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인 무선 브로드밴드 도입의 계기가 될 WiBro가 전면에 내세우는 키워드는 바로 정액제 이다. 물론 개인당 소비지출의 한계와 기존 서비스와의 overlapping 문제 등으로 인해 WiBro 라는 광대역 무선데이터 서비스의 사업성 자체는 의문시 되고 있는 상? Tag #정액제 비즈모델 포털 독립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독립계 포탈의 사업전망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Three(허치슨3G)사의 3G 정액요금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 독립계 Telematics 포털사업자 일본에도 등장 : Omron과 Mobilecast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1] : Gigno System Japan㈜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View] 2003년 국내 이통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2가지 변수 망개방 이후 기대되는 독립계 포탈과 CP의 비즈니스 기회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국내 이통사의 데이터요금 부분 정액제 실태와 전망 2GHz대 EV-DO 도입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나선 KDDI의 전략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비즈모델(2) : NTT데이터의 Mobile Office Gateway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국내 이통사의 ‘미래성장 모멘텀’ 찾기에 대한 제언 [해외시각] 공중무선랜, 단독 사업으로는 생존가능성 희박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망개방 이후 일본 유선 ISP들의 모바일시장 진출현황과 업계의 시각 MVNO가 지향해야 할 비즈모델의 방향성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2] : netprice의 공동구매 사이트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C2B eCommerce] 소비자 참여형 상품개발/판매 포털, 타노미코무 IP 공중전화 등장의 배경과 의미 유선에서 무선으로의 가입자 이동과 북미 통신사업자의 대응 예상을 뒤엎은 KDDI의 결단 : 월4,200엔 정액제로 EV-DO 서비스 출발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1] : 요금제 및 단말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최근 등장하는 VoIP 사업자의 비즈모델 분석과 국내 통신사업자의 시사점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정액제 모바일 IP 전화를 겨냥한 일본 ADSL 사업자의 TD-SCDMA 기술 선택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브로드밴드 포털의 새로운 비즈모델 창출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디지털 프로슈머」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Hot Issue 진단] 통신사업자의 신규 수익원 창출을 위한 접근방법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3]: 위치정보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Imahima 공중무선랜(PWLAN)의 정체성 찾기와 사업의 방향성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Opera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폰의 등장과 임팩트 : 망개방에 영향과 PDA 대체 가능성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W-CDMA 딜레마의 새로운 해법, 수직통합형 비즈모델과 글로벌시장 개척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非통신사업자의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등장과 의미 Public vs. Commercial, 무선브로드밴드에 적합한 비즈모델은 ? Club Nokia의 사업축소 발표와 국내 상황과의 유관성 [통계] 日 독립계 포탈 사이트 이용 현황 : Active User 일수록 높은 이용률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