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Vodafone의 Verizon Wireless 지분매각설의 배경과 전망 BT의 이동통신/무선랜 번들링 추진방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북미 후발이통사의 파격적인 요금 전략과 시사점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오스트리아 이통사들의 WLAN 사업 주도권 경쟁 美 번호이동성 중간성과 발표, Verizon과 T-Mobile이 가장 큰 혜택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통계] 美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및 실적 현황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회원제 Push형 뉴스 서비스 : T-Mobile의 Flash 기반 ‘News Express’ 연쇄적 인수합병으로 재편되고 있는 美 이통시장 공동의 적은 "겁 없는 신병들" 英 T-Mobile, 3G와 Wi-Fi 번들링을 위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獨 DT, 이통자회사 T-Mobile USA 실적호조로 순이익 전년 대비 두배 성장 美T-Mobile과 HP, 무선랜+휴대전화 겸용 PDA 투입 발표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유럽 이통사들, 윈도우 모바일 OS 스마트폰 잇따라 채택 英 T-Mobile, BT와 로밍 제휴로 무선랜 핫스팟수 3배로 늘려 獨 T-Mobile, 모회사 DT와는 독립된 조직으로 계속 유지키로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美 T-Mobile, 핫스팟 자동 접속 프로그램 공개 獨 T-Mobile도 PTT 시장에 가세, 단말기 공급 활성화 될 듯 Virgin과 동일태생의 Easy Group, 비즈모델 혁신형 MVNO 개시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美 T-Mobile, 3G 도입을 2년 후로 연기 발표 - WiFi 연계가 배경 獨 T-Mobile, 향후 2년간 LG전자와 배타적 단말공급 계약 체결 獨 번호이동성, 투자 대비 효과 미미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美 T-Mobile, 합병보다는 법인고객 유치가 생존 해법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獨 T-Mobile, 정액제 PTT 서비스 도입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英 T-Mobile, WiMAX를 Backhaul로 활용한 열차내 WiFi 서비스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MVNO 활성화, 요금 인하 경쟁과 이통사와의 갈등 유발 오스트리아 T-Mobile, 내년부터 HSDPA 서비스 본격 개시 T-Mobile, WiMAX 경쟁기술 UMTS TDD로 무선브로드밴드 추진 계획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Deutsche Telekom, T-Mobile USA 매각 검토 T-Mobile, 유럽 통합 CRM 전략으로 Genesys 플랫폼 구축 T-Mobile, "미국 사업부 매각 의사 없다"고 밝혀… 獨 T-Mobile, 2006년 3월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예정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獨 T-Mobile, 경쟁사 인수로 오스트리아 1위 이통사로 부상 미국 이통 시장 심층 분석 2005 獨 DT, 실적발표회에서 유무선 통합폰 출시 계획 밝혀… 英 O2 매각설, "T-Mobile에 인수될 가능성 높다" T-Mobile USA, "2007년 3G 서비스 개시 … 매각은 없다"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T-Mobile, 슬로바키아에서 유럽 최초로 F-OFDM 서비스 상용화 T-Mobile, Nokia의 WCDMA 업그레이드 솔루션으로 HSDPA 통화 성공 英 T-Mobile, 모바일 방송 기술로 DVB-H 채택 가능성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Option, 세계 최초 HSDPA/WLAN 통합 데이터 카드 개발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英 T-Mobile, 가입자의 선택권 대폭 확대한 신형 요금체계 `Flext` 발표 유럽의 음성-데이터 결합형 신축 요금제: 영국 T-Mobile의 `Flext` 獨 T-Mobile, DVB-H 표준의 기술적 사양에 만족 獨 T-Mobile, eBay와 파트너쉽 체결로 e-커머스 입지 강화 獨 T-Mobile, 최초의 SIP 기반 셀룰러/무선랜 컨버전스 서비스 예정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독일 T-Mobile, 반경 2Km 이내 홈존 휴대폰 정액요금제 출시 獨 DT의 조직개편 및 그룹전략 발표, 화두는 비용절감과 해외시장 공략 美 T-Mobile, 정액제 기반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At Home' 서비스 예정 美 주파수 경매 결과, 최다 라이센스를 획득한 케이블사업자와 Sprint 연합의 향후 행보에 주목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정액제 무선 VoIP가 유선시장에 미치는 파장과 시사점 글로벌 확장에 다시 눈돌리는 BT, 美 이통사와 제휴로 법인시장 진출 채비 4G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핵심은 `주파수 재활용`과 `IPR 공유` 佛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자 Vivendi, 폴란드 이통사 인수 놓고 DT와 접전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美 T-Mobile, 700MHz 대역 DVB-H 실험에 합류키로 美 T-Mobile도 UMA 기반 듀얼모드 서비스에 동참, 삼성과 노키아 단말 투입 스마트폰의 컨슈머 시장 진입, 일단 성공적... 데이터 ARPU에도 한몫 할 듯 미국 통신시장 경쟁 구도의 변천 과정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유럽 통신시장 경쟁 구도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유무선통합 서비스 Showcase 독일 시장 : FMC vs. FMS 경쟁 전개 양상 전세계 PDA 출하량 3분기에 32% 급증, 이통사 보조금 확대로 ASP는 하락 FMC 시장선점 경쟁에서 새로운 변수로 떠오른 Femtocell … 잠재성과 예상 임팩트 美 이통사들 MediaFLO 잇달아 채택, T-Mobile도 시험 서비스에 참여 美 모바일 방송 시장의 경쟁구도 미국 이통사별 가입자 수 현황 (2004~2005)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美 버라이존, AT&T의 유무선통합 번들링 요금제에 QPS로 맞불 美 이통시장, Apple의 진입을 계기로 무선인터넷 개방 경쟁 촉발 조짐 [3GSM] "모바일VoIP 당장은 임팩트 크지 않을 것, 기술적 걸림돌 많아", T-Mobile사장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미국 T-Mobile의 ARPU 및 MOU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T-Mobile의 분기별 실적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T-Mobile의 가입자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이통4사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5) 미국 이통4사별 데이터 매출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듀얼모드 FMC, "실제 수요에 비해 거품 많아, 유저ID 통합이 더 중요"... Ovum 미국 이통4사의 음성 및 데이터 ARPU 추이 (2004.3분기~2006.2분기)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獨 DT, FMC 서비스 중단 공식발표...이통사의 home zone과 경쟁에서 열세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