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Impress R&D는 지난 2007년 4월 일반 가정과 기업의 최신 인터넷 이용 동향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Tag #일본인터넷이용 일본가정 일본기업 이용경향 이용동향 접속회선 YouTube Rimo 니코니코동화 Amebavision 위키피디아 RSS 매쉬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1):기기벤더 중심의 사업모델, PRIMODE NTT 데이터, 유비쿼터스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조사결과 발표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日 개방형 브라우저 jig, PC와 휴대전화의 간극 메울 것 VoIP 접속회선수 전망 (1999-2008) Google, 동영상 공유 서비스 강화 … 사용자 편의 증가에 최우선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처음으로 PC 인터넷 이용자 추월---日 총무성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이용 실태 분석 표본수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쇼핑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주식거래·투자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메신저 및 블로그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인터넷 뱅킹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장·노년층 가구내 인터넷 이용 가구원 유무별 인터넷 이용율 (2005년 하반기)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RSS,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신규 BM으로서의 가능성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국내 주요 정보화지표 이용자수 추이 (2001~2005)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러시아 브로드밴드 접속회선수 추이 (2003~2005)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美, 팟캐스팅 이용률 아직은 초기단계... 인터넷 유저의 12%가 이용 경험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일본 기업네트워크의 백본계와 지선계 접속회선 기술별 이용율 (2005~2006)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미국 10대 및 어린이 인터넷 이용자 이용 현황 (2006.9)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TV를 위협하는 3가지 트렌드... 차세대게임기, HDD레코더, YouTube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CES 2007] 삼성, VoIP-블루투스-RSS 기능 탑재 WiBro 단말 선보여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기존 미디어들도 개방은 필수적 생존조건, "YouTube와 파트너십 더 확대해 나갈 것"... 美 CBS 사장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IT 지식 따라잡기] Web의 최신정보를 손쉽게 수집하는 ‘RSS’ 구글, "YouTube 유저와 수익분배하겠다"... 저작권 보호위해 콘텐츠판별 기술도 개발중 "5년 이내에 인터넷이 TV를 변혁할 것, 광고주들은 이미 IPTV에 주목"... 빌게이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국내 만3-5세 유아 평균 인터넷 이용 기간 (2006.12) 인터넷 이용에 따른 청소년의 TV 시청시간, "공중파는 감소, 케이블은 증가"...Nielson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구글, YouTube 저작권 관리 비상...전문 변호사와 Filtering 기술 전문가 영입에 나서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 적외선 통해 TV로 전송...日 샤프가 전용 어댑터 출시 P2P의 복권,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분배하는 비즈모델 등장...`BitTorrent`와 `Joost` 美 대선후보, YouTube에 총집결...유권자들, "편집된 기존 미디어는 믿을 수 없다" YouTube, 제휴전략 수정...Viacom과 CBS 보다 중소 미디어와 손잡겠다 YouTube, 영국 BBC와 콘텐츠 제휴...,"공영방송사와 UCC의 윈-윈 모델될 것"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美 EEF 재단, Viacom을 `언론자유 침해`로 연방재판소에 제소...YouTube의 입장 대변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용어해설 : [2] 웹 2.0의 개념과 특징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중국 非네티즌의 향후 반년 내 인터넷 이용 의향 조사 (2006.하반기)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국내 주요 정보화지표 이용자수 추이 (2001~2006)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구글, 저작권침해 소송에 반론서 제출..."우리는 법률이 요구하는 이상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美 네티즌 행태변화, 실버층도 동영상 공유에 참여 적극적 미국·캐나다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P2P 기반 인터넷TV `Joost`의 서비스 및 BM 분석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통신-미디어-IT 서비스 분야로의 전방위적 영역 확장에 나선 Google의 행보와 전략 日 무료 동영상TV "Rimo", 팝업 형태의 실시간 댓글 기능 도입...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결합 UCC 유저의 실시간 반응을 검색결과에 반영하는 동영상 검색사이트 등장...日 Ruee 애플, YouTube 동영상을 Apple TV에서 시청...하드용량 160GB Apple TV 신제품 발표 온라인 사업에 가속붙은 CBS, 인터넷라디오 음악SNS 사이트 ‘Last.fm`을 2억8천만불에 인수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국내 네티즌의 UCC 이용에 따른 온라인 활동 소요 시간 변화 조사(2007) 동영상 콘텐츠 지문인식 툴 잇달아 발표..MS에 이어 YouTube도 미디어 기업들과 공조 거실 진출 노리는 Joost, "TV에도 해당 소프트웨어 탑재해 케이블과도 경쟁하겠다" 모바일판 YouTube, 미국 시장에서 본격 스타트...버라이존과 독점 계약 Joost 신임 CEO, "콘텐츠소싱, 시청형태, BM이 YouTube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미국 동영상 UCC 시장점유율 현황 (2007.5) 유저가 직접 채널을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무료 인터넷TV, 日 ‘Ri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