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온라인서비스와 모바일악세서리의 절묘한 결합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끊임없이 진화하는 벨소리 컨텐츠의 최근 동향 :"미리듣기 애플리"와 "직접 만드는" 벨소리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英, 곡당 25펜스 초저가 음악분배 서비스 Yahoo!, 음악분배 사업자 Musicmatch를 1.6억 달러에 인수 日, Teenager 남자의 절반이 `휴대형` 오디오 단말기 보유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美 Apple 뮤직포털 iTUNES 음악타이틀 100만곡, 판매 1억곡 돌파 美 벤처, 휴대단말로 개인 PC에 원격 접속해 멀티미디어 파일재생 가능한 기술 개발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빌게이츠 인터뷰, "정보가전에서도 PC의 개방화 전략으로 대응"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美Apple, 가전기기간 음악파일 중계 가능한 휴대형 Wi-Fi 기지국 발표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美 Verizon과 Warner Music, 3G망을 통한 뮤직비디오 분배 제휴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CeBIT2005] VoIP가 통신시장 지각변동 예고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日도요타, 텔레매틱스에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모델 채용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동향: 시장 Player의 사업 추진 동향과 발전전략 제언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Napster, 음반 유통업체와의 제휴로 日 시장 진출 가시화 日 대형음반업체, 온라인 디지털 음악서비스 위해 對Apple 연합전선 구축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도코모, 음악기능에 특화한 3G 단말 `Music Porter II` 출시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RealNetworks, Rhapsody 서비스 확산 위해 HP, Cox와 제휴 KDDI, 유무선 연동 음악 서비스 `au Listen Mobile Service` 런칭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美 법무부, 디지털 음악 가격 담합 조사 착수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서유럽,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서유럽,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서유럽, 2004-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