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가 내년 2월 출시할 FOMA 신기종 '900i' 시리즈에 남다른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아이모드 가입자 중 적어도 500만 이상은 FOMA로 migration할 것이며, 이에 따라 FOMA 가입자수는 3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Tag #FOMA FOMA900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두마리 토끼를 좇아야 하는 DoCoMo의 속사정 [텔레컴] IMT-2000형 동영상 컨텐츠분배 서비스 첫 등장 도코모, FOMA 모니터 모집과 개인정보 공개여부 논란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세계 3대 이통사업자의 성장률 비교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일본기업 3사 M2M(Machine to Machine) 공동사업 구상 발표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도코모, Java 탑재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1월26일 첫선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도코모, 업계최초로 i-Mode용 Java 기술규격 일반에 공개 가시화되기 시작하는 DoCoMo의 해외시장 기술수출 DoCoMo와 AT&T Wireless 제휴각서의 내용과 해설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무선인터넷 Location-based 서비스 도코모, 휴대폰용 IC카드에 Sony 방식 채택의 배경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모바일자바 개발자들의 애환과 고뇌 현대의 바벨탑과 ""i-mode(NTT DoCoMo)""라는 괴물 DoCoMo의 승부수와 함정 무선인터넷 인프라도 개방하라 ?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3G의 위협세력 무선랜을 품기로 한 도코모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도코모, 본격적인 라이센스 마케팅 강화 도코모의 3.5G 추진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도코모와 차별된 J-Phone의 3G 포지셔닝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일본 이통3사 CEO의 3G전략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통계] 일본, 이통3사 3G 서비스 실적 비교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도코모의 신형 자바단말 : P504iS와 F504iS [발표자료] 카메라폰의 가능성 및 진화방향 DoCoMo의 주요사업 전개방향, 츠다 부사장의 공개답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자신감 회복으로 탄력이 붙기 시작한 FOMA의 향후 사업추진 방향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1): 심비안OS 탑재 Fujitsu의「F2051」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해외 주요 통신사업자의 W-CDMA 사업추진 현황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DoCoMo의 마케팅조직 개편 :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개발에 초점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1] : 디지털카메라 스타일의「D505i」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2] : 지문인증이 가능한「F505i」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3]: 회전스타일 130만화소 카메라폰 「SO505i」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5] :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P505i」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6] : 3D 액정을 채용한「SH505i」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해외시각] 3G 성공의 기준, 가입자 수가 아닌 트래픽의 증가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1)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2) 카메라폰의 외부 메모리카드 탑재를 둘러싼 일본 이통사업자들의 시각차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트래픽 수요 증대를 위한 DoCoMo의 전략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일본 이통3사의 3G전략 비교분석 -「WIRELESS JAPAN 2003 발표자료」를 중심으로 - AT&T의 W-CDMA 네트워크 구축업체 선정의 속사정 prepaid 휴대폰의 가능성과 부작용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통화연결음 서비스 일본시장 상륙 : DoCoMo가 9월부터 "멜로디콜" 시작 휴대전화와 건강측정기구의 융합 : DoCoMo, 실버폰에 만보기 탑재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Telecom 2003 정리] 총괄편 : Broadband, Wireless, and ‘Reconnect’ 휴대전화용 Anti-Virus 백신 개발에 나선 DoCoMo: PC수준의 근본적인 Virus 대책 수립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한국발 성공 비즈모델 "통화연결음" 일본에서도 선전 : DoCoMo ‘멜로디콜’ 인기의 배경과 전망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KDDI, 모바일 결제 서비스 "Kei-Credit" 실험결과 : 실제 점포에서의 이용률이 온라인을 상회 DoCoMo의 WLAN 듀얼모드 단말 전략 : 구내 용도로 제한해 실리와 명분을 동시 추구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2] : 신형 FOMA 단말기 "900i" 시리즈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準공식사이트 "아이모드 My Box" 2월부터 상용화 : 망개방의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추구 DoCoMo의 3.5G 조기도입과 국내 시사점(2)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도코모의 데이터 카드형 FOMA 단말 기반의 홈게이트웨이 추진과 Last Mile의 역할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3G 영상전화를 활용한 `모바일 홈게이트웨이`:도코모의 `FOMA Visual Controller`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비접촉 IC카드를 통한 DoCoMo의 온·오프 연계전략 : Mobile Felica의 가능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HSDPA, 국내시장 도입의 효용성 日 총무성, HSDPA 조기 상용화 의지 표명 사상 최고치 실적발표와 NTT 그룹의 딜레마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1] : 휴대전화의 생활인프라化를 통한 제3의 도약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2] : 단말기 및 주요 서비스 분석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통계] 일본, 비접촉 IC카드 탑재폰 이용 용도 및 콘텐츠 장르별 선호 요금체계 조사결과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를 결합한 New Biz Model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생활 인프라로 정착하고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FeliCa : 비즈모델 분석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해외시각] DoCoMo,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분석] NTT 그룹의 중기경영 전략 :성장력 한계로부터의 탈출구 모색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해외시각] DoCoMo의 단말기 생태계 구축 전략과 계속되는 MS의 시행착오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DoCoMo, "해외 i-mode 제휴 이통사들의 흑자 전환은 3년 이후 기대" 도코모, 1/4분기 실적발표 `FOMA는 호조, 수익은 2.5% 감소` 도코모, FeliCa폰 판독기 보급 촉진을 위해 보조금 지급 결정 도코모, RFID 연계사업과 네트워크 진화 구상 발표 日 이통업계, 신규 3G 주파수 할당 방안을 둘러싸고 격론중 美 AT&T Wireless, 미국내 최초로 WCDMA 서비스 금주 개시 DoCoMo, 초소형 무선데이터 통신전용 `유비쿼터스 모듈` 출시 스마트폰, 바이러스의 표적이 될 수도, 보안업계는 사업기회 기대 DoCoMo, 법인고객 비중 10% 목표 달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도코모, AT&T Wireless 지분 전량을 Cingular에 매각키로 도코모, 게임 라이센스키 발급 대행서비스 내년 초부터 개시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DoCoMo 중간결산, 해약률은 줄었으나 요금경쟁으로 減收減益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日 DoCoMo, 싱가폴 ISP 업체를 7천만 달러에 인수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도코모, FOMA 가입자 700만 돌파로 3개월 만에 점유율 선두 회복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DoCoMo, "3G 최신모델 901i 시리즈는 휴대전화의 완성형"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DoCoMo, "4G에 대해서는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日 도코모, 기업이 패킷요금 부담하는 리모트 접속 서비스 개시 도코모, 내년 3월까지 3G 1천만명 가입 확보, 2G는 2012년 중단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日 3G 전환가입자 유치 경쟁, KDDI가 다시 선두 복귀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도코모, 지갑휴대폰 `Felica 단말기` 100만대 돌파 도코모, 1Gbps급 4세대 무선전송 기술 개발 성공 도코모, Linux 개발업체 MontaVista에 300만 달러 투자 아시아 지역에 W-CDMA 보급 확산, 홍콩 3G는 본격 경쟁에 돌입 日, 휴대전화 추가 주파수 할당 방법을 둘러싼 갈등의 내막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Super 3G는 시대착오, 3GPP가 시장 주도할 것" … ETSI 도코모, 세계 최초 패널 스피커 탑재된 휴대폰 `N506iS` 발매 도코모, 무선랜을 다시 끌어안기 시작한 배경: FOMA와의 시너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전세계 Top 30 텔레콤 및 IT 서비스 사업자 시가총액 순위 도코모, FOMA 가입자수 900만명 돌파 - 3G 전환에 가속도 붙어 도코모, PDA 전용포털 서비스 종료 … 관련시장 성장둔화가 배경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도코모, 신규 수익원 창출 시도 효과 미흡 … 비용 절감에 집중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오픈 플랫폼으로 도코모의 3G-WLAN 듀얼단말기에 도전장 … 日 Net2Com 에릭슨, `HSDPA와 IMS를 통해 모바일도 all-IP가 앞당겨 질 것`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지갑 휴대폰 전국 활성화, `대중교통+ 전자화페` 세트 모델은 필수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DoCoMo의 보급형 3G 단말 `700i` 시리즈: 전략적 목표와 한계 도코모, 지역밀착 정보제공 전문포탈 `휴대 꽁쉐르쥬` 서비스 개시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도코모, Flash에 이어 PDF파일 열람 기능을 3G 단말기에 채택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휴대폰 화면 상에 항공 사진으로 길안내 … 日 `NAVITIME` 도코모, Felica 지갑휴대폰의 도입후 실제 효과 공식 발표 도코모, PDA 기능과 키보드 탑재한 법인용 `스마트폰` 출시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HSDPA 상세 로드맵, 올해말 3.6Mbps 이후 2006년 14Mbps 실현 하나의 번호로 유선-휴대-IP전화 통합 솔루션 등장 … BridgePort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日 소프트뱅크, 1.7GHz 대역 W-CDMA 실험 개시 DoCoMo, 금융시장에 직접 진출 `Felica 만으로는 비즈모델 한계`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日, 유선망을 통한 휴대폰용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DoCoMo, 신용카드 회사 인수에 1조원 이상의 거액 투자 협상중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日 KDDI 실적발표, 향후 전략적 키워드는 `고객기반 확대와 유무선통합`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이통사 실적, `단기 호조, 장기전망 불투명, 亞 시장이 추세 견인` Felica 성공 확신하는 DoCoMo, 신용카드 기능 추가 도코모의 3G 법인전용 단말 `M1000`: 휴대폰 진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도코모 실적, 사상최초의 減收減益, 시장포화와 3G 세대교체가 원인 DoCoMo의 사상최초 減收減益 실적 발표와 국내 이통사의 3G 투자 전략 도코모 공식 발표, `HSDPA 상용서비스 일정 2006년으로 연기`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FOMA-WLAN-ADSL 멀티액세스 ISP 서비스 ‘mopera U’ 개시 HSDPA 상용화 시기 늦어질 듯, DoCoMo에 이어 Cingular도 연기 발표 日 DoCoMo, FOMA 전면 배치 위해 2G 신규단말 중단 검토 DoCoMo 사장, ‘휴대전화 기반 신용카드 결제인프라 개방’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본의 이통시장에도 부는 한류 DoCoMo, 3G FOMA 활용 내장형 무선 통신모듈 개발 개시 DoCoMo, 모바일 광고 이용자 급증, 광고 효과 입증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日 도코모, W-CDMA 접속 호환성 인증단체 등록으로 단말 시장의 개방성 확대 LG 전자, 도코모 FOMA 단말 개발에 합의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도코모, 시속 20km 이동 중 1Gbps급 전송, 4G 필드 실험 성공 KDDI의 유무선 통합망 일정과 WiBro와의 상관관계 도코모, 청소년의 유해사이트 열람을 차단하는 `필터링` 기능 도입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도코모-오라클, 3G 법인전용 단말에 특화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착수 日 도코모, WCDMA 화상전화 로밍 독일ᆞ이탈리아로 확대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도코모, 휴대전화로 원격 제어하는 `FOMA AV 유닛` 개발 이통사의 가정영역 사업확대, 가전업체와의 경쟁 초래 도코모-Sun, 휴대전화용 차세대 Java 플랫폼 `Star` 프로젝트 공동 추진 도코모 3.5G 전략의 문제점과 Hybrid형 인프라 전략 도코모 1사분기 결산: FOMA 호조세로 MOU, 음성 ARPU 상승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KDDI, 연내 출시를 목표로 팬택앤큐리텔의 CDMA 단말 조달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세분화되는 실버시장에서 주목받는 라디오폰: DoCoMo `RADIDEN`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DoCoMo, KPN Mobile 지분 매각으로 i-mode 글로벌 전략 재정비 KTF가 먼저 WCDMA로 SKT를 쏘다 DoCoMo,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 위해 RealNetworks와 협력 도코모, 美 모바일 WiMAX 칩셋업체에 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