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연합(EU)의 위원회는 15일, Microsoft사가 EU의 독과점 금지법에 위반된다는 동 위원회의 안을 만장일치로 지지 했다고 밝혔다. Tag #MediaPlayer EU위원회 독과점금지법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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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스마트폰 OS 전쟁 최후의 승자는?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단말 고기능화로 트래픽 탈환에 나선 유선사업자들 : 「Home Phone」과 「개량형 L-Mode」사례 분석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해외시각] 네트웍 컨버전스 추세로 또 다시 각광 받기 시작하는 Unified Communication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해외시각] 눈앞에 다가온 유무선 통합(FMC), 의미와 전망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Microsoft TV 최근 동향: 통신산업에서의 세규합을 통해 상용화에 박차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Samsung, 통신서비스 시장 진출의 가능성과 전망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해외시각] 세계 휴대전화 시장 판도 변화와 단말 업체들의 대응 엇갈리는 케이블 SO에 대한 평가 : 파란인가 vs 거품인가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해외시각] DoCoMo의 단말기 생태계 구축 전략과 계속되는 MS의 시행착오 Nokia와 NEC, 차세대 IP 멀티미디어 서비스 호환성 시험성공 발표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Opera 브라우저, Widows Mobile 지원키로 당초 방침 변경 발표 中 정부, SMS 시장통제 위해 주요 포털들에 서비스 제한 조치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佛 SAGEM과 Openwave 제휴, 유럽 최초 i-mode 지원 단말기 공급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Symbian, "라이벌은 MS가 아니라 단말 메이커들의 독자 OS" 中 China Unicom, 해외사업 강화를 통해 CDMA 주도권 확보 노려 SingTel, 해외사업 호조로 5,200만 가입자 기반 확보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빌게이츠 인터뷰, "정보가전에서도 PC의 개방화 전략으로 대응"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MS, 차량탑재 텔레매틱스 시스템 개발 위해 Fiat와 제휴 英 BT, Microsoft와 화상회의 솔루션 공동개발 제휴 佛 FT, 의복에 장착하는 다목적 디스플레이 개발 獨 DT, 전세계 Third Party 핫스팟 연동으로 로밍시장 주도에 나서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Qualcomm, 휴대전화용 MSM칩의 최신 로드맵 발표 후지쓰-하쿠호도, 유비쿼터스 쇼핑정보 분배 플랫폼 공동개발 MS의 전략 변화, Win CE 모바일 소스코드를 공개할 방침 스마트폰, 바이러스의 표적이 될 수도, 보안업계는 사업기회 기대 MS, 전화 기능을 포함한 통합 커뮤니케이션툴 "이스탄불" 발표 MMS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Service Delivery Platform 구축 붐 英 기업 CEO의 35%가 모바일데이터 서비스 이용 … Vodafone 자체조사 유럽 이통사들, 윈도우 모바일 OS 스마트폰 잇따라 채택 美 통신시장, Telco와 MSO의 대결 본격화 Qualcomm, 휴대폰과 디지털가전의 융합을 겨냥한 칩셋 내년 출시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5년 후에는 음성 트래픽의 절반을 모바일이 차지할 것…Analysis Qualcomm, 2005년 하반기 출하예정 HSDPA 지원칩의 주요기능 발표 3G 도입이 유무선 대체현상을 가속화할 것 … Analysys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中 유선사업자, 성장엔진 확보위해 NGN 투자에 박차 美 PalmOne의 고육지책, Windows와 Linux 채택도 검토중 MS, 케이블사업자 Comcast와 손잡고 TV 시장 재진입 본격화 태풍의 눈으로 등장하는 MS의 IP전화 시장진출, 내년이 유력 AT&T Wireless, 美 업계 최초로 음악 인식 서비스 출시 러시아 이통사들, 음성통화에 정액제 도입 경쟁 英 Sendo, 스마트폰 출시 계약을 위반한 MS를 상대로 고소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MS, 실버 세대를 겨냥한 양방향 플랫폼 美 MS-Time Warner 주도 DRM 사업자 인수에 佛 기업 참여 유럽,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활성화 시작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Siemens, 문자인식 펜 타입의 휴대폰 3월 CeBIT에 출품 예정 EU, 3G-위성 상호연동 컨소시엄 `MAESTRO` 프로젝트 가동 佛 SFR, 실제이용률 76%의 41만 Vodafone live! 가입자 확보 UMTS와 디지털방송 결합 솔루션 발표, 독일 T-System Nortel Networks, 장비제조 부문을 단계적으로 분리 매각 추진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싱가폴, SMS가 이혼 법정의 증거물로 채택되는 사례 늘어나 유럽의 MMS 확산에 따른 GPRS 매출 증가 Vodafone과 Verizon Wireless, 내년초 양사의 GSM-CDMA 망간 SMS 국제로밍 서비스 개시 FTTP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美 Verizon MS의 미디어 플레이어, 새로운 반독점 소송 이슈로 부각 MS의 새로운 지적재산권 정책 "Handiwork" : 자사 규격의 지배력 확대를 위해 API 무료제공 결정 케이블 VoIP 전화, 2003년말 1,000만명 규모로 급성장…Instat/MDR MMS 서비스 확산, 가격-단말-애플리케이션 조화가 관건 모바일 TV 관련 용어 정리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DoCoMo의 리눅스 도입 결정, 모바일OS 시장 판도 변화 예고 BANDAI와 MS, 애니메이션 콘텐츠 글로벌 사업 제휴 발표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OMA, 메시징 서비스 간 호환성에 초점을 둔 MMS 규격 발표 [3G World Congress] 각국 대표, 3G 미래에 대해 긍정적 평가 MS, "2007년까지 Windows Mobile 탑재단말 1억대 판매" 선언 MS, 획기적 디지털저작권관리 소프트웨어「RMS」출시 발표 인도의 Reliance Infocomm, 향후 18개월 내 가입자 3,000만 명 확보할 것으로 전망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삼성전자, 美 Sonus의 이동통신 VoIP 솔루션 재판매 계약 체결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Palm과 심비안도 OMTP 진영에 합류, 反MS 세력 확산 MS, TV 플랫폼으로 대형 Telco들의 약점 공략에 주력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MS, 스마트폰 `Peabody` 출시로 모바일 매스마켓에 재도전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데이터 이용기반 확대, Usability 제고가 관건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Alcatel과 MS 제휴 발표, IPTV 분배 솔루션 시장 선점 노려 Linux와 MS의 모바일 플랫폼 경쟁 : 승부의 관건은 역시 `UI`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Skype to SMS 기능구현 소프트웨어 등장, `IM을 능가할 것`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모바일의 킬러앱은 음성, "데이터에 대한 환상 보다는 유선과의 경쟁이 더 중요" MS, `실시간 협업` 기능을 강조한 종합 커뮤니케이션 SW 출시 화상전화 이용기피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 日 COMSQUARE WiFi와 WiMAX를 통합한 단일 무선장비 개발 발표, 加 BelAir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MMS, 이통사 간 호환성 지원과 서비스 개선이 본격 확산의 관건 심비안-MS의 협력 관계 구축, 스마트폰 시장 파이 증대에 주력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MMS, “서비스 자체보다 킬러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SingTel, 해외사업 실적 호조로 순익 두자리수 이상 성장 지속 퀄컴, MSM6550 칩셋 부터 리눅스를 Third-party OS로 채택 美 통신사업자들의 인프라 전략 변화, `MSO와 단기 경쟁 보다 광케이블로 장기 승부` 빌게이츠, MP3 플레이어 시장 "iPod 아닌 휴대전화가 점령할 것"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EU, Microsoft와 반독점 분쟁 타결 조짐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Mobile OS 시장의 전략적 제휴 움직임과 휴대 전화 시장 Platform Leadership의 장악 Fastmobile의 성장과 이동형 멀티미디어의 IP 化 美 Sprint, Sirius와의 제휴로 모바일 음악 서비스 제공 예정 3G 네트워크 신뢰성 확보가 대중화의 선결 과제 … Tertio SMS 英 BT, Microsoft와 협력하여 2006년 IPTV 서비스 개시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벨기에 Belgacom, Siemens와 공동으로 IPTV 개시 계획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위성 기반 WiMAX, Next Big Thing 될 것 … 美 PanAmSat 이통사의 가정영역 사업확대, 가전업체와의 경쟁 초래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MSO의 QPS 제공을 위한 WiBro 사업권 획득 당위성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MS, VoIP 신생업체 Teleo 인수 Apple, iTunes폰 공개 일 ACCESS, PalmSource 인수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UMA는 FMC 성공의 핵심요인, GSM 진영이 우위 차지할 것 … ABI [CTIA2005] 美 Cingular, IMS 기반 유무선통합을 전략적으로 추진 Google, Sun과 협력체제 구축 - Sun의 OpenOffice와 관련된 협력일 것으로 예상 Google과 Sun, MS에 대항하는 협력 체제 구축 Microsoft-CableLabs, 공동으로 cable-ready PC 개발 시작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MS ‘Xbox 360’, 공급 부족으로 온라인에서 프리미엄 가격 형성 Microsoft, 향후 4년간 인도에 17억 달러 투자 계획 MS, SMS와 메신저 서비스 이용 가능한 신형 Xbox SW 출시 계획 IMS, 텔코의 매출 증대에 효과적…비용효율 증가 효과는 미지수 중국 휴대전화 이용자, 하루 평균 2건의 SMS 이용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For convergence, take UMA and add IMS [통계] 전세계 IMS 시스템 및 서비스 현황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KDDI, SMS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 제공 HP, 차세대 IMS 허브로 아시아 통신 시장 주목 라틴아메리카, 2006년 내 IPTV 서비스 상용화될 것...Microsoft 英 O2, 2005년 데이터서비스 매출 실적 발표 SMS에도 정액제 도입, 건당 이용단가 인하 경쟁(유럽,2005) [해외시각] [인터뷰] Microsoft의 TV 사업 전략 美 MMS 시장, 카메라폰 활용 및 만족도 기대 이하 … In-Stat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알카텔, 모바일 WiMAX 조기 출시 위해 삼성과 협력 MMS 휴대폰 및 서비스 이용자 전망(중국,03-08) TPS·QPS 시장에서 격돌하는 美 MSO와 RHC [3GSM] 세계 이통시장, 2006년 HSDPA로 진화 이후 IMS와 all-IP 시대 도래---Ericsson 국내 이통3사 SMS 매출 현황(2005)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해외에서 더 주목 받는 Thinkfree Office MS–소프트뱅크, Skype에 대항한 법인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美 Cingular, AT&T-Bellsouth 합병으로 FMC 및 all-IP 전략 추진에 탄력 美 MSO, "AT&T의 방송 시장 진입 특혜는 부당"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Cingular Wireless,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Cingular Video’ 출시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4년) Telcos vs. Cable : The Wrong War ?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Dial MS for telecoms [Interview] Gates sizes up the Web's next generation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중국 SINA社, SMS 매출 추이 (2004Q4-2005Q4)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MSOs to Fight IPTV With IPTV 차이나모바일 경영실적(2005년) [CTIA] 美 이통업계, IMS가 비용절감과 IP전략의 핵심---Apertio 멕시코 모바일 메시징 시장 성장 추이(2004-2009)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All aboard the IMS express IMS: The long hello KDDI, 유선전화 착신을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 출시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영국,2003-2008) 국내 주요 MSO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2005-2006) 중국 SMS 송신수 월별추이(2004년-2005년) 중국 SMS,IVR,WAP,MMS,CRBT 매출추이(2002-2004)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퀄컴, 세계 최초 상향 속도 5.8Mbps급 HSUPA 칩셋 개발 발표 전 세계 인터넷 이용현황, 15세 이상 사용자 수가 6억 9,400만명으로 추정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시스코-T-Systems, 유럽 RFID 시장 공략 위한 전략 제휴 체결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