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NTT가 2008년 3월 결산을 기준으로 1사분기(2007년 4~6월) 실적을 발표했다. 영업수익(순매출액)이 2조 5,853억엔, 영업이익이 2,992억엔으로 각각 전년동기 대비 387억엔, 599억엔 감소했다. 이는 이동통신사업의 부진에 따른 결과로 해석된다. Tag #NTT NTT커뮤니케이션즈 NTT동서 NTT컴 이월요금 시외전화 국제전화 데이터통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TT그룹사간 공동보조, FOMA와 통신가능한 탁상TV전화 발매 L-Mode 상용서비스 일정 발표와 일본텔레콤의 맞대응 일본 총무성, L-Mode서비스 인가를 둘러싼 논란에 종지부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보급 초기단계의 시련을 겪고 있는 L-Mode 일본 통신개혁 제2막 : 「NTT 그룹사간의 경쟁」촉진 L-Mode대응 전화기에서도 recall 악몽 재현 FOMA에 맞대응하기 위한 KDDI의 1xEV-DO 도입 전략 세계 3대 이통사업자의 성장률 비교 FOMA를 이용한 Car Navigation 서비스 컨텐츠와 단말기종의 다양화, L-Mode에 밝은 전망 일본의 유.무선서비스 이용현황 비교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차세대 무선인프라를 겨냥한 NTT동일본의 Biportable 대대적인 경영합리화 계획으로 변모하는 NTT 그룹 VoIP의 저요금 공세로 인한 일본통신회사의 불안과 딜레마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i-Mode와 T-mode의 융합, 그리고 L-Mode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도코모의 LBS 전략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신생 코이즈미 정권의 다윗과 골리앗 일본ADSL시장, 속물소비문화, IT삼국지 일본의 통신대란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유럽통신업계 재기의 길 무선랜 기반 VoIP 서비스 분석: NTT-ME의 사례 NTT의 차세대 브로드밴드 서비스 전략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도코모 타치가와 사장이 밝히는 FOMA의 요금전략 KDDI, 「mobile & IP」실현을 위한 정보시스템 통합 도코모, 상장이래 최초 적자기록 본격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핫스팟 서비스 IT시대 거대 통신회사의 생존전략 WLAN+ADSL 번들링의 파격요금제 실시, NTT東日本 통신시장의 패권을 노리는 일본의 전력회사 도코모의 3.5G 추진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휴대폰과 IC카드를 사용한 전자티켓 유통시스템의 가능성 일본 총무성, NTT에 대한 규제를 대폭 완화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통신료 무료 비즈모델 등장 : NTT Comm. IP 휴대폰의 전단계, VoWLAN 시험결과 공개 : NTT-ME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비즈모델(2) : NTT데이터의 Mobile Office Gateway [4G] 일본 통신사업자들의 4G 접근방향과 시사점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1)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2)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지배적 사업자 ‘NTT’ 에 대한 규제완화의 흐름 유무선 연동 영상전화 서비스, NTT 그룹3사 대중적 보급단계에 들어서는 일본의 IP전화 : 유무선간 발착신 문제 해결로 새로운 전기 마련 [통계] 일본, 급성장하는 브로드밴드 시장 현황 : ADSL은 소프트뱅크, FTTH는 NTT가 주도 VoIP 특허파문을 계기로 본 통신서비스에서의 기술특허 효용성과 전망 일본의 3G TDD 주파수 정책변화 배경과 의미 일본 이통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3의 3G 기술 : TD-CDMA [통계] 일본, L-mode 이용실태 조사결과 : 실제 이용률은 40%, 속도가 최대의 걸림돌 일본판 FCC를 지향한 독립 규제기관 "정보통신성" 창설의 해프닝 리눅스 끌어안기에 나선 NTT 그룹 각사, NGN 시스템과 휴대단말에 채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NTT Comm, 유무선 IP 영상전화 개시와 시사점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확산되고 있는 VoWLAN :신흥 VoIP 사업자들의 연이은 시장진출 발표 유선 브로드밴드 통합서비스를 둘러싼 NTT와 KDDI의 경쟁 단말 고기능화로 트래픽 탈환에 나선 유선사업자들 : 「Home Phone」과 「개량형 L-Mode」사례 분석 사상 최고치 실적발표와 NTT 그룹의 딜레마 [해외시각] 기업의 VoIP 도입 붐, 지각변동 조짐을 보이는 일본의 통신시장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도코모의 前부사장이 보다폰의 신임사장으로 변신 전세계 유선 사업자들의 위기감과 엇갈리는 명암 : BT, NTT, DT 그리고 KT의 최근 동향 [분석] NTT 그룹의 중기경영 전략 :성장력 한계로부터의 탈출구 모색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日, 무선랜 핫스팟 검출 및 콘텐츠 자동 분배 서비스 등장 NTT 동서, 3분 8엔에 기존 전화번호 불변의 VoIP 서비스 개시 日 NTT-ME, 브로드밴드 IP 화상전화 서비스 9월1일 개시 NTT東西, 법인용 IP전화의 시외구간 구내통화도 무료화 발표 NTT-AT, 그룹계열사 최초로 전력선 통신 필드실험 개시 日 NTT Com, 종량제 핫스팟 요금제 개시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日 NTT Comm, 핫스팟 3,000개로 확대해 VoIP 중심으로 서비스 전개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日 손정의 사장, "NTT의 IP 전화 시장참여는 오히려 홍보 효과" NTT Com, 무선랜을 활용한 Last Mile 토탈솔루션 발표 日 NTT그룹 1/4분기 결산 발표, FTTH는 IP전화 서비스로 호조 日 NTT동일본, 8월부터 NHK 제공 콘텐츠로 VOD 서비스 개시 NTT동서, 월정요금 525엔의 IP 영상전화 서비스 9월부터 개시 美 AT&T Wireless, 미국내 최초로 WCDMA 서비스 금주 개시 日 포털사, NTT의 초고속망을 이용한 멀티채널 방송 및 VOD 서비스 개시 NTT동서-DoCoMo, 유무선 화상전화간 연동 서비스 개시 NTT동일본 IP화상전화, IPv6 기반의 정액제로 올 여름부터 개시 日 소비자들 GPS폰 이용의향 예상 외로 낮아, 니치마켓에 타겟 NTT IP전화 시제품 공개, "브로드밴드 시대의 흑색전화" 역할 기대 FTTH에 올인하는 일본 NTT, 2010년 까지 5조엔 투자 日, 모바일 전자은화(隱畵) 기술을 통한 동영상전송 실험 실시 NTT동서, 8월부터 개인용 IP전화 서비스 개시 日 NTT, 범그룹 차원의 원폰 서비스 계획 구상 日 KDDI 결산발표,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ARPU 증가" NTT 동서, 번호변경 없는 IP전화 서비스 내년부터 단독주택으로 확대 NTT 사장, "후발사업자를 위한 유효경쟁 정책은 의미 상실"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NTT 데이터, 유비쿼터스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조사결과 발표 NTT-AT, 휴대 기기용 범용 Solar 충전기 개발 무선랜 속도 500Mbps를 실현할 MIMO 기술 필드시험 … NTT 도코모, FOMA의 판매가격을 2G 단말기 수준으로 억제 방침 도코모 FOMA, 3월말 가입자 목표 240만으로 상향 조정 英 BT, "유선전화의 IP화에 이미 착수, 내년봄 상용장비 조달 완료 무선랜으로 일간신문의 동영상 뉴스 분배 서비스 개시, NTT-BP 총무성, NTT의 유선전화 기본료 인하 및 설비투자 부담금 폐지 방안 검토 Big3 통신장비 업체 주가 회복세, 금년 들어 두 배 올라 NTT Verio, 온 디맨드 방식의 게임 호스팅 서비스 개시 NTT-BP, 무선랜 접속회당 300엔에 12시간 이용 종량요금제 개시 日, 광케이블 망개방 의무를 둘러싸고 NTT와 Softbank 신경전 NTT 주식 48억불 추가 매각, 정부 지분 33% 수준으로 유지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NTT그룹 흑자 전환, 인원감축 효과와 IP 사업 호조가 배경 NTT, 그룹내 브로드밴드 사업총괄 신회사「NTT Resonant」설립 NTTCom, 100억엔에 크로스웨이브콤(CWC) 인수에 합의 日 NTT, 브로드밴드 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업부문 통합 日 NTT, 브로드밴드 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업부문 통합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전세계 Top 30 텔레콤 및 IT 서비스 사업자 시가총액 순위 NTT 사장, "차세대네트워크 구상 본격 가동, 그룹계열사간 위상 변화 있을 것" 日 PHS사업자, WiMAX와 WLAN을 혼용한 정액제 휴대전화 서비스 연내 개시 NTT, 인체와 물체표면 통한 10Mbps급 전송기술 개발 원격조작으로 녹화된 방송프로를 휴대폰으로 시청하는 `휴대TV` ASP 등장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NTT, 2.67 테라비트급 광파장 다중화 전송기술 개발 NTT컴, 광역 무선랜으로 상용망 구축 … 주일 미군부대에서 도입 NTT, 신체접촉 만으로 2Mbps급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PDN 상용화 기술 개발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NTT컴, PC 웹브라우저로 메신저 개념의 전화발신 서비스 개시 日 DoCoMo, FOMA 전면 배치 위해 2G 신규단말 중단 검토 LM시장의 우회 진입 방법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日 NTT 동일본, 휴대전화, 방송 연계 신사업 주력방침 日 NTT그룹, NTT-BP 통해 그룹사간 공중무선랜 서비스 통합 日 KDDI, NTT 그룹사간 연계 강화 따른 독점 가능성 우려 日 총무성, 유선전화 적자, 보편적 서비스 분담금 통해 보전 日 통신업계, FMC를 둘러싼 사업자간 제휴로 지각변동 예상 日 NTT 정부 보유주식 매입으로 완전 민영화 추진 가속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일 총무성, 대대적인 통신산업구조 재편계획 日 KDDI, NTT 대항 위해 전력계 통신사 `Powerdcom` 전격 합병 NTT 와다사장, 그룹 재개편에 따른 독점우려 정면 반박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NTT 중기 경영전략 발표, FMC 및 인터넷 관련사업 통합이 핵심 NTT 동일본, 휴대전화용 동영상 제공 시험 서비스 개시 日 NTT 동일본, IP전화-FOMA 단말간 화상전화 서비스 제공 NTT, 중국에 그룹 총괄사무소 설립 DoCoMo,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 위해 RealNetworks와 협력 日 유선 브로드밴드 경쟁환경: ADSL 성장둔화, FTTH는 보급 가속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日 브로드밴드 응용 사례, 호텔 객실 `향기배달 서비스` 日 브로드밴드 시장의 세대교체 가속화--FTTH 증가, ADSL 감소 NTT 東西 2005년 결산 – 음성수입 감소 심각, 브로드밴드 실적은 호조 日 통방융합 간담회, 2010년 NTT그룹 완전분할 주장 NTT, 광통신 접속료 대폭인하 일본 FTTH 가입자 수 및 NTT 시장점유율 (2005년) 日 KDDI, 무료통화분 이월요금제의 적용기간을 '무기한'으로 확대 일본 DSL·FTTH 시장 점유율 (2002.3~2004.9)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통방융합 환경에서 지배적사업자 규제의 방향성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실체를 드러낸 NTT 그룹의 NGN 구상 : ISDN의 전철을 밟지 않을 것인가 ? 日 NTT Comm, 라디오 청취자에게 향기를 배달하는 `향기서비스` 개시 일본 이동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0~2006.7)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NEC-NTT, 휴대폰으로 원격조작 가능한 `Baby Sitter 로봇` 공동개발 NTT의 독무대가 되고 있는 일본의 FTTH 시장 :상승세의 배경과 깊어지는 총무성의 고민 日 NTT컴, 새로운 성장전략 `사업비전 2010` 발표...솔루션과 연계형 서비스에 주력 일본 IP전화 시장 최신동향과 전망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日 NTT도 전력선통신 모뎀 판매경쟁에 참여, FTTH의 옵션으로 제공 日 NTT, NGN 필드시험 20일부터 전면 개시 선언… "통신사업 구조의 대변혁을 담보로 한 승부수"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일본 공영무선랜 hotspot 개설 수 추이 (2004~2005) 통신사업의 구조 변혁을 담보로 한 승부수, NTT의 NGN 구축 계획과 향후전망...시장 지배력 회복의 계기가 될 것인가? 日 NTT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2002.3~2007.3) 日 유선브로드밴드 주역교체, FTTH 가입자 1,000만 돌파 목전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日 메이저 단말메이커 3사와 도코모, SoC 기반의 3G 공통 플랫폼 개발에 착수 세계 최대의 무선랜 커뮤니티로 성장한 `FON`, 일본시장의 돌풍과 시사점 일본 ADSL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3) NTT, 2007년 사업계획 발표...FTTH 가입목표 952만명, NGN 연구개발 330억엔 투입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일본 ADSL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일본 FTTH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점유율 현황 (2006) 도코모의 기업용 FMC 솔루션과 듀얼모드 단말 라인업 현황 전세계 통신사업자 랭킹 Top 50 (2006년 매출액 기준) FON, 일본 최대의 WiFi 네트워크로 급부상...ISP와 종합상사가 출자자로 참여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일본 주요 ADSL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6.09~2007.03)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매출 130% 증가..."인터넷에 강점을 살려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日 NTT, 대규모 IP전화 불통사고 재발...원인은 서버의 연쇄적 과부하 일본 이통3사 실적 현황 (2006) 日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게임사이트가 33.5%로 가장 많아 모바일 2.0 환경에서 CGV 문화를 선도할 휴대폰 동영상 검색 & 공유 기술 도코모, GPS 경로안내 서비스를 무료화… KDDI에 역전용으로 40Gbps급 대용량 전용회선 서비스 등장, 日 NTT Comm 일본 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종류 (2007.4)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5)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5) 해외 VoIP 시장의 동향과 주요 특징 일본 이통사별 PHS 가입자수 증가 현황(2007.5) IMS 기반의 유무선 영상전화 연동, 서비스 보급확대의 기폭제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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