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는 1GB 메모리를 탑재한 음악 특화폰 'MUSIC PORTER X' 발매와 함께, i-mood용 콘텐츠 이용료 상한액을 1,050엔까지로 확대했다. Tag #콘텐츠이용요금 고액콘텐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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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모바일 티케팅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3): 유럽 직장인 공략으로 해약율 제로에 도전 :「온라인 전자사전」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통계] 전세계 지역별 Wi-Fi 요금수준 비교 LBS와 연계한 「날씨 아이콘」 서비스 : J-Phone BREW를 통한 실시간 정보발신서비스 : Excite의 「실황 Excite Sport」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View] 국내 W-CDMA 서비스 성패의 변수에 대한 잘못된 논점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통계] 세계 각국의 공중무선랜 서비스 요금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국내 이통사의 데이터요금 부분 정액제 실태와 전망 2GHz대 EV-DO 도입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나선 KDDI의 전략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KDDI 사례를 통해 본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 전략의 방향성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2] : J-PHONE의 교육용 캐릭터게임「미피」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게임콘텐츠 이용실태 : 목적의식을 갖고 이용하기 시작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FOMA의 시행착오와 국내 EV-DO 요금전략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휴대폰 외부메모리 카드 탑재가 창출하는 이통사와 CP측의 새로운 기회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음성통화요금의 파격적 인하를 통한 Hutchison 3의 상품 전략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이통사들을 위협하는 두가지 흐름 : "메모리카드"와 "대체경로"에 대한 해법의 방향성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2] :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한 교제사이트 [통계] 전세계, 주요 공중무선랜 사업자의 요금 구조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3] : 일본 모바일CP들의 수익창출 전략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Hutchison 3의 계속되는 음성통화요금 할인정책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일본 모바일 콘텐츠 요금제 동향 : Chaku-uta 성공을 계기로 종량제 확산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통계] 일본, 3G 업그레이드 수요에 대한 이용자 조사 : 요금인하와 고속데이터 통신에 기대 모바일 시장의 Key Driver로 부상하는 ‘요금’ 요금차별화로 초점을 옮기고 있는 이통사의 경쟁전략 : 보다폰 KK의 "Limit Mode" 단말기 출시 [Telecom 2003 정리] 퀄컴, BREW를 콘텐츠에 이어 ‘단말기개발 플랫폼’으로 용도 확장 패킷료 절감 전용 브라우저「jig 애플리」등장 : 50%의 인하효과와 실행속도까지 구현 예상을 뒤엎은 KDDI의 결단 : 월4,200엔 정액제로 EV-DO 서비스 출발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1] : 요금제 및 단말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북미 후발이통사의 파격적인 요금 전략과 시사점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핫스팟 숫자의 허구와 과제: 수요-공급간 불균형과 요금플랜의 부재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통계] 일본, 미팅/채팅 사이트 이용현황 조사결과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美 VoIP 시장의 경쟁 구도 : 장거리 및 케이블 사업자 vs 중소 사업자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동향 조사결과 : 유료사이트 가입율 31.6%, 가입건수 2.1건 통신비 지출 패턴이 churn-rate에 미치는 영향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정액제 모바일 IP 전화를 겨냥한 일본 ADSL 사업자의 TD-SCDMA 기술 선택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의 한계에 주목한 SEGA의 `saka-moba`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파격적인 선불 요금제 출시와 유통채널 확장으로 시장공략에 나선 Hutchison 3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화상 콘텐츠 최적화 분배 ASP 서비스 "PASCO" : 확대·축소·스크롤 기능으로 통신료 절감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 [통계]일본, 단말기 교체와 사업자 변경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첨단기능, 디자인, 통신요금이 변수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Sony, 헐리우드 MGM 영화사 인수로 총 7,600편의 콘텐츠 확보 디지털콘텐츠 보호기술 DRM 그랜드컨소시엄 東西NTT, 경쟁대응 때문에 `聖域` 이었던 시내전화 기본요금 인하 검토에 착수 中 정부, 포르노 사이트 운영업자에 "최고 종신형" 처벌 미 소비자 가구의 65%, "번들링 서비스로 전환하겠다" --- Parks Associates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中 정부, PC방에 대해 대대적인 폐쇄 및 영업정지 조치 단행 모바일 성인콘텐츠, "커뮤니케이션과 결합 없이는 성장에 한계" --- Yankee Group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美 이통사들, 마케팅 미숙으로 연간 30억 달러 손실 발생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도코모, 보급형 저가 3G 단말 출시를 계기로 가입목표 상향 조정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유럽 3G 가입자의 콘텐츠 이용량, 2G에서 보다 60% 높게 나타나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Ericsson, 이통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포털 론칭 美 통신시장, 가입자 이탈 방지 위해 TPS 요금도 인하경쟁에 돌입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PHS 기반 음성 정액제 시도와 WiBro와의 함수관계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10%대 머물러 … 필요성 불감 원인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새로운 화두로 부각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초고속인터넷 종량제 도입, 어떻게 볼 것인가?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MVNO 활성화, 요금 인하 경쟁과 이통사와의 갈등 유발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KDDI, 통신모듈 탑재 단말 이용자에 `정기 선불 요금제` 적용 日 화상전화와 연계한 운세 콘텐츠 등장:화상전화의 가능성에 대한 재평가 기대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英 Ofcom, 추가적인 이동통신 서비스 요금 인하에 반대 입장 모바일 성인콘텐츠, 규제 적용 전에 이통사 스스로 양성화 노력해야 … Yankee Group 콘텐츠 유통채널로 부상하는 메모리카드: 게임과 동영상 내장으로 mass-market 공략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英 BT, Ofcom의 LLU 지침에 동의 `접속 요금 인하 결정`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佛 FT의 콘텐츠 전략, 통합브랜드로 범유럽 시장 공략 선언 美 Verizon의 EV-DO 커버리지 확대 및 요금인하, Sprint-Nextel 대응전략의 일환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日 KDDI, 초중학생 및 실버층 대상의 초저가 할인요금제 출시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프랑스 정부 및 통신 사업자, 요금 인하 법안에 합의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도코모, PTT 지원 FOMA 단말 및 전용 정액 요금제 출시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세계 무선데이터 이용 증가 추세, 다양한 콘텐츠 부재와 요금부담이 선결과제 도코모 i-모드 콘텐츠 시장 월 160억 엔 규모 KDDI, 벨소리・동영상 벨소리 등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멀티팩` 콘텐츠 제공 3G 서비스, 영국 무선데이터 서비스 확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미래 MVNO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콘텐츠" TCOM, China Netcom에 IPTV 서비스용 콘텐츠 공급 예정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Ofcom, 통방융합 콘텐츠 저작권 규제 가능성 시사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SMS에도 정액제 도입, 건당 이용단가 인하 경쟁(유럽,2005) 美, 주문형 인터넷 콘텐츠 매출 2010년까지 90억 달러 규모로 성장 MediaFLO USA, 위성사업자 Intelsat과 콘텐츠 분배 서비스 계약 체결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가계통신비 현황(국내,03-04) 英 T-Mobile, 가입자의 선택권 대폭 확대한 신형 요금체계 `Flext` 발표 英 BT, 양방향 TV 콘텐츠 개발 위해 Cartoon Network와 제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 보급을 위한 두 가지 열쇠: `수신지역`과 `콘텐츠 확보` 유럽의 음성-데이터 결합형 신축 요금제: 영국 T-Mobile의 `Flext` HSDPA, 시장 확산의 관건은 전송 속도가 아니라 적절한 요금 英 Orange, 가입자 서비스 이용패턴 반영한 새로운 요금체계 출시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美 IPTV 이용자 반응: "적절한 서비스 요금과 다양한 채널 선택권 보장 필요" 기기별 음악감상 이용 현황(국내,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HSDPA, 무제한 정액제가 시장 확산의 필수요건 휴대전화 이용자, 요금절약에 관한 의식조사 미국 이통시장의 성장 열쇠는 `요금 체계`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국내 인터넷전화(VoIP) 요금 비교(2006.3.15)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Time Warner : Change Is Good, Scary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무선 이용자 선호 콘텐츠: 지역정보 서비스 1위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지급 현황(2006.03.27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