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요 국가별 게임 산업 매출 현황 (2005) Tag #세계/ 게임/ 매출/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아케이드게임/비디오게임/PC게임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3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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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시장에 PS2 출하대수 7,000만대 돌파 모바일 온라인 게임 시장, 3G로 인해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 Sony, 음반사업 부문 매각하지 않는다 Sony와 MS, 연말특수 대비 게임기 가격 속속 인하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모바일 게임업체들, `내년 말까지 휴대폰이 PSP에 필적할 것`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日 닌텐도, 휴대게임기 프로모션 위해 무료 WiFi 핫스팟 1천개 구축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NCsoft의 온라인 게임 ‘Guild War’ 세계 PC 게임 1위 차지 WiFi 탑재에 따른 휴대형 게임의 새로운 발견: Nintendo의 애완견 육성게임 `NintenDogs` 소니 사장, PS3에 HDD로 Linux OS 탑재 표명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닌텐도, 휴대형 게임기를 통한 무선랜 서비스 개시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2010년까지 70억 유로 규모로 급성장 Nokia, N-Gage 이후 차세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 준비 中 모바일게임 고수익 궤도 진입 모바일 카지노게임의 성장성 日닌텐토, 휴대형 게임기에 꽂는 원세그 방송 수신카드 출시 국내 대학생 게임 이용 실태(2006) 온라인게임 시장규모(한국중국,02-06)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플랫폼별 세계 게임시장 전망(2002-2007)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장르별 성장 전망(2004-2007) 일본 온라인게임시장 성장 추이(2005-2009) 국내 게임시장 규모와 GDP 대비 비중 (2002-2005) 게임산업 추이 및 전망 (국내,2002-2006) 게임산업 수출입 추이 및 전망(국내,2002-2006) 게임업계 주요업체 매출(국내,2005) 미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2001-2006) 모바일·비디오게임 시장규모(국내,2003-2007) 美 모바일게임, 가격 상승과 이용자 증가로 매출 급증(2005.09-2006.01) 중국 온라인게임 매출 전망(2004-2009) 중국 온라인게임 이용자수 전망(2004-2009)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및 가입자수 전망(2003-2008) 중국 모바일게임 가입자수 추이 (2001-2008) 국내 캐주얼 온라인게임 3인방 현황(2006년) 국내 대학생 모바일게임 선호도 조사(2006.4) 넥슨 ‘메이플스토리’ 매출액현황 (2004-2006) 한·중·일 온라인게임 업체 비교(2005) 일본 유형별 게임시장 규모 추이 (2002-2007) 온라인 게임 가입자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수 전망 (서유럽,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수 전망(서유럽,2003-2008)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영국,2003-2008) 온라인 게임 가입자 전망 (영국,2003-2008)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이용자 전망 (영국,2003-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영국,2005-2008) PC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일본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2000-2004)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매출 (독일,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온라인 게임 가입자 전망 (독일,2003-2008)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5-2008) PC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온라인 게임 가입자 전망 (스페인,2003-2008)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5-2008) PC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2-2005)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이태리,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이태리,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이태리,2003-2008)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미국 장르별 PC게임 시장점유율 (2003년) 미국 PC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09) 미국 모바일게임 업체별 시장 점유율 미국 10대 인기 PC게임 순위 (2003년) 미국 아케이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09) 미국 장르별 비디오게임 선호도 추이 (1998-2003) 미국 모바일 게임 이용자수 전망 (2004-2009)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09)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08) 국내 온라인게임 사이트 방문자수 순위 (2006.4.3~4.9) 브라질 인터넷 및 온라인게임 이용자 분석 (2005년) 국내 온라인게임 총 이용시간 순위 (2006.4.7~4.13) 국내 통신사업자별 모바일게임 순위 비교 (2006.4.14 집계) 국내 PC·콘솔게임 순위 (2006년 4월 2주차) 브라질 유형별 온라인게임 불법 복제율 (2005년) 국내 온라인게임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6.4.2~4.8) 국내 주요 모바일 게임 업체 매출 추이 (2006년 상반기) 국내 연령대별 게임 이용(유형별) 현황 (2006년) 국내 모바일게임 이용자의 게임 이용시 불만 사항(2006년) 국내 게임시장 플랫폼별 점유율 (2004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 추이 (2002-2005) 국내 이통3사별 모바일게임 런칭 현황 (2004.7~2005.11)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의 문제점(2004년) 미국 PC게임(온라인게임) 소매시장 톱10위 (2005년) 세계 온라인게임 유료가입자 기반 수익 전망 (2001~2011) 세계 온라인게임 장르별 매출 현황 (2005년) 한국•일본의 온라인게임 및 전체 게임시장 비교 (2005~2007) 국내 게임업체 주력 플랫폼 비중 (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3~2008) 일본 온라인게임 이용자 월 평균지출(ARPU) 추이 (2004~2005) 일본 플랫폼별 온라인게임시장 전망 (2006~2010) 국내 통신 서비스별 민원제기 현황 (2006년 2분기) 한•중•미 3국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 전망 (2010년) 중국 온라인게임 판매액 및 성장율 추이 (05Q1~06Q1) 일본 온라인게임 이용요금 타입별 비중(2006년) 온라인 게임, 게임산업 종주국 일본에서 차세대 컨버전스 견인차로서의 가능성과 향후과제 국내 온라인게임 빅3업체 매출 목표 (2006년) 국내 KTF·LGT 게임순위 비교(2006년 8월 29일 집계) 국내 SKT와 KTF가 출시한 모바일게임수 비교 (2006년 8월말 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2003~2007) 일본 온라인 게임 등록회원 수 추이 (2004~2005) 국내 게이머의 PC방 이용실태 (2006.9.7~13) 일본 온라인 게임 과금회원 1인당 평균 매출 (2004~2005)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및 엔씨소프트 일본 매출 추이(2002~2005) 일본 온라인 게임 유료결제 회원 연령분포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2004~2005) 국내 4대 온라인게임 광고주 월별 광고비 집행 현황(2005) 국내 주요 모바일게임시리즈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용량 추이 (2001~2006) OMA 회원사, 모바일 게임 표준화를 위한 워킹그룹 설립에 합의... Java 기반은 제외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 발매 전망 (2006. 4분기)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점유율 현황 (2006.6) 국내 통신서비스별 민원 현황 (2006.3분기) 국내 PC방 온라인게임 점유율 추이 (2006.9월1주~10월3주) 전세계 및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 추이 (2004~2006)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10) 중국 온라인게임 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6) 국내 온라인게임 부문 중 서든어택 점유율 추이 (2006.3~8) 중국 온라인게임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1~2006) 세계 지역별 PC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07) 세계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07) 망중립성의 가장 절실한 이해관계자는 `온라인 게임업계`... 美 조사회사 노키아, 전세계 모바일 게임 이용자 성향 조사결과 발표 국내 모바일게임 관련 조사 (2006.12.2~4) 국내 주요 온라인게임 업체 매출 추이 (2004~2006)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국내 온라인게임 PC방 점유율 추이 (2006.11.16~12.16) 국내 모바일게임 정보이용료 기준 매출 전망 (2005~2008) 세계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중국 온라인게임 업체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2006.3분기)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현황 (2006.3분기)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국내 모바일 콘텐츠 종류별 시장규모 (2004~2005)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TV를 위협하는 3가지 트렌드... 차세대게임기, HDD레코더, YouTube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국내 온라인게임 분야 최고 기대작 전망 (2007) 국내 PC게임 분야 기대작 전망 (2007) 국내 비디오게임 분야 최고 기대작 전망 (2007) 美 의회, 가상세계 `Second Life` 내에서 창출한 수입에 대해 과세 검토 국내 SKT/KTF 모바일게임 장르별 다운로드 순위 (2006.상반기) 국내 토종 온라인게임 신작 출시 현황 (2004~2006)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국내 주요 모바일게임 용량 및 요금 추이 (2004 ~2006)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韓·中 업체 점유율 현황 (2006.9) 국내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전세계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08)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유럽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08) 북미 PC 온라인게임 매출 현황 및 전망 (2005~2009)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스웨덴, 가상세계 Second Life에 정부 공식 대사관 개설 국내 게임 시장 업종별 매출 추이 (2004~2005) Google, In-game 광고업체 인수로 게임광고 시장에도 진출...업계시각은 회의적 `세컨라이프` 인기로 새로운 가능성 발견된 아이템 현금거래(RMT)...타 산업으로 확산될까?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결합한 완전무료 MMORPG 사이트 등장...日 하이파이브 Virgin 브랜슨 회장, "혁신적 PC 게임으로 Second Life 같은 가상현실 재현해 보이겠다" 미국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2008) 미국 매출 비중별 모바일 게임 순위 (2006.2분기) 모바일 케쥬얼 게임, "음성수익 대체할 Cash Cow로 유망...번들링 요금제가 관건" 국내 온라인게임 상위 10개사 매출 전망 (2006) 중국 온라인게임업체 SNDA 분기별 매출 추이 (2005~2006) 日,게임내 광고에 관심 고조..."잠재성 크지만, 기존 수익모델 해칠 양날의 칼" 미국·서유럽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2005~2009) 일본판 세컨라이프 `splume` 등장, 개방형 플랫폼에 SNS 결합... 아바타 판매가 주수익원 일본 휴대형·차세대 게임기 누적 판매량 현황 (2006.12.31) 게임판 YouTube 사이트 등장, 광고수익을 게임게시자와 분배...美 Kongregate 국내 네티즌이 선호하는 게임 유형 및 선호 이유 (2006)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게임광고 클릭 경험 (2006)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일본 게임 시장규모 추이(2000~2006)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 전망(2004~2010) 국내 게임시장의 세계 시장 점유율 추이 및 전망 (2004~2007) 일본 하드웨어 게임기 판매 점유율 현황(2004) 국내 게임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2002~2006)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7) 일본 플랫폼별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유럽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08) 국내 온라인·모바일게임 등급분류 현황 (2002~2007) 국내 플랫폼별 게임 이용자 현황 조사 (2006) 일본판 세컨라이프 ‘Splume’ 의 특징과 비즈모델 국내 온라인게임 빅3업체 매출 비교 (2006) 국내 게임물 심의 접수 및 등급분류 현황 (2006.10.30~2007.4.4) 국내 온라인게임 아이템 현금거래 이용 현황 (2006.12) 일본 비디오 게임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 4) 국내 엔씨소프트의 매출 추이 및 전망 (2003~2007) 국내 온라인게임 '샷온라인' 회원 연령대별 비중 (2006)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중국 온라인게임업체 SNDA의 분기별 당기순이익 추이 (2006) 중국 온라인게임업체 SNDA의 MMORPG부문 ARPU 추이 (2006) 중국 온라인게임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韓日 게임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게임 플랫폼 조사 (2007) 日, 게임용 아이템 현금거래(RMT) 인정 여부 놓고 고심중...찬반양론 팽팽 희비 엇갈리는 닌텐도와 소니, 창사이래 최대 호황 vs. 문책성 사장퇴임 인간의 마음까지 포착하는 ‘Motion Capture’ 기술,최신 응용 사례와 향후 전망 국내 IPO 앞둔 주요 온라인게임업체 매출과 영업이익 현황 (2006) 국내 정보통신 서비스별 소비자 상담건수 현황 (2007.1분기) 국내 엔씨소프트 연결 실적 현황 (2007.1분기) 국내 엔씨소프트 게임별 매출 현황 (2007.1분기) 세계 주요 국가별 온라인 다운로드 게임 잠재시장 규모 전망 (2007) 동남아 지역 인기 모바일 게임 Top 10, 브랜드가 순위를 좌우 미국/유럽 게임 시장 규모 전망 (1998~2010) 국내 게임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휴대형 게임기 관련조사 (2007.5) 미국 비디오게임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국내 넥슨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2005~2006) 중국 온라인게임업체 Shanda 분기별 매출 추이 (2006~2007.1분기) 중국 온라인게임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세계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08) 국내 네티즌의 UCC 이용에 따른 온라인 활동 소요 시간 변화 조사(2007) 중국 포털사이트 NetEase 실적 현황 (2007.1분기) 게임 전용 가상통화 교환 플랫폼 ‘Gamer2Gamer’ 등장...美 Sparter 국내 엔씨소프트 해외 수출 실적 추이 (2004~2006) 국내 게임포털 주간 순방문자수 현황 (2007.6월 1주) 세계 게임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세계 주요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2010) 日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과 가능성... 컨버전스 플랫폼으로 인식 변화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 컴투스의 실적 추이 및 전망 (2005~2008) 세계 IT 기업 순위 현황 (2007) 모바일 업계, 연구개발 자원투입 분야별 우선순위... 음악-동영상-이미지-애니메이션順 국내 게임 아이템거래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7) 유저가 직접 채널을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무료 인터넷TV, 日 ‘Rimo’ 국내 NHN 한게임에 서비스되는 온라인게임 현황 (2007.6) 국내 엔씨소프트의 지역별 매출 추이 (2004~2006) 국내 예당온라인의 분기별 해외 매출 추이 (2006~2007.2분기) 일본 휴대용 게임기 판매 현황 (2007.3) 동남아시아 지역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2007.4) 전세계 온라인 게임 이용자수, 5월 현재 2억1,700만명...전년대비 16.5% 증가 무선데이터 시장, 동영상콘텐츠가 성장 견인... ARPU는 미국이 가장 높아 국내 Big 3 게임포털의 대표 온라인게임 인기 순위 (2007.7)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 게임, 광고효과 탁월... 인식율 19%, 클릭율 44%로 나타나 국내 게임산업 시장규모 현황 (2006) 일본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지역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유럽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북미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남미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아케이드게임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PC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Netease 매출 추이 및 전망 (2003~2010) 중국 게임업체 Shanda의 매출 추이 및 전망 (2003~2010) 중국 게임업체 The 9의 매출 추이 및 전망 (2003~2010) 국내 이통3사 휴대폰 다운로드 게임 서비스 이용률 추이 (2006.하반기~2007.상반기) 中 모바일게임 업계 도산 속출, 불과 30개 업체로 축소...이통사의 요금제가 주원인 일본 유료 온라인게임 업체별 이용자수 기준 시장점유율 (2005) 일본 PC 온라인게임 과금형태별 ARPU 현황 (2005) 미국 비디오게임 내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2~2005) 미국 주요 모바일게임 장르별 시장점유율 및 가격 (2006.2~3) 유럽 MMOG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1~2007) 일본 콘솔게임 시장 플랫폼별 시장점유율 (2005) 영국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게임 결제 선호 방식 (2006) 프랑스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북미 온라인게임 장르별 선호도 및 성별 이용 현황 (2005) 미국 모바일게임 유형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 미국 모바일게임업체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스페인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독일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중국 온라인게임 업체들의 장르별 매출 추이 및 전망 (2003~2010) 국내 예당온라인의 실적 현황 (2007.2분기) 국내 엔씨소프트 지역별 연결 매출 현황 (2007.2분기) 국내 온라인댄스게임 `오디션`의 해외 매출 추이 (2006~2007.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