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악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이통사들도 모바일 음악 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유럽 제 1의 이통사 Vodafone, 독일의 지배적 사업자 DT의 이동통신 자회사 T-Mobile 등을 비롯한 거대 이통사들이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하기 시작하였다. Tag #음악 다운로드 온라인음악 music T-Mobile MP3 Sprint Cingular iTunes i-Tune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美 Yahoo, MusicMatch 인수로 자체 음악재생 소프트웨어 출시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DoCoMo, 음악청취에 특화한 정방형 단말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