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역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Tag #세계/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장규모/ 성장률/ 북미/ 유럽/ 일본/ 중국/ 아태지역/ 남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전국 단일요금의 VoIP 전화 일본에서 인기, 퓨전커뮤니케이션 한일간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i-mode 게임 등장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1] : J-PHONE의 커뮤니케이션 게임 「냥고로」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메시징] 캐릭터가 커뮤니케이션 도우미로, 키티&산리오 메일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해외시각] 네트웍 컨버전스 추세로 또 다시 각광 받기 시작하는 Unified Communication 日 인터넷 영화관람 행태의 변화, 정보교환 포털사이트가 중요한 역할 日 파워드콤과 퓨전커뮤니케이션즈, 양사 전화사업 통합 최종합의 Kyocera 커뮤니케이션, MVNO로 개인시장에 진입 美 FCC, 네트워크 비용구조를 혁신할「SDR」기술 최초로 승인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 청소년에게 오히려 해가 될 수도" 日 ACCS 日 DDI포켓, MVNO 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개시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NTT컴, PC 웹브라우저로 메신저 개념의 전화발신 서비스 개시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대만 청화텔레콤, 2006년 3G서비스 100만 가입자 목표 국내 상위 5개 포털 1분기 및 2006년 예상 실적 (2005-2006) 국내 주요 MSO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2005-2006) 한국산 게임•포털 전세계 이용 현황 LG전자 휴대폰 부문 매출 및 영업이익 실적 현황 (1Q`05-1Q`06) 재평가 받기 시작하는 MVNO의 역할: 일본의 최근동향과 시사점 일본 이통대리점의 생존 전략, 블루오션 법인시장을 잡아라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아시아 MVNO 모델에 대한 고민, `What` 보다는 `Where` 국내 MSO 씨앤앰커뮤니케이션 실적현황 (2004~2005) 소프트뱅크, 퓨전커뮤니케이션 인수설 부인 국내 네티즌의 커뮤니케이션 수단별 비중(2006.5.20~5.29) MS-Nortel, 윈도우 기반 음성ㆍ데이터 통합 장비 개발 제휴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日 NTT Comm, 라디오 청취자에게 향기를 배달하는 `향기서비스` 개시 일본 IP전화 시장 최신동향과 전망 MS, VoIP 시장진입 위한 첫단계 제품 선보여...기업용 통신허브 솔루션 베타버전 출시 Telco의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기회 : 'VPN + SaaS'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MS와 Nortel, 기업 IP 솔루션 제휴 강화...Unified Communication 수요 급증에 대비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VoIP 도입, 비용절감 이외 효과에 주목해야...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지능화의 Enabler 역할 지멘스, SaaS 기반의 개방형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출시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부문별 실적 추이 (2006.1분기~2007.1분기) MS,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용 단말 15종 공개...삼성,LG, NEC 등 9개사 참여 MS와 Cisco의 암묵적 밀월,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주도권 놓고 균열 조짐 직장인을 위한 SaaS형 유무선 통합 커뮤니케이터 사이트 등장...日 ZINGA 구체화되는 Intel의 VoIP 전략, PC를 `통화하는 단말`로 진화...듀얼코어 수요확대를 겨냥 佛 FT, IP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런칭... MS와 역할 분담 일본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2007.5) PSTN 전화는 사라지지 않을 것, 2009년경 기업용 전화는 절반이 IP로 전환 일본 사내 정보 공유 툴의 선호도 현황 (2007.5) 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日 기업의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DT와 인텔의 JaJah 투자결정, VoIP 확산을 바라보는 Telco의 시각 변화 Skype 뿌리치고 Jajah와 손잡은 인텔, VoIP 시장의 `딥임팩트` 예고 日 최대 온라인쇼핑 ‘라쿠텐’, 케이블 MSO 인수로 통신시장에 진입 IM, 기업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툴로 부상...관련 솔루션 시장도 급성장 日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과 가능성... 컨버전스 플랫폼으로 인식 변화 기업용 통합커뮤니케이션(UC) 개발을 위한 KT – MS간 파트너쉽 체결의 배경과 임팩트 잘 팔리는 서비스 상품들의 공통 키워드는 ‘입소문과 커뮤니케이션`...日 사례 3가지 직원들간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한눈에 보여주는 ‘기업현미경’ 개발...日 히타치 국내 MSO 씨앤앰 지분구조 (2007.6) 기업통신의 `Service Portability` 시대를 열어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근 동향과 Telco의 전략적 방향성 구글, 통신분야에 대규모 투자 단행...One Number 서비스 업체를 5천만불에 매수 SIP 기반 통신서비스, 2010년 이후부터 대세 된다...5년후 전세계 가입자 절반이 이용 ‘U2’ 메신저, KT 그룹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될 것인가? 美 Verizon, 개방형 모바일 E-Mail 서비스 런칭...무제한 정액 or 월5달러 요금 통합 메시징, 모바일로 간다..."ARPU 높이고 Churn 억제에 효과 뚜렷" 구글의 GrandCentral 인수, 통신분야 진출을 위한 사실상 첫 단추 日 도코모, 펨토셀 기반의 FMC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NTT그룹간 연계 본격화 국내 이통사들, 앞다투어 모바일 IM 서비스 출시…통합커뮤니케이션 구축 경쟁의 전초전 성격 유무선 브라우저 상에서 Second Life에 곧바로 접속 가능한 서비스 등장...日 3Di SKT, 모바일판 위젯으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 개척에 나선다 … 개방성과 지원단말 확대가 관건 웹 2.0시대의 마케팅 키워드: 입소문과 커뮤니케이션의 최근 사례와 시사점 세계 애플리케이션별 UC 매출 비중 (2006) 블로그와 SNS를 결합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해 진다, 日 Buco Google을 끌어들인 Sprint, 스프린트를 활용하려는 구글..."WIN-WIN 가능성 높다" MS, 통신시장 진입 시동...기업용 UC 솔루션 Office Communicator 2007 정식버전 출시 NTT 분기결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시외/국제/데이터통신 사업은 예상외 호조 VoIP 시장을 둘러싼 본격적인 대결구도, 이번에는 "MS vs. 시스코" 국내 NHNᆞ다음커뮤니게이션 실적 추정치 (2007.2분기) MS 코리아, 통합커뮤니케이션(UC) 시장선점 위해 잰걸음… KT와 하나로텔레콤에 양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