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는 17일, 도코모가 오는 6월부터 업계 최저 금액인 월 3,900엔의 데이터 정액요금제를 실시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Tag #데이터정액요금제 정액제 데이터요금 FOMA플랜67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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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jig 의 임팩트와 가능성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모바일 콘텐츠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브랜드化’ - 일본의 "브랜드 포탈" 사례와 시사점 -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KDDI, "휴대폰의 미디어화를 위해 정액요금제는 필수불가결"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도코모, FOMA 가입자수 500만 명 돌파 日 MBCo, 10월 중순 개시 위성 DMB 서비스의 채널라인업 확정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NTT동일본 IP화상전화, IPv6 기반의 정액제로 올 여름부터 개시 "정액제는 PHS가 3G 보다 승산 있을 것", DDI포켓을 인수한 Carlyle Group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Open Browser 채택시에도 게이트웨이 비즈모델 붕괴는 없을것"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DoCoMo 사장, "PTT 서비스 도입 준비, 소비자시장 개척이 관건" 佛 FT, 6월부터 음성통화 정액제 및 VoIP 서비스 론칭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日 Fuji film, 모바일데이터 화상변환 ASP 사업 확장 NTT그룹 사상최고치 실적발표, "DoCoMo 의존으로는 한계" 지적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e-Access, "2006년부터 완전정액제로 3G 시장진입을 희망"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日 KDDI,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이용패턴에 뚜렷한 변화"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日 휴대전화 이용자의 약 40%가 `TV 기능` 희망 KDDI,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가장 큰 의의는 파격적인 요금인하" KDDI, 정액형 EV-DO 도입으로 콘텐츠 형태와 비즈모델의 변화 예상 e-Access, `정액제 IP 모바일 전화`에 강한 의욕 표명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DoCoMo, 2005년에 3.6Mbps급의 3.5G 도입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유럽의 MMS 확산에 따른 GPRS 매출 증가 일본 모바일 이용자,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을 선호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무선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을 잠식하기 위한 조건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1] : 발신측 과금방식(CPP)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PHS의 변신, 1.5Mbps 까지 고속화해 법인솔루션과 음성 정액제에 중점"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3] : “PMG(Portable Mobile Gateway)” 日 PHS사업자, WiMAX와 WLAN을 혼용한 정액제 휴대전화 서비스 연내 개시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日PHS 사업자의 모험적 시도, 월2,900엔의 음성통화 정액제 출시 PHS 기반 음성 정액제 시도와 WiBro와의 함수관계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10%대 머물러 … 필요성 불감 원인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1]: `동작인식` 기능의 가능성과 활용방안 제언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2]: 한일 이동통신 시장의 `동작인식` 도입 현황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초고속인터넷 종량제 도입, 어떻게 볼 것인가?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日 PHS 음성정액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 가입 신청 쇄도 日 요잔, `PHS 사업 접고 WiMAX로 정액제 IP전화에 주력`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와 `Capacity 문제` 간의 균형이 관건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이통사 제공 전문 Branded Portal의 가능성: KDDI의 모바일 전자서적 포탈 ‘EZ Book Land’ 日 PHS 음성 정액요금제 인기 급상승, 월 5만명씩 가입자 증가 PHS 음성 정액제의 성공과 WiBro에의 시사점 日 Mobile Centrex 시장 경쟁 본격화 조짐, PHS 가세로 3파전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日 PHS 부활조짐, 음성정액제 출시 이후 가입자 급증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통계] 日 개방형 브라우저의 인지도와 업무활용 현황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이통사 중심 수직통합형 콘텐츠 비즈니스에 주력… KDDI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日 KDDI, 초중학생 및 실버층 대상의 초저가 할인요금제 출시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SMS에도 정액제 도입, 건당 이용단가 인하 경쟁(유럽,2005)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네델란드 유선사업자 KPN, 정액제 VoIP+인터넷 번들서비스 개시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모바일 방송 사용자들은 채널 패키지에 월정액제 선호 HSDPA, 무제한 정액제가 시장 확산의 필수요건 휴대전화 이용자, 요금절약에 관한 의식조사 음성 및 데이터 정액제, 일본 이통시장의 화두 될 것 보다폰K.K 월 315엔 음성정액제, 개시 5개월만에 100만 가입 돌파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日 도코모의 향후 서비스 전략 키워드는 "리얼& 리치" HSDPA 보급 가속화의 임팩트와 이통사들의 대응 Mobile tariffs: Flat bro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