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Tag #일본/모바일 #무선/ 휴대폰블로그/ 모바일블로그/ 모바일SNS/ 모바일2.0/ 모바일커뮤니티/SNS/ 이용현황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서유럽 이통사업자의 모바일 포털 현황 유럽 및 북미 18개국의 모바일포털 제공서비스 현황 [통계] 일본, 냉대받는 커뮤니티 사이트 N세대의 새로운 행동 양식, "Flash Mob"의 사업화 모티브와 가능성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3]: 위치정보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Imahima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블로그 서비스의 유료화, 남성 이용자들이 더 관심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모블로그의 확산으로 위치기반 `LoMoSo` 서비스에 이통사들 주목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日 인터넷 영화관람 행태의 변화, 정보교환 포털사이트가 중요한 역할 Nokia, 모블로그 전용 카메라폰 출시 `모블로그`를 통한 개인의 일상생활 공개 유행 `모블로그` 보급확산에 따른 기대와 불안 美 조사회사, 블로그 이용자수 300∼900만 명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블로그와 휴대폰, 상호 친화성을 활용한 신상품 아이디어 봇물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 KDDI, ARPU 증대를 위해 유무선 연동 블로그 강화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日 KDDI, 앙케이트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블로그를 통한 신규수요 창출 및 수익화 방안: 대안시장으로 부상하는 `베이비 블로그`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Reality check : A 3G-user experience 中,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블로그 부상 … 화이트칼라의 80%가 블로그에 관심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조사 (2006년 3월 현재)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 Blog에서 Vlog로의 미디어 혁명, 비디오 블로그에 주목하라 Podcast 열풍, 블로그 인기 누를까 BT, 신개념 마케팅 채널로 블로그 런칭 계획 국내 미니홈피·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2006.6)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메신저 및 블로그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정도 및 운영수단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행태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목적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본인 및 타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 목적 (2006.5.20~5.29) 미국 네티즌의 블로그 보유 이유 (2005.7~2006.2)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도 모바일용으로 자동맞춤 전환되는 브라우저 등장...美 mDog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본인 블로그·미니홈피 이용률 (2006.6)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중국 블로그 이용자수 및 블로그수 현황 (2006.2분기)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국내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뷰 추이 (2005.9~2006.9)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미국 연령대별 블로그 및 팟캐스트 이용률 (2006)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아시아 국가별 블로그 인지도 현황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상품을 매개체로 블로그+SNS 요소를 가미한 커뮤니티 사이트 등장...日 `Clogger`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전세계 Blogger 증가세, 내년 상반기 1억명을 정점으로 둔화될 전망...Gartner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블로그와 SNS의 장점 만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Vox` 등장... 美 Six Apart 日 라쿠텐, 상품정보 DB를 Third Party에 공개... CGM을 활용한 집객 강화가 목적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일본 블로그와 SNS시장규모 전망(2004~2011) 일본 블로그 사이트 수와 SNS등록자 수 전망 (2004~2011)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과 블로그, SNS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불고 있는 웹 2.0 바람: 기업내 블로그와 SNS 도입사례 분석과 전망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이용 시간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주평균 블로그 방문 빈도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블로그 이용률 (2006.12) 유명 블로그 만을 연결해 광고수익 공유하는 신종사업 출현... 日 Agile Media 국내 네티즌의 네이버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음성으로 지시하면 Robot이 블로그를 대신 만들어 준다...日 NEC가 기술 공개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일본 블로그 및 SNS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3) 웹2.0 트랜드가 요구하는 Telco들의 4가지 선택지...`제휴, 맞대응, 협력, 그리고 Bit Piper` 일본 월간 블로그 이용자수 랭킹(2006.01)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주문형 블로그 제작을 도와주며 아이템 판매와 Tie-up 광고를 수익모델...日 decoblog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일본 블로그 관련 산업별 시장규모(2006)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일본 블로그 및 SNS 이용자 추이 (2005~2007)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MVNO 2.0을 표방한 신종 사업자 등장, 프랜차이스와 다단계 판매방식 채용...美 Sonopia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세계 주요 국가별 블로그 구독 비율 (2007)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국내 설치형 블로그 이용 현황 (2007) 국내 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5.12~2007.3)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네이버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블로그, 인력 채용과 스카우트 수단으로 인기...기업에게는 양날의 칼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佛 AFP, 블로그 대상으로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키로...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정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블로그 네트워킹을 통해 수익 실현하는 광고대리점, 미국과 일본의 대표적 비즈모델과 활용사례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인텔, UMPC 플랫폼 로드맵 발표...모바일 2.0 단말 시장의 석권을 노린다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