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가 경쟁사에 비해 열세인 GSM 시장 공략을 위해 오는 5월중 초콜릿폰을 유럽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초콜릿폰은 초콜릿색의 색상이 가미된 터치키패드 슬라이드폰으로 2005년 11월 한국 시장에 출시된 이후, 30만대가 판매되어 높은 인기를 획득한 제품이다. Tag #단말 GSM 디자인 기능 소매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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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도 중국 이동전화 단말기 소비행위 조사보고 여성유저를 사로잡는 거울액정 단말기 : SANYO DDI 포켓, 어린이와 노년층을 위한 전용단말기 출시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DoCoMo, WAP/아이모드대응 FOMA단말 개발 [통계] 전세계 휴대전화 단말 시장 점유율 (2002년 1분기) 2002년 1/4분기 세계 휴대전화단말기시장 점유율 카메라와 바코드로 실생활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휴대폰 단말의 등장 중국 이동통신단말기 시장, 황금알을 낳는 거위? 쉽지 않은 MS의 이동통신단말기 OS 시장공략 일본의 텔레매틱스 사업현황 (1) : 달리는 정보단말, 도요타의「G-BOOK」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기본형단말, 요금인하, 유통망확대의 3박자로 Prepaid 시장공략 : J-Phone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키패드에 대한 고정관념을 파괴하는 신형 단말기 등장 중국 토종 단말기업체의 성장비결과 국내에의 시사점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도코모의 신형 자바단말 : P504iS와 F504iS 무선랜/이동통신 듀얼모드 단말기 출시 해외동향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국내 단말기 메이커의 경쟁력 요인분석과 향후 전망 신형 FOMA 단말기종별 비교(3): 회전형 폴더를 채용한 마츠시타의「P2102V」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4G] 이통산업 생태계 먹이사슬 구조의 변화 : 단말기 메이커들의 반란 DoCoMo의 FOMA/PDC 듀얼모드 단말 출시배경과 가능성 도코모, 무선LAN과 PHS 결합 단말기 출시와 시사점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1]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2]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3]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1) : Orange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2) : O2 국내 단말메이커들의 내수전략 및 신제품 출시동향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중국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의 5대 과제 일본 단말기 메이커들의 SW 버그 대책 카메라폰의 고기능화에 따른 부작용 : 최신단말 구입 후 디카로 사용 모토로라의 Symbian 지분철수 배경과 단말기 OS 시장구도의 변화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통계] 서유럽 단말기 시장, Nokia와 삼성만이 약진 (2003년 2/4분기)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특화단말기] 악세사리형 모니터링폰 (ATLAS 제안)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메시징]기존단말기에 SW 설치만으로 PTT형 VoIP 실현, FastChat [특화단말기] 휴대폰과 건강측정기구의 융합, 만보기 휴대폰 요금차별화로 초점을 옮기고 있는 이통사의 경쟁전략 : 보다폰 KK의 "Limit Mode" 단말기 출시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1] : Man Navigation의 결정판「EZ navi walk」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Telecom 2003 정리] 퀄컴, BREW를 콘텐츠에 이어 ‘단말기개발 플랫폼’으로 용도 확장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1] : 요금제 및 단말 [특화단말기] 라디오폰에서 m-Commerce까지, FM 튜너폰 [특화단말기] 홈네트워크 시대를 대비하는 리모콘폰 [특화단말기] 휴대전화로 애견과 대화를, Bow-Lingual Connect Nokia의 휴대형 게임기 ‘N-Gage’의 실적부진 원인 : 단말기 가격, 불편한 UI, 타이틀 부족 [텔레매틱스] 요금문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도 : KDDI의 EV-DO 단말기 및 超流通 대응 콘텐츠 DoCoMo의 WLAN 듀얼모드 단말 전략 : 구내 용도로 제한해 실리와 명분을 동시 추구 도코모, 스마트폰 단말 개발에 대규모 투자 발표 : 배경과 의미 [통계] 일본,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변화추세 : 카메라폰 점유율 90% 돌파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2] : 신형 FOMA 단말기 "900i" 시리즈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도코모의 데이터 카드형 FOMA 단말 기반의 홈게이트웨이 추진과 Last Mile의 역할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단말 고기능화로 트래픽 탈환에 나선 유선사업자들 : 「Home Phone」과 「개량형 L-Mode」사례 분석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2] : 단말기 및 주요 서비스 분석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해외시각] 세계 휴대전화 시장 판도 변화와 단말 업체들의 대응 [해외시각] 글로벌 메이저 단말 벤더들의 중국 시장 컴백 WiBro 사업의 단말기 전략에 대한 제언 [통계]일본, 단말기 교체와 사업자 변경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첨단기능, 디자인, 통신요금이 변수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 단말 관련 이슈 분석 (1) : 네트워크 진화에 따른 단말 진화의 로드맵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단말 관련 이슈 분석 (3) : 스마트폰의 세 가지 모티브와 한일 시장의 향방 이통사들의 단말사업 진출을 통해 본 통신산업의 성장 메커니즘 : 통합과 분할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2]: 단말별 OS와 세부기능 분석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해외시각] DoCoMo의 단말기 생태계 구축 전략과 계속되는 MS의 시행착오 美 AT&T Wireless, 키보드와 블루투스를 채택한 메세징 전용 단말기 출시 中 단말업체들 다국적 기업에 밀려 고전중, 저가전략 실패가 원인 日 사카무라 교수, PDA 형의 유비쿼터스 단말 양산 시제품 공개 日 YRP-UNL, 유비쿼터스 단말 "Ubiquitous Communicator" 양산 개시 인도 국영 통신사업자 BSNL, 단말기 제조업 진출 위해 글로벌 벤더와 제휴 추진설 도코모와 KDDI, 통방융합 단말기를 겨냥해 연료전지 개발 경쟁 Intel 등, 휴대 단말용 하드디스크 인터페이스 CE-ATA 개발 합의 전세계 메이저 단말벤더들, "모바일 방송은 기본 기능이 될 것" 한목소리 美 단말기 시장, SHARP와 ODM 업체가 주도세력으로 부상 中 단말 메이커들, 4,000만 대에 달하는 재고 처리를 위해 안간힘 KDDI, 개방형 브라우저 Opera 탑재 단말기 연내 출시 日 주요 메이커들, 지상파 DMB 단말기 모델 출시 경쟁 불붙어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짧아지는 단말기 교체주기, 이통사에게는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 美 Macromedia, "이통사와 벤더, 단말 User Interface 지배권 다툼에서 이용자 시각은 무시" 네트웍과 단말기 진화로 인터넷 동영상 시장 확대될 것…In-Stat/MDR WiMAX 단말 가격, 2008년 까지 40파운드 이하로 떨어질 전망 … Meta Group 저가형 PC-Phone-TV 트리플플레이 단말 등장, 개도국의 디지털격차 해소 기대 英 BT, 파격 요금제와 단말기 무상 제공으로 MVNO 사업 호조 WLAN-셀룰러 연동서비스와 듀얼단말 개발, 일본이 가장 적극적 佛 SAGEM과 Openwave 제휴, 유럽 최초 i-mode 지원 단말기 공급 단말기 메이커 셀룰러/Wi-Fi 듀얼모드 단말 조기 출시 붐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개방형 웹브라우저 Opera, "PHS 단말에서의 호조 여세를 몰아 탑재대상 확대를 고려 중" 日 이용자의 사업자 Churn 이유, "서비스기능, 요금, 단말기 순" 美 벤처, 휴대단말로 개인 PC에 원격 접속해 멀티미디어 파일재생 가능한 기술 개발 Symbian, "라이벌은 MS가 아니라 단말 메이커들의 독자 OS" DoCoMo, 하반기 이후 서비스 및 단말 로드맵 발표 KDDI, 풀브라우저 지원 3G 단말 4기종 출시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KDDI, 무선망을 통한 단말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 실험 Sanyo, "지상파 DMB는 휴대단말 조기출시와 방송사 협력이 중요" 日 Softbank, 무선랜 겸용 TD-CDMA 단말기 개발 중 Nokia의 2/4분기 실적악화 발표로 단말기 메이커 주가 급락 DoCoMo WLAN-3G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완료, 올가을 출시 예정 DoCoMo, WLAN 듀얼모드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KDDI, BREW 기반의 고기능 EV-DO 전용단말기 3기종 7월 출시 DoCoMo, GSM/W-CDMA 듀얼모드 싱글칩 탑재 단말기 개발 발표 日 단말제조업체 Symbian 채택 러시, SHARP도 2005년 출시 발표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美 Net2Phone, 무선랜 VoIP 탑재 휴대단말 판매 개시 컨버전스, "단말의 기능통합 보다는 비즈모델의 융합이 중요" 日 NHK의 新구상, "TV를 종합 정보단말기로 새로운 비즈모델 모색"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Nextel, 모토로라 제품의 초소형 GPS 기능 PTT 단말기 출시 日기업 모바일 이용실태, "데이터카드가 주류, 휴대폰형 단말로 교체 희망" 휴대단말용 Windows Media Player 보급의 최대수혜자는 Napster Nokia, PTT용 스마트폰 및 블루투스 채용 신형 단말기 발표 Opera 웹브라우저, 스마트폰 등 모바일단말 대상 서비스 개시 2004년 1분기 세계 단말기 시장 점유율, 스마트폰 보급율 급신장 Motorola-Avaya-Proxim 3사 합작 셀룰러/Wi-Fi 듀얼단말 9월 출시 中 TCL, 알카텔과 협력을 통해 세계 5위의 단말기 업체 목표 日 KDDI, 내년 중으로 연료전지 사용 시제품 단말기 출시 日 DoCoMo, 3G 단말기 600만대 추가 계약으로 KDDI 추격 美 Sprint, 신형 단말과 요금인하로 PTT 시장점유율 경쟁에 박차 유럽 단말기 Reseller들, 스마트폰 보다 PDA를 고객에 권유 中 스마트폰 업체 E28, 리눅스 기반 단말 플랫폼 라이센싱 개시 China Unicom, CDMA-GSM 듀얼단말로 글로벌 로밍시장 진출 英 BT, 보다폰과 MVNO 계약 체결후 Bluephone 단말개발에 박차 KDDI와 NHK, 휴대전화형 지상파DMB 수신단말 시제품 공개 DoCoMo, 디지털 TV 방송 골라보기 가능한 FOMA 단말 선보여 Symbian 지원 단말기 출하량 두 배 이상 증가 한국 단말기 업체들의 약진, Nokia 입지 위협중… In-Stat/MDR 2009년 셀룰러/VoWLAN 듀얼단말기, 시장점유 7% 전망 … ABI Research 日 NTT-BP, VoWLAN 전용 휴대단말을 통한 시험서비스 개시 Wi-Fi 급속확산, 2009년 전체 휴대단말기의 85%에 도입 전망-ON World 3 UK, Carphone Warehouse 개입으로 단말기 주간 판매량 신기록 수립 보다폰KK, QVGA 액정탑재 TV 시청 및 FM 라디오 청취 단말기 출시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China Mobile,단말메이커를 직접 컨트롤하는 i-Mode식 모델도입 모바일 단말기를 대상으로 한 Wireless P2P 서비스 현황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후지쓰와 미쓰비시, Symbian 기반의 단말기 공동개발키로 DoCoMo, 3G 서비스 공통 플랫폼 개발 및 단말업체에 채택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업무용 다기능 스마트폰 Nokia 9500 Communicator, 미래 복합단말의 모습을 예고 DoCoMo, "단말의 고기능화 경쟁, 이통사에게는 뜨거운 감자" 확대되는 업무용 휴대정보단말의 가능성 獨 T-Mobile도 PTT 시장에 가세, 단말기 공급 활성화 될 듯 풀브라우저 Opera, 단말화면 크기에 최적화하는 기술 발표 日 단말업체들 R&D 비용증가로 고심, 경쟁사와 제휴로 활로 모색 인텔 최초의 모바일 칩셋, 저가 보급형 3G 단말용 `Hermon` 유럽 이통사들, "3G 지연원인은 단말기 제조사들 때문" 비난 인도 단말기 업체, Intel과 공동으로 GSM/WiFi 듀얼모드 생산 계획 일본의 새로운 3G 기술후보 TD-SCDMA, 중국산 단말기 공개 Nokia, 저가격 3G 단말 공급을 위해 도코모와 협의 중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도코모, 보급형 저가 3G 단말 출시를 계기로 가입목표 상향 조정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영국 허치슨 3, 노키아제 신규 단말기 인기로 품절 홍콩의 3G 시장, 단말기 보조금 없이는 비관적 전망 우세 Sonim과 삼성전자, PTT 단말기 개발을 위한 제휴 체결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보다폰KK, 영상전화 기능 제외 3G 단말기 출시로 보급확대 시도 英 유력 소비자 잡지, "3G 단말로의 성급한 교체는 시기상조" W3C, 모바일 단말기용 Web 표준 권고 MS 빌게이츠, 손목시계형 FM 방송 정보단말「SPOT」상세 공개 「CES 2004」위성 및 디지털 라디오 교통정보 단말기 전시 KDDI와 Hitachi, 탈착 가능 IC 카드 단말기 공동 개발 日 KDDI, 휴대전화-PDA-무선랜 하이브리드 단말 선보여 2004년, 이동통신 단말기 관련 기업의 상장 잇따를 전망 도코모, 지갑휴대폰 `Felica 단말기` 100만대 돌파 2003년 일본의 최고 인기단말은 독특한 디자인의 KDDI 「INFOBAR」 China Unicom, 내년 중반 GSM-CDMA 듀얼모드(GSM1x) 서비스 개시 및 단말기 공급업체로 모토로라, 삼성, LG를 선정 Hutchison 3 UK, 신규 단말 6종 투입 및 공급업체 추가 선정 다기능 통합단말기, 소비자 관심도 낮아 … Jupiter Research 아시아 단말 업체들,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 ODM 강화 IP전화사업자가 휴대폰형 단말을 제공, 2004년에는 착신도 가능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Vodafone, 독일과 이태리에서 3G 개시, 단말기 공급 지연으로 데이터카드 타입만 투입해 법인고객을 타케팅 SANYO, FM 라디오폰 12일부터 KDDI 방송통신 융합 단말기로 발매 개시 Motorola, NEC의 공급지연 공백을 메우기 위해 아시아 지역에서의 3G 단말기 생산량 확대 China Unicom, 내년부터 CDMA-GSM 겸용 단말기 상용화 도코모, FOMA-WLAN 듀얼 단말을 Wireless PBX 용으로 활용 DoCoMo, 3G 단말용 OS로 심비안과 리눅스를 추천, MS의 오픈성에는 의문을 제기 도코모 FOMA-WLAN 겸용 단말기 시제품 공개, 핫스팟 내 이용이 아닌 기업의 구내 VoIP 전화로만 활용할 계획 DoCoMo, FOMA-WLAN 겸용 단말기 시제품 공개, 법인시장을 겨냥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KDDI, EV-DO 단말 출시 나흘만에 결함발생으로 판매 일시 중단 DoCoMo, 리눅스 기반 휴대폰의 자사 공통규격 제시, 내년부터 FOMA 단말에도 정식 채택 Three Italia, 3G 단말 출시지연으로 100만명 가입목표 차질 日 보다폰, 내년부터 2G 신기종 단말기 출시 종료 獨 T-Mobile, 향후 2년간 LG전자와 배타적 단말공급 계약 체결 Symbian OS 단말기 출하대수 전년대비 4배 증가 日 노무라총연, 2008년까지 모바일 IT 단말기 시장전망 발표 ---W-CDMA와 CNS는 높은 성장, PDA 보급은 지연 日 보다폰KK, 요금경쟁이 아닌 매력적인 단말과 서비스로 3G시장 공략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Nokia, 체력단련 활동에 초점을 맞춘 PTT 단말기 첫 모델 출시 2004년 단말 트렌드: 플랫폼 공유, PC화 Vodafone, 일본 업체에 수 백만대의 3G 단말기 생산 주문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MS, "2007년까지 Windows Mobile 탑재단말 1억대 판매" 선언 Hutchison 3, 단말기 공급 부족 연말까지 해소 힘들 듯 DoCoMo, 무선을 통한 단말SW Upgrade에 美 DoOnGo社의 기술채택 Vodafone, 유럽에서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출시 KDDI, GSM 단말과 SMS 로밍이 가능한 Prepaid 카드 발매 단말기에 무관한 임베디드 VoIP 서비스 개시, X-route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美 Vonage, 휴대형 IP전화 단말 출시위해 UTStarcom과 제휴 2005 CES 리뷰 : 삼성전자의 음성-문자변환 단말기 출시 2005년 단말시장 전망 : 중국과 ODM 업체의 부상, 틈새시장 공략 日 단말 시장의 새로운 경쟁 화두, `디자인과 컬러` 차세대 음성통신의 주류, “듀얼 단말에 의한 모바일 VoIP가 될 것” … In-Stat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카메라폰, “2009년에는 전세계 출하 단말기의 89% 차지” 中 단말업체 BIRD, 세계시장 점유율 랭킹 8위권에 진입 도코모의 단말전략 : 시리즈모델은 매스마켓, 컨셉모델은 니치마켓을 타깃 노텔과 퀄컴, HSDPA 단말기 및 상용망 테스트 성공 발표 2004년 무선데이터 단말시장: 스마트폰의 부상과 PDA의 추락 단말기의 통제권은 누구에게 ? … 거꾸로 가는 Customization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리눅스 기반 휴대전화 개발 봇물, 최소 20개 단말업체가 참여중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중국 단말업체들 20%는 퇴출 전망, 저가 전략의 한계 드러내 450MHz 주파수에 3G 기술 적용, 듀얼밴드 단말로 로밍… IP Wireless 단말기 사업, "저가시장에서의 승패가 글로벌 경쟁력을 좌우" … Datacomm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美 Sprint, 삼성전자의 CDMA/GSM 듀얼단말로 로밍서비스 개시 DoCoMo의 보급형 3G 단말 `700i` 시리즈: 전략적 목표와 한계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무선랜-3G 듀얼단말 대상 200만원대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등장 법인고객 유치의 키포인트 : `사용경험 연장`과 `단말기 교체주기` GSM 진영의 저가 단말 전략에 대한 퀄컴의 고민 단말기 고기능화 시대, "매장의 판매방식도 과감한 변신이 필요" 도코모, Flash에 이어 PDF파일 열람 기능을 3G 단말기에 채택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고기능 단말로 기대하는 高ARPU 보장, 소비자에게는 어떤 의미 ?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단말기 브랜드화 추세의 동인과 의미 단말 라인업 강화를 위한 새로운 대안 `Jacket Phone` 구상 … 日 WILLCOM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단말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과 웹 디자인의 변화 기업용 모바일 확산의 선결과제, WiFi/셀룰러 간 seamless한 로밍과 듀얼모드 단말 보급 단말기의 진화방향 어떻게 볼 것인가? 융복합화 vs. 단순화 이통사들의 자체 브랜드 단말, “양날의 칼이 될 수도” SKT의 단말사업 확대 : 과욕인가, 생존의 문제인가 ?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내년부터 美 케이블사업자 주도로 ‘셀룰러-VoIP 콤보단말’ 출시 유선사업자가 3G-WiFi 듀얼단말 활용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발표 - NTT서일본 日, 차별화된 단말 UI 마케팅의 주요 표적은 `뉴 실버세대`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日 KDDI, 통신모듈 탑재 단말 이용자에 `정기 선불 요금제` 적용 인텔, WiMAX 상용칩 출시, "단말가격 200달러 이하로 인하될 것"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中 단말 시장, 수익률 떨어지자 인수합병 압력 증가 삼성전자, Philips의 저전력 무선랜 탑재 듀얼모드 단말 출시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HSDPA, `초기 단말기 공급 부족이 서비스 확산에 걸림돌 될 듯` Nokia, 단말 제조원가 절감의 유력한 대안으로 `Nano 기술` 주목 美 EarthLink, 셀룰러-WiFi 듀얼단말과 VoIP 사업으로 연매출 5억달러 목표 PalmOne, 하드디스크 내장 WiFi 지원 핸드헬드 단말 출시 2010년 셀룰러-WiFi 듀얼모드 단말기 수요 1억대 넘어설 전망 도코모의 3G 법인전용 단말 `M1000`: 휴대폰 진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美시장은 MVNO 비즈모델 경연장, `저가단말+선불제` 사업자 등장 HSDPA 상용화 지연, `기술검증, 콘텐츠 부족 보다는 단말기 수급 이 최대 걸림돌` 고기능 단말을 통한 수익증대, "우회이용의 억제 보다는 활용 아이디어 발굴이 중요" Vodafone, `단말 부가기능과 판매량은 무관, 선진국 Low-end 시장이 유망` Nokia, 스마트폰과 N-Gage 융합 단말 내년부터 출시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Nokia, 리눅스 기반 휴대 단말기로 유선영역으로 사업확장 시도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日 DoCoMo, FOMA 전면 배치 위해 2G 신규단말 중단 검토 3G 단말 시장에서 일본 단말 제조사의 생존은 가능한가?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내수 시장에서 고전하는 중국 단말기 업체들의 위기 日 KDDI, 방수•방충격 기능탑재 레포츠용 단말 출시 저가폰 수요 확대, 2년내 25달러 이하 단말 출시 … Portelligent 노키아, 저가 단말기 출시로 신흥 시장에서 돌파구 모색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Nokia와 Sony Ericsson 신규 단말 발표, CDMA와 저가 시장 노려 저가형 무선 VoIP 단말 출시와 국내 듀얼모드 단말 사업에의 시사점 Virgin Mobile Australia, 2007년 ‘시장에 적합한 단말기가 상용화된 후에’ 3G 서비스 런칭 美 Freescale, 3G 단말 크기 70% 축소 가능한 서브시스템 개발 Nokia Japan, 법인시장 겨냥 Qwerty 키보드 탑재단말 출시 예정 3G 단말 크기를 30% 줄일 때 얻는 이익의 의미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2사분기 동향 … 단말기 빅3의 선전과 성장 모멘텀 잃고 표류 중인 LG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英 단말 제조사 Sendo 매각 의향 밝혀 Hop-on, MP3P와 카메라를 탑재한 150달러 저가단말기 출시 도코모-오라클, 3G 법인전용 단말에 특화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착수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Nokia, 블랙베리 단말 확대 대항위한 ‘push e-mail’ 서비스 무료 제공 유무선통합 서비스 `BT Fusion`, WiFi 지원과 단말 라인업 확보가 선결과제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獨 Infineon, 2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용 칩 플랫폼 개발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단말 디자인 장외 경쟁 :日, 휴대전화 피규어 모델로 디자인 어필 日 e-Access, 1.7GHz대 W-CDMA용 컨셉단말 4종 발표 VoWLAN 단말 시장, 2009년까지 고속 성장 전망 모토로라, 이메일 전용 스마트폰 등 신규 단말 공개 美 MVNO 사업자 Amp’d, 유소년 층 겨냥한 단말기와 독점 콘텐츠로 차별화 모색 삼성 고가단말기 전략의 미래 모토로라, 무선랜-GSM 듀얼모드 단말 등 리눅스 탑재 3기종 발표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WiFi 싱글모드 단말기, 2009년까지 1,700만대 규모로 성장 전망 Motorola와 Nextel의 신규 단말 ‘ i760’, 가격과 스타일에 초점 도코모, 단말의 ‘패션성’을 어필한 하반기 FOMA 시리즈 투입 아웃도어 이용자에 특화된 Nextel의 신규 단말 ‘Motorola i560’ 북미 단말시장, Motorola 강세 지속으로 LG전자 위협 KDDI, 연내 출시를 목표로 팬택앤큐리텔의 CDMA 단말 조달 이통사와 단말 사업, 과연 분리될 수 있을 것인가? 美 Sprint Nextel, 요금 통합과 듀얼 단말 출시로 시장 공략 개시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美 UMG, 벨소리 내장 단말기로 이통 서비스 준비 中-日 정부, 세계 표준 위해 4G 단말 기술개발 연대 방침 [통계]日 휴대전화 이용자, 단말 교체주기 "1년 미만이 48.7%" Nokia, "차후 모든 기업용 단말에 WiFi 장착 예정" Nokia, 신흥 시장의 High-end 단말기 교체수요 발생으로 수익상승 기대 단말 이용의 편의성이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성장의 핵심요인 아일랜드 Cicero, 모바일 수익 잠식할 강력한 컨버전스 VoIP 단말기 출시 中 이통사, 저가 단말로 3G 시장 공략 KDDI, 800MHz/2GHz대 듀얼밴드 단말 투입 가능해져 加 Nortel, WiMAX 시장 공략 위해 LG전자-Airspan과 제휴 LG전자, seamless한 유무선 통화 지원하는 UMA 단말 출시 국내 단말 메이커의 실적과 전략에 대한 논란 Nokia, 단말기 판매량 10억 대 돌파 ESPN, 산요 단말기로 MVNO 모바일 서비스 개시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Motorola, 3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로 Emerging Market 공략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2]: 글로벌 단말 메이커의 일본 진출 전략과 시사점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中 정부, TD-SCDMA 상용화 위한 단말 및 칩 개발 압력 Nokia, 이메일 기능 강화 법인용 단말 ‘E 시리즈’ 출시 BT, Fusion 서비스 활성화 위해 WiFi-셀룰러 듀얼단말 출시 계획 도코모, PTT 지원 FOMA 단말 및 전용 정액 요금제 출시 Nokia, Emerging Market 타겟으로 한 CDMA 단말 출시 日 단말 메이커 실적발표, 샤프의 선전과 NEC의 부진 신흥 시장 이동통신 단말기 교체 수요의 성격과 시점 美 TI, 3G 단말의 동영상 기능 개선 및 가격인하 가능한 첨단 칩셋 개발 도코모, 음악기능에 특화한 3G 단말 `Music Porter II` 출시 中, 2006년까지 중국 단말 제조사의 30%가 퇴출 전망 … Analysys 中 중싱통신(ZTE), 3G 단말 및 장비 시장에서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英 BT, Fusion 서비스에 인기단말 RAZR 가세로 단말 라인업 본격화 도코모, 702i 시리즈 컨셉단말 출시로 FOMA 라인업 완성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단말 호환성 높은 개방형 브라우저 ‘Opera Mini’ 전세계 확대 출시 2005년 WiFi 단말 시장이 전년 대비 76% 급성장 … Infonetics DMB 단말기 수출 전망(국내,05-10)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전세계,05-12) 지상파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05-10) 도코모-단말 메이커, HSDPA 지원 LSI 및 OS 공동개발 휴대폰 내수 시장 실적(국내,02-05) [3GSM] UMA 단말 등장으로 FMC 기대 고조---높은 비용이 상용화 걸림돌 대만 BenQ, 월드컵 시즌에 맞춰 세계 최초 HSDPA 단말 출시예정 美 Kineto Wireless, "UMA 단말 확산으로 법인 시장의 UMA 도입 본격화 될 것" MVNO, 인기 단말 확보와 자체 플랫폼 구축이 차별화의 관건 도코모,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 단말 `P901iTV` 출시 FMC 상용화의 주역, UMA 단말 비교: 모토로라 `A910` vs. 노키아 `6136` 중국 3G 단말 판매량 전망(06-08)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이동통신단말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전세계,2003-2007) 서유럽(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북미(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KDDI, 무선랜 탑재 등 비즈니스 특화단말 2기종 발표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세계, 2005-2009) LG전자 단말 일본시장 상륙, 도코모 `Simpure L` 유럽 HSDPA 단말 시장의 선두주자: BenQ-지멘스의 `EF91` 日 교세라, 러시아 휴대전화 단말시장 진출 日 2005년 휴대전화 단말시장, 상위 3사간 1위 경쟁 치열 노키아,도코모 FOMA용 단말 첫 출시 사면초가에 내몰린 일본 단말 메이커: 개발비용 부담증가와 해외메이커 진입으로 경쟁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