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6) Tag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 MNP/ SKT/ KTF/ LG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G/3G를 하나의 번호로 병용하는 "Dual Network" 서비스 일본 총무성, 2003년까지 이동전화 번호이동성 실시 LNP가 제공하는 기회 번호이동성 실시를 둘러싼 FCC와 이동통신사업자 간의 갈등 번호이동성 도입에 대한 일본 이동전화 이용자의 의견조사 결과 번호이동성 효과실현의 실질적 Enabler : UIM 카드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른 소비자 비용부담 현황 FCC의 번호이동성 가이드라인 발표와 북미 통신사업자들의 동상이몽 [통계] 미국,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들의 사업자별 선호도 및 이용성향 조사 결과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북미 후발이통사의 파격적인 요금 전략과 시사점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유럽 소비자의 번호이동성 이용실태 : 요금과 수수료가 아닌 변경절차가 가장 큰 걸림돌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번호이동성,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 높게 나타나 美 번호이동성 중간성과 발표, Verizon과 T-Mobile이 가장 큰 혜택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해외시각]미국 번호이동성의 진행경과 및 향후 전망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日 번호이동성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KDDI로 이동하고 싶다" 日 총무성, 주파수 할당정책에 대한 소프트뱅크 의견 묵살할 듯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번호이동성, Churn Rate에 영향은 미미 --- Baskerville 분석 네덜란드, 번호이동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MNP와 MVNO 제도의 효용성, 난관에 봉착한 통신규제 당국들 日 소프트뱅크, "번호이동성 도입될 2006년 까지 이통시장 진출"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번호이동성, `기업의 비용절감 효과`에 유효 美 번호이동성 도입 5개월 만에 260만명 이동 2004년 일본 이통시장 세력구도 변화의 3대 변수 번호이동성의 함정, "데이터 시대에는 무용론" 의견도 제기 Churn 희망자의 절반, "현 사업자가 요금 내리면 옮기지 않겠다" 美 유무선간 번호이동성제 실시로 무선대체 현상 가속화 전망 – In-Stat/MDR 美 AT&T Wireless, 사상 최초로 가입자수 감소 덴마크식 번호이동성, 할인형 신규사업자들에게는 대성공 美 FCC 집계결과, MNP 실시 1년간 780만 명이 이동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FCC,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클레임 접수 내역 발표 美 번호이동성, 시장점유율은 큰 변화 없으나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은 높게 나타나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유럽, 번호이동성 이용률 여전히 낮아 일본 총무성, 번호이동성의 경제적 효과 제시 美 FCC, 번호이동성 관련 민원사례 600가지 발표 번호이동성 민원발생으로 곤경에 처한 AT&T Wireless, FCC도 이에 대한 공식 해명 요구 美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행동요령 가이드라인 일본, 번호이동성 도입시 최대 수혜자는 KDDI로 전망 美 번호이동성 개시 당일, 이용자 신청 100만명 미만에 그쳐 한국의 후발 이통사들, 정부가 SK텔레콤에 `시혜(favor)` 주고 있다고 비난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美 번호이동성 실시 첫날, 예상보다는 조용한 출발 美 번호이동성, 이통사업자별 득실 전망 美 번호이동성으로 법인고객의 경우 35% 비용절감 효과 … Gartner 美 번호이동성, `Zero Sum 게임이 아니라 Musical Chairs 게임` 일본의 휴대전화 이용자, 85%가 번호이동성 도입 찬성 美 FCC의 Powell 의장, 시내전화사업자들의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시행유보 요구 일축 美 FCC의 Powell 의장, 시내전화사업자들의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시행유보 요구 일축 번호이동성, 충성도 높은 고객에 촛점을 두어야 한다 獨 번호이동성, 투자 대비 효과 미미 번호이동성에 따른 미 이통업계의 가격 경쟁과열에 투자자들 우려 BellSouth, FCC에 유무선간 번호이동성 비용 청구허용 요구 美 유-무선간 번호이동성으로 유선전화 가입자들의 이탈율 높아질 듯 日, 번호이동성 유료화 도입시 이용희망 9.7% 美 FCC, 유무선간 번호 이동성 연내 시행 명령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日 총무성, 휴대전화 번호이동성 관련 연구회 설립 美 이통사들의 50% 만이 번호이동성 준비 완료 美 번호이동성의 최대수혜자는 Verizon Wireless가 될 것 美 CTIA,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 행동요령 가이드라인 발표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통신사업자의 브랜드 파워: `친구그룹`에 의한 네트워크 효과가 좌우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법인 가입자, 높은 전환비용과 계약 조건으로 인해 Lock-in … `충성도` 높지 않다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日 총무성, 내년 11월부터 번호이동성 의무화 방침 日 이통업계, 신규진입과 MNP로 설비투자 특수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이동통신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년 3월)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1) 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현황(2006년 1월-3월) 日 이통사,MNP 시행 앞두고 절차 간소화 등 개요 결정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日 소비자 40%, 이통사 변경(MNP)은 ‘할인제도’ 때문 보조금 제도 시행 이후 이통3사 실적 현황 日 윌컴, "PHS도 번호이동성 대상에 포함되어야" 하나로텔레콤 시내전화 번호이동 가입자 추이 (2006.1-5) 日 음성통화 중심의 가입자,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낮아 --- MM종합연구소 보조금 합법화 이후 번호이동 추이 (2006년 3월 5주~6월 1주) 소프트뱅크, 금융권과의 제휴로 Felica기반 지갑휴대폰 사업 강화 국내 이통3사별 기기변경·번호이동 가입자 현황 (2006.5~6) 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가입자수 추이 (2006.3~5) [발표자료] 보조금 시행 전후 국내 휴대폰 판매동향 분석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국내 이통3사 가입유형별 가입자수 현황 (2006년 상반기) LGT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추이 (2006.1~6)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수혜자 및 보조금 지급액 현황 (2006.3.27~6.30) 아일랜드 번호이동 가입자수 추이 (2003년 2분기~2006년 1분기) 국내 이통사별 번호이동 가입자 수 (2006.6.27~7.27) 국내 SK텔레콤 월별 가입자 수 추이 (2006.1~6)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 日 도코모, 번호이동 앞두고 W-CDMA망 인구 커버리지 100% 강조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국내 이동전화 및 시내전화 번호이동자 수 추이 (2006.1~8)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도코모, 이례적으로 하반기에 단말라인업 대거 투입 ... HSDPA, DMB, Kids폰 등 20여종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주부층이 20%로 높게 나타나 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수수료 추이 (2004.1.1~2006.8.31)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日 후발 3G 사업자 eMobile, "음성은 도코모와 로밍, 데이터는 저가 HSDPA로 승부" 日 Softbank, 번호이동성 대비해 가정용 수신 안테나 무료 제공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9)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9)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일본 이통사별 법인고객 가입현황 및 MNP 이용의향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약효 떨어진 `합법(合法)` 보조금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위성 DMB폰 판매 호조, SK텔레콤의 점유율 방어에도 한몫 日 KDDI, 3개월 연속 가입자 순증 선두 유지...절반이 MNP로 유입 일본 번호이동성제도 개시 전후 업체별 판매 점유율 (2006.10.1~29)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일본 소비자의 이통 요금제 선호도 조사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10)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추이 (2006.1~10)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일본 번호이동성 이용동향(2006년 11월 기준)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 현황 (2006.11)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 현황 (2006.11) 휴대폰 바뀌어도 익숙한 기존 UI 그대로 조작 ... 日 소프트뱅크가 MNP 겨냥해 기술 채택 휴대폰, "개인용과 회사용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시대로 이미 진입"… 日 KDDI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국내 유무선 통신업체 번호이동 가입자 증감수 (2006) MNP를 통한 이통시장 경쟁 활성화 정책은 `실패`, 가입자 이탈율에 변화 없어... Analysys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 건수 추이 (2003~2006)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6.12)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6.12)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국내 이통3사별 보조금 지급 현황 (2006.3.27~11.30)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1)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1)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2)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2) 3월 휴대폰 판매량, 160∼170만대...보조금 규제완화 조치 이전 과열현상 재연? 국내 이통 3사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MNP 경쟁에서 밀린 日 도코모, 신단말 904i 시리즈 출시 계기로 ‘DoCoMo2.0’ 선포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3)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3) 국내 이통3사와 KT 불법 보조금 적발 현황 (2007.4.23)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 日 도코모, 자체분석 MNP 패인 2가지...‘초기 3G 커버리지’와 ‘비싼 요금` 이미지 WiMAX, 향후 신흥 통신시장에서 Joker 역할 할 수도...VoIP 구현이 전제조건 영국 이동전화 번호이동 추이 (2003~2005.10) KTF의 `SHOW` 효과, 타사 가입자 유치에는 기대 못 미쳐 덴마크 MNP 추이(2003~2006) 덴마크 분기별 MNP 추이 (2003~2006) 스웨덴 MNP 추이 (2003~2005) 국내 이통3사 가입자수 현황 (2007.4)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스웨덴 시내전화 번호 이동성(LNP) 추이(2004~2005)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4)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4)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 현황 (2007.5.1~18)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보조금을 둘러싼 고질적 관행, 소비자 관점에서 재고되어야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국내 이통3사 가입자수 현황 (2007.5) 포화시장에서 가입자 기반 늘리기, "법인시장과 통신모듈 사업이 유망"...日 KDDI 스페인 이동전화 번호이동 추이 (2005.3~2007.3) 스페인 이통사별 번호이동 현황 (2007.1분기) 국내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5) 만년 꼴찌 日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이유있는 약진, 배경과 시사점 국내 월별 이동전화 번호이동 건수 추이 (2007.1~6) 국내 이통3사 가입자수 현황 (2007.6) 시내전화-인터넷전화간 번호이동제, 시내외 권역구분을 인정키로… 활성화 위한 첫 단추는 채워진 셈 독일 이동전화 번호이동 추이 (2002~2006) 국내 이동통신 번호이동 건수 추이 (2007.7.1~9) 프랑스 이동전화 번호이동 추이 (2005~2006) 국내 시내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 (20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