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메일, 닌텐도, 페덱스, 팜파일럿, 폴라로이드 등 세계적인 히트 브랜드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입소문'의 위력을 제대로 이해하고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는 점이다. Tag #마케팅 홍보 입소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툴 공통키워드 오토리요세 물통푸딩 Wi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바코드를 이용한 쿠폰서비스 등장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쿠폰분배에 의한 모바일마케팅 성공사례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마케팅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이스라엘 소프트웨어산업(하) : 성공기업들의 글로벌전략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합병이후 마케팅에 주력하는 J-PHONE iTouch社, 모바일 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도코모, 본격적인 라이센스 마케팅 강화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휴대전화를 손거울로 만드는 Mirror Sheet 인기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1] : Gigno System Japan㈜ 3G 환경에 대비한 일본 이통사업자의 마케팅 전략 변화와 시사점 SMS 광고에 대한 유럽소비자의 반응과 성공사례 자바를 이용한 움직이는 바코드 인증서비스 등장 : 일본 Sears 휴대전화와 스타 : 광고에서 콘텐츠 영역까지 침투 DoCoMo의 마케팅조직 개편 :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개발에 초점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N세대의 새로운 행동 양식, "Flash Mob"의 사업화 모티브와 가능성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LBS서비스] 커뮤니티와 LBS 마케팅의 융합, 나비게티 Paperless Ticket의 실현 : 휴대전화와 IC카드를 활용한 전자티켓 모바일 시장의 Key Driver로 부상하는 ‘요금’ 휴대폰 메일과 지하철 정기권을 연계한 situation marketing : 「goopas」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무선콘텐츠]스타마케팅(1) : 스타 파워를 게임에, Idol과 사랑하자! [카메라폰응용]스타마케팅(2) : 스타와 사진을, TBS 사진관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LBS 응용] 지하철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Goopas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마케팅 툴로서의 유무선 연동 포인트 프로그램 : 「Mobile NetMile」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2009년까지 세계 무선데이터 매출 3배 이상 증가할 것... Strategy Analytics 中 이통사와 포탈 간의 갈등 심화, China Mobile이 Sohu.com 서비스 중단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美, VoIP와 기존의 지역번호 체계 공용화에 따른 장단점 논란중 美 이통사들, 마케팅 미숙으로 연간 30억 달러 손실 발생 T-Mobile, 케이블사업자와 핫스팟 서비스 공동 마케팅 전세계 PTT 서비스 시장, 2008년 까지 500억불 규모로 급성장 전망…IMS Research 가속화 되고 있는 이통시장의 세분화, 이용자 중심의 시각이 중요 知人 네트웍을 활용해 기존 설문조사의 맹점을 보완할 마케팅툴 등장 기업 판촉 캠페인의 새로운 가능성: 광고 연동 게임 애플리케이션 `마치스로 스고로쿠` 日 KDDI와 덴츠, 모바일 마케팅 회사 `유비쿼터스 코어` 설립 日, 차별화된 단말 UI 마케팅의 주요 표적은 `뉴 실버세대` [통계] 일본, 유력한 틈새마켓으로 부상하는 `뉴 실버세대`: 휴대전화 구매 기준은 젊은 층과 유사 MVNO가 이통사에 주는 impact, 風林火山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탁월한 광고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 광고형 게임 日 접촉•비접촉 IC카드 시장, 2005년 555억엔까지 확대 예상 Yahoo`s Approach To VoIP Marketing : Viral 美 이통사의 패밀리 시장 공략, 부모와 자녀에 대한 세분화된 마케팅 필요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LG전자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KTF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국내 이통3사의 마케팅 비용 추이 (2006년 상반기) BT, 신개념 마케팅 채널로 블로그 런칭 계획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美 Bellsouth와 TiVo 마케팅 제휴, DSL + DVR 결합서비스 출시 美 Virgin Mobile, 무료통화 적립 가능한 제휴 카드 출시 … Youth 가입자 유치에 활용 국내 LGT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입소문에 대한 인식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온라인쇼핑시 인터넷 입소문 활용 정도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쇼핑시 인터넷입소문의 영향 (2006.5.20~5.29) 국내 네티즌의 성별·연령별 인터넷 입소문 확산 참여 경험 (2006.5.20~5.29) 美 MVNO, 웹 마케팅 활용도 낮아 … Helio와 Virgin이 선두주자 미국 온라인 구전 마케팅 유형별 신뢰도(2006년 8월)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국내 이통3사별 마케팅비용 추이 (2004~2005)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국내 KTF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일본 IT업계의 숨은 거물, 손태장이 말하는 모바일의 미래… "휴대폰은 도라에몽이 될 것"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2006년 한해 MS의 성과와 시행착오, `산보`로 시작해 `단거리경주`로 끝나 미디어 다양화 시대의 키워드는 "콘텐츠 개방, 짜투리 시간 활용"... 日 Shockwave 사장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日,게임내 광고에 관심 고조..."잠재성 크지만, 기존 수익모델 해칠 양날의 칼" 국내 초고속인터넷 3사 마케팅비용 현황 (2006)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LG 샤인폰, 유럽에서 출시 한 달만에 20만대 판매...초콜릿폰 실적 추월할 듯 Second life와 실물세계를 연계한 마케팅 기법 실험에 착수…日 Digital Hollywood 대학 삼성전자, Second Life에 휴대폰 판매 Island 오픈...日 소프트뱅크와 공동 프로모션 게임내 광고(PPG)의 유형과 가능성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KTF의 `SHOW` 효과, 타사 가입자 유치에는 기대 못 미쳐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국내 이통3사 마케팅 비용 추이 (2006.1분기~ 2007.1분기)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Skype, 월마트 매장을 통해 서비스 판매에 나서...관련 단말제품과 병매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MS도 광고업체 인수로 구글에 맞불, aQantive 인수에 60억달러 쾌척 MS의 aQuantive 인수, “광고사업 밸류체인의 완결, 60억달러의 가치는 있다” ‘제5의 광고매체’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내 광고(PPG), 현황과 가능성 英 BT Fusion, 가입자 확보에 빨간불... 단말 부족과 마케팅 메시지 전달 실패 FMC 상품, `있으면 좋은` 아닌 `꼭 있어야 하는` 마케팅메시지 전달이 성패의 관건 日 소프트뱅크, 순증 점유율에서 선두로 부상한 원인 : 단말-요금-마케팅 3박자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MVNO도 2.0 시대, 이통사업의 민주화 실현을 표방하는 ‘Sonopia’의 비즈모델과 가능성 잘 팔리는 서비스 상품들의 공통 키워드는 ‘입소문과 커뮤니케이션`...日 사례 3가지 日 KDDI, 마케팅 컨셉 확 바꾼다...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연계, 고객접점 다양화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 현황 (2007.6)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의 주요 동인 (2007.6) 미국 Yahoo의 매출 구성 및 성장률 추이 (2004~2006) LG 주춤하는 사이, 삼성이 3G시장 접수 통신업계의 새로운 승부처는 `마케팅`...홍보, 고객발굴, 서비스혁신, 브랜드가 핵심 日, 공모방식의 아마추어 CM 제작 콘테스트 사이트 오픈....기업이 스폰서 美 Virgin Mobile의 광고기반 무료통화 서비스 `Sugar Mama` 호조...마케팅 효과도 `쏠쏠` 美 Sprint와 Clearwire, WiMAX망 공동 구축키로 합의…브랜드, 마케팅, 유통에도 협업 MNP 열세 만회를 위한 도코모의 `2in1` 서비스, 이용의향은 약 33% 英 브로드밴드 시장, 무한경쟁에 돌입...신규고객에 노트북 PC 무상 제공 메이저 포털들의 차기 전쟁터는 ‘모바일 검색’...이통사의 walled-garden 해소가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