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pple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Tag #미국/ 애플/ 제품/ 서비스/ 매출/ 매킨토시/ 아이팟 apple 아이튠즈 ipod itunes 아이폰 iPhon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美 Yahoo, MusicMatch 인수로 자체 음악재생 소프트웨어 출시 英 소비자 단체, 애플의 `iTunes Music Store` 가격에 불만 제기 英, 곡당 25펜스 초저가 음악분배 서비스 美 Yahoo!,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Musicmatch 1.6억불에 인수 디지털콘텐츠 보호기술 DRM 그랜드컨소시엄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MS의 휴대형 미디어센터 `Zen` 출시, 삼성전자와 iRiver도 참여 美 Real Networks, 애플의 iTunes 견제 위해 곡당 49센트의 파격 세일 선언 美 Apple 뮤직포털 iTUNES 음악타이틀 100만곡, 판매 1억곡 돌파 Nokia, 모토로라-애플 연합에 대항할 모바일 뮤직플랫폼 개발 파트너쉽 체결 애플-모토로라, PC에서 다운로드한 iTunes 악곡 재생 휴대폰 출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빌게이츠 인터뷰, "정보가전에서도 PC의 개방화 전략으로 대응"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Apple의 iTunes 뮤직포털, 악곡 다운로드 1억건 돌파 Apple의 iTunes, 다운로드 1억건 기록 Sony, 20GB급 뮤직 플레이어 출시로 Apple에 도전장 월정액 16.95 달러의 글로벌 무선 VoIP 서비스사업자 등장 美Apple, 가전기기간 음악파일 중계 가능한 휴대형 Wi-Fi 기지국 발표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1년새 5배 증가로 전세계 총 107개사 난립 MS, 애플 iPod에 대항해 50달러의 파격적인 MP3 플레이어 출시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전세계 Y세대의 공통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iPod폰 등장할 수도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Apple사의 음악플레이어 iPod에 대한 개방요구 압력 거세져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Virgin Mobile, 모바일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 iTunes와 Napster,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로 유럽시장에 도전장 심화되고 있는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시장 경쟁 日,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본격화로 `美日대결` 구도 양상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스트리밍 오디오, `양방향 기능`과 `요금 인하`가 활성화 월마트,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진입 발표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CeBIT 2005] 모바일과 유명 브랜드와의 연계 본격화 조짐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Skype를 활용한 P2P 음원파일 교환, iPod 사용자간 급속 확산중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빌게이츠, MP3 플레이어 시장 "iPod 아닌 휴대전화가 점령할 것" 디자인과 사용성 측면에서 MP3폰은 iPod에 적수 못되 Apple, iTunes에서 P2P AOD 서비스인 ‘podcasting’ 지원 발표 휴대전화와 MP3P 컨버전스의 3대 기술난제 … 스토리지, 전력, 음악다운로드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인터뷰] IBM에서 Intel 칩으로 전략 전환한 Apple의 선택과 의미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Apple iTunes 4.9 공개 후 podcasting 사용 급증 英 Virgin Mobile, 8월 발표 Motorola iTunes폰 채택 美 Apple, iPod폰 위한 셀룰러 망 소유 검토 소문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Apple, 일본에서 iTunes 서비스 개시 Nokia, ‘애플의 iTunes를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개발’ 소문 부정 美 Sprint Nextel, 요금 통합과 듀얼 단말 출시로 시장 공략 개시 日 대형음반업체, 온라인 디지털 음악서비스 위해 對Apple 연합전선 구축 美 Cingular, 모토로라 iTunes폰 도입 루머 英 O2, 모바일 음악 사업 강화 위해 iTunes폰 출시 계획 “iTunes폰의 파급효과는 제한적일 것” … American Technology Research Apple, iTunes폰 공개 Apple, 동영상 재생되는 iPod 발표 예정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Apple, Video iPod 출시... Disney가 콘텐츠 공급 Podcasting, video iPod 출시로 동영상까지 확대 예상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Apple iTunes, 동영상 다운로드 100만 돌파로 유료 다운로드 시장의 유효성 입증 모토로라, iTunes 기능 탑재한 슬림폰 `RAZR V3i` 출시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으로 변모하는 Podcasting과 Apple의 Positioning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통계] 일본, 휴대형 동영상 플레이어 이용실태: 콘텐츠 이용편의성 확보가 선결 과제 Apple, 영화 전편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 급성장, 이통사의 킬러서비스로 자리잡아 … ABI Research 日 iPod 보급으로 음악 콘텐츠 관련 지출 상승 소프트뱅크, 애플과 iPod 내장 휴대전화 공동개발 KDDI-소니, '워크맨 폰' 공동개발 합의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 디지털 음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 중 미국 iTunes 다운로드수 및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12) MS의 iPod 킬러폰 계획…성공이냐 실패냐, 업계 엇갈린 전망 보여 야후, DRM 필요 없는 MP3 다운로드 서비스로 iTunes에 대항 MS의 Zune, 5년내 iPod 제치고 음악시장 입지 확보는 어려울 것 Verizon Wireless, 초콜릿폰과 요금인하로 뮤직시장 공략에 총력 MS, Zune에 VoIP 탑재 가능성 … MVNO 변신의 단초될까?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MS의 Zune, 동영상 및 무선전송 기술로 iPod과 차별화 시도 iPod에 도전장 내민 경쟁자들, 최후의 승자는? 日 자유롭게 이동하며 춤추는 Music player 로봇 `miuro` 등장 휴대폰 기능의 진화, 음악과 TV에 이어 `비디오 녹화`가 대세로 등장할까? 美 Apple, 휴대전화 겸용 음악플레이어 `iPhone` 300달러에 내년초 출시 소문 日 소프트뱅크, iPod Nano 최신기종과 자사 휴대폰을 셋트로 판매 개시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빌게이츠, "디지털 음악의 미래는 휴대전화에 있다" ... Zune폰 출시 임박 소문 가시화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미국 애플社 경영 실적 추이 (2003~2005) Apple, `유비쿼터스 iPod 월드`를 향한 3단계 전략 시나리오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유럽 소비자의 미디어 종류별 디지털 음악 이용 실태 (2006.10) Sony, 소음제어 기술 적용한 `워크맨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로 iPod에 도전장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뮤직폰의 빠른 보급, iPod의 압도적 독주 막기엔 역부족...호환성, UI, 요금이 걸림돌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MS의 차기 Zune 전략, UCC 동영상 무선 공유와 전화 기능 탑재... iPod과 전면전 대비 화제의 Apple iPhone, "2007년 단말 시장에 중대한 변수될 것" Palm 사장, "Apple이 핸드셋 시장을 지배하지는 못할 것… PC Guy들의 태생적 한계"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해외 메이저 음반사들, 복사방지 Lock 해제한 MP3 파일포맷 시험판매 개시 매출 급감으로 억측이 난무하는 iTunes, 음악사업에 대한 비관적 전망은 시기상조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애플 iPhone을 둘러싼 해프닝, 시스코 자회사 Linksys가 등록상표 앞세워 먼저 출시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Apple폰이 이통시장에 끼칠 영향, 협력 파트너 Cingular가 선보일 BM이 가장 큰 변수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애플-시스코, `iPhone` 상표권 막후협상 결렬...강도높은 상호 비방전으로 비화 삼성전자, "Apple폰 출시는 하이엔드 단말 시장에서 위기이자 기회될 것"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애플폰 가격 500-600 달러, "타깃고객과 기능을 감안하면 비싼 수준이 아니다"... Cingular 리눅스 기반 플랫폼개방형 스마트폰 등장,폐쇄형 Mac 기반의 Apple폰과는 대조...OpenMoko 美 Apple, 매출 50% 급증...월가의 관심은 6월 출시 애플폰의 Halo Effect에 집중 애플폰과 프라다폰... 터치스크린 중심의 UI와 디자인 혁신 예고 Apple폰, "제조원가 246달러 마진율 50% 예상, 소매가격 인하 여지 많아" … iSuppli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베일 벗은 Apple폰의 전모..네트워크 없는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이통시장에서도 통할 것인가 ? Apple폰의 생산원가 추정...iSuppli 조사 유럽, 애플 iTunes의 DRM 해제 요구 잇달아... 노르웨이는 시정명령 조치 Apple폰을 둘러싼 핵심 이슈 3가지, 전문가 인터뷰 내용 美 Verizon, "2년전 Apple폰 독점제휴 제안 거절"...Cingular와의 계약조건에 이목 집중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Apple, 시스코와 iPhone 상표권 협상 재개… MS의 June은 프로젝트 좌초 위기 소문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현황 (2006)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日 반다이, iPod 대항제품 `Human Player` 출시..."음악 뿐아니라 `인간`을 재생한다" 전세계 단말 업계, 전문인력 스카우트 러시... 애플의 시장진입이 계기 애플폰, Invention과 Innovation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 애플TV의 파급효과, 수년내 셋탑박스와 게임기 시장의 30% 이상 점유할 것... 도이치뱅크 애플, Cisco와 iPhone 상표권 분쟁 타결...양사 공동으로 브랜드 사용키로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중국 MP4P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Top15 (2006) 중국 하드웨어형 MP4P 브랜드별 월평균 판매가격 (2006)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CTIA 2007] 향후 휴대단말 트렌드의 키워드는 ‘Usability’ 애플 CEO 스티브 잡스의 가치는 ‘200억 달러’ ...투자전문誌 Barron’s 발표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美 소비자의 애플 iPhone 구입의향과 이통시장에의 파급효과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중국 소비자들의 애플 iPhone 구매 의향 조사 (2007.1.11~3.10) 세계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애플 iPhone의 예상 임팩트, 모토로라-LG-노키아 順...이통사 Churn에도 영향 클듯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음원판매, 가입비형 렌탈 방식 도입놓고 Apple과 음반업계 동상이몽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애플과 음반사 EMI의 DRM 해제 합의 발표, 배경과 전망 올드미디어 Disney의 新 디지털 전략, 가시적 성과 나타나...iTunes와 콘텐츠 제휴도 한몫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미국·캐나다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세계 브랜드 파워 Top 50 (2007) 美 AT&T, 6월 iPhone 런칭에 앞서 브랜드 정리 작업...싱귤러 매장의 간판 전면교체 美 버라이존, iPhone 킬러 모델 준비 중...LG 프라다폰이 유력 후보로 거론 미국 Apple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