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휴대전화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6) Tag #중국/ 휴대전화/ 시장점유율/노키아/모토로라/삼성/소니에릭슨/ZTE/Huawei/Bird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동향 및 예측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GSM 시장선점에 나선 Nokia 통신주 하락과 북미 장비업체들의 영고성쇠 Mobile Ipv6 데모 시연, 노키아재팬 Sony와 Ericsson 휴대전화 단말사업 통합의 배경 Ericsson과 Nokia의 향후 GPRS와 3G 전망 3G 비용분담에 나선 유럽장비업체의 속사정 "클럽 노키아" : 이통사업자들의 아군인가, 적군인가?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통사와 단말기업체의 관계 차세대메시징서비스(EMS)의 위기와 기회 모바일 Java 기술을 이용한 은행입금 서비스 개발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중국 이동통신단말기 시장, 황금알을 낳는 거위? 2003년 Motorola 중국을 발판으로 약진 미국 시장에서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 Nokia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Motorola의 새로운 통합브랜드 "MOTO"와 글로벌 전략 중국 토종 단말기업체의 성장비결과 국내에의 시사점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무선랜/이동통신 듀얼모드 단말기 출시 해외동향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헨드헬드 시장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국내 단말기 메이커의 경쟁력 요인분석과 향후 전망 [통계]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시장전망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국내 단말메이커들의 내수전략 및 신제품 출시동향 Nokia 연합세력과 삼성의 협공으로 위협받고 있는 Qualcomm의 아성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AT&T Wireless의 mMode와 Nokia 6800의 만남 Wintel 진영의 스마트폰 출시와 모바일 세력의 대응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모토로라의 Symbian 지분철수 배경과 단말기 OS 시장구도의 변화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부활에 실패한 모토로라, 자기혁신만이 해결책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통계] 서유럽 단말기 시장, Nokia와 삼성만이 약진 (2003년 2/4분기)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패킷료 절감 전용 브라우저「jig 애플리」등장 : 50%의 인하효과와 실행속도까지 구현 [Telecom 2003 정리] 총괄편 : Broadband, Wireless, and ‘Reconnect’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특화단말기] 홈네트워크 시대를 대비하는 리모콘폰 Nokia의 휴대형 게임기 ‘N-Gage’의 실적부진 원인 : 단말기 가격, 불편한 UI, 타이틀 부족 Nokia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Sendo [통계] 휴대폰 벤더별 M/S (2003년 3/4분기)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Orange의 PTT 출시와 Nokia의 주도권 시험 Symbian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이통사업자와 MS 양면 견제에 나선 Nokia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스마트폰 OS 전쟁 최후의 승자는?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Samsung, 통신서비스 시장 진출의 가능성과 전망 [해외시각] TV폰 상용화를 앞두고 고심중인 Nokia [해외시각] 세계 휴대전화 시장 판도 변화와 단말 업체들의 대응 WiBro 사업, 하나로-삼성 연합의 가능성 Club Nokia의 사업축소 발표와 국내 상황과의 유관성 통신서비스와 제조업의 분리 or 겸업 허용, 정책목표의 원점으로 돌아가 절충점 찾아야 [해외시각] 글로벌 메이저 단말 벤더들의 중국 시장 컴백 [해외시각] Nokia, 개도국 이동통신 시장 공략 배경과 전략 中 단말업체들 다국적 기업에 밀려 고전중, 저가전략 실패가 원인 Nokia, `클럽노키아` 포털의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중단 발표 中 단말 메이커들, 4,000만 대에 달하는 재고 처리를 위해 안간힘 T셔츠에 인쇄된 바코드로 모바일 프로모션 전개, 日 Cybird 노키아, `N-Gage` 판매호조로 총 출하대수 100만대 돌파 美 Verizon, CDMA-GSM 로밍지원 삼성 `월드폰` 350달러에 출시 노키아와 삼성전자도 `지갑휴대폰` 출시 검토, Philips칩 탑재 유력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中 CDMA 메이커 중흥통신, 인도네시아 등 세계 30개국에 진출 Motorola, "Nokia의 저가정책을 틈타 몇년 내에 1위 자리 탈환할 것" S&P, 노키아에 대한 전망을 `부정적`으로 수정 中 장비업체 ZTE, ITU의 NGN 분야 핵심표준 2건 획득 삼성전자, "마진율 감소 불구 금년 내 세계시장 점유율 2위로 부상할 지도…" Nokia, 네트워크 사업부 매각설 부인 Nokia, 아시아 메이커의 공세에 밀려 북미시장 점유율 적신호 Nokia의 2/4분기 실적악화 발표로 단말기 메이커 주가 급락 Sony Ericsson 2/4분기 결산, 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외의 호조 삼성을 제외한 Symbian 주주사들, Nokia 견제위해 주식선매권 행사 Nokia 부사장, 법인시장을 위한 `Business Mobility` 전략 발표 스마트폰, 바이러스의 표적이 될 수도, 보안업계는 사업기회 기대 노키아와 T-Mobile,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공동개발 합의 유비쿼터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 "PC 보다 휴대폰의 사용 다양화로 실현"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中, 무선 멀티미디어 기술종속 탈피 위해 범산업계 연합체 결성 日, 적외선 통신을 이용한 휴대폰간 4명 동시 대전게임 등장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한국 단말기 업체들의 약진, Nokia 입지 위협중… In-Stat/MDR Nokia 고기능 스마트폰 연내 출시, 블로그 접속과 필기체 인식 美 이통사의 무선랜VoIP 끌어안기, "이탈율과 가입자유치비 감소로 상쇄" Motorola, 무선랜 Mesh Network 솔루션 전문업체 인수 Nokia, 모바일 IPv6 기반의 비디오 전송 기능 시연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노키아, "CDMA 시장에도 주력하겠다"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노키아, DVB-H 표준기반 단말기 2006년 출시 예정 中, 3G 도입연기 배경은 자국 단말업체 준비를 위한 시간 벌기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日, 휴대폰을 통한 360도 파노라마 영상 및 지도화면 서비스 등장 WiMAX 포럼, 각국 통신사업자 및 장비업체의 참여 급증 中 Huawei, 해외 3G 장비시장 진출 시작 - 업계 판도변화 예고 獨 지멘스,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中 Ningbo Bird에 매각 추진 소문 퀄컴, "중국내 3G 발전 위해 TD-SCDMA 표준도 지원하겠다" 노키아, RFID 연계 모바일 오피스 中 China Mobile, 세계 최대 규모의 Softswitch 네트워크 구축 노키아, 서유럽 시장에서의 지배적 입지에 그림자 Big3 통신장비 업체 주가 회복세, 금년 들어 두 배 올라 Symbian OS 단말기 출하대수 전년대비 4배 증가 전세계 PTT 서비스 시장, 2008년 까지 500억불 규모로 급성장 전망…IMS Research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삼성전자, 美 Sonus의 이동통신 VoIP 솔루션 재판매 계약 체결 2005년 단말시장 전망 : 중국과 ODM 업체의 부상, 틈새시장 공략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中 단말업체 BIRD, 세계시장 점유율 랭킹 8위권에 진입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모토로라, ODM 방식 생산 중단하고 In-House 개발로 방향 전환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Skype를 기본 탑재한 Wi-Fi 듀얼폰, Motorola도 개발에 나서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3GSM 총회] 모토로라, 2005년 테마 재료는 `디자인`과 `3G` [3GSM 총회] 모바일 데이터 이용기반 확대, Usability 제고가 관건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3GSM 총회] 심비안과 노키아 : 2008년까지 스마트폰 보급율 25% 전망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리눅스 기반 휴대전화 개발 봇물, 최소 20개 단말업체가 참여중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美 Sprint, 삼성전자의 CDMA/GSM 듀얼단말로 로밍서비스 개시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Motorola, 홈네트웍-VoIP 결합 홈게이트웨이 제품 출시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TIA2005] 노키아, "기업용 스마트폰은 모두 WiFi 듀얼모드로" [CTIA2005] 노키아, 3G 보완 기술인 헤비유저용 I-HSPA 시연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유럽판 FeliCa 근거리 비접촉 기술 NFC, 이통사 트래픽 증가에 기여할 것 모토로라도 내년부터 WiMAX 장비 출하 계획 발표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삼성전자, Philips의 저전력 무선랜 탑재 듀얼모드 단말 출시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노키아, `직관적 조작성`을 중시한 다목적 3G 전용 카메라폰 출시 Nokia, 단말 제조원가 절감의 유력한 대안으로 `Nano 기술` 주목 TeliaSonera, 모토로라와 UMA 기반 휴대폰-IP전화 결합 서비스 도입 시험 Motorola의 도박, 低價 전략의 함정과 해법 노키아, P2P 서비스 지원위해 2006년말까지 HSUPA 상용화 완료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Nokia, 스마트폰과 N-Gage 융합 단말 내년부터 출시 자바 애플리 만으로 포인트 카드를 일괄 관리해 주는 서비스 등장, 日 Mobile Wallet 모토로라, 넥스텔-스프린트 합병으로 PTT 사업 위축 불가피 Samsung, "차세대 스토리지 전략 시동, 플래시 메모리로 HDD 시장에 진입" 802.16e, Nokia와 Intel의 협력발표로 이동통신 시장진입 가속화 전망 Nokia, 기업용 FMC 솔루션 개발 위해 Avaya와 공조 선언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Nokia, 이제서야 삼성의 비밀을 깨닫다 : GSM/CDMA 부품 공용화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유럽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 동향: 카메라폰 응용 게임으로 차별화 中 단말 제조사 ZTE, 신규 GSM 단말기에 개방형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탑재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이통사의 가정영역 사업확대, 가전업체와의 경쟁 초래 모토로라, 2Q 실적 호조로 노키아 아성에 도전 채비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모토로라, 802.16e 모바일 WiMAX 장비 개발 직행 모토로라, 이메일 전용 스마트폰 등 신규 단말 공개 삼성 고가단말기 전략의 미래 모토로라, 무선랜-GSM 듀얼모드 단말 등 리눅스 탑재 3기종 발표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유럽, UMA에 대한 높은 수요로 유무선 컨버전스 성공 가능성 높아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북미 단말시장, Motorola 강세 지속으로 LG전자 위협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FMC] Nokia, 유무선통합 촉진 위해 Kineto Wireless와 UMA 부문 협력 선언 Nokia, "차후 모든 기업용 단말에 WiFi 장착 예정" 美 Cingular, 모토로라 iTunes폰 도입 루머 Nokia, 단말기 판매량 10억 대 돌파 中 ZTE, 파키스탄 WiMAX 네트워크 구축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Motorola, 3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로 Emerging Market 공략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2]: 글로벌 단말 메이커의 일본 진출 전략과 시사점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2006년도 NOKIA , “ 성장 예상되나, 수익률 향상이 관건” Nokia, 이메일 기능 강화 법인용 단말 ‘E 시리즈’ 출시 Motorola, 계속되는 매출 증가와 비용 절감으로 3사분기 실적개선 모토로라의 WiMAX 전략 키워드, "802.16e와 아시아 시장 공략" Nokia, Emerging Market 타겟으로 한 CDMA 단말 출시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인텔-모토로라, 모바일 WiMAX 확산 위해 공동보조 선언 TD-SCDMA, 3GPP의 정식 승인으로 글로벌 3G 표준 부상 기대 Nokia,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운영플랫폼 출시 Nokia, 신흥시장에서의 교체수요 기대 모토로라의 HSDPA 실험, "latency 축소와 단말 확보 및 동영상 품질 개선이 성공의 관건" 신흥 시장 이동통신 단말기 교체 수요의 성격과 시점 모토로라, iTunes 기능 탑재한 슬림폰 `RAZR V3i` 출시 Nokia, 기업용 무선 이메일 강화 위해 Intellisync 인수 모토로라, Skype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 출시 Qualcomm, 삼성전자와 칩 생산 계약 체결 Nokia, 중국에서 고속 HSDPA 시연 성공 방송사와 가전업체, HDTV 표준화 위해 연합체 구성 2006년 무선시장 : 3G의 매스마켓 확산 전망 엇갈려 中 중싱통신(ZTE), 3G 단말 및 장비 시장에서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Motorola, 법인 고객 겨냥한 실내형 HSDPA 플랫폼 출시 화웨이-노텔, 경쟁력 강화 위해 브로드밴드 JV 설립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알카텔, 모바일 WiMAX 조기 출시 위해 삼성과 협력 모토로라, 일본 시장 공략 위해 일본메이커와 제휴 검토 휴대폰 내수 시장 실적(국내,02-05) 프랑스 T-DMB 컨소시엄, 시범 서비스 개시 삼성전자, 크로아티아 H1과 WiBro 기반 TPS 전략 제휴 체결 CDMA 사업에서 합의점 도출한 산요와 Nokia, 美에 합작법인 설립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상위 6사 독점력 강화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2006년 2월 휴대폰 판매 순위10 (전세계) 노키아,도코모 FOMA용 단말 첫 출시 국내 주요 전자부품업체 매출(2004-2006) 삼성전자, 보다폰K.K.의 3G 단말 출시로 일본시장 상륙 2005년 폴란드 휴대폰 시장 현황과 전망 국내 제조사별 휴대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년 1분기) 세계 휴대폰 업계 순위별 판매량 (2001-2005) 중국 휴대폰시장 국외브랜드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보조금 지급 전후 제조사별 인기 휴대폰 일평균 판매량 (2006년 4월) 업체별 북미 휴대폰시장 판매현황(2005년) 국내 휴대폰 3사 분기별 판매현황(`05-`06Q1) IT업종 R&D 투자 TOP 5 업체 (2004-2005) 日 휴대폰 단말 제조사별 소비자 인식 현황 (2006) 중국 GSM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 북미 LCD 업체별 점유율 (2005.12.31~2006.4.1) 세계 HDD 업체별 시장점유율(2004-2005)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삼성전자·LG전자 WCDMA 단말기 판매 현황 (2005년 1분기~2006년 1분기) Nokia, 비디오 강화한 N시리즈 단말 3종 출시...사진공유 서비스 Flickr와도 연계 휴대폰 3사 내수 판매량 (`05Q4~`06Q1) 국내 휴대폰3사 월별 판매량 현황 (2006년1월~4월) Noki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위해 그래픽 칩셋업체 ATI와 협력... CP를 위한 개발툴도 보급 예정 모토로라의 OFDM 기술 경쟁 참여, 배경과 의미 세계 LCD TV 10대 제조업체 출하량 추이 (2005년 2분기~3분기) 미국 평판TV 시장점유율 변화 (2006.1~3) 美 휴대전화 시장, 예상외의 판매 호조---모토로라 시장 지배력 강화 삼성전자 휴대폰 판매량 및 판가 (2005년 4분기-2006년 1분기) 삼성전자 통신부문(휴대폰) 실적 (2006년 1분기) 삼성전자 휴대폰 판매규모 전망 (2003-2006) 삼성전자 지역별 휴대폰 판매비중(2005년 4분기-2006년 1분기) 세계 휴대폰 업체별 휴대폰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북미 휴대폰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Motorol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한 신규 스마트폰 `Q` 내주 출시 세계 낸드플래시 시장점유율 순위 (2005년 국내 대형 LCD 패널 출하실적 (10.4인치 이상, 2005년) 휴대폰 출하량 2억 2900만대, 전년대비 31% 급상승(전세계,2005년 1Q-2006년 1Q) 국내 휴대폰 제조사별 판매량 현황 (2006.4-5) 세계 휴대폰시장 분기별 점유율 (`05Q1~`06Q1) 중국 휴대폰시장 메이커별 주목지수 톱 10위 제품 (2006년 5월) 노키아-산요, CDMA 합작법인 설립계획 백지화 국내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 현황 (2002년~2005년 상반기) 中 ZTE, 글로벌 플레이어 부상 위해 M&A 열풍에 동참 고려 세계 블루투스 단말기 판매량 시장점유율(2006년 6월)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삼성전자 DMB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상반기) 국내 휴대폰 빅3 업체별 내수실적 현황 (2006년 상반기) 국내 삼성전자·LG전자 월별 휴대폰 출하량 추이 (2004.1~2006.6) 국내 제조사별 모바일뱅킹폰 출시 종수 현황 (2006년 상반기)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시장 점유율 (2005년~2006년 1분기) 국내 휴대폰제조사별 NCSI 점수 (2005-2006) 세계 휴대전화 업체별 영업이익율 추이(2005년 1분기~2006년 1분기) 소니에릭슨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삼성전자 경영 실적 현황 (2006년 2분기) 국내 삼성전자 휴대폰 판매 실적 (2006년 2분기) Sony Ericsson, 2사분기 실적 대폭 개선 … 워크맨 모델 성공 주효 美 모토로라 경영 실적 현황 (2006년 2분기) 세계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Q2`05~Q2`06)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 분기별 실적 추이 및 전망 (2006) 세계 휴대폰 빅5업체별 경영실적 (2006년 2분기) 모토로라, VOD 전문 기업 인수로 모바일 VOD 시장에 출사표 국내 분기별 WCDMA 단말기 판매량 추이 (Q1`05~Q2`06) Motorola-Huawei, 3G 네트워크 사업 제휴 … 합병 빅딜로 이어질까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년 1분기) Nokia, 핀란드에서 듀얼 모드 단말 활용한 UMA 시험 서비스 개시 모토로라 Linux 스마트폰, 중국시장 성공으로 Symbian과 Window 위협 Verizon Wireless, 4개 장비벤더들과 협력하여 북미 IMS 구축 주도 중국 HUAWEI社 매출 추이 (2002~2005) ZTE社 중국 시스템 장비시장 점유율 전망 (2002~2005) 삼성전자 매출 및 당기순이익 실적 추이 (2001~2006.1분기) 美 Sprint, 40억불 규모 모바일 WiMAX 네트워크 구축 결정···WiMAX 시장 개화의 신호탄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주요 휴대폰업체(노키아/삼성/LG)의 세계 지역별 판매 현황 (2006년 2분기) 삼성전자 사업부문별 영업이익 현황 (2006년 2분기) 삼성전자 휴대폰 지역별 출하량 및 점유율 (2006년 2분기) 노키아-지멘스, 합작회사의 부문편성 및 인사 단행 삼성전자 사업부문별 매출 현황 (2006년 2분기) 북미 휴대폰 시장 판매량 및 점유율 (2006년 2분기) iPod에 도전장 내민 경쟁자들, 최후의 승자는? 전세계 휴대전화시장, 2006년 2Q 18.3% 성장 삼성전자 국내·외 시장 휴대폰 평균판매가격 (2006년 2분기) 소니에릭슨, "금년내로 Nokia와 동일한 단말-콘텐츠 통합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하겠다" 국내 070 인터넷전화 요금 비교(2006년 8월) 모토로라, 모바일 WiMAX 칩셋 개발 발표 … 2008년부터 Sprint Nextel에 제공 佛 Alcatel, Nortel의 WCDMA 무선부문 헐값에 인수 … 빅3 입지 굳혀 노키아, 휴대전화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Gate5` 인수—급성장하는 PND시장에 대비 SingTel, 무선랜 듀얼폰으로 정액제 VoIP 서비스 연내 개시 Nokia, 저가폰 전략을 CDMA에도 확대 … 인도 Reliance에 43불 폰 공급 삼성 휴대폰 비방하는 비디오클립, 인터넷에서 확산 중 모토로라, Sprint에 모바일 WiMAX 장비공급으로 5억불 매출 예상 `3+2+1` 경쟁구도로 재편되는 전세계 통신장비 시장, 삼성전자의 포지셔닝은? 모토로라, RAZR 성공신화 이어갈 후속모델 `KRZR` 4분기 출시 ... 유행주도층 겨냥해 뉴욕패션쇼 스폰서 Nokia, "선두 유지의 비결은 노키아식 표준화 플랫폼과 수평전개 모델"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英 BT, 중국 ZTE와 3G 모바일TV 단말 개발 제휴 … 'BT Movio' 활성화 전략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급성장세, 전년도 분기대비 42% 증가 미국 TV시장 삼성·소니 월 매출 추이 (2006.1~6) 미국 평판TV시장 삼성전자 점유율 추이 (2006.3~7) 모토로라, RFID 솔루션 전문회사 Symbol을 39억불에 인수 Nokia 스마트폰에 Alcatel IP솔루션의 결합 … 법인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붐 Motorola, 자판기 형태의 단말 판매점 `Instantmoto` 오픈 ... 매니아들의 흥미 자극 中 휴대폰 이용자,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Nokia` 국내 휴대폰3사 분기별 판매량 추이 (2005.1분기~2006.3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업체 분기별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6. 1~3분기)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2006. 2분기) Nokia, 저전력 근거리 무선통신 신기술 `Wibree` 발표 Nokia, 4G에 앞서 LTE 상용솔루션 2009년 출시 … "기존 3G 진화 연장선에서 벗아나야"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분기별 영업이익율 추이 (2006. 1~2분기) 2006년 상반기 스마트폰/PDA 출하량, 전년 대비 57% 급증 … Gartner DT-모토로라, TV 신호중계중 WiFi 라우터 업체에 공동 투자 … 디지털홈 시장에 눈독 중국 NGN 장비시장 점유율 현황 (2006.6) 모토로라, "2007년부터 유럽 대다수 국가에서 모바일 WiMAX 등장할 것"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별 단말기 출시 모델 수 현황 (2006.10) 노키아, 모바일WiMAX 전략 발표 … 2008년 인증장비 출시후 대규모 수요에 타게팅 2005년도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국내 삼성전자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국내 삼성전자 지역별 휴대폰 판매 비중 (2006.2분기~3분기) 국내 삼성전자 사업부문별 실적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세계 휴대전화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상반기) 국내 휴대전화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상반기) 美 모토로라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美 모토로라 모바일부문 실적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소니에릭슨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美 모토로라 전세계적 `RAZR` 판매 호조로 기록 경신, 점유율도 22.4%로 회복 Nokia, 통화료 절감 기능을 탑재한 `Cost Conntrol` 플랫폼 개발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실적 현황 (2006.3분기) 국내 삼성전자·LG전자 판매 휴대폰 기능별 비중 (2006. 7 )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2006.3분기) 모토로라, Symbol 인수를 발판으로 유럽시장 재공략 채비 국내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문 영업이익율 추이 (2005.1분기~2006.3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업체 분기별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6.1~4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업체 실적 현황 (2006.3분기) 노키아, 근거리무선기술 `와이브리(WiBree)` 전략 공개 국내 삼성전자 시설투자 금액 추이 (2001~2006) 블루오션 개척의 유망주 모바일 RFID, 각국의 추진동향과 전략 점검 Nokia, 카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유럽 선두업체 Tom Tom과 정면 대결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별 내수시장 규모 (2006.10) Nokia, 오픈 플랫폼 기반의 셀룰러-WiFi간 자동 접속전환 솔루션 발표 아시아 저소득 이동통신 가입자 노키아 & Ningbo Bird에 대한 이미지 조사(2006.9) 소니에릭슨, 매스마켓용 스마트폰 시장진출 위해 UI 개발회사 인수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노키아 CEO, 중국시장 전략 피력... "단말교체 수요 겨냥해 하이엔드에 주력" 삼성전자, 연말 앞두고 재고물량 조정에 돌입? 세계 지역별/벤더별 스마트폰 출하대수 (2006.상반기) Nokia, 핀란드에서 900MHz GSM 주파수대에서 3G 통화실험 성공 모토로라, DSL 모뎀업체 Netopia 2억불에 인수... IPTV와 TPS 포트폴리오 강화 국내 삼성전자 설비투자 규모 추이 (2003~2007) 모토로라 KRZR 판매 호조, RAZR 추월... CDMA 모델 동시 시판과 가격인하 전략이 주효 세계 주요 단말기업체 평균판매가격(ASP) 추이 (2004.1분기~2006.3분기) 미국 소비자 휴대폰 선호도, 소니에릭슨-LG-산요-모토로라-삼성 順… J.D.P&A 조사 국내 휴대폰 제조사 중국 공장 생산량 현황 (2005~2006) 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별 영업이익율 추이 (2003.1분기~2006.3분기)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3분기)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 분기별 판매량 추이 (2006.1~3분기) Motorola 2위 자리 흔들, RAZR 후속 인기몰이 실패와 포트폴리오 부족이 원인... Gartner 국내 삼성전자 울트라 모바일 PC 판매량 현황 (2005.5~2007.2) 노키아, 전세계 모바일 게임 이용자 성향 조사결과 발표 모토로라, Low-end 모델 `Motofone` 출하... "시장을 재정의해 10억대 판매 목표" 국내 휴대폰 단말기 내수시장 규모 (2006.11) 세계 휴대폰 시장 출하량 전망 (2007) 국내 삼성전자 휴대폰의 미국 시장 누적 판매량 추이 (1997~2006) 국내 삼성와이즈 070 가입자수 현황 (2006.10) 국내 삼성전자 분기별 영업이익 전망 (2006.3분기~2007.2분기) 국내 MP3P 업체별 판매량 현황 (2005) Nokia, 싱가폴 M1과 W-CDMA 기지국 이용한 HSUPA 필드테스트 완료...2007년 상용화 美 WiMAX 사업자 Clearwire, 추가 자금조달 위해 IPO 추진… 예상보다 CAPEX 많이 소요 "모바일 WiMAX는 역대 무선기술 중 가장 빠른 발전을 하고 있는 기술"... Motorola 美 Sprint, 삼성과 모토로라에 이어 Nokia를 모바일 WiMAX 공급사로 추가 선정 모토로라 KRZR, 판매실적 `기대 이하`... RAZR 이후 후속 모델 잇달아 흥행 실패 블루투스칩 특허 소송, 美 연구단체가 삼성, 노키아, 마츠시타를 고소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분기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6.1~4분기) 국내 삼성전자 평판TV 판매량 목표 (2007) 미국 휴대폰 시장 판매량 톱 10위 기종 (2006) 美 Sprint Nextel, 2007년 모바일 WiMAX 도입을 위한 로드맵 발표 국내 주요 증권사별 삼성전자 실적 전망 (2006.4분기) 국내 주요 통신업체 실적 추정치 (2006.4분기) 삼성전자, "Apple폰 출시는 하이엔드 단말 시장에서 위기이자 기회될 것" 국내 삼성전자 실적 현황 (2006.4분기) 국내 삼성전자 분기별 휴대폰 판매량 추이 (2005~2006) 국내 삼성전자 지역별 휴대폰 판매 비중 추이 (2005~2006) 국내 삼성전자 연도별 실적 추이 (2000~2006) 국내 삼성전자 분기별 실적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동유럽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분기) 중국시장에서 연이어 철수하는 일본 휴대폰 업체들, 배경과 원인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3] … 제조사편 국내 삼성전자 해외 특허소송 추이 (1999~2006) 소니에릭슨 휴대폰 판매량 현황 (2006.4분기) 소니에릭슨, 눈부신 약진 Big 3 자리 노린다... 분기 실적에서 이미 삼성전자 추월 리눅스 휴대폰 보급 급물살 탈 듯... 모토로라 `RIZR` 하반기 출시 미국 모토로라 실적 현황 (2006.4분기)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 연도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6)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세계 주요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중국 휴대폰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현황 (2006) Qualcomm, 로얄티 수익 기대 이상의 실적... 법무대응 예산 2억달러로 두배 늘려 모토로라, WiMAX 사업 투자회수 기간 예상보다 길어질 듯... 표준 장비 양산이 관건 미국 디지털TV 판매량 기준 시장 점유율 (2006)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평균판가 및 영업이익률 추이 (2005~2006)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분기별 영업이익률 추이 (2006)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중국 휴대폰 시장 관심도 톱10위 업체별 평균판가 현황 (2006) 모토로라, 모바일WiMAX 칩셋 개발위해 TI와 공조 발표... Intel 독주 체제에 변화 조짐 북미 휴대폰 시장 점유율 현황 (2006.3분기)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실적 현황 (2006) 세계 CDMA 분야 벤더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6.1분기~3분기) 모토로라, TI와 제휴에 이어 말레이시아 Maxis와 모바일 WiMAX 테스트 실시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Motorola의 外憂內患, 실적 악화에 주주의 경영 간섭... 2003년 `Sony 쇼크` 와 유사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단말메이커 빅3, 일본시장에서 자존심 경쟁...3G를 계기로 진입 성공 평가 국내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 분기별 실적 추이 (2005~2006)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4] … 단말편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평균판가 현황 (2006) 중국 MP3P 시장 6개 외국 브랜드 분기별 관심도 추이 (2006) 노키아 휴대폰 지역별 판매량 현황 (2006.4분기) 노키아 분기별 휴대폰 평균판가 추이 (2005~2006) 모토로라 분기별 휴대폰 판매량 추이 (2005~2006) 노키아 분기별 휴대폰 판매량 추이 (2005~2006) 중국 휴대폰 제조업체 Top10 분기별 관심도 추이 (2006.1~4분기) [3GSM] 펨토셀 솔루션 출시붐...에릭슨에 이어 NEC와 ip.access, 삼성, ZTE도 가세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현황 (2006) 중국 휴대폰 제조업체별 관심도 현황 (2005~2006)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퀄컴, 3GPP 표준기반 방송기술 MBMS 시연...MediaFLO와 병행 추진 세계 최대의 무선랜 커뮤니티로 성장한 `FON`, 일본시장의 돌풍과 시사점 4G 기술로얄티는 시장 메카니즘이 적용될 것, 삼성이 WiMAX의 퀄컴될 수도...ABI Research 무선브로드밴드 시대의 모바일 Linux, Nokia와 MS의 대항마가 될 것인가 Nokia, 모바일 게임폰 시장 재공략... "N-Gage의 실패 되풀이하지 않겠다" 전세계 단말 업계, 전문인력 스카우트 러시... 애플의 시장진입이 계기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노키아 분기별 휴대폰 출하량 및 영업이익율 추이 (2004~2006) 노키아 지역별 휴대폰 출하량 추이 (2004~2006) 美 Beceem, 삼성전자와 WiMAX 칩셋 공급제휴 공식발표... 메이저 벤더로 급부상할 듯 미국 휴대전화시장 점유율 톱10위 업체 (2006년 상반기) 美 Helio, 웹2.0 인터페이스 갖춘 저가 신형 단말 `Heat` 출시... 삼성이 공급 국내 휴대폰 내수시장 판매량 현황 (2007.2) 세계 CDMA 휴대폰 제조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삼성전자, CDMA 장비수출 재개...인니 Mobile-8과 3억 8천만불 계약체결 美 Clearwire, 자금조달 위해 IPO 추진..."주파수가 최대의 자산" 세계 주요 휴대폰제조업체별 판매량 전망 (2006~2008)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중국 소비자들의 뮤직폰 브랜드별 관심도 (2007.1) 세계 휴대폰 시장 주요 제조사별 점유율 추이 (2000~2006) 중국 휴대폰 시장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전세계 지역별 PTT(Push-To-Talk) 서비스 도입 동향 서유럽 휴대폰 시장 출하량 현황 (2005~2006) 노키아, SprintNextel와 모바일 WiMAX 장비공급 계약...내년부터 텍사스 지역 망구축 유럽 LCD TV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유럽 디지털TV 시장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서유럽 휴대폰 출하량 현황 (2006.4분기) 국내 삼성전자·LG전자 글로벌 전략적 제휴건수 추이 (2000~2006.8) Google폰 출시를 둘러싸고 억측 난무..."혁신적 서비스 개발중, 파트너는 삼성전자?" China Mobile, 31억달러 규모의 TD-SCDMA 장비조달 발표.. 40%는 해외벤더에 돌아갈 듯 북미 GSM·CDMA 휴대폰 시장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심비안, 스마트폰 OS 시장점유율 감소세...46%까지 하락할 전망 Palm 매각 임박설로 주가 급등... 노키아와 모토로라도 참여 소문 세계 모바일TV 탑재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2006) 美 MVNO Amp`d, 콘텐츠이동성 위해 Sling과 Orb 소프트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 [CTIA 2007] 향후 휴대단말 트렌드의 키워드는 ‘Usability’ 美 Sprint, 모바일 WiMAX 서비스 지역 확대...1단계로 30억불 투자, 삼성도 단말 공급 전세계 휴대폰 단말 출하대수 시장점유율 현황(2005) 中 화웨이, 모바일 WiMAX 해외시장 진출...일본 케이블사업자와 장비실험 완료 삼성전자, CTIA 2007에서 펨토셀 기지국 `UbiCell` 선보여 로열티 둘러싼 Qualcomm-Nokia간 밥그릇 싸움, 4G 시대를 앞두고 퀄컴의 입지 불확실 국내 증권사별 삼성전자 영업이익 전망 (2007.1분기) 내수시장 3위 자리 굳힌 모토로라, 내친김에 2위도? 삼성전자, Second Life에 휴대폰 판매 Island 오픈...日 소프트뱅크와 공동 프로모션 북미 지역 PDP TV 판매량 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7.1분기) 북미 지역 평판TV 판매량 기준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국내 삼성전자 지역별 휴대폰 판매 비중 (2007.1분기) 국내 삼성전자 실적 현황 (2007.1분기) 팬택앤큐리텔 점유율 하락, 최대 수혜자는 `삼성`과 `모토로라` 인텔, 노키아와 추진해온 3G+WiMAX칩 개발계획 취소…“Centrino 플랫폼에 주력”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6.1분기~2007.1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이익률 현황 (2006.4분기) 모토로라, 휴대폰 사업부문 난조로 1분기 실적 악화, 문제는 2분기가 더욱 심각 국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휴대폰 판매단가 추이 (2006.1분기~2007.1분기) 전세계 통신업계, 펨토셀 도입 러시 조짐...美 Sprint도 모바일 WiMAX에 도입계획 발표 3G 논위피폰, 예상보다 임팩트 크다 노키아의 매출 및 영업이익 실적 현황 (2007.1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Motorola의 교훈, "점유율을 위해 마진과 가격을 희생하지 마라" 국내 삼성전자 MP3플레이어 판매량 추이 (2004~2007)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상향링크 속도 108Mbps 보장하는 SDMA 기술 실용화, 3G LTE에 적용 예정...노키아지멘스 노키아지멘스, Rural 지역용 GSM 솔루션 출시...토착기업들과 프랜차이스 계약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 Big3 판매량 현황 (2007.4) 국내 휴대전화 단말기에 대한 소비자 의식조사 (2007.4.13~27)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글로벌 메이커 Top5의 실적비교표 (2007.1사분기) 모토로라, 국면전환 위한 야심작 `RAZR 2` 출시...멀티미디어 기능에 초점 세계 휴대폰 Big 5 업체별 판매량 추이 (2001~2006)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연간 계약 물량 추이 (2003~2006)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아태지역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노키아지멘스, 관망 자세 버리고 모바일 WiMAX에 주력키로..."보완재로서 시장 있다"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 제조업체별 점유율 현황 (2005) Nokia, 모바일 러닝 사업에 직접 진출...중국의 거대 영어학습 수요를 겨냥 3G 시대의 최대 수혜자는 퀄컴, W-CDMA 단말과 장비 시장성장이 큰 몫 할 듯 팬택계열, 점유율 빠른 회복세...모토로라 제치고 3위 자리 되찾나? 국내 주요 MP3P업체 내수 판매 현황 (2007.4) 세계 PDA 시장 제조업체별 출하량 및 점유율 현황 (2007.1분기)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별 내수 시장점유율 추이 (2007.1~5)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별의 미국 3G 휴대폰 판매량 현황 (2006) 북미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6) 3G칩 수입금지 조치에 따른 퀄컴의 4가지 선택지... 희비 엇갈리는 이해당사자들 노키아, 초저전력 근거리 무선기술 Wibree 라이센스 포기, Bluetooth와 통합키로 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 분기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6.3분기~2007.2분기) 휴대전화에서도 위젯(Widget) 대응, 노키아가 년내 정식 서비스 개시 모토로라, 리눅스 기반의 IPTV 셋탑박스 출시... 주문화와 개방성 추세에 동참키로 북미 LCD TV 시장 주요 업체별 점유율 추이 (2007.1~4) SKT의 3G-WiFi 듀얼모드 단말 출시, 배경과 시사점 TV 포털서비스 `365°C` 출범을 계기로 본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전망 국내 삼성전자의 순이익 추이 및 전망 (2004~2007) 모바일 e-Mail 시장, 별들의 전쟁 예고...RIM의 아성에 Nokia- Motorola 잇달아 도전장 LG 주춤하는 사이, 삼성이 3G시장 접수 국내 휴대폰제조업체별 3G폰 시장점유율 추이 (2007.3~6) 세계 주요 휴대전화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6.4분기~2007.2분기) 국내 삼성전자 휴대폰 내수 점유율 변화 (2007.1~6)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 (2006) 글로벌 단말 벤더 Top5, 20071Q 실적 분석 iPhone의 원가는 265달러, 마진율 55% 수준 ... 부품 공급사들 밝혀져 삼성전자, 유럽에서 모바일음악 사업 개시...가입형 월정액제, MusicNet과 제휴 국내 이통사들의 범용 OS 도입과 UI 전략의 변화, 퇴색화하는 WiPi 정책의 당위성 노키아지멘스도 3G 펨토셀 개발에 착수...英 Thomson의 홈게이트웨이 기술 접목 국내 삼성전자·LG전자 분기별 휴대폰 판매량 추이 (2006~2007.2분기) 노키아, 단말 메이커로서는 최초로 스마트폰에 Skype 공식 탑재 발표 삼성전자, 유럽에서 음악사업 개시…국내시장에서의 진출 가능성은? 국내 삼성전자 실적 현황 (2007.2분기)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수요량 및 삼성전자 판매량 추이 (2005~2007) 세계 Big 3 휴대폰 제조업체 시장점유율 추이 (2007.1~2분기) 국내 삼성전자 휴대폰 판매량 및 지역별 판매 비중 추이 (2006~2007.2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의 기술방식별 휴대폰 판매량 현황 (2006) 노키아·모토로라 휴대폰 출하량 중 초저가폰 비중 추이 및 전망 (2005~2007) 모토로라 분기별 휴대폰 판매량 및 영업이익률 비중 (2004~2006) 국내 증권사별 삼성전자 영업이익 전망 (2007.3분기) 美 스프린트, VoIP용 WiMAX 홈네트워킹 모뎀 도입 추진...케이블과 DSL 대체용 국내 삼성전자·LG전자 휴대폰 평균판매단가 추이 (2006~2007.2분기) Nokia, 인터넷에 초점 맞춘 컨버전스 단말에 주력…"경쟁상대는 Apple과 TomTom" 세계 휴대폰제조업체별 매출 및 판매량 현황 (2007.2분기) 모토로라 분기별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5~2007.2분기) KTF, 논위피폰 추가 출시 소문… 재등장한 외산업체 국내 진입설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삼성전자, 유럽에 이어 국내에서도 음악사업을 통한 수직결합형 BM 시도… 이통사가 주도해 온 시장에 큰 변수로 작용할 듯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수직통합 BM 모색에 나선 메이저 단말벤더들의 전략 분석 - iPhone의 예상 임팩트를 중심으로 2007년 상반기 이통단말 유통시장 결산[3]…제조사편 모토로라, Mobile Linux 기반 오픈 플랫폼 `MOTOMAGX` 공개... 에코시스템의 혁신 기대 퀄컴칩 미국수입 금지조치에 따른 영향, “아시아 메이커들의 피해는 크지 않을 것" 퀄컴의 또다른 Bad News : 노키아, 칩셋 In-house 생산 중단하고 복수 업체에 아웃소싱 결정 국내 휴대폰 내수시장 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7) 세계 Top 5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실적 현황 (2007.2분기) 노키아지멘스도 Linux Foundation에 가입, "에코시스템 구축 지원하겠다" 국내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 실적 추이 (2006.3분기~2007.2분기) 노키아도 퀄컴 공세에 美 ITC의 프로세스를 활용, 특허침해 조사와 수입금지 명령 요청 美 Sprint, 삼성전자의 CDMA 펨토셀 장비 내년초 도입...월15∼30달러 정액요금제 준비 노키아, 모바일 UCC 공유 사이트 ‘Mosh’ 런칭... 타 메이커 단말도 이용 가능 국내 삼성전자ㆍLG전자의 TV 사업부문 매출 현황 (2007.2분기) 세계 3G 휴대폰 시장 제조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고성장 예상되는 PND(휴대용 네비게이션 단말) 업계, 스마트폰이 복병으로 부상 북미 LCD TV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中 TD-SCDMA 망구축 투자비, 2분기에만 10억달러 지출... 로컬 장비업체들이 독식 흔들리는 Qualcomm, “더 이상의 특허독점은 없다”… 로열티 중심의 BM에 변화 예고 노키아, 자사 스마트폰에 Windows Live와 MSN 기본 탑재키로...향후 단말 전략의 변화 예고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 "한국에서도 TD-SCDMA 시험망 구축 완료, Datang 등이 전폭 지원중"...中 신식사업부 Nokia, 사업다각화로 단순 단말벤더를 넘어 `New Nokia`지향...이통사와 관계 재정립이 관건 TV포털에 망이용 대가를 요구하고 나선 KT, 망중립성에 대한 입장정리가 된 것으로 보아야 하는가? 日 소비자 약 50% 이상, "휴대폰 카메라 적어도 300만 화소는 돼야" 일본 소비자 보유휴대폰 제조업체 현황(2007.8) 노키아, 휴대폰 칩셋에 이어 모바일TV용 DVB-H 칩개발도 아웃소싱키로 결정 日 경험기업들이 말하는 해외 모바일서비스 시장 진출의 키포인트 중국 모바일 단말 시장, Top3 해외브랜드 강세 속에 토종업체 Lenovo의 약진 두드러져 노키아 사업부문별 주요 실적 추이 (2005~2007.1분기) 노키아 휴대전화 지역별 판매량 현황 (2007.1분기) Qualcomm, 절반의 반격에 성공... 연방항소법원의 수입금지 해제 판결 얻어내 세계 반도체 시장 매출 기준 점유율 랭킹 (2007.2분기) 국내 주요 IT서비스 업체 해외 매출 추이 (2001~2006) EMEA 지역 휴대폰 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소니에릭슨 휴대폰 부문 실적 현황 (2007.2분기) 노키아 지역별 휴대폰 판매량 비중 현황 (2007.2분기) 노키아 휴대폰 사업 부문 실적 현황 (2007.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