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1i" 시리즈는 실제로 이용해 보면 다양한 측면에서 기능이 개선되었음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면, 메일의 첨부파일 사이즈 및 i애플리, 벨소리 등 용량 제한의 완화, 데코메일의 템플릿 표준 제공 등이 그것으로, 단말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Tag #901i FOMA Symbian Linux OS SH901iC P901iC F901iC N901iC D901i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상용서비스용 FOMA 단말기의 기능과 사양 FOMA를 활용하는 Car Navigation , 2010년에는 4,000만명 이용 도코모, 3G 연기에 대한 공식입장 발표 시험서비스를 통해본 FOMA 데이터통신 서비스 휴대전화 이용현황과 FOMA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조사 FOMA 시험서비스 중간점검 상용서비스를 앞둔 FOMA에 대한 기대도 도코모, FOMA 스팸메일 대책 마련 FOMA 상용서비스를 위한 요금체계 확정 발표 FOMA의 향후 과제와 해결책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도코모의 FOMA, 법인시장 개척의 무기가 될 것인가 ?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도코모, FOMA 요금체계와 UIM카드 운용방식 결정에 고심중 모바일 Java 기술을 이용한 은행입금 서비스 개발 FOMA대응 게임컨텐츠 : Dwango사 KDDI 자바서비스 ‘ezplus’ 공식컨텐츠 소개 FOMA를 활용한 B2E 기업포털 서비스 등장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ARPU 하락의 버팀목 임무를 떠맡은 FOMA FOMA, 동영상 서비스 ‘i-모션’ 개시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휴대폰의 화려한 변신 : Java와의 만남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3G의 진정한 의미는 ? 인프라 or 서비스 FOMA 1개월간의 실적과 도코모의 향후 상품전략 도코모 오오보시 회장이 말하는 이동통신 기업의 사명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FOMA 이용자 설문조사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FOMA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의외로 낮은 FOMA의 인지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이용실태 설문조사 결과 JAVA로 실현되는 모바일 P2P의 세계 FOMA의 법인용 라이브영상 분배서비스 「V-live」공개 도코모 타치가와 사장이 밝히는 FOMA의 요금전략 도코모와 오라클, 3G 법인용 솔루션 개발제휴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도코모, 접속료 최초 공개 화면 독립형 휴대전화의 출현? FOMA가 흔들리고 있다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J-PHONE, 3G서비스 12월로 연기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WAP/아이모드대응 FOMA단말 개발 도코모, 다원접속 TV전화 실증실험 개시 샤메일열풍을 잠재울 DoCoMo의 승부수 「아이샷」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핫스팟 서비스 본격 상용화하는 도코모 도코모의 화면독립형 휴대전화 출현 Mzone과 FOMA간 seamless service의 전모 전세계 3G 시나리오의 붕괴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장래상 무선랜의 재약진과 국내외 3G 사업의 판도변화 도코모 최대의 위기 – FOMA 목표치 하향수정과 위기극복전략 FOMA로 야기된 도코모의 수난기와 도약을 위한 전략 도코모의 3.5G 추진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쉽지 않은 MS의 이동통신단말기 OS 시장공략 휴대전화용 자바 MIDP 2.0 상세와 향후전망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1]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MS의 무선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략: “오픈모델”과 “전방위적 파트너쉽” 무어의 법칙과 Wintel의 신화, 모바일에서도 재현될 것인가?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자신감 회복으로 탄력이 붙기 시작한 FOMA의 향후 사업추진 방향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1): 심비안OS 탑재 Fujitsu의「F2051」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허치슨 3社,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3G 사업 희비교차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신형 FOMA 단말기종별 비교(3): 회전형 폴더를 채용한 마츠시타의「P2102V」 DoCoMo의 마케팅조직 개편 :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개발에 초점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통계] 일본, 이동전화 시장수요의 견인차 역할 : 신규 서비스보다 단말기 기능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DoCoMo의 FOMA/PDC 듀얼모드 단말 출시배경과 가능성 FOMA의 시행착오와 국내 EV-DO 요금전략의 방향성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모토로라의 Symbian 지분철수 배경과 단말기 OS 시장구도의 변화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도요타 G-BOOK,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세력 확산 : 2005년 미츠비시 자동차에 탑재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는 휴대폰 SW 버그 문제와 이통사의 대응전략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통계] 일본, 3G 업그레이드 수요에 대한 이용자 조사 : 요금인하와 고속데이터 통신에 기대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메시징]기존단말기에 SW 설치만으로 PTT형 VoIP 실현, FastChat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Nokia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Sendo DoCoMo의 WLAN 듀얼모드 단말 전략 : 구내 용도로 제한해 실리와 명분을 동시 추구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도코모, 스마트폰 단말 개발에 대규모 투자 발표 : 배경과 의미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Symbian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이통사업자와 MS 양면 견제에 나선 Nokia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도코모, FOMA의 IP화 조기추진 발표와 시사점 도코모의 데이터 카드형 FOMA 단말 기반의 홈게이트웨이 추진과 Last Mile의 역할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스마트폰 OS 전쟁 최후의 승자는?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를 결합한 New Biz Model [통계]일본, 단말기 교체와 사업자 변경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첨단기능, 디자인, 통신요금이 변수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 단말 관련 이슈 분석 (1) : 네트워크 진화에 따른 단말 진화의 로드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