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Tag #국내/ 텔레매틱스/ 이동디지털방송/ 수출/ 수입/ 현황/ 네비게이션/ GPS/ DMB/ DAB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텔레매틱스로 인한 자동차산업의 변화 통신 Car Navigation의 과제 FOMA를 활용하는 Car Navigation , 2010년에는 4,000만명 이용 i-Mode 대응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소개 일본 차량탑재정보단말 시장의 현황과 예측 진일보한 HDD탑재 카내비게이션 텔레매틱스 서비스,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것은? 일본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참고자료] 일본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료화에 관한 앙케이트 조사 일본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료화에 관한 앙케이트 조사 텔레매틱스의 조건 : 편익과 즐거움, 혹은 안전 Wingcast 돌아보기 일본의 텔레매틱스 사업현황 (1) : 달리는 정보단말, 도요타의「G-BOOK」 도요타와 혼다, 2세대 텔레매틱스 서비스 맞대결 [통계] 유럽, 소비자들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기능별 선호도 독립계 Telematics 포털사업자 일본에도 등장 : Omron과 Mobilecast 일본의 텔레매틱스 사업현황 (2): 혼다「인터나비 프리미엄 클럽」 차세대 텔레매틱스의 지향점 : Toyota와 Honda의 전략비교 OnStar 텔레매틱스의 Safety 역량 : “AACN” 도요타의 텔레매틱스 시장 영향력 확대 : 후지중공업의 G-Book 채용 OnStar 텔레매틱스 : 사업개시 7년만의 흑자 달성 호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는 Toyota 텔레매틱스: G-Book 영업실적과 콘텐츠 제공현황 [통계] 미국, 위치기반 텔레매틱스에 대한 수요자 조사결과와 시사점 국내 텔레매틱스 플레이어별 사업 추진 현황 점검 (1): SK-SKT 미국의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금지 규제동향 국내 텔레매틱스 플레이어별 사업 추진 현황 점검(2): GM대우 국내 주요 텔레매틱스 사업자별 서비스와 전략(3) : 현대기아자동차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Telematics 서비스 적용의 확대 : 주행기반요율 보험제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TOYOTA, 텔레매틱스 서비스 ‘G-BOOK’ 본격전개 : 신규 요금제도·서비스 추가해 표준탑재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도요타 G-BOOK,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세력 확산 : 2005년 미츠비시 자동차에 탑재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텔레매틱스]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한 HMI 기술 : 음성인식 에이전트 캐릭터 및 Horizontal meter [텔레매틱스] 요금문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도 : KDDI의 EV-DO 단말기 및 超流通 대응 콘텐츠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동향 및 서비스 현황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M2M의 가능성과 점화제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해외시각] 새로운 성장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선 모듈" 비즈니스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텔레매틱스, 자가용보다는 상용차 Before Market이 성장 빠를듯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NEC, "지상파 DMB로 TV 시청 패턴이 크게 바뀔 것" 日 MBCo 사장, "액정화면이 있는 모든 단말기에 위성 DMB 기능 탑재를 추진" 日 MBCo, 전용수신기 시제품으로 위성DMB 서비스 시연 MS, 차량탑재 텔레매틱스 시스템 개발 위해 Fiat와 제휴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日 MBCo, 위성 DMB 서비스 개시 10월 중순으로 연기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EU, 3G-위성 상호연동 컨소시엄 `MAESTRO` 프로젝트 가동 모바일 TV 관련 용어 정리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美 GM, 2010년까지 텔레매틱스 서비스 OnStar 대중화 계획 발표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후지츠, 지상파 DMB폰 배터리 수명을 최대 6배 연장 기술 개발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모바일 TV 규격 전쟁 예고 : `DMB`와 `DVB-H`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日 도요타, EV-DO 기반의 텔레매틱스 `G-BOOK ALPHA` 출시 日 KDDI, 통신모듈 탑재 단말 이용자에 `정기 선불 요금제` 적용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텔레매틱스, “블루투스 만으로는 부족, WiFi와 RFID와 결합 필요” 日도요타, 텔레매틱스에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모델 채용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英 T-DMB 필드테스트 결과 공개, 3G 한계 보완의 가능성 보여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日 MBCo, 어민대상 해양 정보 데이터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 서비스, 시장성 충분하다 … ABI Research T-DMB와 DVB-H를 동시에 지원하는 칩 등장 英, DVB-T 성공이 DVB-H 확산 막을 수도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한국의 세계 이동통신 산업 Mainstream 진입의 Vision [보도자료]한국의 세계 이통시장 주류 진입을 위한 쌍두마차 : DMB와 WiBro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인터뷰] 日 MBCo 미조구치 사장, 지상파 DMB와 경합하지 않을 것 日 미츠비시, 실적부진으로 도요타와 텔레매틱스 사업제휴 중단 日 주요 방송사, 2006년 3월 지상파 DMB 상용화 합의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일 MBCo, 24시간 음성 뉴스 서비스 개시 차량 물류 추적, 시장에 따라 다른 양상…ABI Research 日 통신•방송업계, 지상파 DMB에 대한 회의론 확산 일 방송사 TBS, 이액세스 무선 자회사에 100억엔 출자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KDDI, 핸드폰 기반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EZ조수석 나비` 개시 유럽 모바일 방송 초기 활성화, 예상만큼 쉽지 않을 전망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美 NeoMagic, DMB 및 DVB-H 지원하는 칩 솔루션 발표 [업체정보] 일본 ITS 신기술•제품•서비스 관련 업체 일람 [동향일지] 유럽 및 북미 ITS,텔레매틱스 관련 독일, 지상파 DMB 시범 서비스 지역 확산 DMB is key for future diversification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국내 DMB 수요전망(05-10)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국내 DMB 서비스산업 매출전망(05-12) DMB 단말기 수출 전망(국내,05-10)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전세계,05-12)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국내,05-10) 위성DMB(차량용,개인용) 가입자 전망(04-10) 지상파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05-10) 일본시장에 MediaFLO가 상륙할 가능성은 있는가? 신수익원 찾기, 일본 이통사의 통신모듈 사업 추진동향 (상) 신수익원 찾기, 일본 이통사의 통신모듈 사업 추진동향 (하)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프랑스 T-DMB 컨소시엄, 시범 서비스 개시 도코모,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 단말 `P901iTV` 출시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세계, 2005-2009)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日 대형 CP 인덱스, 시청자 참가형 모바일 방송 솔루션 개발 日 네비게이션 업체, 차량용 지상파 DMB 지원 S/W 무상배포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국내 DMB 단말기 판매 매출 전망(2005-2010) 유형별 지상파DMB 단말기 판매 실적 (국내, 2006) 차량용 위성DMB가입자 추이(2005.5-2006.2)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보급 전망(2006-2011) 도코모, 일본최초의 위성DMB 지원 3G 단말출시 유럽 모바일 방송 경쟁, DMB가 DVB-H를 이기기에는 역부족 … F&S 日 TBS-마츠시타,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 서비스 개시 국내 지상파·위성 DMB 보급 현황 (2006.3) 국내 텔레매틱스 시장규모 전망 (2004-2007년) 국내 업체별 위성 DMB 판매량 및 가입자 수 (2006.3)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국내 선호 DMB 단말기 유형 (2005.11) 지역별 선호 DMB 유형(국내,2005.11) DMB 서비스의 연령별 프로그램 선호도(국내, 2005.11) DMB기능에 대한 추가비용 지불 수준 (국내, 2005.11) DMB 서비스 가입수요 및 가입자 전망(국내, 2005-2010) 위성 및 지상파 DMB 적정 이용료 수준(2005.11) 응답자별 DMB 구입 시기 전망(2005-2010)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위성DMB 월간 순증가입자 추이 (2005.5~2006.3) 日 덴츠 조사, "지상파 DMB폰 구입하고 싶다" 43% 국내 텔레매틱스 시장 전망 (2004~2007) 세계 DMB단말기 시장규모 및 한국수출액 전망 (2005~2010)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시간대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 콘텐츠 장르별 선호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채널 구성 및 편성 현황 (2006년) DMB 콘텐츠 장르별 만족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이용자의 매체별 이용시간 (국내,2006년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의 소비자 이미지 비교 (국내, 2006년 4월) DMB 서비스 미이용 이유(국내, 2006년 4월) DMB 이용에 따른 타매체 이용시간 변화량 조사(국내, 2006년4월) 지상파 3사 DMB 콘텐츠 유형별 편성 분석 (2006년) DMB유형별 동반사용자 비율 (국내, 2006년 4월)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조사(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위성/지상파DMB 이용자별 매체 만족도 비교(2006년 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 이용시 개선사항 조사 (국내,2006년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 DMB이용자별 이용동기 조사 (국내, 2006년 4월) DMB 단말기 이용 유형 (국내, 2006년 4월) 비이용자의 DMB에 대한 인식과 타매체 이용행태 조사(2006년 4월) 가격대별 USB형·차량용 DMB 단말기 판매 현황(2006년 4월) 비지상파 계열 DMB 채널 주간 초방 및 재방율 (2006년) 국내 월별 DMB폰 판매량 (2006.1-4)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조업체 현황 (2006년 4월 기준)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DMB 전용콘텐츠 및 지상파재전송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 이동통신단말 vs. 차량항법장치 평균판가 비교(유럽, 2005) 유럽 차량항법장치 보급율 전망 (1999-2010) 국내 월별/ 사업자별 DMB폰 판매대수 (2006년1월-4월) 국내 지상파 DMB 이용자 설문 조사 (2006년 1월)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콘텐츠(컨버전스) 이용률(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의 DMB 서비스 이용현황(2006년 5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유형별(컨버전스) 이용 만족도(2006년 5월) 세계 이동TV단말 시장규모 전망(2010년) 국내 이통3사 지상파 DMB 이용자 현황 (2006년 5월) 국내 이통사별 DMB 단말기 누적 판매 현황(2006년6월) 국내 지상파 DMB폰 월별 개통 현황 (2006.1-5)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판매량 현황 (2006.6.15 기준) 국내 USB 지상파 DMB 수신기 판매순위 점유율 (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5.22~6.10) 국내 텔레매틱스(단말기,서비스) 시장 전망 (2004~2008) 국내 지상파 DMB 이용시간 선호도(2005년) 국내 지상파 DMB 가입자 전망 (2005~2010) 국내 지상파 DMB 콘텐츠 선호도(2005년) 삼성전자 DMB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상반기) 국내 DMB폰 관련 설문조사 (2006.5.2~5.18) 국내 지상파DMB채널의 신규 콘텐츠 비율 현황(2006년 6월) 국내 DMB폰 시장 현황 (2006.6) 국내 지상파DMB 사업자의 채널 현황(2006년) 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DMB와 지상파의 WBC8강전 시청률 비교 (2006.3.13~1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 (2005~200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국내 DMB 서비스 이용 현황 조사(2006년 7월) 도코모, 시장수요에 편승해 지상파 DMB 원세그폰 4~5종 추가 日 지상파DMB `원세그` 교통수단 이용시 주로 시청 국내 이통3사별 DMB폰 누적 판매 현황 (2006.7.22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