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 (2005~2006) Tag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KBS/MBC/SBS/YTN DMB/유원미디어/한국DMB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NEC, "지상파 DMB로 TV 시청 패턴이 크게 바뀔 것"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도코모,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 단말 `P901iTV` 출시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日 대형 CP 인덱스, 시청자 참가형 모바일 방송 솔루션 개발 日 네비게이션 업체, 차량용 지상파 DMB 지원 S/W 무상배포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유형별 지상파DMB 단말기 판매 실적 (국내, 2006)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지역별 선호 DMB 유형(국내,2005.11)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시간대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유형별 동반사용자 비율 (국내, 2006년 4월)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 단말기 이용 유형 (국내, 2006년 4월) 국내 월별 DMB폰 판매량 (2006.1-4)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조업체 현황 (2006년 4월 기준)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국내 이통3사 지상파 DMB 이용자 현황 (2006년 5월)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판매량 현황 (2006.6.15 기준) 국내 지상파DMB채널의 신규 콘텐츠 비율 현황(2006년 6월) 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