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적 데이터계 MVNO인 日本通信이 이통사와의 계약을 통해 내년 중으로 3G망과 PHS망을 상황에 따라 seamless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액제 데이터통신 서비스 '도치카(Doccica)'를 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Tag #MVNO 총무성 일본통신 데이터정액제 3G-PHS Doccica 정액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VNO 허용의 양면성을 놓고 고심하는 일본통신업계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일본형 MVNO의 선불식 데이터통신요금 서비스 일본 총무성, MVNO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가이드라인 책정 무선LAN의 새로운 파트너 PHS, MVNO 해외 MVNO서비스 현황과 국내 도입시 예상되는 문제점 PDA와 통신요금의 패키지로 기업용 시장 공략 : 일본통신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Three(허치슨3G)사의 3G 정액요금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국내 이통사의 데이터요금 부분 정액제 실태와 전망 2GHz대 EV-DO 도입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나선 KDDI의 전략 공중무선랜 ID/패스워드를 휴대폰으로 발행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2) MVNO가 지향해야 할 비즈모델의 방향성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예상을 뒤엎은 KDDI의 결단 : 월4,200엔 정액제로 EV-DO 서비스 출발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1] : 요금제 및 단말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DoCoMo의 3.5G 조기도입과 국내 시사점(2)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정액제 모바일 IP 전화를 겨냥한 일본 ADSL 사업자의 TD-SCDMA 기술 선택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의 한계에 주목한 SEGA의 `saka-moba`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Opera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폰의 등장과 임팩트 : 망개방에 영향과 PDA 대체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jig 의 임팩트와 가능성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모바일 콘텐츠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브랜드化’ - 일본의 "브랜드 포탈" 사례와 시사점 -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의 파급효과, 플레이어 간의 입장 차이 보여 日 KDDI, 정액제에서의 비즈모델은 "iPod와 디즈니랜드" 日, 2008년 까지 "90% 이상이 Post-3G 가입자가 될 것"--- ISBI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KDDI, "휴대폰의 미디어화를 위해 정액요금제는 필수불가결"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도코모, FOMA 가입자수 500만 명 돌파 日 MBCo, 10월 중순 개시 위성 DMB 서비스의 채널라인업 확정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NTT동일본 IP화상전화, IPv6 기반의 정액제로 올 여름부터 개시 "정액제는 PHS가 3G 보다 승산 있을 것", DDI포켓을 인수한 Carlyle Group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Open Browser 채택시에도 게이트웨이 비즈모델 붕괴는 없을것"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DoCoMo 사장, "PTT 서비스 도입 준비, 소비자시장 개척이 관건" 佛 FT, 6월부터 음성통화 정액제 및 VoIP 서비스 론칭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日 Fuji film, 모바일데이터 화상변환 ASP 사업 확장 NTT그룹 사상최고치 실적발표, "DoCoMo 의존으로는 한계" 지적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e-Access, "2006년부터 완전정액제로 3G 시장진입을 희망" 데이터계 MVNO의 새로운 비즈모델, 다목적 무선데이터 통신카드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日 최대의 PHS 사업자 YOZAN, 정액제 무선데이터 서비스 포기 선언 도코모와 KDDI, 패킷 정액요금제의 차별화 포인트 비교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日 KDDI,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이용패턴에 뚜렷한 변화" 도코모, 6월 부터 업계 최저요금의 데이터 정액제 전격 도입설 獨 DT, 유선전화 요금 정액제 실시 임박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日 휴대전화 이용자의 약 40%가 `TV 기능` 희망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KDDI, 정액형 EV-DO 도입으로 콘텐츠 형태와 비즈모델의 변화 예상 e-Access, `정액제 IP 모바일 전화`에 강한 의욕 표명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DoCoMo, 2005년에 3.6Mbps급의 3.5G 도입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유럽의 MMS 확산에 따른 GPRS 매출 증가 일본 모바일 이용자,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을 선호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무선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을 잠식하기 위한 조건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1] : 발신측 과금방식(CPP)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PHS의 변신, 1.5Mbps 까지 고속화해 법인솔루션과 음성 정액제에 중점"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3] : “PMG(Portable Mobile Gateway)” 日 PHS사업자, WiMAX와 WLAN을 혼용한 정액제 휴대전화 서비스 연내 개시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日PHS 사업자의 모험적 시도, 월2,900엔의 음성통화 정액제 출시 PHS 기반 음성 정액제 시도와 WiBro와의 함수관계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10%대 머물러 … 필요성 불감 원인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1]: `동작인식` 기능의 가능성과 활용방안 제언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2]: 한일 이동통신 시장의 `동작인식` 도입 현황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초고속인터넷 종량제 도입, 어떻게 볼 것인가?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日 PHS 음성정액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 가입 신청 쇄도 日 요잔, `PHS 사업 접고 WiMAX로 정액제 IP전화에 주력`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와 `Capacity 문제` 간의 균형이 관건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이통사 제공 전문 Branded Portal의 가능성: KDDI의 모바일 전자서적 포탈 ‘EZ Book Land’ 日 PHS 음성 정액요금제 인기 급상승, 월 5만명씩 가입자 증가 PHS 음성 정액제의 성공과 WiBro에의 시사점 日 Mobile Centrex 시장 경쟁 본격화 조짐, PHS 가세로 3파전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日 PHS 부활조짐, 음성정액제 출시 이후 가입자 급증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통계] 日 개방형 브라우저의 인지도와 업무활용 현황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법인시장을 타깃으로 한 MVNO 등장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日 KDDI, 초중학생 및 실버층 대상의 초저가 할인요금제 출시 일 총무성, 대대적인 통신산업구조 재편계획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日 총무성, MVNO 가이드라인 개정 위한 의견수렴 실시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Virgin About To Become Quite Experienced In Four Play [통계] 미국 MVNO 시장 전망 日, MVNO 사업을 지원하는 기획회사 등장 日 이통사들, MVNO 사업 본격화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MVNO] The teachings of the Virgin 美 Cbeyond, 중소기업 시장 겨냥한 맞춤형 MVNO 서비스 개시 How to avoid MVNO failure MVNO, 잠재력 높은 법인 시장으로 고객 중심 이동 SMS에도 정액제 도입, 건당 이용단가 인하 경쟁(유럽,2005)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네델란드 유선사업자 KPN, 정액제 VoIP+인터넷 번들서비스 개시 英 Virgin Mobile, 후불 시장 공략으로 실적개선 … NTL과 인수 협상도 지속 스페인 통신당국, 이통사들에게 MVNO 망개방 의무 부과 방침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MVNO 시장의 변화 조짐: Cbeyond의 MVNO 시장 진출 의미와 전망 MVNO, 인기 단말 확보와 자체 플랫폼 구축이 차별화의 관건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2010년 세계 MVNO 가입자 1억명 돌파 ... 수익모델 안정화가 최대 과제 모바일 방송 사용자들은 채널 패키지에 월정액제 선호 HSDPA, 무제한 정액제가 시장 확산의 필수요건 佛 통신 규제기관과 독점 규제기관, SMS 도매 요금 인하 압박 휴대전화 이용자, 요금절약에 관한 의식조사 Virgin Mobile, 올 여름 남아공 이통시장 진출 계획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美, 중장년 겨냥한 MVNO 서비스 등장 [CTIA] 美 월트디즈니, 10대 중심 가족형 이동통신 서비스 Disney Mobile 공개 보다폰K.K 월 315엔 음성정액제, 개시 5개월만에 100만 가입 돌파 SKT-Earthlink 합작법인 Helio, Yahoo와 콘텐츠 제공 계약 체결 美 MVNO 사업자 Amp`d, 인텔-퀄컴의 1억 5천만 달러 지원으로 무선기술 투자에 탄력 日 YOZAN, WiMAX MVNO 사업자를 지원하는 MVNE 합작설립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日 도코모의 향후 서비스 전략 키워드는 "리얼& 리치" HSDPA 보급 가속화의 임팩트와 이통사들의 대응 美 월트디즈니, 패밀리 시장 특화 MVNO로 영국 이통시장 진출 日 총무성, MVNO 도입을 위한 2차 의견수렴 실시 EarthLink의 공격적 성장전략, 과연 성공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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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gin Mobile, 신형 검색엔진 `Qix` 시험 도입으로 ARPU 33% 증가 Tele2, 스페인 최초 MVNO 계약 추진 중 KDDI, 법인시장을 겨냥한 음성정액요금제 출시 MS, Zune에 VoIP 탑재 가능성 … MVNO 변신의 단초될까? 도코모, 헤비유저를 위한 신규 요금제 포함해 3G 데이터요금제 개정 美 Virgin Mobile, 무료통화 적립 가능한 제휴 카드 출시 … Youth 가입자 유치에 활용 미디어 기반 신생 MVNO들의 계산 착오: 음성 요금의 경쟁력 없이는 차별화도 무의미 美 MVNO 시장 하락세, 차별화된 상품 과 마케팅 전략 부재가 주된 이유 Disney, 영국에서도 MVNO 사업 추진 … 아동 공략 마케팅이 쉽지 않을 전망 美 MVNO, 웹 마케팅 활용도 낮아 … Helio와 Virgin이 선두주자 스페인 MVNO 사업권에 BT, 까르푸 등 13개 사업자 몰려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미국,영국의 MVNO 가입자 및 매출 실적과 전망 (2005-2010) SingTel, 무선랜 듀얼폰으로 정액제 VoIP 서비스 연내 개시 MS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전략 무기 Zune, 드러나는 전모와 MVNO로의 야심 日, 헤비유저 대상으로 브로드밴드 정액제에 추가요금 징수 검토...네트워크 중립성 논란에 영향 미칠 듯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정액제 무선 VoIP가 유선시장에 미치는 파장과 시사점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미국내 화교그룹을 겨냥한 3세대 MVNO, `Red Pocket` 서비스 등장 월트디즈니, MVNO 사업 접고 Sprint Nextel과 번들링 제휴로 선회 美 MVNO Amp`d, 근거리무선결제 NFC 단말 채택해 엠커머스로 사업영역 확대 日 PHS 사업자 윌컴, 월2,900엔 음성정액제 적용범위 확대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美 MVNO FaithFone, 기독교인 대상 모바일뱅킹 개시 … 친화그룹 특화 BM으로 주목 컨버전스 시대의 시장 파이 확대를 위한 일본형 MVNO 모델 日 MVNO 일본통신, 3G-PHS 연계형 데이터정액제 내년 출시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미국 MVNO 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미국 MVNO 시장 점유율 (2005) 佛 Orange, 월 12유로 정액제 HSDPA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英 MVNO easyMobile, 사업파트너 TDC의 철수로 서비스 잠정 중단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일본 소비자의 이통 요금제 선호도 조사 가려운 곳을 긁어준 통신위의 시정조치,`기분존` 제2의 특수 기대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英 Hutchison 3, X-시리즈 요금제 발표... 정액제 음성-데이터 패키지 선택형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홍콩의 HSDPA 서비스 동향, "다양한 정액 요금제 선보이며 순조로운 출발" 음성을 포기하고 데이터로 승부...日 신생 3G사업자 IPMobile의 전략과 시사점 佛 Orange, 정액제 FMC 서비스 `Unico`를 스페인 시장으로 확대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