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oMo는 8일, 재임 6년차의 다치카와 사장(64) 후임에 쓰다 현 부사장(58)을 승격 발령했다. 오는 6월에 개최되는 주주총회 이후 이사회에서 정식적으로 임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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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or 서비스 FOMA 1개월간의 실적과 도코모의 향후 상품전략 현대의 바벨탑과 ""i-mode(NTT DoCoMo)""라는 괴물 일본의 통신대란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눈앞에 다가온 도코모와 일본 CP들의 첫 유럽진출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도코모 오오보시 회장이 말하는 이동통신 기업의 사명 FOMA 이용자 설문조사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의외로 낮은 FOMA의 인지도 FOMA의 법인용 라이브영상 분배서비스 「V-live」공개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도코모의 504i 시리즈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도코모, PDA포털 「infogate」 서비스개시 도코모 타치가와 사장이 밝히는 FOMA의 요금전략 도코모, 카메라탑재 PDC단말 늦깎이 출시 도코모와 오라클, 3G 법인용 솔루션 개발제휴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도코모, 4G 실증실험을 위한 장치 제작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도코모, 접속료 최초 공개 도코모, 상장이래 최초 적자기록 FOMA가 흔들리고 있다 아이모드, 연말에는 프랑스 진출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DoCoMo, 독일에서의 悲報로 좌불안석 PHS 재생의 가능성 도코모,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한 요금지불 서비스 개시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WAP/아이모드대응 FOMA단말 개발 도코모, 다원접속 TV전화 실증실험 개시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통계] 일본,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샤메일열풍을 잠재울 DoCoMo의 승부수 「아이샷」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핫스팟 서비스 본격 상용화하는 도코모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도코모의 화면독립형 휴대전화 출현 조직개편으로 글로벌전략 수정에 나선 도코모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PDA로 신규수요 확보에 나선 도코모 도코모 최대의 위기 – FOMA 목표치 하향수정과 위기극복전략 FOMA로 야기된 도코모의 수난기와 도약을 위한 전략 도코모의 3.5G 추진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1]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2]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도코모의 신형 자바단말 : P504iS와 F504iS 일본 모바일채팅사이트 접속제한 정책 발표 : 대책마련에 나선 사업자와 반발하는 CP [발표자료] 카메라폰의 가능성 및 진화방향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자신감 회복으로 탄력이 붙기 시작한 FOMA의 향후 사업추진 방향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1): 심비안OS 탑재 Fujitsu의「F2051」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통계] 한·일 카메라폰 보급 현황 해외 주요 통신사업자의 W-CDMA 사업추진 현황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100만화소급 카메라폰 출시로 디지털카메라와의 경쟁돌입 도코모, 3.5G 기술인 HSDPA의 조기도입 결정과 배경 모습을 드러낸 도코모의 히든카드 : 505i 시리즈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신형 FOMA 단말기종별 비교(3): 회전형 폴더를 채용한 마츠시타의「P2102V」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DoCoMo의 마케팅조직 개편 :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개발에 초점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1] : 디지털카메라 스타일의「D505i」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2] : 지문인증이 가능한「F505i」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3]: 회전스타일 130만화소 카메라폰 「SO505i」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5] :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P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6] : 3D 액정을 채용한「SH505i」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DoCoMo 카메라폰 출시 11개월만에 1,000만대 돌파, J-PHONE 추월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망개방 후발주자 J-Phone의 과금서비스 개방 선언 : 이용환경의 안정성 및 접속의 편리성 어필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해외시각] 3G 성공의 기준, 가입자 수가 아닌 트래픽의 증가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카메라폰의 외부 메모리카드 탑재를 둘러싼 일본 이통사업자들의 시각차 무선망 개방의 새로운 흐름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FOMA의 시행착오와 국내 EV-DO 요금전략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트래픽 수요 증대를 위한 DoCoMo의 전략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일본 이통3사의 3G전략 비교분석 -「WIRELESS JAPAN 2003 발표자료」를 중심으로 - prepaid 휴대폰의 가능성과 부작용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휴대전화와 건강측정기구의 융합 : DoCoMo, 실버폰에 만보기 탑재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Paperless Ticket의 실현 : 휴대전화와 IC카드를 활용한 전자티켓 단말기 리콜 없이 OTA를 통한 SW버그 대응, DoCoMo의 차별화 전략 [Telecom 2003 정리] 총괄편 : Broadband, Wireless, and ‘Reconnect’ 도코모, 무선LAN 서비스「Mzone」전국확대 추진 : 타 사업자와 로밍 추진 등 오픈 전략 전개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한국발 성공 비즈모델 "통화연결음" 일본에서도 선전 : DoCoMo ‘멜로디콜’ 인기의 배경과 전망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 실제 점포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상회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도코모, 스마트폰 단말 개발에 대규모 투자 발표 : 배경과 의미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DoCoMo의 3.5G 조기도입과 국내 시사점(2)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비접촉 IC카드를 통한 DoCoMo의 온·오프 연계전략 : Mobile Felica의 가능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日 총무성, HSDPA 조기 상용화 의지 표명 사상 최고치 실적발표와 NTT 그룹의 딜레마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생활 인프라로 정착하고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FeliCa : 비즈모델 분석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해외시각] DoCoMo,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분석] NTT 그룹의 중기경영 전략 :성장력 한계로부터의 탈출구 모색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해외시각] DoCoMo의 단말기 생태계 구축 전략과 계속되는 MS의 시행착오 日 총무성의 주파수 할당 행정에 항의 메일 빗발쳐 DoCoMo, 국제선 항공기내 무선랜 서비스 시장에 참여 발표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Motorola, 도코모에 리눅스 기반 3G 스마트폰 공급으로 Nokia와 삼성을 견제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지갑휴대폰의 매력도 조사, `자판기 이용`과 `포인트 카드`가 가장 높아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WLAN-셀룰러 연동서비스와 듀얼단말 개발, 일본이 가장 적극적 도코모, 1/4분기 실적발표 `FOMA는 호조, 수익은 2.5% 감소` 도코모, FeliCa폰 판독기 보급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급 결정 오사카가스, 도코모의 FOMA-WLAN 단말 1만2천대 도입 결정 도코모, RFID 연계사업과 네트워크 진화 구상 발표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GSM/W-CDMA 듀얼모드 싱글칩 탑재 단말기 개발 발표 NTT동서-DoCoMo, 유무선 화상전화간 연동 서비스 개시 DoCoMo, 초소형 무선데이터 통신전용 `유비쿼터스 모듈` 출시 DoCoMo, `모바일사회연구소`의 금년도 핵심 연구주제 확정 발표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DoCoMo 중간결산, 해약률은 줄었으나 요금경쟁으로 減收減益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日 DoCoMo, 싱가폴 ISP 업체를 7천만 달러에 인수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도코모, FOMA 가입자 700만 돌파로 3개월 만에 점유율 선두 회복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DoCoMo, 3G 서비스 공통 플랫폼 개발 및 단말업체에 채택 DoCoMo, "3G 최신모델 901i 시리즈는 휴대전화의 완성형"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DoCoMo, "4G에 대해서는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日 도코모, 기업이 패킷요금 부담하는 리모트 접속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O2와 영국 i-mode 서비스 계약 체결 전망 도코모, 내년 3월까지 3G 1천만명 가입 확보, 2G는 2012년 중단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도코모, 지갑휴대폰 `Felica 단말기` 100만대 돌파 도코모, 1Gbps급 4세대 무선전송 기술 개발 성공 도코모, Linux 개발업체 MontaVista에 300만 달러 투자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DoCoMo의 3G서비스 `FOMA` 가입자 150만 돌파 DoCoMo, 4천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계획 발표와 함께 3G에 강한 자신감 피력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도코모, 세계 최초 패널 스피커 탑재된 휴대폰 `N506iS` 발매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도코모, 무선랜을 다시 끌어안기 시작한 배경: FOMA와의 시너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전세계 Top 30 텔레콤 및 IT 서비스 사업자 시가총액 순위 도코모, FOMA 가입자수 900만명 돌파 - 3G 전환에 가속도 붙어 도코모, PDA 전용포털 서비스 종료 … 관련시장 성장둔화가 배경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도코모, 신규 수익원 창출 시도 효과 미흡 … 비용 절감에 집중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오픈 플랫폼으로 도코모의 3G-WLAN 듀얼단말기에 도전장 … 日 Net2Com 에릭슨, `HSDPA와 IMS를 통해 모바일도 all-IP가 앞당겨 질 것`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지갑 휴대폰 전국 활성화, `대중교통+ 전자화페` 세트 모델은 필수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DoCoMo의 보급형 3G 단말 `700i` 시리즈: 전략적 목표와 한계 도코모, 지역밀착 정보제공 전문포탈 `휴대 꽁쉐르쥬` 서비스 개시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도코모, Flash에 이어 PDF파일 열람 기능을 3G 단말기에 채택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휴대폰 화면 상에 항공 사진으로 길안내 … 日 `NAVITIME` 도코모, Felica 지갑휴대폰의 도입후 실제 효과 공식 발표 도코모, PDA 기능과 키보드 탑재한 법인용 `스마트폰` 출시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HSDPA 상세 로드맵, 올해말 3.6Mbps 이후 2006년 14Mbps 실현 하나의 번호로 유선-휴대-IP전화 통합 솔루션 등장 … BridgePort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日, 유선망을 통한 휴대폰용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DoCoMo, 신용카드 회사 인수에 1조원 이상의 거액 투자 협상중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日 KDDI 실적발표, 향후 전략적 키워드는 `고객기반 확대와 유무선통합` 도코모의 3G 법인전용 단말 `M1000`: 휴대폰 진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도코모의 해외투자 전략기조 변화, `킬러앱 발굴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주력` 도코모 공식 발표, `HSDPA 상용서비스 일정 2006년으로 연기`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DoCoMo 사장, ‘휴대전화 기반 신용카드 결제인프라 개방’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본의 이통시장에도 부는 한류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日, `울트라 3G`와 `Super 3G` 등장으로 4G 진화계획 무의미해져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도코모, 시속 20km 이동 중 1Gbps급 전송, 4G 필드 실험 성공 KDDI의 유무선 통합망 일정과 WiBro와의 상관관계 도코모, 청소년의 유해사이트 열람을 차단하는 `필터링` 기능 도입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도코모-오라클, 3G 법인전용 단말에 특화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착수 도코모, 물품판매대금과 전화요금 합산 지불 서비스 개시 日 도코모, WCDMA 화상전화 로밍 독일ᆞ이탈리아로 확대 도코모, 기존성능 대비 3배 향상 FOMA용 연료전지 개발 성공 도코모, 방수 가능한 패드형 충전대 시제품 개발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NTT그룹, NTT-BP 통해 그룹사간 공중무선랜 서비스 통합 KDDI, 9월부터 Felica 서비스 전격 개시 도코모, 휴대전화로 원격 제어하는 `FOMA AV 유닛` 개발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이통사의 가정영역 사업확대, 가전업체와의 경쟁 초래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대기시간 무한대의 태양전지 내장 시제품 전시 Super 3G 기술 방식 채택, 접속 지연 해소가 최우선 … 도코모 도코모-Sun, 휴대전화용 차세대 Java 플랫폼 `Star` 프로젝트 공동 추진 도코모 3.5G 전략의 문제점과 Hybrid형 인프라 전략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도코모, JR 동일본과 모바일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 도코모 1사분기 결산: FOMA 호조세로 MOU, 음성 ARPU 상승 도코모, 아이모드 저변 확대 위해 Push형 뉴스 자막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도코모, 태국서 M-Payment 전문 합자회사 설립 무선인터넷 저변 확대를 위한 Push형 자막서비스: DoCoMo `i채널`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KDDI, 연내 출시를 목표로 팬택앤큐리텔의 CDMA 단말 조달 초등학생 겨냥 휴대전화용 학습 사이트 등장 … 日 도코모 도코모, AM.FM.TV 3밴드 청취 가능한 라디오폰 발표 日 도코모, 광통신급 4G 2010년 상용화 예정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세분화되는 실버시장에서 주목받는 라디오폰: DoCoMo `RADIDEN`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도코모, IC칩 기반 쇼핑정보 발신 서비스 ‘토루카’ 발표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도코모, 반지 형상 골전도 휴대전화 개발...CEATEC JAPAN 2005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도코모, 모바일 옥션 서비스 강화 위해 라쿠텐과 업무 제휴 도코모, PTT 지원 FOMA 단말 및 전용 정액 요금제 출시 도코모, 발신 가능한 FOMA `멀티넘버` 서비스 개시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도코모 상반기 결산발표... ARPU 하락세 일단락 신규 음성수익 창출을 위한 PTT 서비스: 도코모의 `Push Talk` 싱가포르에서 i모드 서비스 개시 도코모, FOMA 기반 법인용 GPS 서비스 제공 도코모, 위치트래킹과 전용메뉴에 특화한 키즈폰 출시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도코모, 차세대 휴대전화 개발 강화 위해 S/W 개발업체에 280억엔 출자 도코모, 중국 모바일결제 업체에 60억원 투자 도코모, M2M 시장 타깃의 `FOMA 유비쿼터스 모듈` 발매 도코모, 한국 2위 이통사업자 KTF에 655억엔 출자 도코모, 음악기능에 특화한 3G 단말 `Music Porter II` 출시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도코모 후지 TV 출자 의미없다" 日 모바일 옥션 시장, 도코모 진입으로 KDDI와의 본격 경쟁 돌입 도코모, 필리핀 최대 통신사업자 PLDT에 출자 검토 도코모, 3G FOMA 가입자수 2,000만 돌파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도코모, 702i 시리즈 컨셉단말 출시로 FOMA 라인업 완성 도코모, Window 탑재 휴대전화 올 가을 출시 예정 日 도코모 FOMA 불만족도 큰폭으로 개선 日 도코모, HSDPA 시제품 3종 개발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도코모_PHS 서비스 2007년 하반기 종료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도코모-단말 메이커, HSDPA 지원 LSI 및 OS 공동개발 도코모, 하향 최대 2.5Gbps 4G 실증실험에 성공 日 도코모, 신용카드 2개사와 추가 제휴로 금융사업 박차 日 전자지갑 FeliCa폰, "기능에 만족" 90%이상 도코모, 괌・사이판 지역 이통사업자 인수 日 휴대전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사용하고 싶다` 50% 이상 도코모, 모바일 광고 회사에 18억엔 출자 도코모 나카무라 사장이 말하는 `인수・출자`의 5가지 방향성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