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pple 주요 실적 추이 (2005~2006) Tag #미국/ Apple/ 실적/ 매출/ 영업비용/ 영업이익/ 순이익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美 Apple 뮤직포털 iTUNES 음악타이틀 100만곡, 판매 1억곡 돌파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Apple의 iTunes 뮤직포털, 악곡 다운로드 1억건 돌파 Sony, 20GB급 뮤직 플레이어 출시로 Apple에 도전장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Apple, iTunes에서 P2P AOD 서비스인 ‘podcasting’ 지원 발표 휴대전화와 MP3P 컨버전스의 3대 기술난제 … 스토리지, 전력, 음악다운로드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인터뷰] IBM에서 Intel 칩으로 전략 전환한 Apple의 선택과 의미 Apple iTunes 4.9 공개 후 podcasting 사용 급증 美 Apple, iPod폰 위한 셀룰러 망 소유 검토 소문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Apple, 일본에서 iTunes 서비스 개시 Nokia, ‘애플의 iTunes를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개발’ 소문 부정 日 대형음반업체, 온라인 디지털 음악서비스 위해 對Apple 연합전선 구축 英 O2, 모바일 음악 사업 강화 위해 iTunes폰 출시 계획 Apple, iTunes폰 공개 Apple, 동영상 재생되는 iPod 발표 예정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Apple, Video iPod 출시... Disney가 콘텐츠 공급 Apple iTunes, 동영상 다운로드 100만 돌파로 유료 다운로드 시장의 유효성 입증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으로 변모하는 Podcasting과 Apple의 Positioning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Apple, 영화 전편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MS의 iPod 킬러폰 계획…성공이냐 실패냐, 업계 엇갈린 전망 보여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iPod에 도전장 내민 경쟁자들, 최후의 승자는? 美 Apple, 휴대전화 겸용 음악플레이어 `iPhone` 300달러에 내년초 출시 소문 日 소프트뱅크, iPod Nano 최신기종과 자사 휴대폰을 셋트로 판매 개시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빌게이츠, "디지털 음악의 미래는 휴대전화에 있다" ... Zune폰 출시 임박 소문 가시화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미국 애플社 경영 실적 추이 (2003~2005) Apple, `유비쿼터스 iPod 월드`를 향한 3단계 전략 시나리오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뮤직폰의 빠른 보급, iPod의 압도적 독주 막기엔 역부족...호환성, UI, 요금이 걸림돌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MS의 차기 Zune 전략, UCC 동영상 무선 공유와 전화 기능 탑재... iPod과 전면전 대비 Palm 사장, "Apple이 핸드셋 시장을 지배하지는 못할 것… PC Guy들의 태생적 한계"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해외 메이저 음반사들, 복사방지 Lock 해제한 MP3 파일포맷 시험판매 개시 매출 급감으로 억측이 난무하는 iTunes, 음악사업에 대한 비관적 전망은 시기상조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Apple폰이 이통시장에 끼칠 영향, 협력 파트너 Cingular가 선보일 BM이 가장 큰 변수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애플-시스코, `iPhone` 상표권 막후협상 결렬...강도높은 상호 비방전으로 비화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애플폰 가격 500-600 달러, "타깃고객과 기능을 감안하면 비싼 수준이 아니다"... Cingular 리눅스 기반 플랫폼개방형 스마트폰 등장,폐쇄형 Mac 기반의 Apple폰과는 대조...OpenMoko 美 Apple, 매출 50% 급증...월가의 관심은 6월 출시 애플폰의 Halo Effect에 집중 Apple폰, "제조원가 246달러 마진율 50% 예상, 소매가격 인하 여지 많아" … iSuppli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베일 벗은 Apple폰의 전모..네트워크 없는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이통시장에서도 통할 것인가 ? Apple폰의 생산원가 추정...iSuppli 조사 유럽, 애플 iTunes의 DRM 해제 요구 잇달아... 노르웨이는 시정명령 조치 Apple폰을 둘러싼 핵심 이슈 3가지, 전문가 인터뷰 내용 美 Verizon, "2년전 Apple폰 독점제휴 제안 거절"...Cingular와의 계약조건에 이목 집중 Apple, 시스코와 iPhone 상표권 협상 재개… MS의 June은 프로젝트 좌초 위기 소문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현황 (2006)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전세계 단말 업계, 전문인력 스카우트 러시... 애플의 시장진입이 계기 애플폰, Invention과 Innovation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 애플TV의 파급효과, 수년내 셋탑박스와 게임기 시장의 30% 이상 점유할 것... 도이치뱅크 애플, Cisco와 iPhone 상표권 분쟁 타결...양사 공동으로 브랜드 사용키로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중국 MP4P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Top15 (2006) 중국 하드웨어형 MP4P 브랜드별 월평균 판매가격 (2006)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CTIA 2007] 향후 휴대단말 트렌드의 키워드는 ‘Usability’ 애플 CEO 스티브 잡스의 가치는 ‘200억 달러’ ...투자전문誌 Barron’s 발표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美 소비자의 애플 iPhone 구입의향과 이통시장에의 파급효과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중국 소비자들의 애플 iPhone 구매 의향 조사 (2007.1.11~3.10)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애플 iPhone의 예상 임팩트, 모토로라-LG-노키아 順...이통사 Churn에도 영향 클듯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음원판매, 가입비형 렌탈 방식 도입놓고 Apple과 음반업계 동상이몽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미국·캐나다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세계 브랜드 파워 Top 50 (2007) 미국 Apple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6) 미국 Apple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Apple의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스마트폰 보급, 연내로 1억대 넘어설듯...5년후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 22% 점유 Google Maps, 3D 입체 지도서비스로 진화...360도 방향전환 검색도 가능 애플, YouTube 동영상을 Apple TV에서 시청...하드용량 160GB Apple TV 신제품 발표 “iPhone 소프트웨어 개발, Third Party 참여 가능토록 추진중”...애플 CEO 애플-AT&T 연합의 경쟁사들, iPhone 대항마로 준비중인 단말 라인업 공개 Apple TV 사업모델, 종전과는 반대로...하드웨어 보다는 콘텐츠 판매에서 마진 노려 iPhone 인기, 발매전부터 난리법석..."노숙을 해서라도 발매 당일 사고 싶다" Apple, 신작영화 렌탈사업 위해 영화사와 교섭 중...다음 단계는 다운로드 판매 애플, "iPhone 플랫폼, 3rd Party에 개방하겠다...웹2.0 표준만 지키면 오케이" 미국 시장에서의 ‘iPhone Killer’ 단말, LG와 삼성이 공급 주도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애플, 윈도우판 웹브라우저 ‘Safari’ 발표...이틀만에 100만건 다운로드 돌파 거실 진출 노리는 Joost, "TV에도 해당 소프트웨어 탑재해 케이블과도 경쟁하겠다" 美 AT&T와 애플, iPhone 전용 정액요금제 발표...3가지 플랜에 월60달러 부터 애플 iPhone의 상세기능 : 동영상 자료 정리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獨 T-Mobile, 유럽 최초로 iPhone 판매권 계약 체결...612달러에 11월부터 시판 美 금융업계, "Telco의 IPTV, 실제보다 과대포장...케이블사업자에게 큰 영향 없어" iPhone 터치스크린의 비밀: 동작해석(Gesture Interpretation) 소프트웨어 저가형 iPhone 출시 소문으로 Apple 주가 사상최고치 갱신...애플은 진위 해명 거부 구글맵2.0으로의 진화, 매쉬업 사이트로부터 콘텐츠를 가져와 Map을 편집 특허출원 내용으로 비교한 iPod과 Zune, 무선공유와 저작권보호 방식에서 매우 흡사 `WiMAX + iPhone`, 무선망 개방의 환상적 궁합될 것...無 보조금이 전제조건 "AppleTV는 또 하나의 walled garden식 접근이다"...ActiveTV 출시한 AMD가 비난 iPhone 신드롬과 임팩트 분석 …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다" Nokia, 인터넷에 초점 맞춘 컨버전스 단말에 주력…"경쟁상대는 Apple과 TomTom"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전세계 휴대폰 단말시장 지각 변동 진행중, 향후 변수는 iPhone의 임팩트 Apple, 연속적인 손가락 동작정보 처리 기능이 추가된 `멀티터치` UI로 특허신청 日 소비자 약 40%, "iPhone 출시되면 구매하겠다" 일본 소비자의 iPhone 인지도 조사(2007.7) 일본 소비자의 iPhone ‘Maps’ 서비스 이용의향(2007.7) 터치스크린 키보드 특허침해로 Apple을 제소... 英 SP Technologies 애플, 초슬림형 신모델 iMac PC 발표...iPhone과의 연동, 스프레드시트 기능도 강화 국내외 통신업계의 유통채널 전략 변화 :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 3G 버전 iPhone 출시는 내년초 유럽부터, 칩셋 공급은 Qualcomm이 유력 구글폰, 이르면 금년말 또는 내년초 출시 유력... `2주내 인도에서 발매` 소문도 iPhone 해킹은 이미 예정된 코스... 방관하는 애플, 속끓는 AT&T 엔터테인먼트 업계, 애플 견제 움직임 가시화...NBC Universal도 콘텐츠 공급 재계약 거절 iPhone 도입을 둘러싼 유럽의 동향 : 벤더가 이통사를 선택, 통신료분배 모델 정착할 듯 애플, 공격적 마케팅으로 전환... iPhone 가격 200달러 인하하고 신형 iPod Touch 출시 iPhone 판매가 인하후 Apple 주가 오히려 하락, “이통시장 속성 알려면 수업료 더 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