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미국 온라인 광고업체 DubleClick을 31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발표한 후 마이크로소프트(MS)를 비롯한 AT&T, Time Warner 등 인터넷 및 미디어 업체들이 Google의 독점 여부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Tag #반독점 anti-trust 제소 구글 반구글 anti-google Google DoubleClick 더블클릭 MS Microsoft AT&T Time Warner FC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업계의 "대합병극" 감상법 [해외시각] MS와 Sun의 화해, 그 의미는 무엇인가?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Google, 상장 첫날 주가 18% 상승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美 벤쳐캐피탈, Google의 상장 효과로 투자마인드 빠르게 회복 美 Google, IPO로 27억달러 조달을 목표 Google, IPO에 따른 스톡옵션 분배 문제로 사내외 갈등 고조 美 Google의 사상 최대규모 IPO,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 AT&T 등, Bell계 지역전화회사의 로비활동 자금 동원 혐의로 의회에 조사요청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북미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위치정보를 활용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의 등장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Wallet, 향후 전망에 대한 평가 엇갈려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포털] 구글 메신저에 대한 외부 개발업체의 기능 추가 발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 무료 기반의 무선인터넷 접속 시범 서비스 시작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Google, Sun과 협력체제 구축 - Sun의 OpenOffice와 관련된 협력일 것으로 예상 Google의 공영무선랜 사업자 입찰 참여, 통신시장 진출의 신호탄인가?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Google과 Sun, MS에 대항하는 협력 체제 구축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Google과 SKT의 접점: WiBro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Google, 美 Mountain View 市에 무료 WiFi 서비스 제공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구글, eBook 시장에 ‘대여’ 모델 도입 추진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VoIP와 연계된 Click-to-Call 서비스의 진면목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Google-Skype, 신개념 WiFi 벤쳐에 2천만 달러 투자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Google, 공유 기능 강조한 Google Desktop 3 출시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Google Desktop 3, 관리툴 추가하여 기업용 버전으로 확장 Google-Earthlink, 무선랜 부문 협력---새로운 비즈모델 구축에 주목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Google, 무료 홈페이지 호스트 서비스 시작 Google, eCommerce 시장에 본격 진입 선언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Google, 신규 서비스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준비 중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Google,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수익모델은 `지역 기반 광고` 美 Google Earth-Discovery 콘텐츠 제휴로 위치 기반 브라우징 기능 강화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Is Google a threat ? Google, 익스플로러에 맞설 독자 웹 브라우저 개발 계획 부인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Google AdWord, 시간대별 차별화 광고를 위한 Dayparting제 도입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Google, 네비게이션 기능의 모바일용 Google Maps 공개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확산과 퇴출의 기로에 선 美 공영무선랜, 향후 전망은?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日 혼다, 차량 자체를 교통정보 수집을 위한 센서로 활용하는 `플로팅 카` 서비스 개시 멀티미디어 보강한 Google Earth, Maps와 연동해 통합 온라인 호스티드 서비스 탄생 예고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Google,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 전략의 배경과 의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 혁신적 개념의 웹기반 'Docs & Spreadsheet' 공개 ... MS와 정면격돌 예상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Sony의 무선 VoIP 퍼스널 커뮤니케이터 `mylo`, 연내 일본시장에도 시판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무료 WiFi 사업자 FON, 미국 시장진출 위한 프로모션 개시 … Google과 Skype가 지원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Google-Fi` 전략, 초기단계 부터 삐걱...접속품질 문제로 이용자 불만 급증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미국 Google 분기별 실적 현황 (2005.2분기~2006.3분기) Google-Orange폰, 당장은 브랜드 제고 효과... BM 차별화는 불확실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구글-EarthLink,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협상 타결... 광고-유료 혼합 BM 적용키로 美 MS와 Google, 수천억원 규모의 독자 IDC 구축 계획 잇달아 발표 구글, iPod의 성공모델을 출판업에 적용 시도... eBook 업계에 큰 파장 예고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Google, 무선랜 백홀에 PLC 활용 검토중... 홈네트워킹으로도 확장 시사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구글, YouTube 저작권 관리 비상...전문 변호사와 Filtering 기술 전문가 영입에 나서 Google, In-game 광고업체 인수로 게임광고 시장에도 진출...업계시각은 회의적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인터넷의 미래는 PC가 아닌 휴대전화에 있다", 이통시장 진출야심 토로...Google 부사장 구글, 업무용소프트 시장진출...연50달러에 워드-액셀-IM-IP전화 통합서비스 출시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YouTube, 영국 BBC와 콘텐츠 제휴...,"공영방송사와 UCC의 윈-윈 모델될 것"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MS, 구글, Intel 등, 아날로그 TV 주파수 재활용 놓고 정책 로비...Telco들 초긴장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Google폰 출시를 둘러싸고 억측 난무..."혁신적 서비스 개발중, 파트너는 삼성전자?" 전세계 텔레콤/ IT 기업 Top30, 시가총액 랭킹 (2007년 3월초 현재) "망중립성은 미국식 발상, 유럽에는 해당사항 없다" 한 목소리...英 의회 토론회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베일 속의 `white space` 활용 기술, FCC가 장비 실험에 착수...7월 결과 발표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Google의 만우절 해프닝] 욕실 하수관 활용해 가입자망 해결하는 `Toilet ISP’ 프로젝트 발표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구글, TV 광고사업 진출을 공식 발표...관련 업계에 메가톤급 파장 예고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Google, 일반 이용자도 손쉽게 지도를 편집해 공유할 수 있는 `MyMaps` 서비스 발표 구글, ‘MyMaps’ 기능과 연계한 부동산 검색 서비스 추가...매물정보는 무료 업로드 Google, 번호안내 시장 진출...음성인식 기술과 광고 기반으로 요금파괴 예고 용어해설 : [4] 매쉬업(mash-up)의 개념과 활용 사례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구글, 원타임 로그인 결제서비스 ‘Google Checkout’ 런칭... eBay와 경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