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Tag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인터넷음악/ 모바일음악 온라인음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英, 곡당 25펜스 초저가 음악분배 서비스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Apple의 iTunes, 다운로드 1억건 기록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HP, 내년 1월 자사 브랜드의 온라인 음악분배서비스 개시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RealNetworks, Rhapsody 서비스 확산 위해 HP, Cox와 제휴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서유럽,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서유럽,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서유럽, 2004-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영국,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4-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영국,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중국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현황 및 전망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이태리, 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웨덴, 2004-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독일,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6-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일본 디지털음악 음원별 시장 매출 (2005년)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불법음반에 대한 태도 (2005.5)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일평균 이용시간 (2005.5) 중국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10) 중국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1.7~2006.1.1)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 전망 (2002-2008)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국내 디지털음악 소비자 이용 현황 (2006.5.20~22)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 디지털 음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 중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2005년) 전세계 인터넷음악/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전세계 지역별 인터넷음악·모바일음악 시장점유율 (2005년) 전세계 전통음악시장 vs 온라인음악시장 수익배분율 변화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 성장 전망 (2005~2010)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2.7~2006.1) MS의 iPod 킬러폰 계획…성공이냐 실패냐, 업계 엇갈린 전망 보여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2000~2005) 세계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전망 (2004~2009) MS의 Zune, 5년내 iPod 제치고 음악시장 입지 확보는 어려울 것 모바일 음악시장, 벨소리에서 음반 다운로드로 중심축 이동 … Juniper Research 국내 오프라인 및 온라인음악 시장 규모 비교 (2001~2004) 세계 모바일 및 인터넷 음악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9) 일본 온라인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 (2006년 상반기) 소니에릭슨, "금년내로 Nokia와 동일한 단말-콘텐츠 통합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하겠다" Sprint Nextel, 음악서비스 차별화 선언 ... 스트리밍서비스 Sprint Radio 런칭 `뮤직 게놈 프로젝트` 신드롬의 진원지 美 Pandora, 인터렉티브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을 노크하다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5~12)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이통3사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유럽 소비자의 미디어 종류별 디지털 음악 이용 실태 (2006.10) 세계 국가별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2005) 전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2006년 상반기 106% 급성장...모바일 등 보급채널 다양화 덕분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루퍼트 머독, 차이나모바일과 음악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일본에 이어 아시아 시장진출 본격화 국내 디지털음악 매출 규모 추이 (2004~2005) 세계 음반 및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1997~2005) 세계 음반 산업 및 온라인음악 시장 전망 (2004~2009)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국내 전자책 및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1~2006) 해외 메이저 음반사들, 복사방지 Lock 해제한 MP3 파일포맷 시험판매 개시 매출 급감으로 억측이 난무하는 iTunes, 음악사업에 대한 비관적 전망은 시기상조 日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 뮤직폰 vs. MP3P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국내 음악 서비스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2~8) 국내 온라인음악 시장 매출 추이 (2004~2006.상반기)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매출 전망 (2010)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국내 디지털 음악 관련 조사 (2007.1.6~8) 국내 4개 온라인음악사이트 유료 가입자수 추이 (2006.9~2007.1) 佛 Orange, 모바일 음악 VOD 월정액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국내 모바일시장 제작·서비스 분야 업종별 비중 추이 (2004~2005) 유럽 디지털음악 시장 현황 (2006) 미국 디지털음악 시장 현황 (2006) 세계 디지털음악 다운로드 건수 및 매출 추이 (2004~2006)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유럽, 애플 iTunes의 DRM 해제 요구 잇달아... 노르웨이는 시정명령 조치 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규모 전망 (2010)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2000~2005) [3GSM] 한번 결제후 재사용 가능한 DRM 시스템 `PlayReady` 발표...MS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미국 온라인 디지털음악 판매량 추이 (2003.하반기~2006)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디지털음악 분야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유럽 주요 국가별 디지털 음악 시장 상품서비스 유형별 점유율 현황 (2006)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세계 음악시장 매체별 매출 추이 (2004~2005) 인터넷라디오-휴대단말-위성방송을 결합, 들고 다니는 `퍼스널 라디오` 출시...美 Slacker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주간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네티즌 인터넷 음악 사이트 형태별 선호도 및 선호 이유 (2006.3) 국내 네티즌 유료음악콘텐츠 이용빈도별 광고 클릭에 대한 보상 요구 수준 (2006.3)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모바일음악, 소비자의 니즈가 `소유에서 렌탈`로 이동...가입형 번들링 BM이 대세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7.1~3) 미국 온라인음악 시장 전망 (2004~2008)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뮤직게놈 `퍼스널 라디오` 美 Pandora 호조, 음악콘텐츠 소비행태의 방향성 제시 음악도 UCC 시대, 길면 팔리지 않는다...1분 이내의 휴대폰 다운로드 전용곡이 돌파구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9)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세계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 (2006) 국내 온라인 음악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4~2007.3) 세계 음반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2) 국내 디지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음반업계, UCC 증가로 콘텐츠 공급자의 입지 상실...저작권 관리조정 역할만 남게 될것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애플과 음반사 EMI의 DRM 해제 합의 발표, 배경과 전망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모바일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음악 사이트 주간 일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7.5.7~13)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온라인 사업에 가속붙은 CBS, 인터넷라디오 음악SNS 사이트 ‘Last.fm`을 2억8천만불에 인수 북미지역 음악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MS, 일본 음반연합회사와 제휴...PC-콘텐츠 수직결합으로 온라인 음악 사업 재도전 급부상하는 OTA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와 가입형 BM, 전망과 시사점 세계 뮤직폰 시장 전망 (2004~2010) 英 Vodafone, 데이터 요금을 포기한 ‘Off-portal’ 방식의 음악판매 BM 시범서비스 삼성전자, 유럽에서 모바일음악 사업 개시...가입형 월정액제, MusicNet과 제휴 세계 음악매체별 매출 전망 (2007) 세계 주요 국가별 디지털음악 매출 현황 (2005) 무선데이터 시장, 동영상콘텐츠가 성장 견인... ARPU는 미국이 가장 높아 삼성전자, 유럽에서 음악사업 개시…국내시장에서의 진출 가능성은? 특허출원 내용으로 비교한 iPod과 Zune, 무선공유와 저작권보호 방식에서 매우 흡사 모바일 음악, DRM을 둘러싼 해묵은 논쟁…해결책은 표준화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음반회사들, SNS 사이트를 활용한 판매 활로 모색중..."SNS는 미래의 P2P 네트워크" 삼성전자, 유럽에 이어 국내에서도 음악사업을 통한 수직결합형 BM 시도… 이통사가 주도해 온 시장에 큰 변수로 작용할 듯 美 유니버설 뮤직, DRM Free 악곡 판매 개시... iTunes는 공급채널에서 제외 세계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구글의 힘을 빌어 iTunes에 도전장 던진 신흥 음악판매 사이트, 美 gBox 세계 지역별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MTV와 RealNetworks의 음악사업 합병, Verizon과 연합해 애플-AT&T 진영에 대항 월마트도 DRM 해제 MP3 음악 판매에 동참, 한 곡당 94센트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