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의 비즈니스 인맥사이트, 美 Linkedin의 BM 분석 Tag #TiS Linkedin 링크트인 SNS 소셜네트워킹 지인네트워킹 Web2.0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3G 킬러앱으로 부상한 지인네트워킹,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될까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 미국 주요 SNS 사이트 순방문자 수 비교 (2006년 5월)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국가별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site 점유율 (2006년 7월 현재) 미국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사이트 접속 비율 (2006. 9)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美 지인네트워킹 사이트 MySpace, 방문자 절반 이상이 35세 이상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미국에 추월 당한 3G, 국내 시장은 성장 모멘텀이 없다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日 SNS 시장규모, 2009년 약 555억엔에 달할 전망 … 광고수익 비율이 67% 차지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휴대폰-SNS 사이트간 연동 서비스 지원 솔루션 발표, 加 OZ 상품을 매개체로 블로그+SNS 요소를 가미한 커뮤니티 사이트 등장...日 `Clogger`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비즈니스에 특화된 인맥 사이트 美 `Linkedin`, 돈버는 SNS 비즈모델의 전형을 제시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미국 10대 청소년 SNS 서비스 이용목적 및 이용방법 (2006) 미국 SNS사이트 이용 청소년 특징 (2006) 미국 10대 청소년 SNS사이트 방문 횟수 (2006)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미국 MySpace 사이트 가입자 수 추이 (2004.1~2006.11) 일본 SNS사이트 mixi 가입자수 추이(2004.12~2006.9) 국내 싸이월드 가입자수 추이 (2003.4~2006.10)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웹리얼리티 사이트 `Second life`, 이미 가상세계가 아니다... 생계의존 전업 유저 수천명 넘어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유무선 연동형 모바일VoIP 사업자 `Nimbuzz` 등장, "MVNO와 SNS로 확장도 고려" 일본 블로그와 SNS시장규모 전망(2004~2011) 일본 블로그 사이트 수와 SNS등록자 수 전망 (2004~2011)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과 블로그, SNS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쇼핑사이트에도 Web2.0 바람... SNS적 요소를 가미해 `고객중심`에서 `인간중심`으로 美 케이블 채널 Nickelodeon, 방송과 연계된 어린이용 3D 가상세계 사이트 오픈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스웨덴, 가상세계 Second Life에 정부 공식 대사관 개설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시스코, SNS 솔루션업체 인수해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비즈니스판 MySpace 지향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SNS의 진화, `DIY웹`을 지향하는 신흥기업 속속 등장…美Ning등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일본 블로그 및 SNS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3) 일본 월간 블로그 이용자수 랭킹(2006.01) 국내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Second Life, 예상외로 인기 저조...7가지 이유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Second Life 아이템 거래 전문 사이트 등장, 린든달러로 결제...日 ECMIX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일본 블로그 및 SNS 이용자 추이 (2005~2007)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SNS를 접목해 개인간 직접거래 방식의 옥션 사이트 등장...日 `트로이카`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Second Life, 상반기 국내시장 진입 발표...Web Reality 표준을 선도해 제2의 구글이 될 것인가?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의 특징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미니블로그 전성시대...日 유사 사이트 우후죽순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모바일 SNS와 게임을 접목한 日 `모바게타운`...급성장의 배경과 BM분석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2007.5)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모바게타운을 순식간에 제압한 `Kaocheki`라는 괴물, 한 달만에 회원 1,500만명 온라인 사업에 가속붙은 CBS, 인터넷라디오 음악SNS 사이트 ‘Last.fm`을 2억8천만불에 인수 일본 사내 정보 공유 툴의 선호도 현황 (2007.5) 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日 기업의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eBay, 커뮤니티 기반 추천 사이트 `StumbleUpon` 7,500만달러에 인수 발표 일본판 Linked-In, 신용카드 등록이 필수적인 비즈니스맨 전용 SNS 런칭...日 Nifty 미국 및 전세계 소셜 네트워크 활용 광고투자비 전망 (2006~2011)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미니 블로그 `Twitter` 신드롬, 전세계적인 확산 조짐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BM 분석 블로그와 SNS, 기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커진다...IT Consumerization 파워의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