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지털음악 분야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Tag #국내/ 디지털음악/ 벨소리/ 통화연결음/ 다운로드/ 매출/ 성장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4화음 착신멜로디 단말기 등장, 음질과 화음의 관계는?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진화하는 휴대폰 벨소리 M-Commerce 대중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 "Bellcode" 자판기 모바일 벨소리 다변화와 "저작인접권료"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통계] 일본, 벨소리 다운로드의 마케팅 효과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악보 출력서비스로 매니아 공략에 나선 YAMAHA의 「피아노 하트」 휴대전화와 스타 : 광고에서 콘텐츠 영역까지 침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휴대전화 벨소리 진화의 결정판 : 3D 사운드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한국발 성공 비즈모델 "통화연결음" 일본에서도 선전 : DoCoMo ‘멜로디콜’ 인기의 배경과 전망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끊임없이 진화하는 벨소리 컨텐츠의 최근 동향 :"미리듣기 애플리"와 "직접 만드는" 벨소리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가전영역으로 확대되는 휴대전화 벨소리 BM "MUPASS" 日 소비자 조사, 휴대폰의 `매력적` 부가 기능은 TV 시청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가장 인기있는 무선 음악서비스는 MP3등 음악파일 다운로드…InStat/MDR Apple의 iTunes, 다운로드 1억건 기록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美 Billboard誌, 휴대전화 벨소리 랭킹 차트 개설 벨소리 自作소프트웨어 Xingtone 유통확산, 음악산업 수익성 위협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T-Mobile UK, 유럽 최초의 통화연결음 서비스 `Caller Tunes` 개시 日 벨소리콘텐츠 소비자 조사, 유료 전문사이트를 주로 이용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日 KDDI 전곡원음 벨소리 `차쿠우타 풀` 다운로드 건수 3,000만 돌파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단말 진화로 벨소리 매출 급증 (미국,2005)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 中 Kongzhong.com 분기별 컬러링 서비스 매출 추이 (2005년) 일본 디지털음악 음원별 시장 매출 (2005년) 휴대폰 통화연결음 정보이용료의 수익 분배율(2006년)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국내 디지털음악 소비자 이용 현황 (2006.5.20~22) 차이나모바일 컬러링 시장규모 추이 (3Q05~1Q06)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휴대폰 음원 수익배분 구조 (곡당 1200원)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2005년) 아시아 국가별 통화연결음 서비스 수익배분율 비교(2006년) 중국 소비자의 컬러링 선호도 및 이용자의 성별 비율 (2005년) 국내 벨소리·통화연결음 시장규모 추이 (2001~2004) 국내 이통3사별 통화연결음 서비스 현황(2005년)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 성장 전망 (2005~2010) 중국 휴대폰 벨소리·컬러링 시장 규모 (2001~2005) MS의 Zune, 5년내 iPod 제치고 음악시장 입지 확보는 어려울 것 국내 벨소리·통화연결음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모바일 음악시장, 벨소리에서 음반 다운로드로 중심축 이동 … Juniper Research 일본 온라인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 (2006년 상반기) 日 급성장하는 유료 온라인 음악 시장규모, 2006년 상반기 247억엔에 달해 美 RealNetworks, 국내 WiderThan을 3억 5천만 달러에 인수 본격 개화 조짐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 RealNetworks도 WiderThan 인수로 도전장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유럽 소비자의 미디어 종류별 디지털 음악 이용 실태 (2006.10) 세계 국가별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2005) 전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2006년 상반기 106% 급성장...모바일 등 보급채널 다양화 덕분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국내 디지털음악 매출 규모 추이 (2004~2005)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해외 메이저 음반사들, 복사방지 Lock 해제한 MP3 파일포맷 시험판매 개시 매출 급감으로 억측이 난무하는 iTunes, 음악사업에 대한 비관적 전망은 시기상조 일본 벨소리 매출규모 추정 (2004~5)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중국 차이나모바일 컬러링 서비스 시장규모 현황 (2006.3분기) 국내 음악 서비스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2~8)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국내 디지털 음악 관련 조사 (2007.1.6~8) 美 이통시장,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UCC 벨소리 인기... M:Metrics 조사 국내 휴대폰 부가서비스 이용 현황 (2007.1.12~15) 국내 모바일시장 제작·서비스 분야 업종별 비중 추이 (2004~2005) 유럽 디지털음악 시장 현황 (2006) 미국 디지털음악 시장 현황 (2006) 세계 디지털음악 다운로드 건수 및 매출 추이 (2004~2006)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유럽, 애플 iTunes의 DRM 해제 요구 잇달아... 노르웨이는 시정명령 조치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2000~2005) [3GSM] 한번 결제후 재사용 가능한 DRM 시스템 `PlayReady` 발표...MS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미국 온라인 디지털음악 판매량 추이 (2003.하반기~2006)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2001~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