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인터넷 종합연구소(IRI)와 미쓰이물산 등 4개사는 MVNO 사업자를 대상으로 시장조사 및 사업기획 등을 담당하는 기획회사 'Mobile Breakthrough'를 설립했다. Tag #일 MVNO Mobile Breakthrough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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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MVNO 사업의 아킬레스건, "비용의 절반을 차지하는 네트워크 Wholesale 요금 협약이 좌우" 日 이통업계, 신규 3G 주파수 할당 방안을 둘러싸고 격론중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美 AT&T의 무선사업 재진입 전략, 기업시장을 겨냥한 MVNO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英 BT, MVNO로서는 최초로 이메일 전용단말기 BlackBerry 도입 Virgin Mobile USA, 내년중 20억 달러 규모의 IPO 추진키로 결정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英 BT, MVNO로 홍콩 3G 시장에 재진출 채비 Virgin Mobile, 인도 이통시장 진출을 위해 타진중 Virgin과 동일태생의 Easy Group, 비즈모델 혁신형 MVNO 개시 BT, 망개방 규제에 부응해 사업부간 통합 구조조정 검토중 Virgin, 중국 통신사업자와 MVNO 합작법인 설립 추진 중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Virgin Mobile, 해외 MVNO 사업 추가확대 계획 휴대인터넷(WiBro) & WiMAX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美 Virgin Mobile의 IPO, 통신업계 침체회복의 활력소가 될 것인가 일취월장의 Virgin Mobile, 세계 시장이 좁다 각광받기 시작하는 MVNE 사업자 – MVNO에 솔루션 제공 [해외시각] SK텔레콤, 美 MVNO 시장진출 배경과 의미 美 MVNO 활성화, `유무선 전체 통신시장에 임팩트를 줄 것이다` MVNO 끌어안기에 나선 Sprint, 이통분야의 ‘Carrier of Carrier’ 日 e-Access, `HSDPA로 시장점유 10% 목표, 파이프 제공자 역할에 충실` 美 Virgin Mobile 가입자 300만 돌파, 부가서비스 시장에서도 약진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美 월마트, 미국내 소수민족을 타겟으로 MVNO 시장 진출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한국형 MVNO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을 위한 조건 英 BT, 독일 mmO2의 유무선 통합 MVNO로 대기업 고객 타게팅 美 Verizon의 첫번째 MVNO, Youth Market을 겨냥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Virgin Mobile, MVNO로 3G 시장에 진출, 시장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 MVNO, 경쟁이 심한 이동통신 시장의 Win-Win 방식일수도… MVNO, “이통사의 인수합병과 장비시장에 새로운 변수 역할” 日 e-Access의 이통시장 진입 전략 : MVNO, HSUPA, 모바일가전 국제통화에 특화된 MVNO 등장 … 英 Carphone Warehouse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MVNO 활성화, 요금 인하 경쟁과 이통사와의 갈등 유발 MVNO간의 인수합병, 생존을 위해 데이터 요금의 차별화도 필수 美 케이블사업자, QPS 실현의 최대 걸림돌은 ‘주파수 획득’ 미국 이동통신시장 : `시장통합`과 `MVNO 확대`라는 상반된 트랜드의 공존,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美 Verizon, 10대 전문 MVNO와 손잡고 Youth Market 공략에 나서 美 EarthLink, 셀룰러-WiFi 듀얼단말과 VoIP 사업으로 연매출 5억달러 목표 美시장은 MVNO 비즈모델 경연장, `저가단말+선불제` 사업자 등장 美 MVNO 시장규모 급증, 2010년에는 107억 달러 전망 … Yankee Group 통신모듈을 활용한 ASP형 MVNO 사업 계획 발표, 日 CSC 브로드밴드 가상망사업자 `BVNO` 등장, "브랜드 만으로는 비즈모델 불투명 MVNO 과열경쟁, "과거 시외전화 재판매 사업의 전철 밟을 지도"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Dell의 이통시장 진출 움직임과 시사점: 메이커-이통사 공생 구도 확산의 신호탄인가? 日 Yozan의 WiMax MVNO 추진과 WiBro에의 시사점 스페인 MVNO 사업자들, 네트워크 확보 어려움으로 실패 위기 프랑스, EU 권고 따라 MVNO 위한 인프라 개방 의무화 정책 철회 e-ACCESS, 유무선 패키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3G MVNO 진입 구상 3G가 MVNO 확대 가속화 시킬 것 … Analysys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독자적 단말 브랜드 구축에 나선 Virgin, MVNO 최초로 자사 브랜드 단말기 출시 해외 MVNO 활성화와 국내이통사의 전략적 활용 방안 미국 MVNO 시장의 급성장과 국가별 비즈니스 모델 Tele2, 프랑스에서 MVNO로 서비스 개시 MVNO가 이통사에 주는 impact, 風林火山 Virgin Mobile Australia, 2007년 ‘시장에 적합한 단말기가 상용화된 후에’ 3G 서비스 런칭 MVNO의 시장 진입 타이밍 佛, MVNO 사업자 급증, Tele2에 이어 Coriolis Telecom도 진입 美, SK Earthlink MVNO 사업 계획 발표...SKT의 기술과 경험을 살려 새로운 단말기와 진보된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 美 Disney, 강력한 콘텐츠 기반 MVNO 출사표 스페인 통신규제기관 CMT, 이통사에 강제적 망개방 고려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Virgin Mobile, 신규가입자 급감에도 성장세 지속 낙관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美 MVNO 사업자 Amp’d, 유소년 층 겨냥한 단말기와 독점 콘텐츠로 차별화 모색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美 Time Warner, 포트폴리오 확장 차원에서 MVNO 고려 중 美 UMG, 벨소리 내장 단말기로 이통 서비스 준비 美 MVNO SmartServ, 2사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0,000배 증가 日 법인시장을 타깃으로 한 MVNO 등장 Virgin Mobile, 남아프리카 모바일 시장 진출 日 케이블사업자 Jupiter, Vodafone과 MVNO 계약 논의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ESPN, 산요 단말기로 MVNO 모바일 서비스 개시 Virgin Mobile, 2006년 프랑스 MVNO 시장 진출 선언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3G서비스 발전이 MVNO의 새로운 성장 동력 제공-ABI Research 범유럽 MVNO 설립 추진, 진화된 비즈모델 기반의 차세대 MVNO 등장 예고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美 Virgin Mobile, 7-Eleven과 제휴로 유통망 확대 美 편의점 체인 Circle K, 저가 선불 상품으로 MVNO 사업 개시 미래 MVNO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콘텐츠" 스위스 케이블업체 Cablecom, MVNO 사업 진출로 QPS 시도 日 총무성, MVNO 가이드라인 개정 위한 의견수렴 실시 Virgin About To Become Quite Experienced In Four Play [통계] 미국 MVNO 시장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