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지역 주요 국가별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현황 (2007.2분기) Tag #아태 아시아 태평양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DSL 중국 일본 한국 대만 호주 인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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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독립계 포탈의 사업전망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PDA와 통신요금의 패키지로 기업용 시장 공략 : 일본통신 국내 e-러닝 솔루션 사업자들의 생존전략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번호이동성 도입에 대한 일본 이동전화 이용자의 의견조사 결과 이동통신망/무선랜 결합 기술의 새로운 시도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본질을 벗어나 표류하고 있는 2.3GHz 주파수 정책 [View] 2003년 국내 이통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2가지 변수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VoWLAN 서비스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무선인터넷 망개방의 활성화를 위한 제언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Ubiquitous 기술동향(1) : RFID 표준을 둘러싼 미.일간의 경합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2) [4G] 이통산업 생태계 먹이사슬 구조의 변화 : 단말기 메이커들의 반란 휴대인터넷, 사업권 확보용 명분과 W-CDMA의 교훈 WRC2003 핫이슈 점검 : PIS와 공중무선랜에 대한 국내외 시각차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망개방 이후 일본 유선 ISP들의 모바일시장 진출현황과 업계의 시각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요금차별화로 초점을 옮기고 있는 이통사의 경쟁전략 : 보다폰 KK의 "Limit Mode" 단말기 출시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최근 등장하는 VoIP 사업자의 비즈모델 분석과 국내 통신사업자의 시사점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WiBro 딜레마와 KT 그룹의 선택 국내 통신산업 구조조정의 방향성 제언 : 신개념의 Rule of Three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단말 관련 이슈 분석 (1) : 네트워크 진화에 따른 단말 진화의 로드맵 단말 관련 이슈 분석 (3) : 스마트폰의 세 가지 모티브와 한일 시장의 향방 무선인터넷 서비스, 아시아 전 지역으로 확산중 아시아 국가간 통신격차 해소, 이동전화 보급이 주도 — ITU 보고서 퀄컴, W-CDMA 칩시장 독점견제 상황에서도 "50% 점유율 자신" 日, 미국 등 해외 모바일게임 시장확대로 CP업체의 진출 활발 日 커뮤니티 사이트 Cafesta, Daum과의 제휴로 가입기반 급확대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日 Vodafone, 금년중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flash-OFDM 필드실험 실시 "Java가 향후 무선인터넷 콘텐츠 매출을 견인할 것"…ARC Group 전망 모바일방송, 디지털지상파 방송과 차별화는 가능할 것인가 ? DoCoMo, 리눅스 기반의 3G 단말기 3종 출시 한일 공동 `모바일방송` 위성 12일 발사, 인터넷으로 생중계 인텔, "브로드밴드 비전" 발표 미국 ADSL 가입자 770만으로 성장율 둔화, 아시아 국가의 맹추격으로 지역간 세대교체 시작 日, P2P방식 음악파일 교환서비스에 손해배상 및 서비스정지 명령 NTT Com과 KT, 무선랜 국제 상호로밍 현장시험 실시 美 Sprint PCS, 월정액제 TV 콘텐츠 분배 서비스 개시 Blackberry가 일본에서 통하지 않는 이유: 상이한 통신방식과 고유의 문화적 장벽 SK Telecom과 Toshiba, 디지털 방송사업 조인트 벤쳐 설립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중국의 CDMA 전략과 한국기업에의 시사점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베트남 정부, Hanoi Telecom과 Hutchison 합작회사에 3G 사업권 인가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3] : “PMG(Portable Mobile Gateway)”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PHS 기반 음성 정액제 시도와 WiBro와의 함수관계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1]: `동작인식` 기능의 가능성과 활용방안 제언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2]: 한일 이동통신 시장의 `동작인식` 도입 현황 美VoIP 사업자 Vonage, "싱가폴을 거점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중국, 2010년까지 1,000만명의 WiMAX 가입자 확보 전망 WiBro, 글로벌 무선브로드밴드 기술 강자로 부상할 것 … ABI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Telecom Italia, 삼성과 WiBro 시범 서비스 계약 체결 日 교세라, 러시아 휴대전화 단말시장 진출 2010년 기업용 VoIP 시장이 18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美 Verizon Wireless, 어도비와 모바일 Flash 채택 계약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전 세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확산단계 진입 … Ipsos Insight 전 세계 인터넷 이용현황, 15세 이상 사용자 수가 6억 9,400만명으로 추정 Skype에 동시통역 서비스 등장 아태지역 브로드밴드 접속 가입자 전망 (2011년) 인텔 모토로라 미국 모바일 WiMAX 시장 공격 본격화, Clearwire사에 9억달러 출자 [WiBro 기획보고서 1탄] 무선브로드밴드의 선발주자, 한국의 성과와 고민 VoIP 확산에 대비한 Telco의 대응 Tips : "시간을 벌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준비하라"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기업용 VoIP 확산에 따른 Telco의 선택, 기능과 품질 차별화를 위한 유연한 포트폴리오 전세계적인 WiFi폰의 보급 확산, 국내 시장에 미칠 영향은 ?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통신시장의 판도 변화를 재촉하는 VoIP 서비스 모델의 진화 세계 초고속인터넷 보급율 현황 (2006.6월 기준)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VoIP 비즈모델의 유형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아시아 주요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2005.12) 韓·美·日 인터넷 쇼핑몰 이용률 비교 (2005) 세계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07) 세계 주요 국가 휴대폰·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2005) 망 중립성을 둘러싼 국내외 동향과 시사점 VoIP 해외 동향 및 분석 세계 무선브로드밴드 업계의 기술전략 로드맵, 미리보는 4G 경쟁구도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아태지역 IPTV 시장, 연평균 38% 성장해 2013년 33억불 규모 전망... 중국이 60% 점유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Voice 2.0`을 표방하는 VoIP 신흥주자 JAJAH, "편리성으로 승부, Skype는 경쟁상대가 아니다" 대만 지진, 대규모 통신장애에 노출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취약성 드러내 Skype의 공격적 행보, 정액요금제와 버전3.0 출시... 법인시장이 일차적 타깃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대안, Place-shifting 솔루션 `Orb`의 파급효과 및 시사점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전세계 IPTV 시장현황 : 홍콩 PCCW 선두, 서유럽 시장이 68% 점유 세계 브로드밴드 인터넷 보급률 상위 4개국 전망 (2012) 해외 EV-DO Rev.A 이통사들의 최근 동향과 국내와의 연계성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세계 휴대용 인터넷기기 보급률 현황 (2006년) 대만, 범국가적 프로젝트로 모바일 WiMAX망 구축에 착수...알카텔루슨트가 장비공급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日,게임내 광고에 관심 고조..."잠재성 크지만, 기존 수익모델 해칠 양날의 칼"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Second Life, 상반기 국내시장 진입 발표...Web Reality 표준을 선도해 제2의 구글이 될 것인가? 日, 우량고객 50∼60대를 겨냥한 `심플폰` 인기몰이...전체 단말의 10% 차지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세계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2007.1) 컨버전스 시대에 요구되는 통신업계의 요금전략 변화의 방향성 세계 지역별 광네트워킹 매출 추이 및 전망 (2005~2010) 세계 주요 정보화지표 국가별 이용자수 비교 (2005) 세계 주요 국가별 초고속인터넷 요금 비교 (2006)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日, 게임용 아이템 현금거래(RMT) 인정 여부 놓고 고심중...찬반양론 팽팽 결합서비스 & FMC/FMS 국내외 동향 및 분석 노키아지멘스, 관망 자세 버리고 모바일 WiMAX에 주력키로..."보완재로서 시장 있다" OECD 회원국별 초고속인터넷 보급률 현황 (2006) OECD 회원국의 전송방식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 OECD 초고속인터넷 총 가입자수 및 보급률 추이 (2000~2006) 세계 주요 국가별 인터넷 서비스 현황 (2006) VoIP 전업사업자 입지, 갈수록 좁아진다...규제 불투명성과 컨버전스 진전이 주원인 세계 주요 국가별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및 보급률 현황 (2006) 아태지역 주요 국가별 인터넷 보급률 현황 (2007.5) 아태지역 인터넷 이용조사 현황, 인터넷 최장시간 이용국은 한국 세계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PC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일본 IPTV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모바일 방송의 지역별 기술표준 분열, '2+n' 구도로 정착될 조짐 … 현황과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5.6~2006.5)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 지역별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0) 아태지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전망 (2004~2011) 세계 주요 국가별 인터넷 보급률 현황 (2007.6) 세계 주요 7개 도시 DSL 요금(월정액) 비교 (2007.3) 유무선 망중립성, 각국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분석 韓·日 초고속인터넷 비교 (2007) 세계 지역별 브로드밴드 가입자 점유율 현황 (2007.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