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 수 추이(2006.5~2007.5) Tag #일본/인터넷사이트/인터넷포털/기업사이트/YahooJapan/야후재팬/라쿠텐/Google/NTT컴/Microsoft 라이브도어 Livedoor NEC FC2 Nifty 니프티 GM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3G 단말기 개발을 겨냥한 마츠시타+NEC의 최강연합 탄생 비용분담과 세계표준을 지향한 NEC+마츠시타 연합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DoCoMo의 승부수와 함정 NEC+마쯔시타에 이어 TOSHIBA와 미쓰비시 제휴 가능성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아이모드,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 상륙 천만회원을 거느린 일본최대 ISP연합 탄생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전환기의 휴대전화 대리점 생존전략 : CRM 강화를 통한 차별화 사례 분석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도코모의 초강력 처방, FOMA-PDC 듀얼모드 단말기 사양 공개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1) Hutchison의 3G 서비스, ‘3G 대세론’의 신호탄인가?(2)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Hutchison 3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일본 단말기 메이커들의 SW 버그 대책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무선랜 전용회선(Backhaul)을 위한 새로운 대안 : WiMAX와 3G 네트워크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IP 휴대전화의 보급 현황과 전망 -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日 니프티, 통화당 8.3엔으로 IPTV 전화 서비스 개시 日, 무선랜 핫스팟 검출 및 콘텐츠 자동 분배 서비스 등장 Nokia, 아시아 메이커의 공세에 밀려 북미시장 점유율 적신호 NEC, 전파누출 방지 기술로 200Mbps급 전력선 통신 실증실험 NEC, 기업의 업무용도에 특화된 모바일 포털 솔루션 출시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日, 음악CD를 MP3 데이터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 등장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Sony, 휴대전화용 `Personal Radio` 서비스 4월부터 개시 Intel, 통신사업자와 무선 서비스 재판매 사업 파트너쉽 발표 美 T-Mobile, 핫스팟 자동 접속 프로그램 공개 日 NEC, 수출용 3G 단말에 Qualcomm 등 타사 칩을 채용키로 이통시장, 유비쿼터스 영역에 성장여력 남아 있다, KDDI 사장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日 니프티, 스팸메일을 90% 이상 차단하는 학습형 필터 도입 Sony,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nnect`와 신제품 발표 휴대폰 타입의 무선랜 IP폰 등장, 일본 EDGE사 주요 포탈사이트, 팝업 형태의 광고를 폐지하는 추세 3G와 WiFi의 상호보완적 솔루션 `Mobile Hotspot` 개발, Lucent 日 라쿠텐, 온라인 증권사를 약 300억엔에 인수 NTTCom, 100억엔에 크로스웨이브콤(CWC) 인수에 합의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NTT컴, 광역 무선랜으로 상용망 구축 … 주일 미군부대에서 도입 `영상인식 기술`과 카메라폰의 결합, 응용 범위 무궁무진 Skype, 소스 공개로 시장 Cannibalization 위험에 처해 NTT컴, PC 웹브라우저로 메신저 개념의 전화발신 서비스 개시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e-ACCESS, 유무선 패키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3G MVNO 진입 구상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日 라이브도어, 2GHz iBurst 사업 계획 발표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日, 이동통신 신규 주파수 할당 둘러싸고 대혼전 日 총무성, 주파수 할당 방침안 발표 "2GHz 대역에 非3G 방식도 검토 가능"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일 라이브도어 iBurst기반 IP전화 개발 가능성 검토 日 NEC, 휴대전화 JV 설립 위해 해외 합작사 물색 미 Cingular, 세계 최초로 HDSPA 런칭 NEC, 3~9GHz용 UWB 수신기술 개발로 상용화에 전기 마련 日샤프, 중국과 인도 등 해외 휴대전화 시장 공략에 나서 NEC,3G 단말 개발에 도시바,마츠시타와 제휴 교섭중 세계 휴대폰 업계 순위별 판매량 (2001-2005) 日 브로드밴드 응용 사례, 호텔 객실 `향기배달 서비스` 일본 이통대리점의 생존 전략, 블루오션 법인시장을 잡아라 Nokia, 멀티미디어 단말 라인업으로 `동영상, 사진, 인터넷, 게임` 상정 생존을 위한 메이저 벤더들의 NGN 전략 [1] : NEC, 이통사 중심에서 탈피해 법인시장에 무게중심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日 NEC-마츠시타 합작회사 설립, 3G 이후 플랫폼 공통화 가속 日 NEC, OTA 방식의 휴대전화 펌웨어 업데이트 기술 탑재 日 NEC, UHF대역 RFID의 실험센터 개설, 2010년 매출 2,000억엔목표 佛 Alcatel, Nortel의 WCDMA 무선부문 헐값에 인수 … 빅3 입지 굳혀 日 NTT Comm, 라디오 청취자에게 향기를 배달하는 `향기서비스` 개시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일본 디지털가전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년 2분기)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日, 단말메이커별 시장점유율 (2006년 1Q) 2005년도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인텔, 고정-모바일 WiMAX 듀얼모드-멀티밴드 칩셋 연말부터 대량생산 돌입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NEC-마츠시타-파나소닉, 3사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 日 NEC-NTT, 휴대폰으로 원격조작 가능한 `Baby Sitter 로봇` 공동개발 블루오션 개척의 유망주 모바일 RFID, 각국의 추진동향과 전략 점검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日 NTT컴, 새로운 성장전략 `사업비전 2010` 발표...솔루션과 연계형 서비스에 주력 日 도코모-라쿠텐 합작법인, 공식사이트에서 C2C형 유무선연동 경매 서비스 런칭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일본 IP전화 시장 최신동향과 전망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신개념의 디스플레이 RSVP 기술 등장, e-book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될 것인가?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日 Livedoor, MAC 기반의 무선인터넷 인증방식 도입... 브라우저 없는 휴대단말로도 접속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중국시장에서 연이어 철수하는 일본 휴대폰 업체들, 배경과 원인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일본 휴대폰 시장 점유율 현황 (2005.12) 일본 NEC 경영실적 추이 (2003.3~2006.3) [3GSM] 펨토셀 솔루션 출시붐...에릭슨에 이어 NEC와 ip.access, 삼성, ZTE도 가세 일본 휴대폰 빅3 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비교 (2005) 세계 최대의 무선랜 커뮤니티로 성장한 `FON`, 일본시장의 돌풍과 시사점 음성으로 지시하면 Robot이 블로그를 대신 만들어 준다...日 NEC가 기술 공개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위치정보-착신과금-복수번호를 결합한 통화서비스 제어시스템 개발...日 NEC `DIY` 형태로 발전하는 기업용 FMC 솔루션 시장, 최근 동향과 전망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FON, 일본 최대의 WiFi 네트워크로 급부상...ISP와 종합상사가 출자자로 참여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노키아지멘스, Rural 지역용 GSM 솔루션 출시...토착기업들과 프랜차이스 계약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대만, 6월경 모바일 WiMAX 면허 발급... 日 NEC가 시험용 장비 수주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獨 DT, FMC 대비한 브랜드 재정립...`T-Com` 버리고 `T-Home` 런칭 발빠른 진화를 거듭중인 Twitter의 강점 : 심플하지만 철학이 담긴 구조, 모빌리티와 오픈API 일본판 Linked-In, 신용카드 등록이 필수적인 비즈니스맨 전용 SNS 런칭...日 Nifty 40Gbps급 대용량 전용회선 서비스 등장, 日 NTT Comm 日 인터넷 시작 페이지 이용현황, Yahoo가 60.5%로 독점 日 최대 온라인쇼핑 ‘라쿠텐’, 케이블 MSO 인수로 통신시장에 진입 일본 인터넷 톱페이지의 점유율 현황 (2007.3) 야후재팬, 유저 행동이력 기반 타겟팅 광고에 신기능 추가...광고단가 3~4배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