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이통사별 MMS 전송 비율 추이(2004~2006) Tag #덴마크/ 이통사/서비스사업자/ MMS/ 문자/메일/ 전송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차세대 단말기 표준화 컨소시엄과 ‘개방형 모바일아키텍쳐’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EMS) 상용화 임박 차세대메시징(MMS) 시장을 겨냥한 선발업체들의 동향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3탄 : J-PHONE 도코모, FOMA 스팸메일 대책 마련 차세대 메세징서비스(MMS) 활성화의 관건은 단말기 보급 차세대메시징서비스(EMS)의 위기와 기회 [i-Mode]전화를 걸면 URL을 메일로 자동통지하는 시스템과 응용사례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스팸메일 대책에 나선 DoCoMo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스팸메일 소탕을 위해 전면전쟁에 나선 도코모 3G 메시징서비스(MMS) 중국 휴대폰 이용자의 메일서비스 이용실태 J-Phone 사진메일 단말기 300만대 돌파 MMS에 대한 유럽 통신업계의 기대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도코모의 504i 시리즈 GPRS에서 ARPU로의 진화? : 3GSM 세계회의 전망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J-PHONE, 일본 제2의 이통사업자로 부상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스팸메일을 능가하는 악질전화, 지불의무 無!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모바일 사업(J-PHONE)에 社運을 걸고 새출발하는 Japan Telecom [통계] 일본,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샤메일열풍을 잠재울 DoCoMo의 승부수 「아이샷」 DoCoMo의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Voice메일과 사진메일을 동시전송하는 "Voice Picture" 카메라와 바코드로 실생활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휴대폰 단말의 등장 메일로 받은 Mission을 수행 :「Hero☆Connection」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스팸 SMS 차단을 둘러싼 각국의 동향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MMS 상호연동에 관한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동향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SMS 광고에 대한 유럽소비자의 반응과 성공사례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전용프린터의 등장으로 영역확장에 나선 카메라폰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통계] 유럽, Youth 가입자들의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이용성향 조사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2] :「키티&산리오 메일」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통계] 지도정보와 휴대폰의 친화성 : 일본의 이용실태 조사결과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카메라폰 부작용 대책 : 이용자측의 의식전환도 중요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일본 이통사들, 스팸메일 퇴치위한 공동대책 마련 : 발신원 정보 공유 국내 무선인터넷솔루션 업체 최근동향 키워드 : MMS 강화, 콘텐츠 사업병행, 해외시장 진출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2):사진배달서비스, 사진메일클럽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메시징] 캐릭터가 커뮤니케이션 도우미로, 키티&산리오 메일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IETF, MS의 스팸방지 Sender ID 기술검토 워킹그룹 해체 모바일 업계에 메시징 서비스 대란 우려, 호환성이 가장 큰 문제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무선 데이터 단말기의 최후의 승자는 `PDA폰`이 될 것 … WSJ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佛 FT, 의복에 장착하는 다목적 디스플레이 개발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MMS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Service Delivery Platform 구축 붐 美 Yahoo, 메일기능 강화 및 무료메일 용량 100MB로 확대 스팸메일의 절반, `행동이력 추적 코드`가 입력된 것으로 나타나 Google, 대용량 무료메일 서비스 출시로 포탈化에 착수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FCC, 휴대폰 스팸메일 규제 방침 결정 중국 포탈 업체들, MMS가 광고, 게임, SMS에 이은 `금맥`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유럽,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활성화 시작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Yahoo와 MS, 요금부과 방식으로 스팸 메일에 대응할 방침 佛 SFR, 실제이용률 76%의 41만 Vodafone live! 가입자 확보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북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국제 이메일 서비스 허용 발표 DoCoMo, 선불형 통화이용권을 이메일에 첨부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출시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MMS 서비스 확산, 가격-단말-애플리케이션 조화가 관건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OMA, 메시징 서비스 간 호환성에 초점을 둔 MMS 규격 발표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3G World Congress] 각국 대표, 3G 미래에 대해 긍정적 평가 보다폰, 아태지역 첫 파트너로 싱가폴의 Mobile One 선택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모바일 자동 번역 서비스 : 메일 번역과 음성 낭독 기능으로 니치마켓 공략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MMS, 이통사 간 호환성 지원과 서비스 개선이 본격 확산의 관건 MMS, “서비스 자체보다 킬러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日 총무성, 스팸 메일 축소 위해 사업자간 ‘블랙리스트’ 공유 추진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RIM & Palm, 무선 이메일 시장에서 협력체제 구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美 MMS 시장, 카메라폰 활용 및 만족도 기대 이하 … In-Stat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휴대전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TV와 모바일 e메일 MS 모바일 e메일 솔루션 채택 증가로 블랙베리 위협 MMS 휴대폰 및 서비스 이용자 전망(중국,03-08)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덴마크 모바일 및 통신 시장 현황(2002-2004)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멕시코 모바일 메시징 시장 성장 추이(2004-2009) 日 도코모의 향후 서비스 전략 키워드는 "리얼& 리치" 중국 SMS,IVR,WAP,MMS,CRBT 매출추이(2002-2004)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업체별 프리미엄 메일 시장현황- 계정수,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국내 이통3사별 MMS 매출 추이 (2003~2004) 국내 스팸메일 관련기술 특허출원 추이 (2000~2004)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세계 최대 스팸메일 중계국 순위 (2006년 2분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국내 인터넷 이용자 주평균 메일 수신량 추이 (2003.10~2005.11) 국내 이메일 1계정당 일평균 수신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SMS 이용량 증가의 두 양상: 영국, 포르투갈(2006년) 중국 모바일 이메일 이용자의 수신 방식 선호도 (2006.5)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6) 국내 네티즌 일인당 일평균 스팸메일 수신량 추이 (2001~2006.6)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韓·美·日 이메일 이용율 비교 (2005)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세계 피싱(e메일 사기) 피해액 현황 (2005~2006) 세계 스팸메일 주요 국가 발송율 (2005)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국내 SKT 분기별 MMS 휴대폰 이용자수 추이 (2004)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전세계 스팸메일 일평균 발송 건수 (2005.1~2007.1)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중국 무료 개인메일 서비스 업체별 메일계정수 현황 (2006.3분기)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2006년 화상 스팸메일 폭증, 하루 1,200Tbyte의 대역폭 낭비… 스팸 발신국 부동의 1위는 미국 Web2.0 사이트들, 올해 심각한 보안 위기에 처할 것... 美 Websense 전망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미국 Verizon Wireless의 데이터 서비스 이용건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국내 네티즌 월평균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수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12) 중국 주요 모바일 부가가치서비스 분기별 시장 규모 추이 (2006)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세계 국가별 네트워크 준비지수 (NRI) 순위 (2006)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구글, PC 연동에 최적화된 ‘모바일 Gmail’ 서비스 런칭 국내 구글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국내 다음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 5 (2007.3) 중국 네티즌의 주 이용 인터넷 서비스 현황 (2006.하반기)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에 대한 불만족 사항 조사 (2006.하반기) 국내 스팸메일 신고 및 상담 건수 추이 (2001~2006) 한국·덴마크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율 추이 비교 (2001~2006) 덴마크 이동통신 가입자수 및 전자통신 집중도 추이 (1995~2005) 덴마크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 덴마크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덴마크 이동전화 선불 가입자수 추이 (1999~2005) 덴마크 이통사별 순증 점유율 (2006.4분기) 덴마크 이통시장 UMTS 가입자수 추이 (2003~2006) 덴마크 이통사별 GPRS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6) 덴마크 이통시장 SMS·MMS 발송건수 추이 (2003~2006. 상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