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edia는 도코모의 단말제조사 6社 대해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이미지를 파악하기 위해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했다. 디자인, 기능, 사용편의성, 선진성, 신뢰도(Standard) 및 고급감의 6개의 분야에 대해 조사한 결과, 종합순위 1위는 샤프가 차지했고, 2위는 소니•에릭슨으로 나타났다. Tag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소비자 인식 파나소닉 소니에릭슨 샤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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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일본의 모바일 긴급통보서비스 소개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일본에서 제기되고 있는 "모바일 버블의 붕괴" 논쟁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한일축구와 정보통신의 메가트렌드 아시아 자유무역권과 中日 관계 일본ADSL시장, 속물소비문화, IT삼국지 디지털 경제하의 일본종합상사 : 죽음의 상인에서 IT 상인으로 일본대중문화의 煽情性과 IT산업 일본의 통신행정과 溫故以知新 ? 굴욕의 계절 200년간의 표류와 100마리의 호랑이 일본의 통신대란 [통계] 일본, 인터넷 보급률 예측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일본 웹컨텐츠의 파일종류별 증가율 일본의 인터넷 선진USER들의 행동특성 조사 (NRI, 2001.3) 중국,미국,일본 주요 이통사업자의 가입자 증가 추이 무선랜 기반 VoIP 서비스 분석: NTT-ME의 사례 일본 3G 시장의 단기 전망(~2002/3)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새로운 중일관계와 한국에의 위협 사업자는 웃고 단말메이커는 우는 일본 휴대전화시장 일본이용자의 3G 이용의향 앙케이트 조사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KDDI의 차세대 사업전략 ‘Mobile&IP’의 전모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일본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두개의 “공동화” 이야기 e-Japan이 뽑아 든 회심의 칼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WLAN+ADSL 번들링의 파격요금제 실시, NTT東日本 월드컵 함성 속의 ‘울트라닛폰’ 통신시장의 패권을 노리는 일본의 전력회사 한국은 IT 강국인가?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PDA와 통신요금의 패키지로 기업용 시장 공략 : 일본통신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기업용모바일 도입에 가장 앞서가는 일본, 이메일과 판매분야 중심 일본의 기업용모바일 도입 성공사례 시리즈 (1) : 총괄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통계] 한·일 카메라폰 보급 현황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기업용 모바일에서 PDA의 가능성과 과제: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공중무선랜 ID/패스워드를 휴대폰으로 발행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휴대폰과 얼굴인식 기술을 접목한 인증 솔루션 : Omron의 「Kaopass」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통계] 일본, 카메라폰 이용현황 : 커뮤니케이션 활용에 중점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MVNO가 지향해야 할 비즈모델의 방향성 [통계] 일본, 브로드밴드 가입자 1,100만 돌파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mCommerce] Paperless 티켓(2) 인증 번호를 활용하는 킨키일본철도 [통계] 일본, 미팅/채팅 사이트 이용현황 조사결과 [통계] 일본,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변화추세 : 카메라폰 점유율 90% 돌파 [통계] 일본, 고령 인터넷 이용자들의 Heavy User화 일본 이통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3의 3G 기술 : TD-CDMA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증가하는 P2P 트래픽 어떻게 할 것인가? : 인터넷의 토양을 기름지게 하는 박테리아의 역할로 보아야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동향 및 서비스 현황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日 총무성, HSDPA 조기 상용화 의지 표명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Softbank의 재팬텔레콤 인수를 계기로 전개될 통신시장에서 신구 세력간의 대결구도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일본 이통사의 비접촉 IC 카드 및 Open Browser 채택 배경과 시사점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하나로텔레콤, 한국의 Softbank가 되어야 한다 [해외시각] 기업의 VoIP 도입 붐, 지각변동 조짐을 보이는 일본의 통신시장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日 JR 서일본, IPv6 기반 무선랜 열차 실험에 착수 日 이통업계, 신규 3G 주파수 할당 방안을 둘러싸고 격론중 日 Softbank, 이번에는 국제통신사업자 C&W IDC 인수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NTT 동서, 번호변경 없는 IP전화 서비스 내년부터 단독주택으로 확대 日, 운전중 통화 불법화 이후에도 핸즈프리 이용은 8.2%에 불과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日 Vodafone, "실적부진 만회 위해 연말부터 3G에 올인 하겠다"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日 이통사들, "중장년층을 주목, 실버폰 출시와 마케팅에 주력"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美 통상대표부, 일본 총무성에 이통시장 신규진입 허용토록 요구 NHN 재팬, `한게임`에 휴대전화-PC간 연동형 결제 서비스 도입 커버리지 100미터 급의 무선 IC태그 센서 시스템 출시, 일본 SGI 日 총무성, 휴대전화도 보편적 서비스에 포함 검토 중 조작이 간편한 통화전용 실버폰, 일본에서 인기 무선랜으로 일간신문의 동영상 뉴스 분배 서비스 개시, NTT-BP 日 총무성, FMC와 IP 시대에 걸맞는 번호체계 재편 연구회 설치 NTT 주식 48억불 추가 매각, 정부 지분 33% 수준으로 유지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M-Commerce : 과금/결제 및 비즈니스모델 집중분석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일본의 통신사업법 및 규제제도 개혁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한중일 벤더 공동개발 Linux `아시아눅스 2.0 버전 ` 7월 출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日 Vodafone, 흔들어 조작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폰` 출시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유리상자`가 되어가는 日 주파수행정, `주파수검토회` 이모저모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NTT, 인체와 물체표면 통한 10Mbps급 전송기술 개발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전철-버스용 로밍지원 무선랜 라우터 출시 … Cisco와 JR서일본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 차별화된 단말 UI 마케팅의 주요 표적은 `뉴 실버세대` [통계] 일본, 유력한 틈새마켓으로 부상하는 `뉴 실버세대`: 휴대전화 구매 기준은 젊은 층과 유사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日 모바일 시장의 뉴페이스 e-Access, 음성+HSDPA 동시전송 실험에 성공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3G 단말 시장에서 일본 단말 제조사의 생존은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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