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Tag #일본/커뮤니케이션/ 정보공유/ SNS/ 그룹웨어/ 게시판/ 메신저/ 블로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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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제언 : 비용예측성과 SI 업체와의 제휴가 관건 KDDI, 기업 구내전화 아웃소싱 서비스 TeliaSonera, 콘텐츠 사업부문 `Zed`를 스페인 미디어 기업에 매각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모바일 필드서비스 도입 기업의 50%, "고객유지에 매우 효과적" 반응 지멘스, BlackBerry 메일과 PTT 기능 탑재 기업용 스마트폰 출시 Motorola 기업용 유무선 통합폰 출시, 미 이통사들 채택 유력 美, 중소기업의 모바일 서비스 지출 급증 … Yankee Group 무선 브로드밴드 장비 벤더들, WiMAX 인증 제품 출시가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란 기업용 UWB 응용사례 확산될 전망 ---- ABI Research 日, 제조업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기업 구내전화의 Wireless화 [Case Study] 사무직을 대상으로 확산되고 있는 PTT 서비스 美, 기업용 고정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급성장 전망 美 UPS, Bluetooth-WiFi-셀룰러 기술 이용한 첨단 무선 배송 시스템 구축 DoCoMo, 법인고객 비중 10% 목표 달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MS, 전화 기능을 포함한 통합 커뮤니케이션툴 "이스탄불" 발표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승부수, Mobile Centrex 美 기업들, 94%가 향후 2년 내 유무선 IT 네트웍 교체 전망 향후 2∼3년간 기업용모바일 투자 크게 확대될 것 … Meta Group 유럽 대기업의 40%가 모바일 솔루션 도입, 완전 무선대체도 검토중" 2006년 까지 기업의 50%가 WiFi 도입 전망 --- META Group 日, `IP전화 발착신번호 050 사용하기 싫다`는 의견이 압도적 … Nikkei 조사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3G가 진화하면 사무실내 유선 수요를 대체할 것"…3G Congress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이통사들, 기업용 모바일 시장에서 SI업체들에게 주도권을 빼앗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BWCS 美 기업용 무선랜, 2008년에 보급률 80%로 급성장…InfoTech Wi-Fi 투자, 비즈니스 유저에게 초점 맞춰야 RFID와 WiFi의 결합, 기업의 Asset Tracking 활용 가능성에 주목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英 Vodafone, 휴대폰 번호 公私구분 서비스 출시 법인고객 유치의 키포인트 : `사용경험 연장`과 `단말기 교체주기`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英 BT, 독일 mmO2의 유무선 통합 MVNO로 대기업 고객 타게팅 도코모, PDA 기능과 키보드 탑재한 법인용 `스마트폰` 출시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기업용 모바일 확산의 선결과제, WiFi/셀룰러 간 seamless한 로밍과 듀얼모드 단말 보급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기업용 모바일, `이통사의 역할은 Integrator와 Enabler가 되어야`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이통사의 미디어 기업 변신, “음반업계의 교훈…독립개발자를 위한 생태계 조성이 중요” Skype와 EV-DO를 번들링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등장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ATLAS Column] Real Time Enterprise 목표의 재정의 위기의 UTStarcom, 새 COO 임명과 함께 본격적인 구조조정 단행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Vonage, 기업용 VoIP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선 브로드밴드 사업자 TowerStream과 제휴 日 SNS 시장 급속 확산...mixi 회원수 백만명 돌파 [통계] 일본의 기업용 모바일 도입 현황: 구내전화의 모바일화 및 이용 용도 Skype 전략 변화…이동 근로자 대상 VoIP 서비스 사업자로 포지셔닝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美 VoIP 사업자들, 중소기업 시장 잠재력에 주목해야 … Yankee Group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EV-DO 노트북, 스마트폰보다 통신비 절감 효과 높아 -- iGillott 기업용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초기 수용층은 “SOHO”---- In-Stat 美 Cbeyond, 중소기업 시장 겨냥한 맞춤형 MVNO 서비스 개시 기업용 VoIP 시장 확대에 따른 IP-PBX 수요 급증 美 Verizon, 기업용 IP 텔레포니 서비스 강화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 환경 갈길 멀어 … Cisco CIO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일본의 VoIP 장비시장 현황과 전망 기업용 IP 솔루션의 2가지 선택: IP-PBX 또는 IP-Centrex Sprint Nextel, 신규 기업용 VoIP 솔루션 출시하며 법인시장 공략 Skype, 기업용 시장을 겨냥한 VoIP 솔루션 강화 소프트뱅크-보다폰, 일본법인 매수에 정식 합의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VoIP의 취약한 보안성이 기업용 데이터 네트워크에 악영향 초래 美 법인용 통신 시장, 2010년까지 1,500억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인수, LBO 방식에 의한 자금조달로 리스크 축소 2010년 기업용 VoIP 시장이 18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국내 기업용 전화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09) 전세계 IT 기업랭킹 Top 30 국내 IT 상장기업 실적(2005년) 모든 기업 연락처를 한곳으로… 기업 연락처 DB 서비스: Jigsaw 통합커뮤니케이션의 킬러앱 기업용 VoIP, 유연한 아키텍처와 보안성 강화가 선결과제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조업체 현황 (2006년 4월 기준) BT, 기업용 FMC 서비스 출시 예정 국내 연도별 ASP 가입 기업수 (2002년∼2006년 1분기) "휴대폰 단말업체들의 M&A 발생 가능성 높아" … Nokia 차기 CEO 세계 기업용 VoIP 장비 시장 전망(2005년-2009년)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국내 이용자별 무선데이터 매출 추이 및 전망 (2000~2009) 기업용 IT 서비스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잡는 SOA 국내 이용자별 모바일메시징 매출 추이 및 전망 (2000~2009) 일본 가정·기업·소점포별 인터넷 보급율 추이 (1997~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기업 현황 (2005년) 국내 주요 IT기업 업종별 실적 전망 (2006년 2분기) MS-Nortel, 윈도우 기반 음성ㆍ데이터 통합 장비 개발 제휴 세계 국가별 중소기업 IT보안 관련 투자 비율(2006년) 日 이통대리점, 법인고객 비율 10% 미만이 대부분 국내 연도별 ASP 가입 기업수 (2002~2006년 상반기) 국내 IT 상장기업 실적 (2006년 상반기) 세계 S&P선정500대기업 중 IT관련 기업 현황 기업용 VoIP 확산에 따른 Telco의 선택, 기능과 품질 차별화를 위한 유연한 포트폴리오 국내 현재 시행 중인 사내 기밀유출 방지장치(2006.8.31~9.5) 美 증시상장 국내 IT기업 자본 조달 현황 英 BT, 셀룰러-WiFi 듀얼모드와 PBX를 결합한 법인용 FMC 솔루션 `Corporate Fusion` 출시 유럽의 UMA 동향으로 본 KT 원폰II의 과제: `유선시장 방어`와 `법인시장 개척` 모토로라, RFID 솔루션 전문회사 Symbol을 39억불에 인수 Nokia 스마트폰에 Alcatel IP솔루션의 결합 … 법인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붐 글로벌 확장에 다시 눈돌리는 BT, 美 이통사와 제휴로 법인시장 진출 채비 Skype, 컨슈머 시장에 이어 법인시장 점령에 나서...업무용 베타버전 출시 佛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자 Vivendi, 폴란드 이통사 인수 놓고 DT와 접전 유럽 기업 내 듀얼모드 솔루션 도입 계획 (2004) 브로드밴드 부가서비스 시장, 법인수요 급증 ... 보안 분야가 주요 매출원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법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는 Nokia와 Motorola, 삼성전자의 전략적 선택지는?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중국 진출 러시 … MTV도 포탈 Baidu에 뮤직비디오와 VoD 제공 美 케이블사업자, Telco들에게 소외된 중소기업 시장 공세 강화 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유무선, 음성데이터,실내외 통합이 대세" ... Infonetics 국내 주요 디지털컨텐츠기업 평균매출 및 평균영업이익 추이 (2004.상반기~2006.상반기) 국내 주요 디지털 컨텐츠 기업 평균영업이익율 추이 (2004.상반기~2006.상반기) IP-PBX 보급 확산, 이제는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사업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기업네트워크의 현주소와 향후 전망… 일본의 사례 분석 VoIP, 세계 통신장비 시장의 핵심 성장엔진으로 부상 중...iSuppli 美, 출장 빈도가 높은 비즈니스 유저의 3G 선호도 `뚜렷`... In-Stat 승승장구 Skype, 법인고객들은 기피...방화벽도 무시하는 라우팅 방식이 이유 모바일 WiMAX 확산, 로밍이 걸림돌 될 수도...2008년 이후 실현될 전망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세계 주요 단말기업체 평균판매가격(ASP) 추이 (2004.1분기~2006.3분기) 일본 기업네트워크의 백본계와 지선계 접속회선 기술별 이용율 (2005~2006) 일본 기업 씬 클라이언트 도입 현황 (2006)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VoIP 해외 동향 및 분석 중소기업의 VoIP 선호 이유, Cost 외에도 다양한 편리기능... 이메일, 회의통화, 폰북 MS, VoIP 시장진입 위한 첫단계 제품 선보여...기업용 통신허브 솔루션 베타버전 출시 美 스프린트, PBX 기능을 휴대폰으로 확장한 FMC 서비스 개시... IMS 기반 Hosted-mobile 솔루션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2007년에는 존재감이 사라지게 될 무선기술 5가지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Skype의 공격적 행보, 정액요금제와 버전3.0 출시... 법인시장이 일차적 타깃 세계 주요 IT기업 실적 현황 (2005)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MVNO로 번지는 FMC 경쟁... 핀란드 AinaCom, 법인용 Hosted FMC 서비스 개시 "Telco들의 신사업 절반은 실패할 것, 저수익형 사업모델에 적응해야"... Gartner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日 NEC, 휴대폰의 웹페이지 열람 기능을 최적화해 주는 ASP 솔루션 발표 도코모, 중국 이통시장 진출... 기업용 모바일 사업위해 현지업체와 JV 런칭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英 BT, 법인용 Fusion 서비스 강화위해 PBX 솔루션 전문업체와 제휴 미국 중소기업 통신비 지출 추이 (2005~2010) 시스코, SNS 솔루션업체 인수해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비즈니스판 MySpace 지향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3GSM에서 주목받은 기업용 FMC, 단말-칩셋-응용솔루션 시장확대 계기 마련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유명 블로그 만을 연결해 광고수익 공유하는 신종사업 출현... 日 Agile Media 컨버전스 시대, 거꾸로 가는 국내 이통시장...글로벌 플레이어와의 경쟁에 대비하려는 의지는 있는 것인가? 기업이용자, FMC 솔루션 선택지 넓어진다… `DIY형` 속속 등장 이통사들, FMC에 의한 법인고객 수익잠식 막으려면 Femtocell 도입 서둘러야...Analysis 전세계 텔레콤/ IT 기업 Top30, 시가총액 랭킹 (2007년 3월초 현재) MS, 오피스 소프트와 VoIP 기능 통합계획 발표...기업통신 시장에 눈독 Palm 매각 임박설로 주가 급등... 노키아와 모토로라도 참여 소문 플래그엔플레이형 CDMA 펨토셀 솔루션 출시, 중소기업 FMC시장 직접 공략...美 Airwalk SaaS 2.0 모델, "소프트웨어는 유틸리티 컴퓨팅으로 진화할 것"...Salesforce.com 업무용 차량 대상의 텔레매틱스. 보급확대 조짐...연비 절약과 물류 효율이 어필 포인트 세계 지역별 기업용 온라인교육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07) MS와 Nortel, 기업 IP 솔루션 제휴 강화...Unified Communication 수요 급증에 대비 기업들이 직원의 Skype 이용을 꺼리는 이유 美 중소기업 고객 150만, Telco에서 Cableco로 이탈... ARPU가 개인고객의 3배 달해 Cisco, 중소기업 시장으로 영역 확대 본격화...저가 통합커뮤니케이션 제품 투입 기업용 VoIP의 최대 수요처는 중소기업... 향후 5년간 연평균 30%씩 급성장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세계 텔레콤·IT 기업 Top30 시가총액 랭킹 순위 (2007.3.1) Skype, 대기업을 겨냥한 법인용 서비스 베타버전 테스트 시작 구글, 파워포인트 킬러 `Google Apps 프리젠테이션` 제품 올여름 발표 美 AT&T 그룹, 기업고객 대상 유무선 통합서비스 발표…단일 계약과 영업체계로 차별성 부각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의 특징 VoIP 도입, 비용절감 이외 효과에 주목해야...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지능화의 Enabler 역할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블랙베리, 사무실 내선전화와 연동하는 FMC 단말로 진화... MVS 솔루션 선보여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MS와 Cisco의 암묵적 밀월,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주도권 놓고 균열 조짐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호주 이동통신시장 법인 및 컨슈머 가입자 비율 추이 및 전망 (1994~2007)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Google과 Salesforce의 제휴, 기업용 웹애플리 시장에서 공동 라이벌 MS를 압박 컨버전스의 블루오션으로 부상한 美 기업용 FMC 솔루션 시장...듀얼단말 보급이 걸림돌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