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선두 이통사인 Cellcom이 세계 최초로 시도한 광고기반 모바일 게임 서비스의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innerActive가 개발한 이 서비스의 테스트 결과, 클릭율(Click-Through-Rate)은 44%, 모바일 광고 인식률은 19%로 나타났다. Tag #광고기반게임 모바일게임 모바일광고 게임내광고 PPG innerActive Cellcom 광고클릭율 광고인식율 고객유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 광고, 향후 5년간 두자리 성장 전망 ... ABI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美 AT&T, 5년 만에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재탄생, "광고가 핵심 수익원 될 것" 美 소비자의 79%가 모바일 광고에 부정적 반응, "가치전달에 초점두어야"... Forrester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美 이통시장, 모바일 광고 빠르게 확산중...유스마켓 겨냥한 MVNO들이 더 공격적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모바일 케쥬얼 게임, "음성수익 대체할 Cash Cow로 유망...번들링 요금제가 관건"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英 Hutchison 3,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 시작..."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할 것"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日,게임내 광고에 관심 고조..."잠재성 크지만, 기존 수익모델 해칠 양날의 칼" 美 이용자 35%, “인센티브 있으면 모바일 광고 이용하겠다”...현금보상을 가장 선호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게임내 광고(PPG)의 유형과 가능성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게임 런칭, 유저의 상황에 따라 실시간 타깃광고…이스라엘 Cellcom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게임내 광고, 제5의 미디어로서의 가능성...광고를 매개로 기업과 유저가 교류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MS도 광고업체 인수로 구글에 맞불, aQantive 인수에 60억달러 쾌척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MS의 aQuantive 인수, “광고사업 밸류체인의 완결, 60억달러의 가치는 있다” ‘제5의 광고매체’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내 광고(PPG), 현황과 가능성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미국 모바일광고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日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과 가능성... 컨버전스 플랫폼으로 인식 변화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이통사-검색업체간 새로운 협력모델 제시...英 전문 에이전시 4th Screen Advertising 英 Orange, 휴대폰 대기화면 개방...이용자가 직접 디자인도 가능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일본 유무선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전망(2005~2011) 美 Virgin Mobile의 광고기반 무료통화 서비스 `Sugar Mama` 호조...마케팅 효과도 `쏠쏠` 광고기반 무료통화를 표방한 MVNO 英 Blyk, 서비스 런칭 준비부족으로 지연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