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6) Tag #독일/이동통신/가입자수/3G/시장점유율/T-Mobile/Vodafone D2/E-Plus/O2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Vodafone : 당초계획대로 2002년내 3G서비스 개시, 일본에서도 사업성공 자신 Vodafone과 Ericsson, 초기단계 3G 데이터속도는 64Kbps로 완료단계에 이른 J-PHONE의 3G 준비작업 유럽 3G 보급의 저해요인들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BT의 일본시장 후퇴와 국내영향 전망 유럽 통신업계에 부는 새로운 형태의 M&A 바람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자구책 마련에 나선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고민과 전략 i-Mode의 유럽시장 진출과 가시화되는 도코모 연합진영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가시화되기 시작하는 DoCoMo의 해외시장 기술수출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유럽통신업계 재기의 길 J-PHONE , 3G 국제로밍서비스 실험에 성공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합병이후 마케팅에 주력하는 J-PHONE 아이모드,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 상륙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Japan Telecom, 구조개혁 일환으로 ADSL사업 매각방침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도코모, 다원접속 TV전화 실증실험 개시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도코모와 차별된 J-Phone의 3G 포지셔닝 Vodafone의 Verizon Wireless 지분매각설의 배경과 전망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BT, 공중 무선랜 사업확대를 통한 3G 시장진출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BT의 이동통신/무선랜 번들링 추진방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EDGE의 역할 확대가 국내에 주는 시사점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2) : O2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Vodafone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북미 후발이통사의 파격적인 요금 전략과 시사점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美 Verizon, 공중무선랜 사업보다 3G에 집중, 대세적 흐름이 될 수 있을 것인가 ? Orange와 mmO2의 PTT 서비스 도입 : 유럽 메이저 이통사업자들의 참여 러시 전망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오스트리아 이통사들의 WLAN 사업 주도권 경쟁 美 번호이동성 중간성과 발표, Verizon과 T-Mobile이 가장 큰 혜택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4]: 클럽형 데이트 서비스 Time2Flirt 외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통계] 美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및 실적 현황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회원제 Push형 뉴스 서비스 : T-Mobile의 Flash 기반 ‘News Express’ 3G를 유선시장 침투의 수단으로 활용한 獨 O2의 이동전화형 원폰 서비스 "Genion"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연쇄적 인수합병으로 재편되고 있는 美 이통시장 공동의 적은 "겁 없는 신병들"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英 T-Mobile, 3G와 Wi-Fi 번들링을 위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濠 Optus와 Vodafone, 합작회사를 통해 3G 네트워크 공동 구축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獨 DT, 이통자회사 T-Mobile USA 실적호조로 순이익 전년 대비 두배 성장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日 Vodafone, 사상 최초로 순증가입자 감소 국면에 진입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日 Vodafone, ARPU 전년 대비 9% 감소 주원인은 요금할인 경쟁 美T-Mobile과 HP, 무선랜+휴대전화 겸용 PDA 투입 발표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유럽 이통사들, 윈도우 모바일 OS 스마트폰 잇따라 채택 英 T-Mobile, BT와 로밍 제휴로 무선랜 핫스팟수 3배로 늘려 獨 T-Mobile, 모회사 DT와는 독립된 조직으로 계속 유지키로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위기에 처한 Vodafone식 글로벌 시장확대 전략 mmO2, 독일 3위 이통사 E-Plus 인수를 고려중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2004년 유럽 이통시장의 세력도: Vodafone 독주에 대항연합 출현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BT, 숙적 Vodafone과 MVNO 계약체결 발표 : 기존 mmO2, T-Mobile과 제휴관계 청산 Hutchison 3, 3G 시장 퇴출설 부인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獨 이통사 E-Plus, 타사와 로밍전략을 활용해 핫스팟 서비스 본격 전개 Vodafone, 자사 브랜드 단말 출시를 위해 메이커들 설득에 나서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Vodafone의 3G 전력투구 선언, 투자비 회수 가능성에는 전망 엇갈려 英 BT, MVNO로서는 최초로 이메일 전용단말기 BlackBerry 도입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獨 Vodafone D2, 3G의 ARPU에 대한 기여도 적을 것으로 전망 독일 E-Plus, 올 여름 3G기반 아이모드 서비스 개시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美 T-Mobile, 핫스팟 자동 접속 프로그램 공개 獨 T-Mobile도 PTT 시장에 가세, 단말기 공급 활성화 될 듯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日 도코모, O2와 영국 i-mode 서비스 계약 체결 전망 Virgin과 동일태생의 Easy Group, 비즈모델 혁신형 MVNO 개시 獨 T-Online, 그룹계열사 이외 경쟁사에도 콘텐츠 개방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英 O2, 내년 중반 HSDPA 기반의 VoIP 서비스 도입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심화되고 있는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시장 경쟁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英 BT, 추가 3G 주파수 경매 참여로 이통사업 직접 진출 준비중 美 T-Mobile, 3G 도입을 2년 후로 연기 발표 - WiFi 연계가 배경 英 O2, 내년 4월부터 HSDPA 네트워크 상용 필드테스트 시작 아시아 지역에 W-CDMA 보급 확산, 홍콩 3G는 본격 경쟁에 돌입 英 O2, 내년 중반 Nortel 장비로 유럽 최초의 HSDPA 서비스 론칭 Vodafone, 독일과 이태리에서 3G 개시, 단말기 공급 지연으로 데이터카드 타입만 투입해 법인고객을 타케팅 Vodafone, 요금 체계 단순화를 위해 글로벌 로밍 제도 변경 日 보다폰, 내년부터 2G 신기종 단말기 출시 종료 獨 T-Mobile, 향후 2년간 LG전자와 배타적 단말공급 계약 체결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獨 번호이동성, 투자 대비 효과 미미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英 mmO2, BT로부터 분사 이후 첫 흑자 기록 美 T-Mobile, 합병보다는 법인고객 유치가 생존 해법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日 Vodafone, 흔들어 조작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폰` 출시 獨 T-Mobile, 정액제 PTT 서비스 도입 HSDPA, 3G 망이 이미 존재한다면 WiMAX 보다 유리한 선택지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英 T-Mobile, WiMAX를 Backhaul로 활용한 열차내 WiFi 서비스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英 보다폰, 셀룰러 망을 통해 유선전화와 인터넷 시장에도 진출 英 Vodafone, 휴대폰 번호 公私구분 서비스 출시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불완전한 3G 망의 활용 : 보다폰의 선택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英 BT, 독일 mmO2의 유무선 통합 MVNO로 대기업 고객 타게팅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eBIT 2005] 모바일과 유명 브랜드와의 연계 본격화 조짐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대형 이통사들, Walled-garden 고수 및 망개방 방해 공작 여전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해외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 서비스, 유무선 대체의 촉매제가 될 것인가? 日 소프트뱅크, 1.7GHz 대역 W-CDMA 실험 개시 MVNO 활성화, 요금 인하 경쟁과 이통사와의 갈등 유발 오스트리아 T-Mobile, 내년부터 HSDPA 서비스 본격 개시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Vodafone 무선 데이터 사업 글로벌 전략의 명암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Vodafone, `단말 부가기능과 판매량은 무관, 선진국 Low-end 시장이 유망`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英 보다폰, 합병 위주 전략 한계로 위기 봉착 --- The Feature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시장 양극화에 부응한 Vodafone의 전략변화: 중장년층 겨냥 무료 심플폰 출시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T-Mobile, WiMAX 경쟁기술 UMTS TDD로 무선브로드밴드 추진 계획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Deutsche Telekom, T-Mobile USA 매각 검토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T-Mobile, 유럽 통합 CRM 전략으로 Genesys 플랫폼 구축 T-Mobile, "미국 사업부 매각 의사 없다"고 밝혀… 獨 T-Mobile, 2006년 3월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예정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獨 T-Mobile, 경쟁사 인수로 오스트리아 1위 이통사로 부상 日 보다폰K.K., 소니 前수석상무를 부사장으로 영입 미국 이통 시장 심층 분석 2005 伊 Vodafone, WCDMA 기지국에서 HSDPA 데이터 전송 성공 獨 DT, 실적발표회에서 유무선 통합폰 출시 계획 밝혀… 英 O2 매각설, "T-Mobile에 인수될 가능성 높다"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英 O2, 모바일 음악 사업 강화 위해 iTunes폰 출시 계획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獨 E-Plus, Skype와의 제휴로 VoIP-over-3G 서비스 제공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日 케이블사업자 Jupiter, Vodafone과 MVNO 계약 논의 英 Vodafone, "유라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강화"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T-Mobile USA, "2007년 3G 서비스 개시 … 매각은 없다" 英 O2, 10월부터 DVB-H 시범서비스 개시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T-Mobile, 슬로바키아에서 유럽 최초로 F-OFDM 서비스 상용화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Telenor, 보다폰 스웨덴 인수로 사세 확장 英 O2, 2006년 3Q까지 HSDPA 전국망 구축 계획 발표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T-Mobile, Nokia의 WCDMA 업그레이드 솔루션으로 HSDPA 통화 성공 英 T-Mobile, 모바일 방송 기술로 DVB-H 채택 가능성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이탈리아 국영방송사 RAI, 이통사 제휴를 통해 DVB-H 시범서비스 예정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英 O2, 2005년 데이터서비스 매출 실적 발표 Option, 세계 최초 HSDPA/WLAN 통합 데이터 카드 개발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英 T-Mobile, 가입자의 선택권 대폭 확대한 신형 요금체계 `Flext` 발표 유럽의 음성-데이터 결합형 신축 요금제: 영국 T-Mobile의 `Flext` 獨 T-Mobile, DVB-H 표준의 기술적 사양에 만족 Vodafone, UMTS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라디오 서비스 개시 獨 T-Mobile, eBay와 파트너쉽 체결로 e-커머스 입지 강화 獨 T-Mobile, 최초의 SIP 기반 셀룰러/무선랜 컨버전스 서비스 예정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Vodafone, Time to call 벨기에 Belgacom, Vodafone 지분인수로 유럽시장 사세 확장 시도 위기에 직면한 유럽 이통 시장, 미래 성장의 핵심 테마와 선결 과제는?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보다폰, 이탈리아 최초의 1.8Mbps급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호주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 현황 (2005년 2분기) 호주 이동전화 사업자별 매출 추이 (2000~2006) 호주 이동전화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2000~2006) 호주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기술별 서비스 제공 현황(2005년)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英 이통사 O2, 기존 GSM 주파수대에서 UMTS와 HSDPA 실험 美 Verizon Wireless, “보다폰의 45% 지분 제휴는 계속 유지” 伊 보다폰, Lucent 기술 적용한 FMC 서비스 'Vodafone Casa' 출시 독일 T-Mobile, 반경 2Km 이내 홈존 휴대폰 정액요금제 출시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獨 DT의 조직개편 및 그룹전략 발표, 화두는 비용절감과 해외시장 공략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일본HP와 BEA, `RFID 2.0` 개념 제창 ... 현장과 기업내부 시스템까지 연계 英 O2, 유럽 최초의 BREW uiOne 기반 단말 출시 ... 팬택이 공급 美 T-Mobile, 정액제 기반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At Home' 서비스 예정 유럽 통신시장, 컨버전스 vs. 디버전스로 양분화되나 일본 이동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0~2006.7)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美 주파수 경매 결과, 최다 라이센스를 획득한 케이블사업자와 Sprint 연합의 향후 행보에 주목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정액제 무선 VoIP가 유선시장에 미치는 파장과 시사점 글로벌 확장에 다시 눈돌리는 BT, 美 이통사와 제휴로 법인시장 진출 채비 4G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핵심은 `주파수 재활용`과 `IPR 공유` 和 KPN, 유럽내 이통사업 확장 위해 인수 대상 물색중 佛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자 Vivendi, 폴란드 이통사 인수 놓고 DT와 접전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Vodafone, 뉴질랜드 ISP 인수로 脫이통사 전략 강화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유럽 최대 브로드밴드 시장은 영국 ... 2011년 보급률 75% 전망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美 T-Mobile도 UMA 기반 듀얼모드 서비스에 동참, 삼성과 노키아 단말 투입 Vodafone Italia, 유무선간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새로운 개념의 FMC 모델 실험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스마트폰의 컨슈머 시장 진입, 일단 성공적... 데이터 ARPU에도 한몫 할 듯 미국 통신시장 경쟁 구도의 변천 과정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유럽 통신시장 경쟁 구도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유무선통합 서비스 Showcase 독일 시장 : FMC vs. FMS 경쟁 전개 양상 전세계 PDA 출하량 3분기에 32% 급증, 이통사 보조금 확대로 ASP는 하락 英 O2의 FMC 전략, "WiFi 듀얼모드 보다는 셀룰러 피코셀(picocell)에 주력하겠다"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FMC 시장선점 경쟁에서 새로운 변수로 떠오른 Femtocell … 잠재성과 예상 임팩트 美 이통사들 MediaFLO 잇달아 채택, T-Mobile도 시험 서비스에 참여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미국 이통사별 가입자 수 현황 (2004~2005)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홍콩의 HSDPA 서비스 동향, "다양한 정액 요금제 선보이며 순조로운 출발" 비음성 ARPU, 월 10달러가 문턱... 3UK가 가장 높게 나타나 홍콩의 HSDPA 서비스 및 요금제 현황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美 버라이존, AT&T의 유무선통합 번들링 요금제에 QPS로 맞불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NGN과 4G, 기술 아닌 가치 관점에서 접근 필요...점진적 진화의 `큰그림`으로 봐야 美 이통시장, Apple의 진입을 계기로 무선인터넷 개방 경쟁 촉발 조짐 900MHz GSM 주파수대에서 3G 도입, 유럽 47개국에서 추진 승인... CEPT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VoIP 당장은 임팩트 크지 않을 것, 기술적 걸림돌 많아", T-Mobile사장 [3GSM] 모바일 WiMAX에 대한 보다폰과 GSMA의 시각 차이 : 경계론 vs. 신중론 장비업계, “3G 실패 인정, 4G 도입 서둘러야”...HSPA, LTE, WiMAX가 후보기술 伊 Fastweb의 야심, 보다폰과 QPS 협력해 자체브랜드 단말 출시..WiMAX 사업권도 관심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보다폰이 GSMA의 IM 동맹을 저버린 이유, 플랫폼 통제권보다 호환성이 더 중요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미국 T-Mobile의 ARPU 및 MOU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T-Mobile의 분기별 실적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T-Mobile의 가입자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이통4사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5) 미국 이통4사별 데이터 매출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듀얼모드 FMC, "실제 수요에 비해 거품 많아, 유저ID 통합이 더 중요"... Ovum 미국 이통4사의 음성 및 데이터 ARPU 추이 (2004.3분기~2006.2분기)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獨 DT, FMC 서비스 중단 공식발표...이통사의 home zone과 경쟁에서 열세 판단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T-Mobile 실적 현황 (2006) T-Mobile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현황 (2006.12) 전세계 텔레콤/ IT 기업 Top30, 시가총액 랭킹 (2007년 3월초 현재) 전세계 통신사업자 랭킹 Top 50 (2006년 매출액 기준) 미국 이동통신 전국망 사업자별 가입자수 추이 (2003~2006) 미국 이통사별 데이터 서비스 이용자 비율 (2006) 호주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미국 분기별 이동통신 가입자수 증가 추이 (2004.3분기~2006.3분기)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별 분기별 서비스 매출 추이 (2004.3분기~2006.3분기) 유럽 이동통신 사업자 Top 10 (2006.4분기, 가입자수 기준) 미국 분기별 이동통신 서비스 ARPU 추이 (2004.3분기~2006.3분기) 미국 분기별 이동통신 순증가입자수 추이 (2004.3분기~2006.3분기) 이용자가 우편번호로 희망 장소를 지정하는 선불제 홈존 서비스 런칭...英 O2 MVNO 2.0을 표방한 신종 사업자 등장, 프랜차이스와 다단계 판매방식 채용...美 Sonopia 바레인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웹 2.0 시대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Telco의 새로운 역할과 사업모델: `Telco 2.0`의 개념과 시사점 이집트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미국 이통시장 데이터 ARPU 추이 (2004.3분기~2006.3분기) 미국 이통시장 전체 서비스 매출 중 데이터 매출 비중 (2004.3분기~2006.3분기) 유비쿼터스 Customized 뮤직 추천서비스 `Slacker`, iPod 킬러로서의 가능성을 넘보다 미국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북미와 러시아 이통시장의 유사성과 차이점 호주 이동통신 사업자별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5) 호주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추이 (2001~2006) 컨버전스 시대에 요구되는 통신업계의 요금전략 변화의 방향성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영국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9) 영국 주요 이통사별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1분기) 영국 주요 이통사별 가입자수 추이 (2000~2006) 영국 주요 이통사별 모바일 소매매출(retail revenue) 추이 (2000~2005) 영국 O2의 ARPU 현황 (2006.4분기) 영국 Vodafone의 분기별 ARPU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영국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6.6) 영국 O2의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 영국 이통사별 순증 시장점유율 현황 (2006.6) 영국 Vodafone의 非음성 모바일 서비스 매출 비중 (2006.4분기) 영국 Vodafone의 가입자수 및 선불가입자 비중 추이 (2001~2006)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영국 T-Mobile의 매출 및 ARPU 추이 (2005~2006) 영국 T-Mobile의 선후불제 가입자수 현황 (2006) 美 T-Mobile, WiFi 듀얼모드 단말로 유선시장 공략에 나서...무선랜 AP도 무상 지급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스웨덴 이통사별 선불카드 이용률(1997~2004) 스웨덴 주요 통신사업자의 선불 가입자 점유율 및 비중 (2004)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모바일TV, "당초 회의론과 달리 게임과 음악 이후의 킬러앱으로 성장할 것"...Screen Digest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호주 이통사별 가입자수 추이 (1993~2007) 호주 이통사별 가입자수 연간 증가율 추이 및 전망 (1995~2007) 호주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1993~2007)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호주 이통사별 법인시장 점유율 현황 (2005) 호주 이통사별 가입자 순증 추이 (2002~2005) 호주 이통사별 컨슈머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호주 이통사별 서비스 매출 추이 (2001~2005) 호주 이통시장 기술방식별 가입자수 현황 (2006.6) 獨 DT, FMC 대비한 브랜드 재정립...`T-Com` 버리고 `T-Home` 런칭 통신시장에도 시도되고 있는 멀티브랜드 전략과 MVNO 비즈모델의 변화 美 T-Mobile, 미국 전역에 셀룰러-WiFi 듀얼모드 단말 보급에 나선다... 유선대체 가속화 될 듯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전세계 115개 사업자가 HSDPA 도입, 북미 지역 성장률이 가장 높아 세계 주요 이통사들의 글로벌 진출 현황 (2005) 보다폰, 베트남에 현지사무소 개설...”국영 이통사 민영화에 참여 예정” 스페인 이동통신시장 주요 지표 (2006)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스페인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성장률 현황 (2006.9) 스페인 이통사별 번호이동 현황 (2007.1분기) MVNO도 2.0 시대, 이통사업의 민주화 실현을 표방하는 ‘Sonopia’의 비즈모델과 가능성 보다폰과 DT, 주주들 압박으로 美시장에서 진퇴양난의 딜레마..."지금이 발을 뺄 때?" 英 Vodafone, 데이터 정액요금을 절반 수준으로 인하...유럽에도 가격경쟁 본격화 예고 `CommInfoTainment` 표방 NXTcomm 컨퍼런스 첫 개최, 테마는 IPTV와 Telco2.0 보다폰, 미국시장에서 결국 철수하나…Verizon 지분매각 가능성 높아져 美 T-Mobile, 가정-옥외 핫스팟 연계 듀얼모드 FMS 전국 확대...50달러에 단말 공급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독일 Arcor 유선전화 및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현황(2006) 獨 T-Mobile, 유럽 최초로 iPhone 판매권 계약 체결...612달러에 11월부터 시판 iPhone의 두번째 유럽 파트너, 텔레포니카 산하 O2로 결정설...유럽 언론들 보다폰도 펨토셀 RFP 발송, 연내 상용화...스프린트-소프트뱅크-FT에 이어 4번째 독일 이통사별 서비스 매출 현황 (2006) 독일 이통사별 순증 점유율 현황 (2006) 독일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유럽 주요 국가별 T-Mobile 가입자수 추이 (2001~2006) 독일 T-Mobile 주요 실적 현황 (2005~2006) 독일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증가율 (2006) 伊 통신사업자들, 지배적 사업자 Telecom Italia의 시내망과 IP망 분리 요구에 한 목소리 애플, 이통사와 iPhone 독점공급권 협상에서 `高자세`...Vodafone은 수용 거절 독일 E-Plus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ARPU 추이 (2004~2006) 독일 E-Plus 선 후불 가입자 순증 추이 (2005.2분기~2006.4분기) 독일 O2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독일 O2 ARPU 추이 (2005~2006) 독일 Vodafone ARPU 추이 (2004.4분기~2006.4분기) 독일 이통사별 선불가입자수 현황 (2006.6) 통합 메시징, 모바일로 간다..."ARPU 높이고 Churn 억제에 효과 뚜렷" 보다폰, 웹포털 기반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 런칭... Monilink 솔루션 채택 이통사들의 기지국 백홀 IP화... FMC 경쟁의 승부처로 부상 英 mVoIP사업자 Truphone, 접속차단 둘러싸고 T-Mobile과의 소송에서 승소 3G 시대의 i-Mode, 해외시장에서 잇따라 외면...英O2도 서비스 중단키로 日 KDDI의 유무선통합 전략 : "FMC의 목표는 비통신 영역의 소비 창출" 유선에서 무선으로 옮겨가는 망중립성과 VoIP 이슈, 예상보다 빠른 전면 개방화에 대비 필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 국가, 이통사, 기술방식별 가입자 수 현황 (2007.1분기) 가정 영역에서의 '개인'을 겨냥한 T-Mobile의 'Broadbandless 번들링' 전략...새로운 FMC 트렌드의 가능성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獨 DT, 유선 가입자 이탈율 심각, 2분기 순익 45%까지 급감...T-Mobile USA 호조로 손실 보전 英 Truphone, 스마트폰 소매업체 eXpansys와 손잡고 모바일 VoIP 공동브랜드 마케팅 보다폰도 WiMAX 포럼에 가입,"WiMAX와 LTE 양쪽 모두 관심"...글로벌 전략상 필요 美 Sprint, 삼성전자의 CDMA 펨토셀 장비 내년초 도입...월15∼30달러 정액요금제 준비 이탈리아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6) 스페인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20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