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에서 앞선 일본의 단말 제조사들이 중국 휴대전화 시장에서 맥을 못추고 물러났다. 마츠시타, 도시바, 미츠비시 등 일본의 대표적인 업체들이 중국시장에서 줄줄이 철수했으며, 최후의 보루였던 NEC 마저 물러나면서 중국시장에서 전멸이라는 오명을 남겼다. Tag #일본단말 일본휴대폰업체 단말메이커 단말 중국 통신방식 3G PDC 시장점유율 NEC 마츠시타 Matsushita 미츠비시 Mitsubishi 도시바 Toshiba 교세라 쿄세라 Kyocera 노키아 Nokia 삼성 Samsung 모토롤라 Motorola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일본의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업체 현황 단말기업체 Big3 체제의 붕괴와 세계시장의 변화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동향 및 예측 일본의 단말기 유통체계와 판매대리점의 진로 [통계] 세계 4대 이동전화 단말기 제조업체 시장점유율 변화 예측 NEC+마쯔시타에 이어 TOSHIBA와 미쓰비시 제휴 가능성 2001년도 중국 이동전화 단말기 소비행위 조사보고 [통계] 전세계 휴대전화 단말 시장 점유율 (2002년 1분기) 중국 이동통신단말기 시장, 황금알을 낳는 거위? 중국 토종 단말기업체의 성장비결과 국내에의 시사점 국내 단말기 메이커의 경쟁력 요인분석과 향후 전망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국내 단말메이커들의 내수전략 및 신제품 출시동향 중국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의 5대 과제 中 단말 메이커들, 4,000만 대에 달하는 재고 처리를 위해 안간힘 中 TCL, 알카텔과 협력을 통해 세계 5위의 단말기 업체 목표 China Unicom, CDMA-GSM 듀얼단말로 글로벌 로밍시장 진출 Nokia 고기능 스마트폰 연내 출시, 블로그 접속과 필기체 인식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노키아, "CDMA 시장에도 주력하겠다" 日 단말업체들 R&D 비용증가로 고심, 경쟁사와 제휴로 활로 모색 中, 3G 도입연기 배경은 자국 단말업체 준비를 위한 시간 벌기 中 휴대폰 밀수 1,000만대 수준을 상회, 단속 강화에 나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中 단말업체 BIRD, 세계시장 점유율 랭킹 8위권에 진입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모토로라, ODM 방식 생산 중단하고 In-House 개발로 방향 전환 [3GSM 총회] 모토로라, 2005년 테마 재료는 `디자인`과 `3G` [3GSM 총회] 심비안과 노키아 : 2008년까지 스마트폰 보급율 25% 전망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일본 이통사, 단말경쟁력을 위해 In-House 디자인 부문 강화 추세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중국 단말업체들 20%는 퇴출 전망, 저가 전략의 한계 드러내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단말기 고기능화 시대, "매장의 판매방식도 과감한 변신이 필요" 단말기의 진화방향 어떻게 볼 것인가? 융복합화 vs. 단순화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中 단말 시장, 수익률 떨어지자 인수합병 압력 증가 3G 단말 시장에서 일본 단말 제조사의 생존은 가능한가? 中-日 정부, 세계 표준 위해 4G 단말 기술개발 연대 방침 Nokia, 2사분기 3G 휴대전화 시장에서 선전 Nokia, 신흥 시장의 High-end 단말기 교체수요 발생으로 수익상승 기대 국내 단말 메이커의 실적과 전략에 대한 논란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2]: 글로벌 단말 메이커의 일본 진출 전략과 시사점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日 단말 메이커 실적발표, 샤프의 선전과 NEC의 부진 日 마츠시타, 해외 단말 사업 구조개혁 단행 中, 2006년까지 중국 단말 제조사의 30%가 퇴출 전망 … Analysys 中 중싱통신(ZTE), 3G 단말 및 장비 시장에서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중국 휴대폰/PHS 생산량 추이(2005년 6월-11월) 중국 3G 단말 판매량 전망(06-08)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상위 6사 독점력 강화 日 교세라, 러시아 휴대전화 단말시장 진출 사면초가에 내몰린 일본 단말 메이커: 개발비용 부담증가와 해외메이커 진입으로 경쟁격화 LG전자, 초콜릿폰 출시와 유통전략 변경으로 GSM 시장 공략 개시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전망 (2004-2008) 세계 휴대폰 판매량 전망(2002-2006) 중국 이통2사 총매출 및 모바일서비스 매출(2005년 상반기) 日 휴대폰 단말 제조사별 소비자 인식 현황 (2006) 중국 3G 단말 사용자 전망 (2006-2008) 中 최신 휴대전화 단말 트렌드, 고가제품의 판매도 증가 추세 Nokia, 저가폰 전략을 CDMA에도 확대 … 인도 Reliance에 43불 폰 공급 中 휴대폰 이용자,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Nokia` 日, 단말메이커별 시장점유율 (2006년 1Q) 중국 모바일 단말 시장규모 전망 (2004~2009)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中 이통 가입자의 17%가 3G 단말로 교체 희망, 모바일방송과 화상전화 기대... CCID 조사 美 Sprint, 삼성과 모토로라에 이어 Nokia를 모바일 WiMAX 공급사로 추가 선정 모토로라 KRZR, 판매실적 `기대 이하`... RAZR 이후 후속 모델 잇달아 흥행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