중론 伊 Fastweb의 야심, 보다폰과 QPS 협력해 자체브랜드 단말 출시..WiMAX 사업권도 관심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보다폰이 GSMA의 IM 동맹을 저버린 이유, 플랫폼 통제권보다 호환성이 더 중요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유럽 각국, 주파수 신규할당 계획 가시화...3G와 WiMAX 용도가 대부분 파키스탄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세계 국가별 네트워크 준비지수 (NRI) 순위 (2006) 미국에 이어 유럽 통신시장도 M&A가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부상...공통 테마는 'FMC' 세계 주요 국가별 초고속인터넷 요금 비교 (2006) 영국 Vodafone의 분기별 ARPU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1994~2006.6) 스웨덴 이동전화 가입자수 및 보급률 추이 (1995~2006) 스웨덴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9) 덴마크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 덴마크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덴마크 이통사별 순증 점유율 (2006.4분기) 스웨덴 이동통신 시장 매출 추이 (1995~2005) 덴마크 이통사별 GPRS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6) 덴마크 이통사 트래픽 점유율 현황 (2005) 스웨덴 이통시장 통화료 서비스 매출 추이 (2004~2005) 스웨덴 연간 모바일 성장률과 서비스 프로바이더 비중 (1994~2005) 스웨덴 모바일 트래픽 비중 (2001~2005) 스웨덴 이통시장 국제 로밍 통화시간 및 매출 추이 (2001~2005) 스웨덴 평균 모바일 ARPU 추이 (2000~2005)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스웨덴 연간 이동통신 기술 방식별 가입자수 추이 (1995~2004) 스웨덴 이동통신 기술 방식별 점유율 추이(1994~2004) 스웨덴 통신사업자 Telenor의 매출 실적 추이 (2005~2006.상반기) 스웨덴 통신사업자 Telenor의 모바일 가입자수 추이 (2004~2006.상반기) 스웨덴 통신사업자 Telia의 모바일 가입자수 추이 (2002~2006.9) 스웨덴 통신사업자 Telia의 모바일 ARPU 추이 (2002~2006.9) 덴마크 이통사별 GPRS·UMTS 업로드·다운로드 비중 추이(2004~2005) 덴마크 이통사 TeliaSonera의 실적 및 가입자수 추이 (2004~2006) 덴마크 이통사별 SMS 점유율 추이 (2004~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